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에 익숙하지 않다

1. 어느새 이 익숙한 곳에 왔다.

그 당시 우리 집은 현성 남교의 한 산골에 살았기 때문에, 몇 살 된 아이가 시내에 등교하기에 적합하지 않아, 한 시간 남교의 산을 넘어야 했다. 마침 우리 할머니의 오빠, 초라한 선비, 과거 시험을 놓쳐서 학교에 가지 않고 우리집에서 여러 해를 살았는데, 나를 일깨워 달라고 부탁했지만, 그는 삼자경이나 사서부터 시작하지 않고 잎과 심이 출판한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를 배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때 나는 아직 두 달도 채 안 되어 만 다섯 살이 되었다. 그 전에, 나는 이미 수백 개의 단어를 배웠기 때문에, 이미지로 정사각형을 인식하고, "내 침대 발가에 이렇게 밝은 빛이 있는데, 벌써 서리가 있었단 말인가?" 와 같은 것을 함께 외웠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천손조리, 오주 정왕 ","천지현황, 우주는 광대하다. "

(당시 나는 이 외운 단어들의 뜻을 이해하지 못했고, 단지 읽기가 아주 좋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때때로 나는 천손조리와 같은 단어를 바꾸었고, 개는 생쌀을 먹었다. 오주 정왕, 개는 황당을 먹는다. 진봉 주위, 더 재미있는 것은 개가 솜을 당기는 것이다. 초등학교 교과서는 빨리 배우고, 일 년에 세 권의 책을 배운다. 봄부터 가을까지 9 개월간의 수업을 듣고 작문을 시작했다. 첫 번째 작문의 제목은' 국화' 이다.

우리집은 도가 애국화의 전통을 유지하기 위해 정원에 국화를 많이 심었다. 이 작문은 이 국화꽃을 다 읽고 한 페이지만 썼지만 어른들은 모두 기뻐했다. 작문은 외지에서 학교에 다니는 아버지와 삼촌에게 부쳐졌고, 그들은 새 책을 보상으로 돌려보냈다.

그 이후로, 나는 모든 새로운 작문을 그들에게 보냈고, 나는 더 많은 문장 쓰기를 희망하면서 끊임없이 새 책을 얻었다. 우리 집은 봉건 사대부 집안 출신이지만 보수적이지 않고 새로운 문화에 찬성한다. 나의 삼촌과 외삼촌은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없다. 그래서 집에서 1 년을 공부한 후, 나는 현성의 초등학교 국어 선생님, 우리 할아버지의 친구 정선생을 초청하여, 일주일에 세 번 집에 와서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를 계속 읽도록 가르쳐 주었다.

곧 비지니스 인서관은 중학교 국어 교재를 다 배웠고, 또 다른 나라에서 교재를 샀다. 쳉 씨는 이것이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그는 소년아동출판사에서 출판한' 아동안내문선' 을 찾아 한 번에 한 권씩 가르쳤다. 나는 이 어린이 안내문선선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유명한 신문문학작가의 작품과 고전 백화명작이 모두 있다. 전체 문장, 하지만 멋진 단락, 플러스 제목, 각 최대 수백 단어입니다.

코끼리는 주자청의' 연못달빛' 에서 몇 단락을 골라서' 연못야유회' 라는 이름을 지었다. 왕관화 학문을 묘사한 글은' 유림외사' 에서 골라서' 왜 그의 몇 가지를 그리지 않는가' 라는 문장 한 편이 되었다. 곧 나는 주지청, 서지모, 빙심, 곽모로, 손복희, 주광잠, 우의 문장 등을 좋아하게 되었다.

노신 (), 후 (), 이대천 (), 진독수 (), 도행지 () 의 문장 () 도 뽑혔지만, 나이가 들어서야 점차 그 의미를 이해하게 되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장면을 보고 원작을 찾아갔고, 상하이 만상출판사가 출간한' 명가 작품 선집' 은 나의 요구에 부합하며 더 많은 새로운 문학 작품을 접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회춘의 노래'' 귀공당' 은 모두 나를 울게 했지만, 나는 달프를 좋아하지 않는다. 이것들은 모두 중학교 이후의 일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나는 쳉 선생님이 그 단락의 대의나 주제를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지만, 그는 나에게 글자를 분명히 알고, 글자의 뜻을 이해하고, 모두 명심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고 요구했다. 나는 매우 인상적이었다. 어른도 나에게 사전을 찾아보라고 가르쳤다.

암송과 기억은 각 수업의 필수 과목이다. 강의할 때 선생님은 큰 소리로 낭독하고, 좌절을 억누르며, 감정에 몰입했다. 수업이 끝난 후에도 본다. 늘 이런 백화문을 읽는 것이 당시를 읽는 것보다 더 멋지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곽모로의' 바다 석양이 하늘의 벽을 태운다' 와' 주지청' 을 읽었다. "연못가에 작은 석탄재길이 하나 있다. 낮에는 걷는 사람이 적고 밤에는 더 외롭다. " 그래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그때 모두들 큰 소리로 낭독하는 것에 신경을 썼고, 아이도 집에서도 늘 큰 소리로 낭독하며, 가정의 번영과 평화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수업이 시작되면서 지난번에 가르친 본문을 묵필하다. 한 마디 틀리면 한 점을 공제하고, 한 글자를 빼면 한 점을 공제한다.

항상 80 여 점을 봤지만 100 여 점은 본 적이 없다. 나는 백화문이 외우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문어문이라면 가끔 100 점을 받을지도 모른다.

이렇게 3 년여의 훈련을 거쳐 나는 고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입학했다. 선생님은 더 이상 나에게 이렇게 하라고 요구하지 않지만, 사전을 암송하고 조사하는 것은 이미 습관이 되었다. 나는 고대 중국어를 배웠고, 스스로 외웠다. 중학교 국어 교과서는 선생님의 유인문집이다. 백화문이 많고 하는 말이 적다. 너 자신을 보자. 사실 점차 문어문으로 변했다.

선생님은 말이 많지 않지만 많이 읽어야 한다. 많이 읽으면 자연히 알게 된다. 글자와 단어의 뜻은 문맥이 일관되어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학습 효과의 시험 중점은 작문인데, 어떤 질문과 답을 시험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일반 작문의 점수는 국어 수업의 점수이고, 평소 작문의 점수도 누적된다.

그래서 당시 학생들은 대부분 평소 작문을 많이 하는 것을 좋아했다. 평소에 작문이 잘 되었을 때 그들은 조금도 긴장하지 않았다. 하지만 선생님은 아마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실 겁니다. 작문을 수정하는 작업량이 적지 않다. 평점, 평어 작성, 오자 변경 등은 모두 대충대충 한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은 오자를 보지 못했고, 체면도 없을 뿐만 아니라, 직업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작문에 대하여 선생님은 글쓰기에 고정적인 방법이 없다고 말씀하셨다. 거리에서 파는' 글쓰기 백일' 을 믿지 마라. 만약 네가 글을 쓰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노력해야 한다. 지름길은 없습니다. 표준 답이 없어서 학생들은 반전 문장 한 편을 만들었다. 일리가 있는 한 선생님은 가산점을 주신다.

중학교, 명나라와 청 왕조의 에세이에서 당나라와 송 왕조의 여덟 사람에 이르기까지; 고등학교는 단문을 줄였는데, 장자, 순자, 한비자자, 사기가 주를 이루고 있다. 시경',' 초사',' 당시시',' 송사' 는 조금 말해야지, 사육여문은 건드리지 않는다. 당시 쓰촨 문풍이 단순함을 강조하고, 주장문이 재도되고, 국어를 배우는 것도 실용을 중시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논어'' 맹자' 에 대해 조금 뽑은 것은 이상했다. 공맹에 대한 선생님의 평가가 높지 않고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사서는 장자만큼 좋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이것은 나의 문장 쓰기뿐만 아니라 나의 다른 측면에도 영향을 미쳤다. 나는 평생 긴장을 풀 수 없었다. 이 국어 수업은 나의 성격에 영향을 미쳤다.

수능 지휘봉도 그때도 유용했지만 오늘만큼 크지는 않았다. 학교마다 시험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가와다는 줄곧 작문 문제가 경직되어 유명해졌다.

내가 졸업하기 1 년 전, 가와다의 시험 문제는 "대학의 법, 금하고 보내지 않는 것은 예측할 수 없다" 였다. 그 때, 그 손자라고 할 수 있고, 그 모라고 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시험 문제는 모두 다 말할 수 없는 문장으로, 많은 수험생들은 단구조차 할 줄 모르는데, 작문은 말할 것도 없다.

이 시험 문제.

2. 문어문을 어떻게 빨리 오래 외울 수 있습니까? 나는 보통 밤에 외우고, 아침에는 흔히 볼 수 있는 문어문 허사에 익숙하다.

\ "지혜 \" 메모리 징 글:

"의" 글자는 사람의 물건을 대신할 수 있고, "덕" 은 인명 사이를 번역할 수 있다. 동사 "가, 가, 가" 로 쓰이며, 보조어로 번역할 수 없다.

1, 대명사로 사용:

너는 사람, 일, 물연기를 할 수 있다. 세대는 제 3 인칭이다. 그 (그들) 와 그 (그들) 로 번역하다.

예를 들어, 정책 방식을 따르지 않으면 먹는 것을 다 쓸 수는 없지만, 하는 말은 도리가 없다. 정책에 따라 가면 "세상에 말이 없다! 클릭합니다 "마석"

보조 단어로 사용:

A. 구조적 보조 단어, 정어의 표시. 정어와 중심어 (명사) 사이에 사용하면' 의' 로 번역할 수 있고, 어떤 것은 번역할 수 없다. 탈출기: 작은 감옥을 시찰할 수는 없지만 감정으로 대해야 합니다. ("카오 토론")

B. 구조 보조 단어, 전치사 객체의 기호. 고급 목적어 뒤에 동사 술어나 개사 전에 번역할 때 생략해야 한다. 예: 송씨는 무슨 죄를 지었습니까? ("진")

C. 구조보조사 주술어구가 문장에서 주어 목적어 또는 종속구를 만들 때, 주술어간에 문장의 독립성을' 의' 로 취소한다. 번역할 필요가 없다. 번역도 생략할 수 있습니다.

탈출기: 외로움에는 공명이 있고 물고기에는 물이 있다. ("융중 쌍")

D. 음절 보조 단어. 형용사, 부사, 일부 동사의 끝, 또는 세 단어 사이에 네 단어로 사용하는 것은 음절을 조정하는 역할만 하고 무의미하며 번역할 때는 생략해야 한다.

탈출기' 가 잠시 동안 늑대 한 마리가 떠나고 개 한 마리가 앞에 앉았다. "늑대"

3. 동사로 사용:' 가, 가, 가' 로 번역될 수 있다.

예: 쟁기질한 논두렁에서 (진섭가)

"제나라" 메모리 징글:

그 말은 나를 대신해서 그와 멀리' 이' 와' 저' 를 대신할 수 있다. 숫자 번역 "그 중" 은 수사학 번역 "아니오" 입니다.

1, 3 인칭으로' 그, 그녀, 그들' 에 해당한다. 예: 아내는 무릎을 꿇고 왜 그런지 물었다.

1 인칭으로 유연하게 사용하다. 나' 와' 나' 에 해당한다. 예: 개별적으로 호출됩니다. ("상 종용")

3. 문장에서 수사적 어조를 표현하는 것은' 안 된다' 와' 어때요' 에 해당한다. 탈출기: 정말 말이 없나요? "마석"

4. 지시대명사는' that' 과' this' 와 같은 단어에 해당한다. 탈출기: 그의 눈은 조용하지만, 그가 차 소리를 듣는다면 그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핵선")

5, 대명사를 나타냅니다. 그 중' 을 의미하고 그 뒤에는 숫자가 옵니다. 촉중에는 두 명의 중이 있는데, 하나는 가난하고 하나는 부유하다.

"예" 는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하는 것을 기억하세요.

"가져 가라" 는 전치사 "예, 그, 사용" 으로 사용됩니다. 왜냐하면, 근거, 예, 의지, 시작;

그리고 접속사는' 합' 과 같아서 가끔 휴일도 구별해야 한다.

1, 전치사로

의지하다,' 의지하다' 로 번역하는 예: 바로 보는 것이다. \ "당신은 왜 싸웠습니까? 클릭합니다 카오 는 물었다. "("카오 토론 ")

수단, 경로 및 방법은 "사용, 채택, 처리 및 준수" 로 번역됩니다

탈출기: 가난한 사람들이 남해에서 돌아와 부자에게 알렸다. ("to" 뒤의 개사 목적어를 생략하다. ) 정책은 자신의 방식이 아닙니다.

시간과 장소, "in, from" 으로 번역 예:

2. 접속사로

목적의 표현은 "자, 사용" 으로 번역됩니다.

행동과 행동의 원인을' 인' 과' 인' 으로 번역할 수 있다. 탈출기: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가 슬퍼하지 않는다. "악양루의 이야기"

이 범위는' 끝' 으로 번역된다

이미, 이미. 예: 고약금탕, 이상하다.

"유" 기억 징글:

In 이라는 단어는 in, from, 또는 with, with 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형용사는 서로 비교하고 동사는 수동적이다.

1, 네, 맞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부자보다 더 많이 말한다.

2. 예로부터: 난세에 죽었으니 문달에게 제후가 되라고 묻지 마라. ()

3, 사용, 사용, 사용. 그는 길이가 8 피트이고, 그는 자신을 관중과 낙의에 비유한다.

예를 들어, 허난 남부, 한음까지. 번희는 발해의 끝에 있다.

5. 형용사 뒤에 놓고 비교를 표시한다. 일반적으로' 비' 로 번역될 수 있고, 때로는' 더 좋다' 로 번역될 수도 있다.

탈출기: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나는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원한다. 그래서 나는 얻고 싶지 않다. ("내가 원하는 걸 원해")

예: 다른 사람의 지배를 받다

"기억이 짤랑짤랑:

접속사를 만들 때는 병행, 착수, 전환을 구분해야 한다. 그런 다음 "그러나" 를 번역하고, 부사는 머리 뒤에 수식한다.

1 병렬을 나타내며' 그리고',' 있음',' and' 또는' 번역 안 함' 에 해당한다. 예: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2, 상속 관계를 나타냅니다, "and", "and", "gong" 또는 번역 안 하는 것과 같습니다.

예: 선택한 대로 따라 하면 안 된다.

3, 전환점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그러나", "그러나" 에 해당합니다. 탈출기: 사람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습니다. 군자가 아닙니까?

4. 수식관계를 나타낸다. 즉 동사와 부사를 연결하는 것은' 서',' 땅' 에 해당한다. 또는 번역하지 않는다.

예: 크릭 옆에 물고기, 크릭 깊은 물고기 비료. ("취옹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