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명나라와 초기 청 왕조의 장 다이 유명한 인용문 발췌

장다이 (1597 ~ 1679), 자위성,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사람, 또 사단, 전손, 디에안 항주에 살다. 벼슬집 출신으로 부잣집 아들 하나 없이 차예, 꽃애화, 산수, 음악희곡, 청후 관직을 하지 않고 산속에서 끝까지 책을 쓴다. 장대는 명말 청초의 문학가, 사학자, 산문가이다. 그는 산문을 가장 잘 하는데,' 천고집',' 도암몽',' 서호몽',' 삼선',' 야항',' 사서' 등 문학 명작이 있다.

장 다이 유명한 말:

꿈, 다만 꿈이 아닐까 봐, 단지 꿈일까 봐, 어리석은 짓이다. 오늘 큰 꿈을 꾸었는데 아직도 꿈을 꾸고 있어요.

여본초목은 백종이고, 잡생이 빽빽하여 모두 정서가 있다. 봄철에는 양귀비와 우미인을 주요 작물로 하고, 산란, 황소신, 결명을 보조작물로 한다. 춘로, 모란 위주, 백향과, 자란을 보좌하다. 여름철에는 낙양화, 혜란 위주로, 촉바라기, 계화, 왕강남, 재스민, 진주란을 보좌한다. 가을은 국화를 위주로 추사, 오크라, 스님 신발 국화, 만수부용, 해당화, 연래홍, 난쟁이 왕관꽃을 넣는다. 수선화는 겨울에 우세하고 장춘은 보조한다.

사람은 중독성이 없어 친구를 사귈 수 없다. 왜냐하면 본연의 애정이 없기 때문이다. 사람은 망상이 없으면 교류할 수 없기 때문에 진기가 없다.

나는 여생을 떠올렸고, 번화하고 아름답고 공허했다. 50 년 동안 나는 줄곧 꿈이 있었다. 좁쌀이 성숙하고, 차가 개미집에 도착한 오늘날, 어떻게 소화합니까? 야오의 과거, 한 권의 책으로 기억하고, 부처를 안고, 하나하나 참회하다.

모자로 두개골에 주의하고 머리핀으로 발꿈치에 주의하고 보복하다. 은혜는 원수를 갚고, 은혜는 주에게 복수할 것인가? 증오는 담담하고 따뜻하다. 호상으로 고기를 감상하고, 악으로 원한을 갚는가? , 가을 간지도. 침대를 감상하여 추천하고, 베개를 돌로 베고, 원망을 부드럽게 하다. 밧줄로 지렛대를 신고하고, 유골함으로 신고하고, 원한을 품다. 연기는 눈, 똥은 코, 증오는 향. 도로 는 여전히 충분히, 가방 은 여전히 어깨, 적과 함께. 각종 범죄는 모두 각종 결과에서 볼 수 있다.

아보는 루이 딸처럼 소란을 피우고, 순진함은 무뢰한이며, 떫은 척하고 누구와도 결혼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올리브, 목구멍 맛도, 운은 달다. 만약 술과 담배를 먹는다면, 너는 무력하고, 부드럽고, 취한 것이다. 처음에는 역겨웠는데 나중에 생각해 보세요.

두 드럼 정적, 화면 냄새, 구멍 한 가닥, 슬픔, 고기 인용. 서너 개가 더 있는데, 더욱 그렇다. 삼고, 달이 외롭고, 사람이 조용하고, 모기파리가 없다. 한 여성이 무대에 나타나 석두 위에 높이 앉아 휘파람을 불거나 두드리지 않고 실크 같은 소리를 내고, 돌을 뚫고 구름을 뚫고 흐느적거리고, 글자주옥. 청자는 바늘 겨자를 찾아 심혈을 기울였다. 그는 감히 박수를 치지 못하고 고개를 끄덕였다.

돌과 다섯 명의 댄서들이 춤을 추고, 긴 소매로 천천히 벨트를 하고, 한 번에 한 번씩 땅을 긁으며, 그녀가 가을잎처럼 회전하도록 도와주었다. 여관은 20 여 명을 시중들고 범보헌 덮개, 김련보불, 만범궁등을 들고 있다. 불빛이 찬란하고 장려한 경치가 쌓여 관람객들을 감탄하게 했다.

옥주젤, 설상이 느끼하고, 승란을 불며, 가슴에 스며들어 천연의 선물이다. 또는 크레인 꽃 이슬로 쪄서 데워라. 또는 콩가루와 섞어서 부식에 스며들어 식히게 한다. 튀기고, 껍질을 만들고, 떡을 묶고, 술로 응결시키고, 소금으로 절이거나, 식초로 잡는 것은 모두 아름답습니다.

세상의 등불을 보는 사람, 등불 밖을 보는 사람; 불꽃놀이를 보고 불꽃놀이를 보다. 나는 그것이 궁전의 불꽃인지, 불꽃놀이의 궁전이 아닌지, 등불 속의 반짝이는 빛, 그림자, 연기, 불이 없는지 모르겠다.

나는 부잣집 자식이 아니다. 나는 부귀영화를 좋아한다. 나는 좋은 집이다. 나는 예쁜 하녀이다. 나는 좋은 소년이다. 나는 좋은 옷이다. 나는 좋은 음식이다. 나는 좋은 말이다. 나는 좋은 등롱이다. 나는 좋은 불꽃놀이다. 나는 좋은 배원이다. 나는 좋은 주인이다. 나는 좋은 골동품이다. 1950 년부터 1950 년까지 나라가 망하고 산속에 살고 있다. 살아남은 사람, 침대가 깨지고, 거문고가 깨지고, 책이 많이 없어졌는데, 유독 벼루가 모자란다. 옷과 채소는 늘 밥을 먹지 않는다. 20 년 전, 마치 격세 같다.

얼음꽃이 하늘에 가득하고, 스카이라이트가 물색이며, 하늘은 온통 새하얗다. 호수의 그림자, 긴 모래사장의 흔적, 작은 호수의 윤곽, 그리고 나의 배, 두세 명의 배에 타고 있는 선민.

수직 연못에서 나는 조수의 전선이 해녕에서 와서 연못으로 곧장 가는 것을 보았다. 좀 더 가까이 가면 은은한 흰색이다. 천만 마리의 기러기를 몰아내고 날개를 치며 날아가는 것 같다. 점차 거품을 뿌리고, 얼음꽃이 발길질하고, 백만 눈사자가 강을 뒤덮고, 천둥이 채찍질하고, 만두심벌즈가 먼저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우리가 좀 더 가까이 다가간다면, 허리케인은 우리에게 해안에 닿도록 강요할 것이다. 조수가 연못에 도착하자 최선을 다해 물이 몇 피트 튀었고 수면이 축축했다. 오른쪽으로 돌자 거북산이 막혀서 화가 났다. 대포가 용을 부수고 눈 속에서 춤을 추었다.

자칼 을 깨워, 예를 들면 메스 제이; 때를 피하지 않고 질식을 돕는다. 저장물 공간은 깨끗하고 따뜻하고 습하다. 물이 찬 밤은 매우 조용해서 구슬이 달과 같다. 바람이 세차게 몰아치는 것은 또 따귀를 한 대 때린다.

나는 코팅의 대나무 꼬치를 듣고 세상에 머물렀다. 돌집의 연무는 오래되어서 먼지를 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외로운 하늘의 두루미 한 마리가 여전히 그 늙은 나뭇가지를 움켜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빈 구름을 놓치면 구멍으로 돌아간다.

파빌리온 앞 파빌리온 후, 하인들이 함께 나무를 심고, 맑은 빛이 가을물처럼 맑다. 정자 앞 석대, 먼저 정중의 풍경을 취하다. 먼 곳을 바라보면 지평선이 밝다. 경정산은 산기슭에 쭈그리고 앉아 있다. 개울과 계곡이 배회하고, 물이 솔잎에서 흘러나온다. 관중들은 우회전하고, 구부리고, 노송을 돌린다. 꼭대기 건조 매달려, 작은 건물 처럼 붕괴; 나뭇 가지가 움푹 패이고, 구부러지고, 보충되고, 커버는 크랭크처럼 깃털을 보존한다. 계구 앞에는 장애물이 없어서 긴장을 푸는 것이 특히 순조롭다.

달빛이 숲 아래로 새어, 잔설처럼 희박하다.

달빛이 물에 잠기고, 강도는 숨을 쉬고, 이슬은 빨아들이고, 하늘은 온통 하얗다.

석두 한 송이는 운남 차 한 송이처럼 비바람 속에서 떨어지고, 반쯤 흙에 묻혀 꽃잎이 서너 번 부러졌다. 사람이 안에서 걷는 것은 바람둥이 나비처럼 작곡할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