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 독서에서 멈춤을 나누는 방법.
제 1 장: 고전 중국어 읽기 일시 중지 분할 방법
독서는 언어 능력의 중요한 측면이며, 문장, 특히 문어문의 정지는 읽기 능력의 중요한 구현이다. 다음과 같은 6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일시 중지에주의하십시오.
1, 주어와 술어 사이에 일시 중지가 있어야 한다.
술어와 객체 사이에 일시 중지가 있어야합니다.
술어 중심과 전치사 구 사이에 일시 중지가 있어야합니다.
4.' 고 2 와 오늘 1' 사이에는 정지가 있어야 한다.
관련 단어 뒤에 일시 중지가 있어야합니다.
일반 가이드 단어 뒤에는 일시 중지가 있어야합니다.
셋째, 지도하는 방법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단락의 일시 중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문장의 첫조어 (문장의 첫어라고도 함) 와 관련어 뒤에는 정지가 있어야 한다. 문언문에는 문장의 맨 앞에 놓인 허사가 있어 말투를 강조하거나 문장 전체나 단락 전체를 인도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문장 단어와 관련 단어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문장 (1) 의 처음 몇 단어는, 만약, 의 경우, 요프, 개란, 그럼, 치, 치, 치, 의, 의, 의, 의, 의, 의
예를 들어 봄 경명, 비가 오면 북통무협에서 성정을 개설하는 것이 적당하다
(2) 관련 단어: 컷, 비록, 왜냐하면, 오직, 그래서 등.
예를 들어, 토공은요? 내가 죽어도 하늘은 책임을 질 것이다. /사람도 흙과 같다.
읽을 때, 이 글자들은 뒤에 멈추어야 하고, 뒤의 글자는 읽을 수 없다.
2. 고대에는 단음어가 두 개 있었는데, 현대중국어에는 이중음어가 하나 있어서 따로 읽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그래서 하늘은/네.
② 1 차 세계대전과 싸울 수 있다.
(3) 중/중 힘이 무너지는 소리. 49(2c7 전환점이 문장의 맨 앞에 나타나면. 예를 들어 술어와 보어 사이에는 정지가 있어야 한다. 2 에 경고하다
2. 문어문의 독서 방식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바오디 오중은 어떻게 문어문, 양, 시시스를 잘 가르치는가? 오랜 문어문' 노인',' 느림',' 차이',' 비싼' 의 교육 현황을 바꾸기 위해 문어문 교육 과정을 최적화한다. 이 글은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실효를 높이며 문어문교와 학습의 특징에 따라 구체적인 조치를 제시하려고 한다.
키워드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세심하게 유연한 방법을 정제하고, 실효를 높이고, 마이그레이션을 축적하며, "천백 년 동안 씻겨 내려온 유명한 문어문 중 일부는 시 중의 일품이며, 중화문화유산의 정수이다." 교재로 선정된 문어문은 그 중의 선두주자이다. 그러나, 예컨대, 오랫동안 문어문 교육은 줄곧 노령 (교수법), 느림 (진도가 느림), 귀비 (시간이 많이 소요됨), 차이 (효과가 좋지 않음) 상태에 있었다.
대다수의 학생들은 문어문에 흥미가 없고, 심지어 반감과 두려움까지 가지고 있다. 이런 상황을 초래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가르침' 을 포함한다. 많은 교사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한 글자 한 글자 한 문장씩 강의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학생들이 필기를 하고, 그 중에서 문제를 뽑아서 훈련을 하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또는 지식 교육에 집중하고, 단어, 단어, 문장의 이해와 번역에 집중하고, 다른 것은 학생에게 맡겨 해결한다. 아니면 암기에만 치중하고, 학생들이 본문을 외우고, 노트를 외우고, 연습 답안을 외우게 할 수도 있다.
이런 수업은 새로운 교과 과정 개편 이념의 정신을 반영하지 못하여, 학생들이 고대 중국어의 정수를 체험하게 할 수 없고, 학생의 문어문 학습 능력을 높이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므로, 우리가 교학 일선에 종사하는 교사는 반드시 큰 힘과 적당한 방식으로 우리의 문어문 교수를 개혁해야 하며, 새로운 교과 과정의 봄바람도' 옥문' 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교실 수업을 개혁하고, 교수 과정을 최적화하고, 가능한 한 교수 효율을 높이고, 문어문이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게 한다. 문어문은 결국 우리 생활에서 매우 멀어서, 교법은 현대 중국어 교법과 동일시될 수 없지만, 외국어가 아니며, 현대 중국어와 매우 강한 전승 관계를 가지고 있어,' 대동' 과' 작은 차이' 이다.
따라서 우리는 협력, 탐구, 개방적인 학습 방식, 개인화된 교육 등 현대 국어 교육의 성공적인 경험을 통해 문어문 특색을 지닌 유연하고 실용적인 교육 체계를 형성할 수 있다. 다음은 인교판 8 학년 상권 문어문 교수와 결합해 문어문 교수의 구체적인 방법을 이야기한다. 1,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흥미가 있어야 자발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고, 학생의 문어문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것은 좋은 문어문의 전제이다. 강의 과정에서 항상 이 현을 기억해야 한다.
(1) 교원 역량이 풍부하다. 나는 또한 나의 1 학년 국어 선생님 양나린 선생이 송사를 강의한 그 수업을 분명히 기억한다. 그는 이우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의 사풍은 글의' 화간사' 에서 바뀌었다. 류영, 그의 단어는 명령작사이다. 스와 동포와 신 qiji, 그들은 호방한 시인이다. 그리고 청대의 나란성드.
더욱 충격적인 것은 양 선생이 교안을 보지 않고 각자의 대표작을 칠판에 빠르게 쓸 수 있었다는 점이다. 그의 억압적인 낭독과 평론이 우리를 완전히 감동시켰다. 송사가 너무 아름다워요! 우리는 서둘러 필기를 했다. 양 선생님은 웃으며 말했다. "필기도, 필기도 하지 않는다. 나중에 얘기하자. " 그러나 우리는 한 글자 떨어질까 봐 멈추지 않을 것이다. 짝꿍이 토론할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기억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내가 기억해야 한다. 세 번째 문장은 그가 기억해야 한다.
정말 언어미와 예술미의 즐거움이다. 앉은 봄바람처럼, 나는 이때부터 고전문학에 빠져들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내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과장이 아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그러한 수업을 즐긴 적이 있습니까? 자신의 생각에 깊은 감동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이런 반을 만들자 선생님은 반드시 그의 * * 교재를 선정한 문어문은 작가의 이상과 감정을 담고 있으며, 모두 작가가 표현한 것이다. 교수에서 우리 선생님도 학생들을' 입문 입정' 으로 인도하여 작가의 내면세계에 깊이 파고들어 작가나 기쁨, 슬픔, 걱정, 증오로 인도해야 한다.
수업시간에 * * * 기운이 넘치려면 교사가 역사를 잘 알고 옛사람을 알아야 정이 있고 의롭다고 말해야 한다. 카오 카오 (Cao Cao) 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동양의 바다를 보아라" 는 강렬하고 흥미 진진한 정신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지 상상해보십시오. 스시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천고의 풍류 인물, 일강이 돌아오지 않는다' 는 호방함을 이해할 수 있겠는가? 신 기병을 모르면 어떻게' 난간을 찍고, 아무도 참석하지 않고, 등회한다' 는 무력감과 분노를 이해할 수 있을까? 선생님의 * * * 는 학생들이 강한 관심을 갖는 데 도움이 된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반드시 아름다움을 즐기고, 감염과 도야를 받고, 자신의 가격과 정신을 형성하고 승화시킬 것이다.
(2) 가이드 언어를 신중하게 설계하십시오. 각 문어문 수업의 도입을 간결, 다양성, 흥미 동원의 원칙에 맞춰' 일석으로 천층의 파도를 일으키다' 는 효과를 냈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핵선의 이야기' 의 소개는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고대 연예인들의 뛰어난 기예에 관한 작품을 배웠는데, 기억하시나요? 몇 문장을 외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학생들은 대답을 하고 새로운 수업을 도입할 수 있다. "우리가 오늘 배운 핵선의 이야기는 조각가의 뛰어난 기예를 묘사한 문장 한 편인데, 글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주의하세요." 망호정설' 의 도어는' 서호는 유명한 명소로, 우리는 그것을 묘사한 시를 많이 배웠다' 는 것이다. 네가 무엇을 기억할 수 있는지 생각해 봐? " 학생들은 "가정 서북 고산사, 수면이 평평하고 구름이 낮다", "서호가 서호보다 싱거운 것이 항상 적합하다", "결국 서호의 경치는 6 월 사계절과 다르다" 등의 몇 마디 할 수 있다. 선생님은 계속해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모두 서호 춘하 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겨울 서호는 어떤 모습일까요? 장 다이 (Zhang Dai) 의 "호수 파빌리온 눈" 에 대한 설명을 살펴 보겠습니다. 명언과 시가 도입되면서' 큰길 한 단락의 말' 의 도어는' 손중산 선생은 오늘 우리가 공부해야 할 본문에 명언을 가지고 있다' 는 것이다. 어떤 문장인지 아세요? "학우들은 모두 본문을 예습해 보았는데, 대부분' 천하를 공용으로 삼는다' 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삼협의 도어는 "우리 함께 이백의' 백제성 일찍 일어나자' 이다. 강릉' 이 무슨 뜻인지,' 만중산' 이 무슨 뜻인지 누가 알 수 있습니까? " 이것은 아름다운 삼협으로 통한다. 고금의 대비를 통해' 뱀잡이론' 의 서론은' 우리 국민이 사회주의 새 농촌을 건설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는 것이다. 수천 년 동안 농민들이 농사를 짓는 조세 제도를 폐지하고 약간의 보조금을 주어 사회주의 제도의 우월성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대조적으로, 뱀잡이의 이론은 가혹하고 잡다한 세금이 농민에게 주는 깊이를 깊이 드러낸다.
3. 당신이 참고할 수 있도록 어떻게 고문독서 활동 판문을 한 편 쓸 수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문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쓸 때 너의 학교 정보를 더하면 된다. 고시 낭송 활동의 지도 사상은 우리 학교의 특수한 지리적 위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우리 학교의 특색을 발전시키고 국어 수업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우리는 학생들이 잠모화 속에서 중국 고시의 기초훈련과 문화훈도를 받아들이고, 전통을 더욱 활성화하고,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고시 낭독공사의 원칙에 따라 문화적 품위를 높이도록 노력한다.
200 1 부터 학교는' 고문화거리 문화내포를 발굴하고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을 발양하다' 라는 주제로 고시 낭독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기본 오리엔테이션 활동이 시작될 때 주요 대상은 학생이며 학년 특성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을 전개한다.
교재는 "중국 고시 독본" 과 자체 제작 교재를 사용한다. 행사가 깊어짐에 따라 참가자들은 교사와 학부모로 확대되었다.
발전 목표는 모든 학생의 독서 열정을 동원하여 모든 학생이 우수한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아 긍정적인 독서와 끊임없는 독서의 학습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하루 평균 20 분, 3 년 동안 버티면 평생 이득이 된다.
구체적인 실시 과정: 첫째, 전교동원, 준비 단계는 이미 200 1 연말이다. 학교의 대대적인 제창 하에 국어조 전체 선생님들은 고시 낭송 활동 준비를 적극적으로 계획하였다. 각기 다른 학년과 학생의 특성에 따라 매 학기마다 개학할 때 각 학년팀은 본 학년의 구체적인 특징에 따라 다른 계획을 세운다.
둘째, 시간보증은 계획을 세울 때 하루 평균 20 분 읽기 요구를 했다. 각 국어수업 2 ~ 5 분 전에 고시를 읽도록 요구하는 것 외에도 이번 행사를 위해 10 분의 독학 시간을 따로 마련했다.
흥미가 강한 학우들도 매주 과외 그룹 활동에 참가할 수 있다. 셋째, 특정 활동 1. 낭송 대회는 고시 읽기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선생님들이 수업시간에 각종 낭송 대회를 열었다.
필기시험과 구술시험이 있다. 구술시험도 교대로 암송, 추첨 암송 등 여러 형태로 나뉜다.
2. 아이들의 적극성을 동원하기 위해 일반급 도전플랫폼 어문팀의 선생님들이 시험관이 되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다. 매주 금요일 정오에 시험관은 선생님이 다른 학생들의 암송 상황을 평가하고, 암송 서류를 채우고, 독서 배지를 붙이는 등 교사들을 돕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등)
학생들에게 복습 성적을 발표하기 위해 선생님들은 복습 합격표를 설계해 각 수업에 붙였다. (작년에 우리는 또한 각 층에 붙이는 나이 통행증 목록을 설계했다.)
매주 수업당 암송 횟수를 발표한다. 각 학생의 암송 횟수 통계와 수업당 암송 횟수 통계를 포함한다. 매 학기마다 한 번씩 총결산 표창을 하다.
3. 시화 감상 학생들이 암송하는 고시가 많아지면서 시사에 대한 이해도 깊어지고 있다. 그래서 시를 외울 때마다 그림이 있어야 한다.
학생들은 국어 수업에서 사람들에게 시화의 내용과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했다. 이렇게 한 사람이 시를 외우면 반 전체가 이득을 본다.
그리고 반보, 학년보, 학교 홍보창에 우수한 작품을 붙였다. 4. 고시 산문 주제반은 이번 학기에 고 1, 고 2 학년에 고시 산문 읽기 수업을 개설했다. 반회에는 낭송, 노래, 소품 공연, 게임, 낭송 경기, 받아쓰기 경기, 시 활동이 있습니다.
반회 활동을 다채롭고 충실하게 하다. 5. 흑판보는 매 수업마다 고시 활동에 맞춰 심사 소재를 모아 정교한 흑판보를 만들어 독서 활동을 위한 짙은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홍보했다.
또 1 학년과 2 학년은 반, 학년, 학교 창구에서 전시판을 만들고 있다. 6. 학년 고시문 재능전시는 각 반회를 기초로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해 각각 2 학년 고시문 재능전시를 개최했다. 학우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회의장 분위기가 열렬하다. 회의 후에 학우들은 반응이 매우 좋다.
우리 선생님도 행사에 참가하셨다. 7. 국어 활동 교과서는 학기 초에 국어조 선생님이 2 주마다 국어 활동 수업을 하는 계획을 세웠다.
행사 수업 내용은 고시 위주로 수업 내 과외를 결합하여 형식이 유연하고 다양하다. 8. 작은 선생이 되는 일부 반은' 역대 명편을 암송하고 작은 선생이 되라' 는 행사를 벌였다.
학생들을 강단에 오르게 하고, 작은 선생님이 되어, 모두를 이끌고 고시고문을 배우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능력을 단련하여 선생님의 수업 준비 수고를 깨달았다. 9. 연구성 학습 학생은 선생님의 지도 아래 연구성 학습을 진행한다.
선생님은 연구의 저자와 교사와 학생에게 연구 과제를 토론하였다. 이후 학생들은 연구 성과를 코스웨어로 만들어 서류 가방을 편집해야 한다. 예를 들면: 산수전원시 감상.
이런 학습은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여 시인과 시에 대해 더욱 깊은 이해를 갖게 하였다. 그리고 학습 방법도 익혔다.
10. 국어 행사 주간은 학생들의 날로 높아지는 열정을 만족시키기 위해 학교에서 국어 행사 주간을 특별히 마련했다. 국어 행사 주간 국어팀의 선생님들은 고시 활동을 정기적으로 조직할 뿐만 아니라 위에서 언급한 각종 행사도 개최한다.
165438+ 는 언어, 지리, 미술, 역사, 컴퓨터 등 학과를 통합하는 게임식 연구학습을 실시했으며, 주제-자료 수집-토론 교류-작품 편집-성과 전시에서 진행됐다.
우리는 여행 경로에 따라 고대시를 방문했습니다. 역사를 결합해 두보와 이우에 대해 연구를 진행했다. 접팬, 궁등, 병풍 등을 만들다. 예술과 결합하다 컴퓨터와 결합하여 코스웨어와 웹 페이지를 제작합니다. 편집자는' 내 눈의 두보' 와' 이어' 두 권의 문집을 전시했다.
우리는 또한' 논어 10 조' 의 교수와 긴밀하게 결합해 전학년 학생들이 참여한' 논어' 연구를 진행하며 참관부터 자료 수집, 반회, 학년 전시, 연간파티 투어,' 논어 입력' 작품집 편찬, 이번 행사의 작은 영화까지 진행했다.
4. 어떻게 학생들에게 고시를 읽도록 지도할 것인가는 학생들의 흥미를 키우는 가장 중요한 우선 순위이며, 학생들의 흥미가 있으면 자연히 스스로 공부할 것이다.
가능한 학생들에게 고시를 좋아하게 하다. 학생들에게 좋은 우수한 고시나 성취도가 높은 고대 학자들을 소개할 수 있다.
학생들에게 일종의 숭배 심리를 심어 주는 것은 학생들이 고시문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첫째, 상황을 만들고 고대시에 대한 학생들의 사랑을 키우십시오.
첫째, 학교의 큰 환경에서 장면을 만듭니다. 매일 아침 학생들이 아침 독서 시간에 고시를 읽도록 조직하여 캠퍼스의 책 소리가 낭랑하게 들리게 할 수 있다. 학생들이 학교 운동장에서 활동할 때, 주변 벽에 묘사된 당시중의 아름다운 풍경은 그들의 정서를 키워줄 수 있다. 학교 건물의 62616964757A68696416FE58685E5AEB 93133332636266 복도에서 선반으로 아름다운 시와 그림을 만든다. 쇼윈도에 진열된 그림이나 씩씩하고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사제가 쓴 시사가부도 미의 영향과 감염을 받을 수 있다.
학교 환경의 영향으로 각 학급도 스스로 아름다운 환경을 만들어 시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칠판 신문을 이용하여 선전을 할 수 있고, 학생들을 위해 자신을 충분히 전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 수 있다.
컴퓨터 그림, 알록달록한 수채화, 교사와 학생이 창작한 싱그러운 시사는 모든 사람의 우아함을 드러낼 수 있다. 벽에 자기가 만든 중국매듭을 달고, 옆에 시를 한 마디 쓴다. 수많은 가닥이 한데 묶여 있고, 고리가 서로 의지하고, 하나의 중국 마음이 영원히 움직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창턱에 그들이 정성껏 키운 꽃 한 대야가 놓여 있고, 화분에는 그들의 독특한 영감이 붙어 있다. 나는 어린 모종이니, 너는 반드시 정성껏 돌보아야 한다. 햇빛이 그것을 비추고, 빗물이 그것을 적시고, 미풍이 그것을 스치고, 언젠가는 내가 그것을 피어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로 이에 영감을 받은 동우가 주기에서 "나뭇잎마다 녹색의 희망이 있습니다. 햇빛을 주세요." 라고 적었습니다. 모든 꽃은 개방할 권리가 있으니 시간을 주세요. 모든 아이들은 성공하려는 욕망이 있습니다. 기회를 주세요. 이 야리야리한 시구는 소호의 뾰족한 구석처럼 자신감을 주고 학생들의 혁신 의식을 증강시켰다.
둘째, 교실 수업에서 고시 독서 활동을 심화시킨다. 고시 교수에서는 독서와 글쓰기를 결합하는 연습을 중시한다.
조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로 학생들의 혁신 정신을 배양하다. 시는 일종의 문학 스타일로, 감정과 소망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사상, 감정, 느낌은 시의 기초이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낭독을 지도할 때, 학생들에게 시의 내포를 체득하고 시인의 사상 감정을 이해하고 시의 리듬과 운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학생들에게 소리내어 읽도록 지도할 때, 학생들에게 상황과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도 능숙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아름다운 곡을 한 곡 맞추거나, 아름다운 그림을 보여 주거나, 관대하고 격앙된 유도어를 추가하는 등. , 시와 그림의 조합은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을 자극합니다.
학생들이 시를 쓰는 법을 배우게 하고, 학생들이 연습하고, 실천하고, 교실에서 말하고, 하고, 머리를 쓰고, 모방, 관찰, 체험에서 배우고, 상호 작용에서 배우고, 활동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전 과정에 참여하고, 전 과정에 참여하고, 전효적으로 참여하게 하여, 자신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아메이가 쓴' 향수' 시에는 옆구리만 미워하고, 별야에는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다. 시에서 만군이 읊조리며 말했다. 바람은 소리를 내고, 잎춤은 나풀나풀 춤을 추고, 내 마음은 풀이 죽어 있고, 내 온몸이 나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양명의 할머니가 돌아가신 후, 그는 한 편의 시를 써서 그녀를 기념했다. 할머니, 다시 한 번 네 손을 잡게 해줘, 할머니, 다시 한번 사랑한다고 말하게 해줘.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나는 너를 자세히 연구할 수 있도록 가볍게 너에게 걸어갈 것이다.
나는 너의 진실한 당부와 오랜 관심이 그립다! 너는 나의 가슴 아프다. 소양밍의 할머니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그리움을 담았다.
모든 아이들은 풍부한 보물이지만, 때로는 쉽게 발견되지 않을 때가 있다. 아이들에게 기회를 주기만 하면, 그들은 우리에게 또 하나의 놀라움과 또 하나의 기적을 가져다 줄 것이다! 고대 중국어의 고도로 간결하여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고시 교수에서도 다양한 형식을 취하여 학생들의 혁신 정신을 자극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공부하기 위해' 를 다 배웠을 때, 학생들에게 펑단숙 씨에게 답장을 한 통 써 보고, 네가 공부한 후의 체험이나 그로부터 얻은 계시와 교육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늑대" 라는 책을 다 공부한 후, 학생들에게 교과서극을 꾸밀 수 있게 하고, 수업이 끝난 후 국내외 늑대에 관한 성어, 속담, 이야기를 모아 늑대를 죽이고 늑대를 보호하는 논쟁을 벌일 수 있다.
다섯 편의 시를 배우고 나서, 나는 학생들에게 시에서 묘사한 아름다운 장면을 그림으로 전시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백의 아취, 두보의 침울함, 맹호연의 유아함, 이청조의 기민하고 상큼함, 신기질의 상큼함 속에서 고시, 자연, 생활의 언어적 매력을 느끼게 한다.
자연을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는 생각과 감정을 키워줍니다.
고전 중국어 독서 리듬을 나누는 방법? 문어문 문장 리듬의 구분: 1, 문장의 첫조사 (문장의 첫어라고도 함) 와 관련 단어 뒤에는 정지가 있어야 한다.
둘째, 고대에는 단음어 두 개, 현대한어는 이중음사로 따로 읽어야 한다. 셋째, 어순에 따라 멈춘다. 즉' 주위빈',' 부사 술어',' 동보보' 에 따라 멈춘다. 즉 주어와 술어, 동사, 보어 사이의 멈춤 (일반적으로 정어와 중심어 사이의 멈춤) 이 의미를 뚜렷하게 한다.
넷째, 부사명사와 중심어는 연독해야 한다. 즉 명사가 부사로 사용될 때, 일반적으로 단어 앞에서 멈추고, 부사어와 중심어는 따로 읽을 수 없다. 따로 읽으면 부사어를 주어로 오인하고 문장의 뜻을 바꿀 수 있다.
5. "and" 라는 단어 뒤에 일시 중지가 있어야합니다. 그러나 "아이" 라는 단어가 문장에서 뒷역할을 하면 멈출 수 없다. 즉, "아이" 라는 단어는 뒷글자와 별도로 읽을 수 없고 계속 읽어야 한다.
1. 만약' 아' 가 문장에서 형용사 (또는 부사) 와 동사와 연결되어 있다면, 즉 형용사 (부사)+아+동사 2.' and' 가 한 문장 중 두 동사, 즉' 동사+와+동사' 와 연결되어 있다면' and' 는 순서 연결을 의미합니다. 즉, 이전 동작이 발생하고 다음 동작이 즉시 발생합니다. 이때' 합' 은 멈출 수 없고, 다음 동사와 연속해야 한다.
3.' 아' 는 두 개의 품사가 같은 단어 (즉, 명사 두 개, 동사 두 개, 형용사 두 개) 를 연결하여 병렬관계를 나타내며' 합',' 있음',' 그' 또는' 번역 안 함' 에 해당한다. 이때' 어' 뒤에는 정지가 있어서는 안 된다. 4. "and" 라는 단어는 "and", "and", "gong" 또는 "no translation" 에 해당하는 물질 관계를 나타냅니다.
여섯째, 리듬 정지는 문장 구조의 원래 모습을 반영해야 한다. 일곱째, 리듬 정지는 줄임표를 반영해야 한다.
여덟째, 고대의 국명, 연호, 관직, 작위, 역사적 사실, 지명을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독서정지 오류가 발생하기 쉽다. 9. "도" 는 문장에 사용되어 멈춤을 나타내고, 낭독할 때 다시 멈춘다.
만약 네가 말단 보조 단어라면, 멈추지 마라. 10, 일시 중지는 키워드의 관할 범위를 반영합니다.
11, 4 자, 5 자, 6 자, 7 자 등. 깔끔한 문장 패턴이 있으면 낭독할 때 같은 멈춤으로 읽을 수 있어 성조와 어조를 단숨에 연결할 수 있다. 문어문 문장 리듬의 구분에는 세 가지 규칙이 있다. 첫째, 문어문 문장의 문법구조에 따라 읽기 리듬 (주어, 술어, 목적어) 을 결정한다.
둘째, 중심어, 어조어, 관련어 등 허사 또는 총결산어에 따라 읽기 리듬을 결정한다. 셋째, 문장의 거꾸로 된 문장은 일시 중지해야 한다.
문의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 문어문의 멈춤 리듬을 확정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기 때문이다. 경험을 총결하는 동시에, 탄탄한 문어문의 기초를 다져서, 스스로 아주 좋은 문어문어감을 갖게 하였다.
이때/나는 다음 언어로 묘사하고 싶다/나는 번역할 수 없다: 이때 나는 한 단어로 지금의 상황을 묘사하고 싶지만, 나는 생각이 나지 않는다. 손님을 대접하는 것을 좋아하고, 월급이 적어, 늘 흑자를 내지 않는다.
이 문장들은 리듬에 따라 제 3 법칙의 멈춤을 나눈다: 언어순서에 따라 멈춘다. 즉,' 주위빈',' 부사어 서술어',' 동보' 에 따라 멈춘다. 하모니 제 6 법칙: 리듬 정지는 문장 구조의 원래 모습을 반영해야 한다. 유씨는 젊었을 때 번역을 배우는 것을 좋아했다: 나는 젊었을 때 특히 독서를 좋아했다.
B. 문장은 다음과 같이 바꿔야 한다: 목이/성현의 도로 번역: 나는 스무 살 성인이 된 후 고대 성현의 이론에 대해 더욱 추앙한다. C. 즐길 수있는 신선한 지방은 없습니다.
D. 예 ran/ruo ren Shen 번역: ren Shen 처럼 빛나는. 이 몇 문장의 정지는 위에서 언급한 리듬 구분의 10 번째 규칙에 근거한다. 정지는 키워드의 관할 범위를 반영해야 한다.
여기서 A 항목은' 젊었을 때' 를 강조하기 때문에' 젊었을 때' 뒤에서 멈추는 것이 옳다. B 항은' 목이' 를 강조하기 때문에' 목이' 후에 멈추는 것이 옳다. 그리고' 성현의 길' 은 분리할 수 없는 완전한 어구이기 때문에 이것은 잘못된 것이다. C 항은 신선하고 맛있는 고기와 채소가 없다는 것을 강조하며,' 없음' 후에 멈추는 것이 옳다. D 항목은 매우 흥미 롭기 때문에 "예란" 후에 멈추는 것이 옳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문어문의 정지법은 독창적이어야 한다. 첫째, 문장의 첫 번째 보조 단어와 관련 단어 뒤에 일시 중지가 있어야합니다. 문어문의 일부 허사들은 문장의 맨 앞에 두어 어조를 강조하거나 문장 전체를 인도하거나, 심지어 단락 전체를 이끌어야 한다. 예를 들면' 의',' 복',' 복복',' 덮개',' 그래서',' 예' 이다. 독서는 잠시 중단해야지, 아래의 말을 사용하지 마라. ① 그러므로 하늘은 위대한 임무/인간이 될 것이다. ② 예/1 차 세계 대전. 셋째, 언어순으로 멈춘다. 즉,' 주위빈',' 형술어',' 동보보' 에 따라 멈춘다. 즉 주어와 술어 사이의 멈춤, 동사와 보어 사이의 멈춤이다. 예를 들면, 예를 들면, 예를 들면: ① 고대 황제/이하/신하의 비열함; ② 영원한 사람/분쟁/탈출; 넷째, 부사로 쓰이는 명사와 중심어는 계속 읽어야 한다. 따로 읽으면 부사어가 주어로 오인되어 문장의 뜻을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① 개 한 마리가 앞에 앉아 있다. ('개 한 마리/앞에 앉아' 있어야 합니다. 원구는' 태양을 바라보다/도시를 바라보다' 와 같은 주술 구조로, 우리에게 또 다른 이해를 주었다. ② 말머리를 봐라. 6. 리듬 정지는 생략을 반영해야 한다. 예를 들면: ① 드럼/가스, 그리고/하강, 마지막/배기. 일곱째, 고대 국명 연호 관직 작위. 왕씨 숙원,' 남편' 은 고대에는 남성에 대한 좋은 호칭이었다. ) 여덟, "도" 는 문장에 사용되어 멈춤을 나타내고, 낭독할 때 다시 멈춘다. 예를 들어, 나는 오랫동안 들었다.
7. 문어문 문장의 리듬을 나누는 방법: 1. 보조 단어 (문장의 첫 단어라고도 함) 와 관련 단어 뒤에는 정지가 있어야 한다. 2. 고대에는 단음어가 두 개 있었는데, 현대중국어에는 이중음어가 하나 있어서 따로 읽어야 한다. 3. 언어순으로 멈춥니다. 즉,' 주위빈' 과' 부사술어' 에 따라 멈춥니다. 주어와 술어 사이에는 동사와 보어 사이의 멈춤 (정어와 중심어 사이에는 일반적으로 멈추지 않음) 이 의미를 뚜렷하게 한다. 넷째, 부사 명사와 중심어, 즉 명사를 부사로 계속 읽을 때, 일반적으로 단어 앞에서 멈춘다. 부사와 중심어는 따로 읽을 수 없다. 따로 읽으면 부사어를 주어로 오인하고 문장의 뜻을 바꿀 수 있다. 그런 다음 일시 중지 할 수 없습니다. 즉, "어린이" 라는 단어는 다음 단어와 별도로 읽을 수 없으며 계속 읽어야합니다. 1.' 아' 가 문장에서 형용사 (또는 부사) 와 동사에 연결된 경우, 즉 형용사 (부사)+와+동사 그렇다면' 아' 는 순서 연결이라는 뜻이다. 즉, 이전 동작이 발생하고, 다음 동작이 즉시 발생한다는 뜻이다. 이때' 아이' 는 멈출 수 없고, 뒤의 동사와 연속해야 한다. 3. "아" 는 두 개의 품사가 같은 단어 (즉, 두 개의 명사, 두 개의 동사, 두 개의 형용사) 를 연결하여 병렬관계를 나타내며' 합',' 예',' 합' 에 해당한다. 그것은 "외", "와", "JIU" 또는 번역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여섯째, 리듬 정지는 문장 구조의 원래 모습을 반영해야 한다. 일곱째, 리듬 정지는 줄임표를 반영해야 한다. 여덟째, 고대의 국명, 연호, 관직, 작위, 역사적 사실, 지명을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독서정지 오류가 발생하기 쉽다. 아홉 번째,' 도' 는 문장에서 멈춤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큰 소리로 낭독한 후 잠시 멈추다. 만약 네가 말단 보조 단어라면, 멈추지 마라. 10. 일시 중지는 키워드의 관할 범위를 반영해야 한다. 1 1. 네 단어, 다섯 단어, 여섯 단어, 일곱 단어 등. 가지런한 문장형으로 낭독할 때 같은 정지로 읽을 수 있다. 말투를 단숨에 전달하다. 문어문 문장 리듬의 구분에는 세 가지 규칙이 있다. 하나는 문어문 문장의 문법 구조에 따라 읽기 리듬 (주어, 술어, 목적어) 을 결정하는 것이다. 둘째, 중심어, 어조어, 관련어 등의 허사 또는 총결산어에 따라 읽기 리듬을 결정한다. 셋째, 문장은 거꾸로 문장을 꾸밀 때 멈춘다. 뜻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 왜냐하면 이것은 문어문의 멈춤 리듬을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