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마 왕 비아 오, 카오 다우 왜 울어?

1, 권력을 빼앗지 못해 슬프다. 조앙과 조충이 죽은 후 조조는 조식과 조비 사이에서 후계자를 선택했지만, 그는 흔들려 결국 조식이 실패했다. 조비 () 는 비록 곳곳에서 그보다 못하지만, 그래도 실패했다. 그래서 그가 여기서 외치는 것은 권력 탈취 실패였다.

2. 조식은 한나라에 대한 특별한 정을 가지고 있지만 한나라의 광복을 도울 수 없어 슬픔으로 애도를 표할 수밖에 없다.

카오 다우 의 업적:

1, 서예

책에 따르면: "카오 다우 (Cao zhi) 도 책을 썼다. 클릭합니다 선화서보' 도 조식이 젊고 총명하며 기억력이 놀랍고 기억에 남는다. 그의 가슴속의 활달정신은 필묵의 한가함에서 비롯된다. 조장이 쓴 조식' 주작푸' 는 서예 걸작이다.

2. 회화 이론

조식수국은 조식이 쓴' 그림 짱 서문' 과 같이 중국 회화 이론사에서 전해 내려오는 첫 번째 회화 전문 저서이다. 한나라' 모시서' 와 비교될 수 있다.

모시서' 는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시를 전문적으로 논술하는 문장, 시의 윤리교화 기능을 논술하였다. "그림 짱 순서" 는 그림의 "교육" 역할을 주장한다. 이것은 당연히 유가 사상이다. 하지만 조식이 여기서 회화 예술의 사회적 가치와 의미를 밝히고 회화 예술의 지위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조식은 그림이' 경고 역할' 을 할 수 있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그리고 이런' 경고' 는 도형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의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관람자의 감정적 목소리에 기인한다. 그는' 고개를 들어',' 탄식하다',' 이를 갈다',' 밥 먹는 것을 잊다',' 항두',' 한숨',' 다른 사람을 쳐다보다' 등 그림으로 인한 정서적 반응에 대해 이야기했다.

서로 다른 초상화로 인한 다양하고 다양한 감정반응으로 회화예술의 특징을 접한 것은 중국 회화사에서 처음이다. 조비의' 전론 문' 중 첫 문장과 문장 작가의 기질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일치한다. 이론적으로 두 사람 모두 문학 자각 시대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