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지 쓰촨 전통문화는 왜 쓰촨 분지를' 천부의 나라' 라고 부르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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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부의 나라" 의 유래

풍요' 라는 글자는' 전국책 진책일' 에서 처음 발견됐다.' 왕의 땅이 부유하고, 백성의 부유함, 병거가 무수하다, 옥다 천리, 지형 기형' 이다. 이 소위 풍요는 또한 세계에서 우세한 나라이다. " 진말한 초, 장량 () 는 관중 () 의 도성을 논증하면서 "관중 () 은 왼쪽 편지가 있고, 오른쪽에는 용서 () 가 있고, 양전 천리 () 가 있다. 이른바 금성천리 외 천부의 나라도 "("사기 유후시가 "). 당시' 천부' 는 도성 함양이 있는' 관중분지' (중국 역사상 현대인, 서주, 진나라, 한나라, 당나라 등 모두 함양에 세워졌다) 를 묘사하며 오늘의 쓰촨 분지가 아니라 현지의 풍요를 찬양하기 위해서였다.

기원전 3 16 년 진나라가 바촉을 멸망시킨 후,' 쓰촨 분지' 를 특구, 특히' 기원전 202 년 서한건국 이후 진나라가 바촉을 개발하는 전략이 이어졌다. 바촉의 농업, 공업 (실크, 야철), 상업, 인문학은 모두 번영하고 부유하다.

진한 () 시대에 바촉 () 지역은 탁왕손 (), 정석 (), 바과부경 () 등 손꼽히는 공업거장 () 을 생산했을 뿐만 아니라, 왕보 (), 등 문화거장 () 을 육성하고, 로 () 등 수학자, 이빙 뚜지앙옌 등 세계적인 엔지니어와 위대한 공사도 만들었다.

동한 초년 (연이어 낙양 허창을 도성으로 함), 반고는 장안 (서한 도성) 이 풍요롭다고 자칭하며,' 두 도부' 에서' 근촉' 이라고 불렀다. 바촉부에 가까운 비유로 장안을 묘사한 것은 청두 평원이 서한 시대에 이미 중국에서 가장 부유한 지역이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천부의 나라' 라는 단어는 한말 제갈량의' 조로더미' (일명 융중쌍) 에 처음 등장했다. 문장 (WHO) 는 "익주 위험, 양전 천리, 천부의 나라, 그래서 고조가 황제가 되었다" 고 말했다. 한대의 익주는 쓰촨 분지와 한중분지를 포함한다.

동진의 저명한 역사학자 상수로 (약 291-361) 는 화양실록에서 "수보야천리, 이른바' 육해' 라고 말한다. 가뭄으로 물이 스며들어 빗물이 수문을 막았다. 그래서 가뭄이 사람을 따라다니는 것을 기억하고 배고픔은 알 수 없다. 기근이 없을 때 세상은 풍족하다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천부의 나라' 를 천부의 나라라고 농담했다. 천부의 나라 쓰촨 분지의 수토는 사람을 자양할 뿐만 아니라 나라를 축축하게 한다. 바로 이 비옥한 토양으로, 천하의 영웅들이 그것을 쟁탈하기 위한 기초를 제공하였다.

천부의 나라' 는 역대 학자들의 저서에서 점차 쓰촨 분지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나중에 중학교 교과서에 들어가 잘 알려진 지리 상식이 되었다.

이백의' 천부의 나라' 에 대한 찬사

이백 (70 1-762), 쓰촨 강유인,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칭송받고 두보와' 두리' 라고 불렀다. 이백은 평생 떠돌아다녔지만 바촉에 대해 시종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당현종 8, 9, 10 년 (720, 72 1, 722), 이백은 20 대 때 3 년 연속 청두를 유람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 "청두 산화 \" 를 썼다.

햇빛 금성 머리, 아침 산화.

금창 자수 문, 은고리 주박.

푸른 구름이 하늘을 나는 사다리에서, 나는 내 눈이 걱정된다.

석양은 비가 삼협을 흐르고, 봄강은 쌍류를 돈다.

오늘 참관은 마치 9 일 여행과 같다.

이 시는 위층으로 올라갈 때 본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위층으로 올라가는 쾌감을 표현했다. 시 전체는 시간을 주축으로, 아침 햇살부터 저녁 비, 사방으로 만연하고, 동쪽에서 창장 삼협, 남쪽에서 쌍류현까지 생생하게 묘사하며, 정취가 그윽하고 우아하다.

당현종 13 년 (기원 725 년), 이백 25 세. 불공평하고 또 한 가지 덕이 부족하여, 그는 어쩔 수 없이 "검을 가지고 시골로 가서, 친척을 버리고 먼 길을 떠나야 했다." " 이백은 창장 삼협을 나왔을 때 "바동선에서 구당협까지, 무산 정상에 올라 늦게 만리장성으로 돌아간다" 고 다정하게 적었다. 이 편지에서 그는 고향을 작별했다.

강은 천리를 걷고, 해월은 15 위안이다.

구당협부터 시작하여 무산봉우리를 밟다.

무산은 높고 끝이 없고, 바는 이미 다 써버렸다.

햇빛이 찬란할 때 장미를 오르고,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 돔의 석두 위에 기대어 있다.

비보가 매우 높아서 눈에 연기가 나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댄학의 실의에 아랑곳하지 않고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았다.

하늘이 맑으면 한은은 어디로 갈까요?

구름을 보고 하늘을 알고, 물을 기억하고 바다를 분별하다.

사방을 여행하는 것은 매우 외롭고 늦었고, 달력에는 많은 생각이 있다.

눈이 빈 계곡을 비추고, 태명삼과를 미워하다.

나는 집에 가고 싶지만, 나의 취미는 멈추지 않았다.

장한이 유인원을 일찍 울자 소나무는 이미 달을 토했다.

달빛이 얼마나 긴지, 유인원이 울다.

나는 차마 사직을 들을 수 없었지만, 나는 여전히 혼자였다.

이 시는 무산 여행을 서술하고, 과장되고 과감한 상상으로 무산의 장엄함을 표현했다. 시 전체에 기쁨이 넘쳐흐르고 있다. 후반부는 약간 슬프고 쓸쓸해 보이지만 끝없는 아쉬움과 안타까움을 표현했을 뿐, 아무런 슬픔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당숙종은 덕제 2 년 (기원 757 년, 덕기간에서' 년' 을' 재' 라고 불렀고, 이백은 57 세로 당현종의 아들에게 이라고 봉했다. 역모' 가 연루되어 야랑으로 강등되었다. 이런 진퇴양난의 상황에서 조정은 이미 청두를 남경으로 정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그는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고 남경청두에 유리한 정책을 발표하고' 황제 서유남경 10 곡' 을 써 천부 고리의 생태적 아름다움을 서술했다. 예를 들면 구천선궁의 도시 아름다움, 인민조화와 우애의 아름다움, 역사가 유구한 아름다움, 인문적 아름다움, 이곳이 제도를 건설하기에 좋은 곳이라고 칭찬했다.

《상황유서 남경가》

하나

누대를 가볍게 털고, 주께서 서순촉로에 오셨다.

검벽문은 높이가 5 천 피트이고 돌은 구천부르크이다.

둘째,

9 일 이내에 10%, 수천만 가구가 그림을 그린다.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가 운산처럼 아름답고, 진천에는 아무것도 없다.

세 번째

화양 춘수, 신풍, 신도는 구궁과 같다.

버드나무는 푸르지 않고 꽃은 붉지 않다.

넷째.

누가 가기 어렵다고 하면 국왕은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한다.

진강을 위수로 옮기고, 하늘은 뇌우를 장안으로 돌리다.

다섯 번째.

만국 동풍 * * * 당시 진강은 왜 곡강지에 감사해야 했습니까?

석경은 내일 월경, 후궁 친초승달이다.

여섯 번째.

김탁청강은 만리에 흐르고, 구름 돛용 노래는 양주에 내려간다.

북방에는 삼림 화원이 있지만 남경에는 산발적인 화훼 건물이 있다.

일곱 번째.

금수는 금성을 중심으로 동쪽으로 흐르고, 성교북은 별처럼 걸려 있다.

사해향객, 아미산 하선각.

여덟째.

진카이촉도는 황소자리의 집이고, 한수 동연은 유흥한의 집이다.

천자 일행은 성적을 남겼고, 금성은 제주였다.

칠구

물은 푸른 하늘이고, 경치는 삼진 () 보다 따스하다.

사해의 불꽃은 옥을 동반하고, 서가는 금강춘을 동반한다.

열 번째

검각은 또 촉북문을 닫았고, 황제는 마약운툰으로 돌아갔다.

소제 장안 보라색 오픈, 태양과 달 사진 쿤.

이백의 수많은 시 중에서' 황제 서유남경의 노래' (10 곡) 는 그의 눈에 보이는 청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중 청두의 자연 경관, 인문 지리, 풍경은 어디에나 있고, 이백은 진천이 여기서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는 결론을 내리기도 했다.

"황제 서투어 남경의 노래" (아래): "9 일 동안 10% 할인해 만 가구가 그림에 들어간다. 초목 구름은 금수 구름과 같고, 진천은 없다. " 이백의 눈에는 청두의 생활환경이 마치 구중천처럼 신선이 사는 세외도원이다. 천가구의 번화한 번화함은 한 폭의 그림과 같다. 청두의 푸른 풀, 푸른 나무, 흰 구름, 청산과 붉은 절벽은 마치 아름다운 실크와 같다. 장안이 있는 진천은 어디에서 따라잡을 수 있습니까?

1990 년대에는 청두시 건설위, 청두시 원림국 등 부서가 타자산공원에 탑을 지을 계획이다. 탑이 완공될 무렵 청두시 원림국과 타자산공원 관리측은 각계 전문가 학자들을 소집하여 명명 세미나를 열었다. 쓰촨 성 작가협회 주석 마식로, 저명한 화가 조윤옥, 국가건축가 허상지 등 20 여 명이 회의에 참석해 발언했다. 회의 전문가 학자들은 응휘루, 산화루, 9 일루의 이름을 제시했다. 청두시 원림국과 타자산공원 관리부는 몇 가지 의견을 모아 청두시 인민정부에 보고했고, 곧 9 일 빌딩으로 명명되었다. 오늘 청두타자산공원 9 일루 앞 플랫폼의 석벽에 이백이라는 제목의' 황제 서유남경의 노래' 가 새겨져 있다.

두보의' 천부의 나라' 에 대한 찬사

두보 (712-770), 후베이 양양인, 하남현 () 으로 이주하다.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받았다. 그는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두보의 마지막 10 년 동안 장안 낙양 청두 여주사방에서 떠돌아다녔다.

두보는 49 세의 12 월 30 일 청두에 입성해 청두에 거주할 때 자신의 첫 시' 청두푸' 를 적었다.

느릅나무 날, 내 옷차림에 따라.

나는 다른 산하를 여행하다가 갑자기 천국의 편에 섰다.

그러나 당신이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 당신은 당신의 고향을 결코 알지 못할 것입니다.

강물이 흘러가고, 일월이 길다.

옛날 도시는 중국인의 집으로 가득 찼고, 겨울과 겨울의 나무는 모두 창백했다.

이것은 유명한 도시이자 구교의 봄이다.

신미는 어찌할 바를 몰라, 몸을 옆으로 돌려 천양을 힐끗 보았다.

새가 밤에 돌아오니 중원이 망망하다.

초월은 높지 않고 별들은 여전히 휘황찬란하다.

예로부터 여행이 있었는데, 나는 왜 슬퍼해야 합니까?

두보는 안식처를 찾기 위해 집안을 멀리 떠나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이제 그는 부유하고 번영하는 청두에 왔다. "나는 이산이수를 여행하다가 갑자기 세상의 다른 쪽으로 갔다." 그 앞에서 새로운 세상을 열어 인생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갖게 했다. 그런 안도감은 말로 넘쳐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제가 새로운 사람을 만났을 때, 저는 제 고향을 몰랐습니다." 나는 태어나자마자 꿈에서 출몰한 고향을 떠올렸다. 내가 언제 다시 만날지 예측할 수 없다. 하지만 내가' 돌아오지 않는 강' 을 보았을 때, 나는 단지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니는 사람일 뿐이다. 다음으로 청두의 번화함과 온화한 기후화 슬픔이 기쁨으로 바뀌었다. 그러나 청두는 아름답지만 고토가 아니다. 날이 어두워진 후에도 새는 여전히 둥지로 돌아가고, 광활한 중원은 산에 의해 가로막혔다. 그는 언제 돌아갈 수 있을지 모른다. 시인은 다시 고통에 빠졌다. 당시 중원 제군은 여전히 안사의 난손에 있었고,' 중원 광활함' 이라는 말 한마디에는 수많은 우국우민, 부상시폐의 정서가 담겨 있었다. 시인은 별이 빛나는 하늘을 바라보며 걱정과 실망을 하다가 결국 자기 용서로 끝났다.

두보의 눈에는 천부가 신세계, 새로운 민족, 새로운 도시, 새로운 경관, 새로운 문화, 새로운 역사이다. 두보는' 육신' 천부의 나라에 대한 인상-자연환경에서 인문적 분위기, 민풍민속에서 고촉의 독특한 역사에 이르기까지 시인' 전년에 보지 못했다' 는 인상을 받았다.

두보는 천부의 국인 쓰촨 분지의 동남서북에서 거의 10 년 동안 살았으며, 거의 천 수의 시를 써서 두보 1555 편의 시의 70% 를 차지했다. 천부의 나라는 독특한 자연환경과 깊은 인문적 내면으로 두보를 자양시키고 키웠는데, 바로 천부의 나라가 두보를 위해' 중국시사의 정상에 오르는 계단' 을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