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완 전' 해마다' 에서 진행자 뒤의 대련은 무엇이었고, 아마 누가 썼을까?

예서는 일찍이 진나라에 있었는데, 나중에는 진예서와 한립으로 변했다. 예서는 기본적으로 전서에서 진화해 왔으며, 주로 전서의 동그란 획을 네모로 바꿔 쓰는 속도가 빨라서 목간위에 물감으로 쓸 때 동그란 획을 그리기 어렵다.

예서는 일명 "관자", "고서" 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전서를 기초로 쓰기의 편리함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서체이다. 전서가 간소화되어, 전서의 고르게 둥근 선을 곧은 네모난 획으로 바꾸어 쓰기 쉽다. 예서는 "미나리" (일명 "고력") 와 "한립" (일명 "김력") 으로 나뉘는데, 예서의 출현은 고대 필기와 서예의 큰 변화이다.

예서는 한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엄숙한 글자체로, 쓰기 효과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곧은 그림이 짧으며,' 잠두연미' 와' 우여곡절' 을 중시한다. 그것은 진나라에서 기원하여 동한 시기에 정점에 이르렀다. 서예계는 항상' 한립당카이' 라고 불린다. 예서가 전국시대에 기원했다는 말도 있다.

예서는 전서에 비해 그 이름이 동한 () 에서 기원한 것이다. 예서의 출현은 중국 문자의 또 하나의 위대한 변혁으로, 중국의 서예 예술을 새로운 경지로 이끌었으며, 한자 발전사의 한 전환점으로 해서체로 기초를 다졌다. 예서가 평평하고 깔끔하며 정교하다. 동한, 소압 등 점화는 상향 도발로 미화되어 경중도가 다르고 서예의 예술적 미감을 지니고 있다. 스타일도 다양화되는 경향이 있어 예술적 감상가치가 매우 높다.

전설에 따르면, 공식 책은 진나라 옥중의 쳉 (cheng) 이 편찬한 것이 아니다. 번잡하면 간결해지고, 글씨체는 둥글게 변하고, 획은 곧게 바뀐다. "연필" 을 "깨진 펜" 으로 변경하고, 선에서 획으로 변경하면 쓰기가 더 쉬워집니다. 이벤' 은 범인이 아니라' 서리', 즉 서류를 관장하는 소관인' 서리' 를 뜻하기 때문에 고대에는 예서를' 좌서' 라고 불렀다. 예서가 한대에 성행하여 서예의 주요 풍격이 되었다. 초창한 미나리로서 전서의 의미는 매우 많아서, 줄곧 끊임없이 발전하고 가공하고 있다. 주진 이래 필기전통을 깨고 해서체의 기초를 다졌다. 백가, 독존유술' 사상의 통일로 한대의 예서는 점차 주도적인 문자로 발전하면서 초서, 해서체, 행서를 만들어 예술의 기초를 다졌다.

예서의 발전

과거에는 예서의 기원이 "주사가 많고, 인감이 어렵고, 예서가 예서라고 불렀다" 고 일반적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최근' 예서' 라는 단어에도' 부속자' 라는 뜻이 있어 전서의 파생어일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심

"동어 문자" 과정에서 진시황은 리스에게 작은 인감을 만들라고 명령하고, 정우 편찬의 예서를 채택하였다. 한대의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이 역사를 기록했다. "...... 진 소각서, 옛 사람 정화, 장병 공훈 탁월, 승역 수비, 관옥이 무수하다. 처음에는 예서였는데, 편의를 위해 약속을 했다. " 작은 전서는 예서로서, 쓰기 속도가 느리고, 예서를 네모난 접힘으로 바꾸어, 쓰기 효율을 높였다. 곽모로는' 진시황개혁문자의 더 큰 대성은 예서를 채택하는 것' 으로 그 중요성 (노예제 시대 고문의 발전) 을 평가했다.

한서 (한대 유행의 한 글자 형식)

서한초에도 이근의 풍격을 그대로 따르고, 신망 시기가 되자 크게 변화하기 시작하여 점채적인 표기법을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한 시절에는 예서가 이미 많은 풍격을 만들어 냈고, 대량의 석각을 남겼다. 장전비' 와' 조전비' 는 이 시기의 대표작이다.

한립은 파도와 획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소위' 파' 란 획의 왼쪽 선이 곡류처럼 흐르고, 나중에는 해서체가 좌측으로 변하는 것이다. 소위 "획" 은 오른쪽 펜만 열어 "연미" 펜과 비슷하다. 가로줄을 쓸 때, 펜은 앞을 향해' 누에머리' 를 절단하기 시작하고, 가운데 펜에는 파동이 있고, 끝에는 꼬리가 있다. 이런 식으로, 펜에, 송곳니, 원, 티베트, 이슬의 방법이 모두 갖추어져 있고, 필세가 휘날리며, 용용용용이 화려하다. 구조상 작은 인감이 있는 세로, 먼저 정사각형이 된 다음 가로가 된다. 한립은 강력하고 광범위하며 깔끔하고 유연한 베어링을 가지고 있다. 예서의 전서 개혁은 획과 구조의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공식 개조 방법이 반듯하게 변했다. 그것을 곧은 곡선으로 바꾸다. 획을 바로잡고 연결을 끊다. 획 구조 등을 보존하다. 이 가운데 가로방향 취세는 붓글씨의 자연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평으로 포텐셜 에너지를 취하고, 좌우로 펜을 보내고, 상하 운동이 제한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좌측과 우측을 쓸어버리는 8 분필법을 형성하였다. 붓의 부드러움은 한자의 획을 굵고 방원 있게 한다. 이슬 등 변화. 그리고 단어 간격. 좁은 행간도 그 구도의 큰 특징이다.

한립은 실크화, 칠기, 초상화, 우라늄경 방면에서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비문에는 그 커다란 기세와 독특한 매력이 담겨 있다. 한립에는 석조와 죽간이라는 두 가지 주요 존재 형태가 있다. 위진 남북조의 예서는 대부분 해서체이다. 당대의 예서에는 서호와 같은 많은 서예가가 있다. 송원명의 예서는 한립의 휘황찬란함을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청나라까지. 한립은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다. 여농, 덩, 어떤가. , 성과를 내지 마라.

예서의 두 번째 최고봉

위진 이후 서예 초서 행서 해서서가 형성되고 빠르게 발전하였다. 예서는 폐기되지 않았지만 변화가 크지 않아 오랜 침묵이 흘렀다. 청대, 비학 부흥의 물결 속에서 예서가 다시 중시되면서 정섭, 김농 등 유명한 서예가가 등장해 한립 계승을 바탕으로 혁신을 진행했다.

예서의 진화-예서의 변화

예서의 진화는' 관변' 이라고 불리며, 전계 후의 유대로 초서와 해서체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서 명사

고력

김리

이심

한서 (한대 유행의 한 글자 형식)

조조

여덟;팔

조리

윌리

공문의 번영-한립

서한초에도 이근의 풍격을 그대로 따르고, 신망 시기가 되자 크게 변화하기 시작하여 점채적인 표기법을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한 시절에는 예서가 이미 많은 풍격을 만들어 냈고, 대량의 석각을 남겼다. 장전비',' 영영북',' 조전비' 는 이 시기의 대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