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스타일(15년)
리바이
옌자오는 궈웨이를 따라 황금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드라마 신팡조(Xin Fang Zhao)가 개봉하고 조우옌(Zou Yan)이 다시 뭉쳤다.
그런데 청운시는 나를 먼지처럼 버렸어요.
진주와 옥은 노래를 사고 미소를 짓고, 왕겨는 재능을 키워줍니다.
노란 백조는 들어올려져 수천 마일을 혼자 떠돌아다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암시이다.
시 주제는 안조왕이 인재를 모집한다는 암시로 소개되는데, 이는 아래에 설명된 인재의 실제 만남과 대조적으로 다음과 같이 설명됩니다. , 재사용되지 않고 재능이 인정되지 않는 시인의 현실적인 상황을 강조하고 Yan Zhao 왕의 인재 모집을 칭찬하고 시인의 열망을 표현합니다.
감사
과거를 풍자하고 감정을 표현한 고대 오자시입니다. 시의 주제는 재능의 부족을 한탄하는 것이다.
처음 네 문장은 전국시대 안조왕이 인재를 구하는 이야기를 사용하고 있다. 안조왕은 제나라에게 패한 부끄러움을 씻어버리고자 무거운 선물로 세계 각지에서 인재를 모집하고자 했습니다. 그는 Guo Wei에게 추천을 요청했고 Guo Wei는 말했습니다. “왕이 인재를 모집하려면 나를 존경하는 것부터 시작해야합니다. 왕이 나를 존경하는 것을 세상의 박사들이 보면, 천리 떨어진 곳에서도 나보다 나은 박사들이 나올 것이다. 그래서 연나라 조왕은 즉시 높은 단을 쌓고 금으로 장식하고 큰 팡파르로 곽위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정말 효과가있었습니다. 당시 Ju Xin, Zou Yan 등 유명 여행자들이 여러 나라에서 Yan으로 모여 들었습니다. 여기에서 이백의 의도는 자신의 이상형인 현군과 현신들이 세계의 인재들을 대하는 태도를 표현하려는 것이다. Li Bai는 Yan Zhao 왕의 지혜가 유덕한 사람을 예의 바르게 대하는 데 있고 Guo Wei의 가치는 왕을 위해 유덕한 사람을 모집하는 데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결국 역사적인 이야기이다. 다음 네 문장에서 시인은 현실을 풍자하기 위해 전임자들의 관용구를 사용합니다. 청운사(靑雲師)는 큰 성공을 거둔 고위 관료를 가리킨다. 『역사·백이전』에는 “로향에서 이름을 떨치고자 하는 자는 청운에 속한 자들이 아니라 후대에 악을 행할 수 있는 자들이니라”고 했습니다. 당신의 이름을 알리거나 묻히려면 고위 관료들에게만 의존할 수 있습니다. 이백은 이 생각을 이용하여 감동적으로 말했지만, 높은 자리에 오른 귀족들은 이미 우리 하급 선비들을 먼지처럼 버렸습니다. 고귀한 신하들은 이렇지만 현재의 군주들은 어떻습니까? 이백화는 약기의 『용회』 31장을 인용하여 “군자는 쭉정이를 먹고 현자는 쑥에 산다”는 위왕의 말을 풍자했는데, 오늘날의 군주는 관능을 추구하여 진주와 옥만을 낭비한다는 점을 지적했다. 세계의 재능 있는 사람들이 빈곤한 삶을 살도록 허용하면서. 이 네 문장은 처음 네 문장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시인은 깊은 감정 속에 날카로운 계시와 아이러니를 담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