[발음] [] [l 嗳 n y 추시ü]
[설명] 욕설: 진실하지 않고 거짓이다. 피리를 불지 않는 사람이 피리 부는 팀에 섞여 있다. 능력이 없으면 능력도 있어야 하고, 불량품은 좋은 것으로 가장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한비자의 내장이 다하다": "제선왕은 사람을 불게 한다. 확실히 300 명이 있습니다. 남쪽 프로필 은둔 왕 을 날려 주세요; 그것을 (말하다) 말하다. 수백 명을 잡아먹다. 왕 법사 죽은; 효과적인 왕력 들어보세요. 처사가 도망쳤다. "
[가까운 의미] 이름은 부실하지 않고, 숫자를 모아도 소용이 없다. 그 사이 어목 혼주, 어목 혼주, 어목 혼주, 남의 이목을 가리고 사칭을 대신한다.
[반의성] 진정한 학립계군, 학립계군은 남보다 부족하지 않고, 거안 고급 제품은 진가가 실재하며, 남용하지 않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2. 성어 이야기 동영상 넘침 [독음] [] [l n y ch, ng sh 욕] [설명] 넘침: 진실하지 않음, 거짓.
피리를 불지 않는 사람이 피리 부는 팀에 섞여 있다. 능력이 없으면 능력도 있어야 하고, 불량품은 좋은 것으로 가장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한비자의 내장이 다하다": "제선왕은 사람을 불게 한다. 확실히 300 명이 있습니다. 남쪽 프로필 은둔 왕 을 날려 주세요; 그것을 (말하다) 말하다.
수백 명을 잡아먹다. 왕 법사 죽은; 효과적인 왕력 들어보세요. 처사가 도망쳤다. ""
그 사이에 어룡이 뒤섞여, 혼수에서 물고기를 만져서 남의 이목을 감추었다. 비천해서 저인인 1 등, 현모양처, 군복무 예비역. 명실상부한 것은 출중하기보다 군계군으로 군림하는 것이 낫다.
3.' 과만' 과' 단 행' 교학 중 두 가지 우화문학 지식에 대한 사고.
(1)' 넘친 단어' 라는 책은' 한비자외저축론' 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문은' 제선왕이 허풍을 떨게 하면 반드시 300 명이 있을 것이다' 라고 되어 있다. 남국의 월왕을 때리려면 때려야 한다. 수백 명을 잡아먹다. 선왕이 죽자 왕에게 말했고, 은사는 듣자마자 도망쳤다. " 이 본문은 이 글을 기초로 한 것이다.
(2)' 단행' 은' 장자 추수' 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문은' 그러나 아들은 푸수령의 한단학과 (이순신) 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다? 국력이 없어 도움을 잃고 곧장 집으로 돌아갔다. " 이 본문은 이 글을 기초로 한 것이다.
내용에 대한 상세한 해석
이 수업은 본문을 정독하는데, 두 개의 우화 이야기' 만담' 과' 행행' 을 포함한다.
"과만" 은 전국시대에 제선왕은 허풍을 듣고, 겉치레를 좋아하며, 늘 300 명의 밴드를 불러 그를 위해 연주한다. 리허설' 은 밴드에서 300 명이 연주하지만 제선왕 등 소수만이 듣는다. 삼백 명이 일제히 불다' 는 밴드의 거대한 기세를 보였다. 남곽 선생은 피리를 불지 못하지만, 그는 "기예가 뛰어나다고 자칭한다" 며 밴드에 들어갔고, 제선왕은 그에게 높은 대우를 주었다. "뺨을 가리고 눈을 가리다" 는 것은 남곽 선생의 가식적인 자세를 표현했다. 제선왕이 죽자 제선왕은 왕위를 물려받았다. 그의 취미는 제선왕과 다르다. 그는 모든 사람을 혼자 그를 위해 피리를 불게 했다. 남곽 선생은 더 이상 섞일 수 없어 슬그머니 빠져나갈 수밖에 없었다.
이 우화는 실재하지 않고 집에서 나날을 보내는 사람을 풍자한다. 나중에 성어로 쓰이게 되었는데, 나쁜 일을 좋은 일에 섞어 수를 모으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겸손을 나타내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행행" 은 전국시대에 연국수릉인들이 조국 도성에 가서 걸음마를 배우는 이야기를 다룬다.
우선, 연국수릉의 한 남자가 왜 하단에 가서 걸음마를 배우는지 서술하였다. 그 이유는 그가 "현지인들이 걷는 자세가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는 것이다. 그리고 그는' 걷는 자세가 우아하고 특징이 있다' 는 것을 보고 뒤를 따르며' 비틀다' 는 것은 기계적으로 다른 사람의 동작을 모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신이 원래 걷는 방식을' 완전히 잊었다' 고 말했다.' 다리를 들어 올리고, 성큼성큼 걷고, 손을 흔들고, 허리를 돌려라' 는 기계적으로 한단인의 자세를 흉내내는데, 그가 다른 사람을 기계적으로 흉내낼 수 있다는 것을 더욱 설명한다. 결국 제비는 걷는 법을 배우지 못하고 원래의 길을 모두 잊어버려서 연국으로 돌아가야 했다.
지금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성어로 삼고 있는데, 기계적으로 다른 사람을 모방하고, 결국 자신이 아는 것을 잊는다는 뜻이다.
이 두 우화는 모두 하나의 작은 이야기에 깊은 이치를 담고 있으며, 풍자도 계발도 있다.
4. 우화' 숫자가 많이 채워졌다' 와' 정인이 신발을 샀다' 를 읽었습니까? 원문에 근거해야 한다: 정인은 신발이 있으니 먼저 발을 재어 그 위에 앉아야 한다. 그들이 도시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그것을 하는 것을 잊었다. 그들이 신발을 받았을 때, 그들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나는 가져가는 것을 잊었다." 대신, 그들은 그것들을 복용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시장을 거스르면 신발을 들 수 없다. 사람들. 정국에는 신발을 사고 싶은 사람이 한 명 있다. 그는 먼저 집에서 밧줄로 발을 재어 본 다음, 재어 놓은 치수를 자리에 놓았다. 그는 시장에 갔지만 좋은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그는 신발 한 켤레를 골랐는데, 사이즈를 비교해 보고 싶었는데, 양이 좋은 밧줄을 잊고 빨리 집에 가서 가져갔다. 그는 고집스럽게 말했다. "나는 내 발보다 측정된 사이즈를 믿고 싶다.
5.' 과만' 전문은 모든 키워드와 원문에 드러난 모든 키워드를 설명했다. 과만 ① 제선왕 ② 허풍을 떨게 하면 3300 명이 된다. 남국 처사 ④ ⑤ 왕에게 허풍을 떨고, 왕현이 ⑤, 백 명 ⑥ 을 먹는다. 왕현이가 죽어서 쓰러졌다. 300 명이 함께 놀아야 한다. 남국의 처사가 제선왕에게 피리를 불어달라고 요구하자 제선왕은 매우 기뻤다. 정부는 그에게 수백 명과 같은 대우를 했다. 제선왕이 죽은 후, 그의 아들 제귀왕은 왕위를 물려받았다. 제귀왕은 연이어 독주를 듣는 것을 좋아해서 남국의 처사는 어쩔 수 없이 도망가야 했다. 키워드와 설명: ①' 모든 것이 틀렸다' 에서 발췌했다. 지금의 성처럼. 채우기: 보수. ② 제나라 법사 왕: 전국 시대 제나라 군주. ③ 예: 꼭, 꼭, 영원히. ④ 남국 처사: 처사, 한번도 벼슬을 해본 적이 없는 학자. ⑤ 제발: 요청. ⑤ "왕위" 라고 말하면 행복해야 한다. ⑤ 먹는다 (l 법사 왕이 죽은 후, 왕위에 올랐다. 그의 성은 전 () 이고, 명지 리 () 는 황위 () 를 물려받았다. 9. 잘 들어라: 나는 한 곡의 독창을 듣는 것을 좋아한다. 예, 저는 그것을 좋아합니다. 본문 계시: 모르는 척하지 마라.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없는 사람을 풍자하는 것은 전문가 목록에 있을 수 없고, 조잡하게 마구 만들어서는 안 된다.
6. 문어문으로 빈칸을 채운 남곽씨도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나하나 스스로 추천할 수 있고, 스스로, 가정을 위해, 사업을 위해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어용 블로잉 밴드, 즉 임과 같은 고수를 들키지 않고, 반드시 슈퍼맨의 인간관계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대, 악대, 악대, 악대, 악대, 악대) 제나라 법사 왕 의 취향 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거짓 혼란 으로, 왕 을 괴롭히는 죄, 슈퍼맨 용기, 일반 사람들의 상상을 초월; 그리고 주동적으로 물러나서 떠나는데, 몇 명이 할 수 있습니까?
제선왕: 저는 그가 어떻게 로열밴드 멤버들을 선택했는지 모르겠어요. 이런 제도로 인해 사람들은 자신의 전문적인 일을 할 수 없게 되었다. 그가 무능하거나 주변에서 밴드를 관리하는 사람에게 문제가 있다. 뇌물/뇌물은 고대라고 추측할 수 있다. 음악을 이해하지 못하고 고아한 척해서 음악을 배울 줄 모르는 사람조차 분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빈칸을 채우는 문제가 아닌가요? 허공에서 허풍쟁이 300 명을 키우고 개인의 취향을 만족시키고 납세자의 돈을 낭비하며 국민을 똥처럼 여기다.
제민왕: 아들은 아버지의 사업, 심지어 취미까지 물려받았지만 개혁, 한 세대의 제왕대신을 데려왔어요. 그는 허풍을 잘 떨고, 하나 듣거나 감상하는 것을 잘 알고 있는 것 같아서, 이야기가 남아 있는 것을 보충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하나는 듣고 남국선생은 도태되었다. 다음은 누가 탈락할까요? 그 불쌍한 사람들이어야합니다. 300 명 모두 자신을 두려워하고 땀을 흘릴 엄두가 나지 않는다. 그들은 모두 긴장해서 온 얼굴이 땀투성이가 되었다. 그러나 그는 제선왕처럼 개인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납세자의 돈을 낭비했다. 더구나 한 사람이 그들의 말을 들으면, 반드시 더 많은 시간을 스스로 즐겁게 하고, 조정의 공무를 소홀히 할 것이다. 과거 국가는 국가가 아니었고, 역사는 이렇다! 얼마나 좋은 나라인가!
문어문-원문을 보충하다.
제나라 법사 왕 은 사람들이 ① 을 불고, 삼백 명 이 될 것입니다. 남국 처사 ② 국왕을 위해 불어주세요. 악 임③ 수백 명을 먹는다. 죽었어, 리 잘 들어, 은사가 도망쳤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틀린: 악기의 이름은 현재의 sheng 과 매우 흡사합니다.
② 처녀: 관직이 없는 일반 지식인.
③ 구름: 곡물 창고.
번역
제선왕은 사람을 불게 하고, 300 명은 반드시 함께 불어야 한다. 남국 처사가 제선왕의 퉁소를 불어달라고 요구하자 왕현이는 매우 기뻤다. 공식 창고에서 지지하는 뮤지션은 수백 명이다. 죽은 후 그의 아들 왕은 왕위를 물려받았다. 왕도 듣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는 그들을 하나씩 불게 하는 것을 좋아해서 남국은 도망갈 수밖에 없었다.
저자 소개
한비 (기원전 280-기원전 233 년) 는 한국의 한 귀족으로, "형마의 이름을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 며 나중에 한비자라고 불렀다. 그와 리스는 모두 순자의 제자이다. 당시 한국은 약했기 때문에 이웃 나라에 자주 괴롭힘을 당했다. 그는 여러 차례 한국 왕에게 부강한 계획을 제시했지만 한국 국왕에게 채택되지 않았다. 한비는' 고분',' 오천' 등 일련의 문장, 나중에 책' 한비자자' 를 수입했다. 진왕영정은 한비의 문장 () 를 보고 극찬했다. 기원전 234 년, 한비는 한국의 사절로 진나라에 와서 진왕에게 편지를 써서 조씨를 먼저 벌목하고 한한을 늦추라고 촉구했다. 리스는 한비의 재능을 질투하며 야오가와 함께 그를 모함하려고 시도했다. 한비는 어쩔 수 없이 음독 자살을 했다.
한비는 역사의 연구에 치중하여 역사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보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오늘날의 세계가 여전히' 요순당오의 길' 을 찬양하고 있다면,' 그것은 새로운 성인의 미소가 될 것' 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예기치 않게 옛것을 고치다", "천하가 다르다", "사물이 다르다" ("만물이 다 틀렸다?" " 우리는 오늘의 실제 상황에 따라 정책을 세워야 한다. 그의 역사관은 당시 지주계급 개혁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했다.
한비는 전국 시대 법가의 사상과 실천을 계승하고 총결하여 군주독재와 중앙집권 이론을 제시했다. 그는 "일은 중주에 있고, 중앙에는 있다" 고 주장했다. 성인은 견지하고, 사방은 효과가 있다. "("모든 것이 잘못 되었나요? " 재산권), 국가의 권력은 군주 ("성인") 의 손에 집중되어야 하며, 군주는 반드시 권력과 영향력을 가지고 천하를 다스려야 한다. "천기의 주, 천기의 왕, 그래서 천하를 만드는 자, 제후를 징발하여 그 권능으로 삼는다" ("한비자야?" 인간 민주주의). 이를 위해, 군은 주로 여러 가지 수단으로 세습된 노예주와 귀족을 제거하고, "그 당을 흩어지게 한다", "그 보배를 빼앗는다" ("모든 일이 순조롭지 않은가?" "큰길"); 동시에 실천 단련을 거친 봉건 관리들을 선발하여 대신하다. "국무 총리, 주부에서, 갑자기 죽음을 보낼 것" ("모든 일이 잘못 되었습니까?" 요정 눈). 한비는 또한 법치의 개혁과 시행을 주장하며' 폐전 왕의 가르침' ('한비자자'? 티안에게 물어보십시오.), "프랑스로 가르치십시오" ("모든 것이 잘못 되었습니까?" 바퀴벌레 다섯 개). 그는 "법" 이 제정되면 반드시 엄격하게 집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누구도 예외가 될 수 없다. "법이 비싸지 않다", "형벌 후 신하를 피하지 않고 선하다" ("한비자야?" 학위가 있다.) 를 참조하십시오. 그는 또한 엄한 징벌을 실시해야만 사람들이 복종할 수 있고, 사회가 안정될 수 있고, 봉건 통치가 공고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비의 이러한 주장은 신흥 봉건지주 계급의 이익과 요구를 반영하며 제후할거를 끝내고 통일된 중앙집권의 봉건국가를 세우기 위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많은 정치적 조치가 한비학설의 응용과 발전이었다.
(문학 작품) 에 댓글을 쓰고 점과 원으로 표시하여 주의를 끌다
피리를 불지 못하는 남국선생은 300 인 밴드에서 수를 모으는 척하며 보수를 받기까지 했다. 일단 그가 자신의 진짜 능력으로 혼자 놀고 싶어 하자 남곽 선생은 어쩔 수 없이 도망갔다. 이 우화는 진재실학이 없는 사람이 전문가 가운데 빈 칸을 채우거나 좋은 일에 나쁜 것으로 빈 칸을 채우는 것을 비유한다. 남국선생도 숫자를 모으는 사람들의 대명사가 되었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틀리면 보충한다' 는 이야기를 해 왔다. 남국 처사의 행동은 한동안 속았지만, 한평생은 아니다. 개인이 열심히 공부하고 잘 실천해야 진정한 재능과 실학을 가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8. 어린이 성어의 이야기 동영상도 몇 마디.
전국시대에 제나라에는 쾌락을 탐내는 군주가 있었는데, 이름은 제선왕이었다. 그는 사람을 파견하여 연주할 수 있는 음악가를 찾아 큰 밴드를 만들었다. 제선왕은 특히 심벌즈로 연주하는 음악을 즐겨 듣는다. 공연마다 리허설이 가득하고 300 명의 음악가가 항상 함께 연주된다.
한가하고 프로답지 못한 남곽 선생이 있었는데, 그는 제선왕의 밴드 보수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고 이 밴드에 가입하고 싶었다. 하지만 그는 플룻을 어떻게 불어야 할지 전혀 몰랐지만, 제선왕은 모든 음악가들이 함께 연주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만약 그가 잠입한다면, 누가 똑똑히 말할 수 있겠는가?
남곽 씨는 마침내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밴드에 합류했다. 밴드가 연주할 때마다 그는 다른 사람들처럼' 연주' 를 배운다. 그가 완벽하게 배웠기 때문에, 몇 년이 지났는데도 그는 조금도 허점을 드러내지 않았다.
제선왕이 사망할 때까지 그의 아들 제민 왕은 왕위를 물려받았다. 지민 왕은 그의 아버지처럼 듣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그는 합주를 좋아하지 않고 독주를 즐겨 듣는다. 그는 음악가들에게 하나하나 연주해 달라고 했다. 자, 가짜 스턴트맨 남국씨는 긴장하고 있습니다. 그는 마음이 뒤숭숭해서 곧 단서를 누설할 것이다. 그는 너를 속일 수 없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빨리 짐을 싸서 허둥지둥 빠져나갔다.
9. 문어문: 남곽씨처럼 지식과 기술이 없어 부정행위를 해서 생계를 꾸려나가는 사람은 잠시 부정행위를 할 수 있지만 평생 부정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가짜는 거짓이고, 결국 실천의 검증을 피할 수 없어 폭로되고 위장된다. 우리가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다. 완벽한 진정한 능력을 연마해야만 모든 시련을 이겨 낼 수 있다.
남국선생은 전형적인 이것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이다. 그는 공부도 하지 않고, 일도 하지 않고, 부정행위로 생계를 유지한다. 이런 사람은 잠시 얼렁뚱땅 넘어갈 수 있지만 조만간 마각이 드러날 것이다. 사람들은 성실한 노동 (육체노동과 정신노동 포함) 으로 사회에 공헌해야 한다. 사람의 능력은 천차만별이지만 최선을 다하면 사회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만약 네가 남곽 씨와 같다면, 너는 비웃음의 대상이 될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틀리면 보충한다' 는 이야기를 해 왔다. 남국 처사의 행동은 한동안 속았지만, 한평생은 아니다. 개인이 열심히 공부하고 잘 실천해야 진정한 재능과 실학을 가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10. 우화' 추수' 와' 정인이 신발을 사다' 를 읽었나요? 원문을 읽어 볼 필요가 있다: 정인은 신발을 가지고 있고, 먼저 발을 재어 앉은 다음, 시내에 가서 운동을 잊는다. 약속을 이행하자 그는 "나는 견지하는 것을 잊었다. 클릭합니다 그 대신. 반도시 파업은 이뤄질 수 없다. 사람들은 "왜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라고 말합니다. " 고 말했다: "오히려 신뢰할 수 있고 자신감이 없습니다.
정국에는 신발을 사고 싶은 사람이 한 명 있다. 그는 먼저 집에서 밧줄로 발을 재어 본 다음 재어 놓은 치수를 자리에 놓았다. 그는 시장에 갔지만 사이즈를 재는 것을 잊었다. 그는 신발 한 켤레를 골랐는데, 사이즈를 비교해 보고 싶었는데, 양이 좋은 밧줄을 잊고 빨리 집에 가서 가져갔다. 그가 밧줄을 들고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흩어져서, 그는 마침내 신발을 살 수 없게 되었다. 다른 사람이 알게 되자 그에게 말했다. "너는 왜 자신의 발로 시험해 보지 않니?" " 그는 고집스럽게 말했다. "나는 내 발보다 측정된 사이즈를 믿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