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조용? 원문과 번역, 문학정신 조악용 원문과 번역?

문예심 조룡·악부 원문 및 번역

악부

저자: 리우시에

악보를 연기하는 사람들은 영원한 소리와 조화로운 리듬 사운드. Juntian의 9개 기념물은 그의 신입니다. Getian의 8개 궁전은 황제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시안'과 '잉' 이후로는 할 말이 없다. 도산의 노래는 사람을 기다릴 때 남쪽에서 울리기 시작했고, 날아다니는 제비의 노래가 있을 때 북쪽에서 울리기 시작했고, 하지가 동양에서 한숨을 쉬면 음(陰)에서 동쪽에서 울리기 시작했다. 서강을 생각하니 서쪽에서 들리는 소리가 점점 커지더니 시간이 지날수록 소리가 균일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평민 여인이 지방의 풍속을 노래하면 시인과 관리들이 그 말을 듣고 이불의 장단을 즐기고 비단 ​​대나무를 야심차게 만지며 숨결을 금과 돌로 바꾸는 것이 시광이 기복을 관찰하는 방법이다. 바람의 기복과 Ji Zha는 기복을 배우고 매우 세련됩니다.

푸레는 음악의 심장이라 근육과 골수에 울려퍼진다. 전 국왕은 성적 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조심했다. 제자를 훈련할 때 아홉 가지 덕을 노래해야 처음부터 감정을 느낄 수 있고 팔풍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우아한 목소리는 쇠퇴하고, 술취한 목소리는 끓어오르기 때문에 한나라 초기에 진이의 『악경』을 복원하여 씨족제도가 그 음운을 기록하였고, 그의 삼촌과 손자가 그의 외모를 결정하였다. 무덕'은 조상 못지않게 인기가 있고, '사계'는 소문보다 인기가 많다. 비록 '소'와 '하'를 흉내냈지만 꽤 옛 진나라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중화음이 나오지 않을 것이다. 돌아왔다. 무제(吳帝)는 의례를 숭배하고 처음으로 월복(足富)을 세웠고, 조(趙)나라의 소리를 통합하고, 기(氣)와 초(楚)의 정신을 포착하고, 만승과 조화로운 리듬으로 세월을 연장하고, 주마(Zhu Ma)는 사오(Sao) 스타일의 노래를 사용하고, "귀화(Guihua)" 잡곡을 사용하며, 아름답지만 평범하지 않은 "Red Wild Geese"그룹 Hejian은 화려하지만 고전적이지 않습니다. Hejian은 우아함을 권장하지만 거의 통제하지 않으므로 "Tianma"에 기록됩니다. Xuan 황제의 우아한 노래는 Yuan Cheng에 가까운 "Deer Ming"을 모방했습니다. 음란 한 음악의 범위가 약간 더 넓으며 올바른 음악은 음란하고 저속합니다. . 후한 교외의 사찰에는 다양한 우아한 장만 포함되어 있었지만 어법은 고전적이었지만 규칙은 광광이 아니었습니다.

위의 세 조상은 밝고 재능이 뛰어나며 최첨단 음색과 평면적인 음색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가 북쪽에서 쓴 『가을바람』의 인용문을 보면 잔치에 관한 내용도 있고, 수비에 관한 내용도 있다. 세 곡의 주 음색이지만 실제로는 "소"와 "하"의 정 곡입니다. 진나라에 잡혔을 때 복현소음은 정야거를 지어 그의 조상을 찬양했고 장화의 새 장도 궁정을 가득 채웠다. 그러나 Du Kui의 곡은 부드럽고 우아했지만 Xun Xu의 곡은 중단되었으며 그의 음색은 슬프고 다급했습니다. 따라서 Ruan Xian은 그의 Li Sheng을 조롱하고 후세는 그의 구리 통치자를 조사했습니다. 조화와 행복의 절묘함은 외부와 내부 모두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시가 음악의 심장이고, 소리가 음악의 본체이고, 악기의 심장을 조정하는 것이 주인의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음악은시에 있으니 신사는 자신의 글을 고쳐야합니다. "행복을 낭비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진 왕조는 "농담이다"라고 말하며 정 왕국은 망했다. 그러므로 우리는 지자가 음악을 보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는 단순히 소리를 듣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남편이 감미롭고 우아하게 노래하면 그의 시에는 불평이 가득하고, 그의 음란한 말이 음악에 담겨 있다면 어떻게 그 소리가 들리겠는가? 직업은 새롭고 독특하며, 우아한 노래는 온화하고 정중하며, 이상한 단어를 자르면 기뻐할 것입니다. 이것은 모두 엄숙한 무대입니다. 월의 말을 시라 하고, 시의 소리를 노래라 하고, 소리가 오고 말하며, 말이 복잡하고 제어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진사는 "좌언년은 고시를 가감하는 것은 자유이다. 너무 많으면 줄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Gaozu의 "Great Wind", Xiao Wu의 "너무 늦었습니다"라는 애도, 노래하는 소년과 이불을 보면서 누구도 감히 불만을 품지 않습니다. Zi Jianshi Heng, Xian에는 좋은 장이 있지만 배우가 없습니다. 이야기는 일반적으로 Guaidiao, Gai Weisi로 알려진 실크 튜브로 작성됩니다.

한나라에서 현기가 제창한 심벌즈는 군용과 장례용으로 사용되었지만 묘위의 심벌즈에 통합된 것도 꼽을 수 있다. Xizi Zhengpinwen, 시와 노래는 구별되므로 지역의 경계를 표시하는 음악에 대한 간략한 섹션이 있습니다.

칭찬:

8음절 산문은 나무 단어로 구성됩니다. 야생의 풍경은 금과 돌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소'의 소리는 추적하기 어렵지만, 정의 소리는 시작하기 쉽습니다. 단지 음악을 보고 예절을 이해하는 것 뿐일까요?

중국어 고전 번역:

"Yuefu"는 "Wen Xin Diao Long"의 일곱 번째 장입니다. "웨푸"는 원래 서한 봉건 정부의 기관이었습니다. "푸"는 정부를 의미하고 "웨푸"는 음악을 관리하는 정부를 의미합니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점차 이 기관에 보관된 노래를 "월부"라고 부르게 되었고, 이 두 단어는 정부의 이름에서 시 장르의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장르의 범위는 점차 확대되어 한나라 월푸 기관에서 창작되고 보존된 작품뿐만 아니라 이 작품을 연구한 후세 작가들이 창작한 새로운 시까지 포함하게 되었습니다. 『월부』와 일반 시의 차이점은 음악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지만, 이른바 후대의 월부시에도 음악과 관련이 없는 작품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 기사에서 Liu Xie가 논의한 내용은 주로 화러의 시이지만, 화러가 아닌 작품도 몇 가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 기사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Yuefu의 기원과 교육적 역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한, 위, 진 왕조의 월푸 시의 발전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음악과 시의 관계를 설명하고, 그가 『명시』 외에 『월부』를 또 쓴 이유를 설명한다.

고대 월부 시는 민중에서 유래했을 뿐만 아니라 월부 시의 훌륭한 전통도 주로 월부 민요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몇몇 문인 작가들은 뛰어난 월부 민요를 배운 것과 관련하여 더 나은 월부 시를 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Liu Xie의 글은 문인 사찰악을 주로 다루고 있는데 이는 심각한 한계이다. 그러나 첫 문단에서는 서민들의 발라드가 여론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을 언급했고, 마지막 요약에서는 뒷장과 연결해 보면 월후가 민요에서 유래했다고도 했다. Xie Yin", Liu Xie는 민속 창작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지만 봉건주의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사회의 다른 비평가들에 비해 그는 여전히 민요에 대한 예비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소위 "악보"는 공(宁), 상(商), 초(趙), 정(zhīzhi), 우(禹)의 성조를 사용하여 시적 의미를 확장하고, 황종(Huang Zhong), 대로(Da Lu) 및 기타 12개의 리듬이 5개의 음색과 조화를 이루게 됩니다. 하늘에서는 '만곡'이 자주 연주된다고 할 뿐만 아니라, 고대 게천시(Ge Tianshi) 시대에도 8곡이 연주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황제가 지은 『선지』, 구황제가 지은 『오영』 등은 이제 공부가 불가능하다. 그 후, 하(夏)와 우(玉) 황제의 통치 기간 동안, 투산(Tushan) 소녀들은 남방 음악의 시작인 "희의를 기다리며(Waiting for People Xi Yi)"를 불렀습니다. 유씨네 두 딸은 북방음악의 시초인 '안연비행'을 불렀다. 하왕조 때 공가는 동양음악의 시초인 동양에서 '부러진 도끼'라는 노래를 작곡했다. 은나라 때 정가(鄭保)는 서허(西河)에 살던 곳을 그리워하며 노래를 작곡했는데, 이것이 서양음악의 시작이었다. 과거 왕조의 음악적 음색의 진화는 매우 복잡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지역 발라드를 불렀고, 시 수집가들은 이를 활용하여 대중의 의견을 수집했습니다. 음악가들은 이러한 노래에 대한 악보를 작곡하여 다양한 악기를 통해 사람들의 감정과 기질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진나라의 악사 시광은 남방의 노래를 통해 초나라의 사기의 흥망을 알 수 있었고, 오나라의 왕자 지자는 주나라의 흥망과 여러 나라의 흥망을 알 수 있었다. 아가서의 음악에 나오는 가신의 말은 매우 미묘합니다. 음악은 원래 사람의 기분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사람의 영혼 깊은 곳까지 파고들 수 있습니다. 역대 황제들은 이에 큰 관심을 기울여 모든 사악하고 부적절한 음악을 막아야 하며, 귀족의 자녀를 교육할 때에는 정치적 공덕과 관련된 음악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음악에 표현된 정서는 하늘과 땅,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고, 봄과 가을의 사계절을 감동시킬 수 있으며, 그 교육적 효과는 널리 퍼져 있습니다.

(2)

야정음악이 쇠퇴한 이후 음란음악이 점차 등장했다. 진시황은 '악서'를 불태웠고, 서한 초기에는 고대 음악을 복원하고자 했습니다. 음악가 Zhishi가 음절을 적고 Shusun Tong이 예절과 법률을 정했습니다. '무악'은 한나라 고조때 작곡되었고, '사계춤'은 한나라 문황때에 작곡되었으나 고대의 '소음악'과 '달하'에서 배웠다. , 그들은 또한 진나라의 옛 음악을 계승했기 때문에 Zhongzheng Heping의 곡을 다시보기가 어렵습니다. 우 황제는 의례와 음악에 큰 관심을 갖고 월복 제도를 설립하고 북방 음절을 합성하고 남방 사투리를 채택했습니다. 가사를 쓰려고. '안시팡·계화' 같은 악장은 어법이 화려하지만 관례에 어긋나고, '교외희생의 노래·붉은 기러기' 같은 작품은 언어는 아름답지만 합법성이 없다. 허건현왕 유덕(劉德)이 한때 고악을 추천했으나 무제(吳帝)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안은 무제의 '천마송'에 불만을 표시했다. 현제(宣帝) 때 작곡된 음악은 『시경』에 나오는 『사슴명』을 모방하는 경우가 많았다. 원 황제와 정 황제 시대에 이르러 음란한 음악이 점차 조장되었습니다. Yazheng의 음악은 일반 사람들의 취미에 적응할 수 없기 때문에 발전하기가 어렵습니다. 후한시대 교외의 사찰예배를 위해 동평왕 유창(劉張)이 새로운 가사를 지었는데, 가사는 우아하지만 음절은 고대음악과 달랐다. 삼국시대에는 위(魏)의 조조(曹曹), 조비(曹節), 조예(曹瑞)가 고상한 기질과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들은 고대의 비문과 월복을 사용하여 시사를 썼으며, 음절도 아름답고 평화로웠습니다. 그러나 조조의 『한랭여정』과 조비의 『연가여정』을 읽고 나면 연회를 묘사하든 원정에 대한 애도를 표현하든 내용이 지나치게 관대하고, 문장 하나하나가 슬픈 분위기와 뗄래야 뗄 수 없다는 느낌이 든다. 한나라 월부 시에서 직접 계승되었지만, "소락", "대하"와 같은 고대 음악에 비해 훨씬 열등합니다. 진 왕조의 복현은 음악에 능숙하여 진 왕조의 조상을 찬양하기 위해 우아하고 정직한 노래를 많이 썼으며, 장화도 궁중을 위한 '완무'로 몇 가지 새로운 장을 썼습니다. 그러나 Du Kui가 조정한 리듬은 느리고 곧은 반면, Jin 왕조 초기 Xun Xu가 조정한 악기는 더 감상적이고 빠른 음절을 가졌습니다. 따라서 완현은 자신의 조정되지 않은 설정을 비판한 적이 있습니다. 나중에 누군가가 고대 청동 통치자를 조사하고 Xun Xu의 수정이 잘못되었음을 깨달았습니다. 조화로운 음악이 절묘함을 이룰 수 있는 이유는 모든 면이 협력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시가 월푸의 핵심이고 리듬이 월푸의 형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월푸의 모양은 리듬에 있기 때문에 연주자는 악기를 잘 조정해야 하고, 월푸의 핵심은 시에 있기 때문에 학자 관료는 좋은 가사를 써야 합니다. "Tang Feng"은 "오락을 좋아한다면 무리하지 마십시오. Jizha는 그것을 원시적이라고 말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heng Feng"은 "남자와 여자가 ​​서로를 놀린다"고 말했습니다. Jizha는 이것이 국가의 멸망의 신호라고 믿었습니다. Ji Zha는 '시경'의 연주를 들었을 때 그 음색에만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후기 월복시는 미련이나 부서진 원한에 대해 썼는데, 이러한 부적절한 작품을 악보로 엮으면 어떻게 좋은 음악이 나올 수 있겠습니까? Yazheng의 Yuefu시는 온화하고 진지하며 사람들은 너무 지루해서 하품을하고 응시합니다. 이상한 Yuefu시는 매우 친절하며 사람들은 그것을 너무 좋아해서 허벅지를 치며 뛰어 오릅니다. 그래서 가사와 어조가 어긋났고, 그때부터 점점 더 나빠졌습니다. 웨푸의 말은 시가 되고, 운문과 리듬이 결합되어 노래가 된다. 리듬이 단어와 일치할 때 단어가 너무 복잡하면 조절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조연은 원작에 덧셈을 잘하고, 너무 많으면 일부를 삭제한다고 했다. 이는 가사를 다듬어야 함을 보여준다. 한나라 고조의 <대풍가>와 한나라 무제의 <이부인의 노래>를 보면 가사가 많지 않아 가수들이 쉽게 음절을 맞출 수 있다. 그 후 조지(曹智), 육기(盧材) 등이 더 좋은 시를 썼으나 악사에게 작곡을 의뢰하지 않아 연주할 수 없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시가 조화롭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이것은 신중한 고려가 없는 엉터리입니다. 또, 황제가 기발에게 《북악》을 작곡하라고 명령했는데, 한나라 때 《요송》과 《애가》가 등장했다는 전설도 있는데, 내용은 군장례와 다르지만 모두다. Yuefu의 일종으로 간주됩니다. 먀오시(Miao Xi)의 작품도 주목할 만하다. 예전에는 유향이 글을 정리하고 '시'와 '노래'를 분리했는데, 지금은 두 글의 차이점을 표현하기 위해 또 다른 글 '악보'를 씁니다.

(4)

요컨대, 다양한 악기가 온갖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어내고, 좋은 가사가 그 기본이다. 첫째, 시골에서는 발라드가 제작되었고, 궁중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음악이 작곡되었다. 훌륭한 고대음악은 계승하기 어렵지만, 부적합한 음악은 발전하기 쉽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음악의 진화뿐만 아니라 에티켓의 흥망성쇠도 볼 수 있습니다. 한문번역 한수 원문 및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