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가 2 1 세기에 들어선 이래 사회의 필요와 사람들의 심미적 요구로 사진문학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이것은 사진문학이 당대 현실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예술 형식이라는 것을 강력하게 증명한다.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듯이 사진문학은 당대 현실 생활에서 절실히 필요한 예술 형식이다.
1. 관광지의 자연 경관은 문화 축적이 필요하며 사진문학은 이 과정의 빠른 완성을 촉진할 수 있다.
중국의 많은 관광지들이 문화 축적이 부족하면 매력은 크게 할인된다. 인류유산에는 자연유산과 문화유산이 포함되며, 태산, 무이산, 주자이거우 등 어떤 곳에서는 자연유산이자 문화유산이다. 어떤 방면도 없이 그들의 매력은 크게 약화될 것이다. Wang fuzhi 는 말했다: "jingmang 은 두 번째, 정말 분리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신은 시인에게 무한하다. 기교가 있는 사람은 장면 중간에 감정이 있다. " 만약 양자가 시에서 진정한 유기적 통일을 한다면, 시의 가치는 소재가 증가함에 따라 비례하여 증가하기 때문에, 미경미와 감정미의 유기적 융합은 단순한 미경이나 감정미보다 더 전염성이 있다. 이것은 일종의' 복잡미' 이고, 예술상의' 난미' 와' 위대함' 은 같은 것 같다. 사진문학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자연 경관의 문화 함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2002 년 6 월 8 일, 165438+, 문학보 사진문학지도보가 장가계 풍광특간지' 산하 아름다움' 을 발간했다. 1980 이전에 장가계의 비길 데 없는 자연 경관은 한 실내에서 잉태되어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다고 할 수 있다. 저명한 화가 오관중이 장가계의 신비로운 베일을 세상에 공개한 뒤 사람들의 발전에 따라 장가계의 면모가 점점 요염해지고 있다. 사진문학은 장가계의 자연경관의 문화 축적을 어느 정도 촉진할 것이다. 다시 말해 장가계는 사람들의 심미 사진에서 점점 흔들리고 있다. 그녀는 더 이상 단순한 자연 풍경일 뿐만 아니라, 더욱 매력적인 인문 풍경이다.
2. 진실한 느낌이 없는 상상력은 공허하고 공허하기 쉽다.
모 카건은' 예술형태학' 에서 "예술작품은 먼저 어떤 물질적 구조-소리, 볼륨, 색점, 어휘, 동작-의 조합으로 창조되었다 이 때문에 이 작품은 사람들이 그것이 어떤 스케일의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그 내용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심지어 사람들이 그것을 완전히 인식하는지, 지하에 묻혔는지, 박물관과 도서관에 보관되어 있는지와는 무관하다. 물론, 예술 작품은이 물질적 구조에 기인 할 수는 없지만, 예술 작품이 없으면, 그것 없이는, 그것과 독립적이고, 독립적이며,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정신형태로서 예술작품은 이 구조에 포함되어 있다. 이 구조에서는 그것을 벗어나지 않고 그것을 통해서만 감지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따라서 예술작품의 물질적 구조는 그 실체 상태이며, 그 현실의 주요 기초와 조건이자 직접적인 감성적 표현이다. " (이 책 278-9 면 참조) 산타아나도 미적 의미에서 "옷, 건물, 시 한 편의 감성 소재가 제공하는 아름다움은 이렇게 부차적이지만, 이런 감성 소재의 존재는 필수적이다" 고 말했다. "아테나의 신전 파르테논 신전이 대리석으로 만들어지지 않고 왕관이 금으로 만들어지지 않고 별에 불이 없다면, 그들은 어둡고 하늘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다. 여기서 물질적 아름다움은 감각을 더욱 끌어들일 수 있다. 그것은 우리를 자극하고, 그 형태는 숭고하다. 그것은 우리의 감정을 증진하고 강화시켰다. 만약 우리의 인식이 강렬하고 예민한 최고 수준에 도달한다면, 우리는 이런 자극이 필요하다. 곳곳에서 아름답지 않은 것은 결코 사람을 매료시키는 것이 아니다. " (이 책 52 면 참조) 모카강은 어휘가 물질적 구조라고 생각하지만, 어휘의 리듬과 문학 작품에서 묘사해야 할 자연미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진정한 감정은 별개이다. 이런 진실한 느낌을 추구하기 위해서,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문학 명작에는 삽화가 있다. 보봉은 2002 년 6 월 30 일' 장강일보' 에서 이 현상을 스캔했다. 그는 지난 2 월 북악문예출판사가' 심종문필의 살구노트' 와' 변성' 두 권의 책을 출간했다고 지적했다. 이 두 책의 출판은 현대의식과 특색을 지닌' 그림책' 이 실제로 나타난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두 책의 표지에는 모두' 그림책' 이라는 글자가 표시되어 있는데, 그 안에는 심종문 생활의 사진과 그가 묘사한 지역의 산수화가 들어 있다. "변성" 에는 서양의 풍토와 자연 풍경이 가득한 일련의 사진작품들도 있다. 사진작품과 소설의 줄거리가 서로 어우러져' 화면' 과' 문자' 가 모두 소설의 유기적 구성 요소가 되었다. 이 책에서' 그림' 은 더 이상 선택 가능한 장식이 아니라 * * * 일종의' 문화적 목적' 전파를 완성했다. 황영옥의 서풍 수묵화뿐만 아니라 심종문 자신이 자신의 문장 배합을 위한 삽화도 있다. 당시, 심종문은 어머니가 병이 나서 집에 돌아와 매일 장조와 편지를 써서, 길을 따라 보고 들은 것을 보고하고 편지에 삽화를 첨부했다. 이 삽화와 편지의 내용은 서로 보완하여 하나가 되었다. 변도시' 라는 일러스트레이션에서 황영옥은 그림을 사용했고, 탁아는 사진을 사용하고 소설의 내용을' 도해' 했다. 단순히 삽화를 보면 소설 자체의' 분위기' 를 느낄 수 있다. 변성' 과' 상흥 삼간' 의 삽화는 흑백이지만, 책 속의 구도가 다르면 색채가 풍부한 느낌을 준다. 이런 삽화는 확실히 사람들이 현장에 임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렇지 않으면 문학 묘사에서 이런 기묘한 효과를 얻기가 어렵다. 이런 진실한 감정에 대한 추구는 당대 사회 사람들이 전면적인 발전을 추구하는 필연적인 산물이다. 사진문학이 등장해 인간의 잠재력을 충분히 개발했다고 할 수 있다.
3. 일부 사진예술작품은 문학 묘사가 없어 풍부한 역사적 내용을 발휘하기 어렵다.
일부 사진 예술 작품은 문학적 상상력의 날개를 통해서만 날 수 있다. 헤겔은 이렇게 말했다. "같은 격언은 이미 그것을 완전히 이해한 젊은 사람에게서 말할 때, 경험 많은 성인의 마음속에는 결코 그런 의미와 폭이 없을 것이며, 그들은 이 격언에 포함된 모든 힘을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노인들이 말하는 종교적 신앙은 아이들도 말할 수 있지만, 노인들에게는 그 종교들이 그의 일생의 의미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린이들도 종교 내용을 이해하지만, 어린이들에게 이런 종교 내용의 의미는 단지 한 가지일 뿐이다. 즉, 전체 생명과 온 세상이 여전히 그 밖에 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 일부 사진예술작품은 원래 풍부한 역사적 내용을 가지고 있지만 일반인들은 느끼기가 어렵고 문학은 사진예술작품의 풍부한 역사적 내용을 공개하고 전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002 년 4 월 19 일' 문예보 사진문학도보' 는 이희범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은/Kloc-0 에서 촬영됐다. 이희범의 추억 산문이 없었다면 이 사진에서 더 많은 역사적 내용을 포착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하지만 이 사진에는 정말 기억에 남는 역사적 내용이 많이 담겨 있다. 물론 이희범의 산문은 이 사진의 해석과 보완이 아니라 상호 보완적이다. 이희범은 그의 산문으로 이 사진에 포함되지 않은 것을 표현했기 때문이다. 사진은 과거이고 산문은 현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의 반세기가 지났는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창상을 겪었는지 모 주석은 여전히 살아 있고,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속에 살고 있다. 이것이 바로 이 사진 수필이 우리에게 알려준 것이다. 사진문학 내부 성분의 상호 활성화는 더욱 풍부한 내용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심미 수요를 크게 만족시켰다.
둘째, 사진문학은 인류 예술 발전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사진문학은 신흥 예술로서 어떤 기본 특징이 있습니까? 국내 많은 학자들이 이 문제를 다른 각도에서 심도 있게 검토해 심미복합론, 심미오차론, 내폭론, 나선형 구조론, 상호문성 이론을 제시했다. 사진문학에 대한 이러한 정의는 사진문학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풍부하게 했다.
처음에 우리는 사진문학이 문학, 사진, 감독, 공연, 미술 등 다양한 예술의 심미 결합이라는 것을 알았다. "사진문학은 사진예술이 전통적인 다큐멘터리를 돌파하고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사진예술이 이상적인 날개를 꽂고, 예술의 공간에서 활공하고, 문학의 예술언어를 직관적인 이미지로 만들고, 문학의 모양 묘사를 시각적인 그림으로 만들어 아름다운 시각적 이미지와 정밀한 언어예술을 모두 갖게 했다. 이를 바탕으로 마론은' 심미복합론' 을 제안했다. 그는 "정동방씨가 말한 심미조합은 심오한 이론적 범주이다. 사진문학에 포함된 각종 심미와 예술요소 사이의 관계, 사진문학과 다른 예술문과 형식 사이의 관계, 사진문학과 역사시대, 사회생활의 관계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므로 복합적인 심미관계 이론이라고 할 수 있다. 심미 복합론' 의 전체 구조에서 그 기본 수준은 심미 주체와 객체 관계 수준이다. " "심미복합론의 심미주체관계 차원에서 미복합구조는 다양한 심미유형과 심미심리형태를 융합한 심미의식 복합구조에 해당하며 사진문학의 심미인식과 심미가치의 통일에 대한 본질적 특징의 구체적 규정이다. 이 구조에는 자연미의 심미, 과학미의 심미, 자연미와 과학미를 결합한 문예미학이 포함된다. " 사실 사진문학은 더 복잡한 면도 있고, 더 간단한 면도 있다. 유강기는 사진문학이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더 광범위하게 침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대학생, 택시 기사, 청소부의 하루 생활, 베이징의 한 골목의 모습, 중요한 문화재 고적, 과학 기술 발명 혁신, 패션쇼, 국가 중대 공사 건설 (예: 삼협 공사), 주요 정치 외교 활동, 각지의 자연 경관과 생태 보호, 공원 내 사람들의 운동 운동 활동, 각 동네의 풍경과 건설, 외국인이 있다 사진문학' 의' 문학' 은 전통적 의미의' 순문학' 에 국한될 필요가 없고, 신문보도, 보고문학과 결합해 각계층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최대한 근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그는 "사진과 시, 산문을 결합하는 것은 쉽지만, 어려운 점은 사진으로 소설의 내용을 표현하고, 만화와 소설의 삽화와 구별하기 위해 이런 표현의 독특한 형식과 법칙을 찾는 것이다" 고 제안했다. 이 문제를 나는 줄곧 이해하지 못했다. " ("문학보 사진문학 가이드" 2002 년 5 월 10 참조) 사람들은 이 문제에 대해 다른 논술을 했다. 사진과 문학을 결합하여 실생활에서 직접 사진소설을 창작하는 경향이 있고, 사진과 문학, 사진, 감독, 공연, 미술 등 다양한 예술을 결합하는 경향이 있어 소설 명작을 개편하는 데 더 적합하다. 이것은 탐구하고 시도할 수 있다. 따라서 단순한 일을 복잡하게 해서는 안 된다. "심미복합론" 은 확실히 사진문학의 복잡한 면을 드러낸다. 그러나 일부 사진시와 산문의 내부 구성은 매우 간단하다. 이것은' 심미복합론' 이 파악할 수 없는 것이다
왕일천은 사진예술과 문학이 결합된 이유를 설명함으로써 사진문학의 특징을 밝히기를 희망하고 있다. 그는 사진문학의 각 구성 요소를 분석하고 "사진예술과 문학은 각각 득실이 있다" 고 생각했다. 사진은 생동감 있고 직접적인 시각을 제공하는 데 능숙하지만, 사고 분야에 깊이 파고드는 것은 간접적이다. 문학은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사고를 창조하는 데 능하지만, 시각 효과 복원에서 간접성을 잃는다. 고립적으로 둘을 보는 것은 각자의 부족함이 분명하다. 사진은 문학처럼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사고를 제공할 수 없고, 문학도 사진처럼 생동감 있고 직관적인 시각을 나타낼 수 없다. 그러나 이 두 가지 득실이 있는 예술은 서로' 매치' 하면 상호 보완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진예술의 시야와 문학의 사유가 서로 개방되어 비길 데 없는 새로운 장점을 보여준다. 동시에 전자는 문학의 시각적 간접성을 보완하고, 후자는 사진의 사유 간접성을 보완하여 보완을 실현한다. 바로 이런 상호 일치로 상호 계시와 보완적인 효과가 생겨나고, 사진예술과 문학의 융합을 위해 사진문학에 필요하고 충분한 이유를 제공한다. 그래서 우리는 새로운 변두리 사진 문학 예술을 갖게 되었다. 사진과 문헌의 조화를 통해 하나의 전체입니다. 매칭은 완전한 정체성이나 완벽한 융합이 아니라 독립 전제하에 협력하는 것이다. 마음대로 콜라주와 조각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서로 계발하고 장점을 보완해야 하는 효과를 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런 상호 계발과 보완적인 작용으로 사진문학은 참신하고 강력한 표현력을 나타냈다. " 물론, 이 두 예술은 각각 장점과 한계가 있지만, 이것이 반드시 결합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동시에, 이 조합은 1+ 1 > 2 에 가치를 더하거나, 1+ 1 < 2 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손소진은 사진문학의 내부 구성과 그 관계를 더 자세히 분석할 때' 심미 착오' 이론을 제시했다. 그는 "사진문학의 예술적 가치에는 사진의 질이 당연히 중요하지만, 그 문자의 질은 더욱 중요하다" 고 말했다. 그것의 첫 번째 조건은 수동성에서 벗어나 그림의 해석에만 국한되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화면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는 없고, 화면과 일종의 오차를 유지해야 한다. 글과 그림의 관계는 수동적인 의존관계가 아니라 초탈적인 관계여야 한다. 그래야 정서적 긴장장을 형성할 수 있다. 물론 서정은 안 되고, 직접 서정은 남교로 이어질 수 있다. 서사일 뿐이지만 상상의 색인이기도 하다. 서사와 감정 힌트 사이, 사진과 글 사이에 일종의 잘못된 장력을 유지하는 것은 사진문학의 생명이다. " 사진 문헌의 내부 성분 사이의 관계가 반드시 어긋나는 것은 아니다. 때때로 그들은 서로 규정하고 해석할 수 있다. 이 관계는 상호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국중은 "사진문학은 과거 문학묘사가 있는 그림과 무성한 장회소설, 만화책, 만화와는 달리 중국 전통의시와 회화와는 다르다" 고 주장했다. 차이점은 사진과 문학으로 구성된 전체이며, 이 전체에서는 사진과 문학이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라는 것이다. 그들 사이의 관계는 상호 발견, 해석, 상호 촉진의 대화 관계이다. 창작 과정에서 사진문학의 사진과 문학은 항상 전후적이다. 하나는 생활이나 자연을 직접 마주하는 것이고, 하나는 완성된 예술작품에 직면하는 것이다. 즉, 하나는 생활이나 자연에서 발견하고 예술을 재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기존 발견에서 재발견하는 것이다. 따라서 감상자의 시선을 특정 시각으로 인도한다. 물론, 창조는 단번에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며, 아마도 피드백이 있을 것이다. 이전 작품은 다음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고 또 새로운 발견이 있어 어쩔 수 없이 더 수정해야 했다. " 그는 나선 구조 이론을 제시했다. "예술인 사진문학은 전반적으로 평면 구조가 아니라 유전자 같은 나선 구조다. 그들은 서로 발견하고 해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 등반하고 홍보하고 있다. 사진에 함축되어 있는 시적 계발 문자, 문학의 임신도가 사진을 비추다. 그들이 사진문학에서 충돌할 때, 모두 이런 충돌로 정화되고 승화된다. 그들은 그들 자신이고, 더 이상 그들 자신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고국중은 사진문학이 나선 구조라는 관점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진문학의 사진과 문학이 창작 과정에서 항상 전후하는 것은 사실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진문학, 사진문학, 사진문학, 사진문학, 사진문학, 사진문학, 사진문학, 문학명언) 사진문학은 즉흥적으로 창작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 모든 사람이 창작할 수 있는 예술 형식이 되었다. 이런 즉흥적인 창작은 결코 연이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사진문학에 대한 논술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사진문학의 본질적 특징을 다양한 정도로 드러내고 있으며, 우리는 사진문학의 발전을 촉진하는 기초 위에서 그것을 선택하고 종합해야 한다.
전종서 (WHO) 는' 7 부집' 에서 "예섭은 한탄했다. 그것은' 문선' 이라고 불렸지만 실제로는 후보였다" 고 지적했다. (나의 문집 제 3 권' 선택가론') 은 일반적으로 문학 비평사라고 불리는데, 사실 문예계 유명인들의 발언기록이다. 모든 인물은 매우 유명하며, 그들의 연설은 왕왕 실질적 내용이 부족하다. 그러나 시, 문자, 산문, 소설, 희곡, 심지어 속담, 훈고에서도 사람들은 종종 무심코 세 마디로 슬기로운 견해를 말하는 것이 사람의 이성에 유익하다. 그것들을 해석하는 것은 문학 이론에 매우 도움이 된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하찮은 일들은 기후가 될 수 없고, 찾아 표창할 가치가 없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그들은 기껏해야 고립되고, 자발적이며, 체계적이고 자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사소한 것들은 쉽게 간과되고 잊혀지기 때문에 청소와 소중함이 더 필요하다. 자발적인 외로움은 의식적이고 철저한 이론의 근원이다. 게다가, 우리가 부지런히 읽는 시와 문론은 반드시 어떤 이론 체계가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상사를 돌이켜 봅시다. 많은 엄밀하고 전면적인 사상과 철학 체계는 전반적으로 시간의 침식을 견디지 못하고 붕괴되지만, 이들 중 일부는 후세에 의해 채택되어 효력을 잃지 않는다. 예를 들어 거대한 건물이 파괴되어 더 이상 살 수 없고, 무섭고, 그것을 만든 나무, 석두, 벽돌, 여전히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재료이다. 종종 전체 이론 체계가 남긴 가치 있는 것은 사상의 파편일 뿐이다. 체계에서 제외된 파편적 사고와 체계를 형성하지 않고 싹트는 파편적 사고도 조각화되어 있다. 눈은 길고, 몇 글자만 업신여기고, 심지어 수량에 도취되어, 1 톤의 쓸데없는 말을 중시하고, 귓속말 한 그램을 경시하는 것은 천박하고 저속한 견해이다. 게으르고 무례한 핑계가 아니라면. 디드로는' 연극배우의 역설' 에서' 연극배우의 패러독스' 에 대해 언급했다. 한 배우는 반드시 마음이 평온해야 그가 맡은 역할의 열렬한 감정을 생생하게 반영할 수 있다. 그는 먼저' 중수' 를 배우지 않으면' 형상화' 역할의 희로애락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극중 사람들의 노여움을 실감나게 연기한다면 배우 자신도 절대 진지하게 미쳐가지 않을 것이다. 사실 18 세기 유럽에서는 디드로 가족의 의견이 아니었고 돈키호테도 "희극에서 가장 똑똑한 역할은 어리석은 광대다. 어리석은 역을 맡은 사람은 결코 바보가 아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분노 역할을 하는 사람은 결코 분노와 광기가 아니다. 중국 고대 인민들의 공통된 지혜도 이 이치를 깨닫고,' 먼저 무정한 것을 배우고, 후학극' 이라는 7 자 속담으로 요약할 수 있다. 전종서: "디드로의 이론은 우리를 되돌아보고, 이 중국 옛말을 괄목하며, 그것의 깊은 의미를 체득하게 한다. 동시에, 중국의 이 옛말은 수십만리 떨어진 디드로에게 지지를 준 것 같은데, 그의 이론이 외국인의 편견과 궤변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해 주었다. 특별한 경의를 표하는 이런 회고는 헤겔이 반복하는 인식 과정의 중요한 전환점이다. 습관적 사물에 대한 인식이 향상되었고,' 지식' 에서' 지식' 까지, 오랜 만남에서 상호 이해에 이르기까지. 나는 이론 발견으로 그 말이 디드로의 문장 못지않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 (이 책 33-5 면 참조) 서구의 다양한 선진 이론의 도입은 표범을 엿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세계를 더 잘 파악하고 이해하기 위한 것임을 시사한다. 이것은 우리가 사진문학을 토론하는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것이다.
사실 사진문학의 출현은 예술 발전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예술 형태학에서 예술 세계 경계의 확대와 축소의 법칙을 깊이 파악하지 마라. 그는 "인간 예술 발전의 이러한 통합력은 세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이 과정에서 생기는 세 가지 예술 조합 방법을 합법, 패턴 일치법, 유기적 구성법이라고 부를 수 있다" 고 지적했다. (본 책 246 면 참조) 집계는 서로 다른 예술작품이 일정한 공간이나 시간 내에 기계적으로 연결된 것이다. 따라서 형성된 집합체의 각 구성 요소는 다른 부분과 순전히 외부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동시에 자신의 예술적 독립성을 완전히 보존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이것은 보통 음악회 프로그램에서 서로 다른 예술의 결합이다. 여기서 한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 뒤에 있고 다른 프로그램은 완료된 후에 실행됩니다. 그것은' 삼통일'-장소 (음악회의 무대) 와 시간 (공연의 시간) 의 통일로 통일된 줄거리가 아니라 통일된 아나운서로, 다른 모든 프로그램과 연계되어 있다. 이곳의 건축과 고적이 이웃과 인접해 서 있는 것은 순전히 우연이다. 그들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서로 독립적이고 고립되어 통일되고 완전한 예술 구도를 형성할 수 없다. 이런 도안이 만들어졌을 때, 그것의 각 구성 요소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독립적일 뿐이다. 물론, 우리는 푸히킨 극장의 건물과 작은 광장에 있는 예카테리나 2 세의 기념비, 그리고 마지막으로 러시아 거리의 배경, 심지어 그것의 모든 단락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복잡한 패턴의 어떤 구성 요소든 다른 구성 요소 및 전체와의 관계에 넣어야 한다. 이런 상호 관계, 리듬 반복, 뚜렷한 대립 체계가 없다면 우리 앞에서 그 미적 의미를 충분히 드러내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예술 전체로 디자인된 음악회 공연에서 각 프로그램은 줄거리를 발전시키는 논리를 통해 다른 프로그램과 연결되며, 이런 방식으로 감독과 총감독에게 전후프로그램 중개를 도입한 체계에서' 무대 구도' 가 되고, 그 구성 요소의 독립성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이 패턴 매칭 방법입니다. 예술 통합의 세 번째 방법은 유기적 구성이다. 두 개 이상의 예술이 융합되어 독특하고 완전한 새로운 예술 구조를 만들어 낸다. 이런 새로운 예술 구조에서 그 구성 요소는 과학적 분석을 통해서만 공허한 구조통일에서 구분할 수 있다. 예술 창작의 기본 형식을 연결하는 이런 방법은 내재적이다. 예를 들어 합창에서는 시와 멜로디가 불가분의 예술 통일체로 결합되거나 내재되어 있다. 샤르 톨스키 대성당, 시스틴 교회, 로스트라 원통의 건축-조각 건물에서는 이곳의 예술' 성분' 도 분할할 수 없다. 건물을 떠날 때 유명한 파르테논 신전의 처마 구조는 정말 이해할 수 없다. 새겨진 박공 형식으로 설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신전, 신전, 신전, 신전, 신전, 신전)
서로 다른 예술 관계의 세 번째 유형은 유기적 구성이며, 처음 두 가지와는 다르다. 특별한 이유에서 나온 것으로, 특히 중요한 형태학적 의미를 얻었다. 이 길에서 질적인 독특한 새로운 예술 구조, 즉 예술의 신풍격과 새로운 품종이 형성되고 있기 때문이다. 사진문학은 사진예술과 문학예술의 유기적 구성이다. 이 종합 조건은 먼저 문자이고, 그 다음은 인쇄술의 발명이다. 글쓰기와 인쇄로 인해 사람들은 살아있는 언어를 고정 된 공간 언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즉, 구두 언어를 서면 언어로 바꾸어 문자, 투옥 및 장식의 결합을위한 조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책 예술에서 조형과 실용예술이 문학의 보호 아래 융합된다면 만화, 만화, 포스터에서는 반대다. 시와 산문과 조형과 실용예술의 결합에서 조형과 실용예술이 주요 역할을 한다. 사진문학의 문학은 사진의 각주가 아니며, 사진도 문학의 도해가 아니라 양자의 유기적 융합으로 풍요롭고 생명이 가득한 심미적 경지를 이루고 있다.
동시에 사진문학도 현대 과학기술의 산물이다. 모카건은 "20 세기에는 현대 기술이 개척한 공간과 시간의 예술적 연계가 매우 풍부할 가능성이 있다. 우리는 영화와 텔레비전만 언급하면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신기술을 바탕으로 사운드 구조와 재현되지 않은 색상 구조 및 스테레오 선택 구조를 결합하는 전례 없는 방법 (색상 음악, 동적 예술) 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예술형태학" 252 면 참조) 사진문학은 중국 고대 시사회화와 다르지만, 사진에 대한 현실의 반영은 회화, 서예, 회화에 대한 현실의 재현과 절대 대립할 수 없다. 이곳의 차이는 상대적이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현대 과학 기술 촬영의 출현 없이는 사진문학이 없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사진문학은 인류 예술 발전의 필연적인 산물일 뿐만 아니라 현대 과학기술의 산물이기도 하다.
그러나 모카건은 "공간 구조와 시간 구조는 한 조건 하에서만 유기적으로 결합될 수 있다. 후자에 전적으로 종속된다" 고 말했다. (같은 책) 이 법칙은 사진문학에 완전히 적용되지 않는다. 사진문학의 공간 구조와 시간 구조는 좀 더 복잡하다. 전자는 일부 사진보고문학과 소설과 같은 후자에 종속되고, 후자는 전자에 종속된다. 예를 들면 일부 사진시와 같다.
셋째, 모두가 창작예술의 주인이 된다.
마르크스거스는' 독일 의지 이데올로기' 에서 "분업이 나타나자마자 모든 사람은 자기만의 특별한 활동 범위를 가지고 있다. 이런 범위는 그에게 강요된 것이다. 그는 사냥꾼, 어부, 목자, 또는 비판적인 비평가이다. 그가 생활자료를 잃고 싶지 않다면 그는 영원히 이런 사람이어야 한다" 고 지적했다. * * *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누구도 특정 활동 범위가 없다. 모든 사람이 어떤 부서에서 발전할 수 있고, 사회가 전체 생산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대로 오늘 이 일을 할 수 있고, 내일 그 일을 하고, 오전에 사냥을 하고, 오후에 낚시를 하고, 저녁에 목축업을 하고, 저녁 식사 후 비판을 할 수 있지만, 이것은 나를 마르크스거스의 이상은 분업 자체를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강제 분업을 반대하는 것이다. 그들은 "사람들이 여전히 자발적으로 형성된 사회에 존재하는 한, 즉 사적 이익과 공익의 구분이 존재하는 한, 즉 분업이 자발적인 것이 아니라 자발적인 것이라면, 사람들 자신의 활동은 사람에 대한 이견과 대립의 힘이 될 수 있다. 이 힘은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부추긴다" 고 지적했다. ("마르크스거스선집" 제 1 권, 37-8 면 참조)
그러나 역사 발전 과정에서' 이런' 인간' 재능의 발전은 결국 이런 대립을 극복하고 모든 사람의 발전과 일치한다. 비록 처음에는 대부분의 개인과 전체 단계를 희생하는 것에 의존했지만, 그러므로 인격의 상대적 고도발전은 단지 개인의 역사적 과정을 대가로 하는 것이다. " ('중국으로 돌아가는 비극' 93 페이지에서 인용됨) 모가 지적한 바와 같이, 고대 예술의 혼합해체는 서로 다른 예술 창작 방법의 독립을 보장했다. 이는 긍정적인 미적 결과와 부정적인 미적 결과를 모두 가지고 있다. 긍정적인 결과가 있는 이유는 물질문화와 정신문화의 다른 모든 분야에서처럼 분업이 서로 고립되어 편협한 전문활동의 진보, 발전, 보완을 위한 필수조건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동시에, 그것은 어떤 성과를 얻기 위해 높은 대가를 치러야 하며, 고대 혼선군에서 일부 단일 스레드를 추출하는 역사적 과정도 뚜렷한 부정적 결과를 가지고 있다. 위대한 성취도 똑같이 심각한 손실이 될 수 있다. 즉, 혼합 창작의 예술은 생활의 다방면성과 완벽성의 상실을 반영한다. 예술이 세계를 장악하는 다양한 방법의 조합은 묘사된 내용을 다른 방향에서 빛나게 하고, 주체와 객체 관계의 모든 측면을 모방하며, 하나의 언어, 음악, 춤에서만 펼쳐지는 일방적인 이미지가 아닌 다차원' 대용량'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역사적으로 볼 때, 예술 창작은 왕왕 소수의 독점이 된다. 물론, 예술의 이 발전 과정에서, 기층 인민들도 예술을 창조했지만, 이런 예술 창조는 여전히 자발적인 단계에 있으며, 자각 단계로 올라가지 않았다. 역사적 조건의 제한 때문이다.
바벤야민은' 기계 복제 시대의 예술 작품' 에서 "기계 복제는 세계 최초로 의식에 대한 기생 의존에서 예술 작품을 해방시켰다" 고 지적했다. "복제 기술은 복사된 대상을 전통에서 해방시킨다. 그것은 많은 복사본을 만들어, 독특한 존재를 많은 복사본으로 대체했다. " ("서구 마르크스주의 미학 문선" 243-7 면 참조) 기계 복제 시대에는 예술 작품이 모든 사람이 감상할 수 있는 대상이 되어 더 이상 소수의 사람들에 의해 독점되지 않았다. 모든 사람이 예술을 감상하는 주인이 되고, 사진문학의 출현은 모든 사람이 창작예술의 주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현재 민가와 민요가 널리 유행하고 있다. 형식은 상당히 거칠고, 어떤 것은 매우 저속하지만, 일부 민가와 민요는 역사의 진실된 일들을 더 사실적으로 반영하고, 어떤 사람들의 사상 감정을 마음껏 표현하며, 적어도 일부 사람들의 압력과 억압을 늦추고 완화시켰다 그래서 이런 거친 예술 형식은 오늘날 대중의 흥청거림의 형태가 되었다. 사람들의 물질적, 문화적 생활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특히 카메라가 수많은 가구에 진입함에 따라 사람들은 사진문학을 적극적으로 창작할 것이며, 사진문학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창작 형식이 될 것이다. 단지 보존되어 발표되어 * * * 의 대상이 될 뿐이다. 어떤 것은 단지 개인의 독점적인 형태로만 나타난다.
사실, 서로 다른 사람들은 생활, 가족, 역사, 사회에 대해 독특한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이러한 감정은 비교적 분산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은 사진문학의 형식으로 나타나 상당히 완전하여 예술품을 구성해 하나의 사진으로 정취가 가득한 내용을 표현하기가 어렵고, 단일 깨달음도 완전한 문학 작품을 형성하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양자를 유기적으로 결합해야만 예술품을 형성할 수 있다. 2002 년 3 월 29 일 김카이성의' 서호 위를 걷다' 가' 문학보 사진문학지도' 에 발표됐다. "모든 사람들이 봄을 찾고 있고, 산은 관광객들로 붐빈다. 서호는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는 것이 가장 좋고, 맑은 바람은 맑은 달에서 나온다. " 김카이성은' 서호 위를 걷다' 에서 어디에도' 나' 를 쓰지 않지만, 그는 어디에도' 나' 를 쓰지 않는다. 이' 서호' 는 풍경이 수려한 서호이자 문화 유명인 김카이성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서호 위를 걷다' 시와 문화명인 김카이성의 결합은 시 자체의 풍부한 의미를 훨씬 뛰어넘는 의미를 만들어 냈다. 이런 예술 형식의 창작은 상당히 유연하고 자유롭다. 그것의 출현은 모든 사람이 예술 창작의 주인이 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