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은 일반적으로 초봄에 시작되는데 이때 피는 꽃은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1) 스물넷꽃무역풍은 꽃이 필 때 찾아오는 바람이다. 기간. Xiaohan에서 Guyu(여름이 시작되기 전)까지 4개월간 지속됩니다. "옥해": "5일은 한 기간이고, 세 기간은 하나의 기입니다." 4개월 = 8절기, 24절기, 120일. 5일마다 바람이 불고, 24일에는 바람에 반응하여 24종의 꽃이 피어난다고 하여 '24꽃과 무역풍'이라고 합니다. 소한절기는 그레고리오력 1월 6일이나 7일에 시작되고, 구우절기는 4월 20일이나 21일에 시작됩니다. 곡물비의 절기는 15일 동안 지속되며 여름이 시작되기 전날인 5월 5일이나 6일에 끝납니다. 그레고리력. 《징추연기》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장강 남쪽에서는 이른 봄(그대로라면 추운 겨울이어야 함)부터 초여름까지 5일 동안 바람의 패턴이 있는데 이를 꽃이라고 한다." 무역풍이 처음이고 님꽃풍이 마지막이다. 『자오시비성』에 따르면, “작은 추위는 첫 번째 시기에는 매화, 두 번째 시기에는 동백꽃, 세 번째 시기에는 수선화를 의미한다. 1기는 다프네, 3기는 난초, 3기는 산명반, 2기는 체리, 3기는 봄, 1기는 콜리플라워, 2기는 살구, 3기는 매화, 1기는 명반이다. 복숭아꽃, 두 번째 감귤, 세 번째 춘분, 두 번째 꽃은 베고니아, 세 번째 계절에는 목련, 첫 번째 계절에는 오동나무 꽃, 두 번째 계절에는 밀꽃, 세 번째 계절에는 버드나무 꽃입니다. , 두 번째 계절에는 모란, 세 번째 계절에는 님꽃이 피었습니다. "이제 샤오한의 세 계절이 왔습니다. 어느덧 지나고 대추위도 지나가려고 합니다. 2월 4일은 봄의 시작이고, 봄의 삼계절 중 15일에는 겨울재스민, 벚나무, 왕춘(신의) 세 꽃이 바람을 받아 피어납니다. (2) 자스민 자스민(Jasminum jasmine)은 높이가 3~4피트이고, 가느다란 가지가 포도나무처럼 아치형으로 처져 있으며, 한 가지에 세 개의 잎이 달린 노란색 꽃이 잎보다 먼저 피어납니다. 첫 번째 봄. "조화보"는 "봄에 꽃이 먼저 피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습니다." "풀꽃이 봄의 풍경을 가장 먼저 장식하지만"이라고 합니다. 이른 봄의 꽃은 온갖 향기로 칭송받아야 한다." 늦은. "조석하의 '청평러' 가사: "섬세하고 섬세한 것이 이른 봄을 위해 경쟁한다", "부지런한 자가 먼저 봄을 맞이하러 가느니라." 그들은 모두 첫 번째 봄 꽃의 특징을 칭찬합니다. 고대인들이 봄을 맞이하기 위해 노래를 불렀고, 꽃을 빌려 야망을 표현한 시는 북송 시대의 한기가 추천해야 할 것입니다. 한씨는 한때 산시성(陝西省)의 경제사절을 지냈는데, 그와 그의 부사인 판중옌(象忠燕)과 함께 군대를 이끌고 연안현에 주둔하여 서하(西夏)나라 원호(遠湖)의 침입을 막았다. 당시 국경 지역에는 "군대에 한씨가 있는데 서샤가 그 말을 듣고 겁을 먹고, 군대에 모델이 있는데 한씨가 들으면 겁이 난다"는 발라드가 있었다. Qi는 Song Renzong의 신뢰를 많이 받았습니다. 가왕 3년에 중서에 들어가 재상이 되었다. 사람들은 그것을 두려워할 수도 있습니다. 한씨는 중수당 동전에 피는 봄꽃을 보고 "중수당 동청에서 봄을 맞이합니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덮힌 난간은 길고 섬세한 녹색 띠입니다. , 눈과 차갑고 밝은 노란색, 봄을 맞이하는 것은 수백 송이의 꽃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피는 꽃의. '백화'는 수백의 관직에 비유할 수 있고, '천화'는 서민들을 수천 가구에 이르는 말로서 자신에 대한 깊은 신뢰를 표현한 용춘의 걸작이다. Lu You의 "Bu Suanzi·Yong Mei"는 "봄을 위해 노력할 의도가 없으며 모든 꽃이 질투할 것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봄을 맞이하는 한기의 시만큼 높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봄을 맞이하는 것은 결국 풀과 꽃일 뿐입니다. 『약초개요』에는 “사람들이 어디에나 심는다”고 되어 있고, “취팡푸”에도 “사람의 정원에 여러 종류가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겨울 재스민은 Qiuyuan 화단에서만 자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분에 넣는 것은 드물고 보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송나라 인종(仁宗) 재위 기간에 지직고(한린서원 수석 서기, 황제의 칙령 초안 작성을 담당)를 역임한 유창(劉張) 역시 '봄'의 도래를 맞이한 인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곧 그는 양저우(楊州) 지사에게 넘겨졌다. Liu Chang은 "노란 꽃과 푸른 덩굴에는 아무도 신경 쓰지 않으며 파도는 봄을 환영하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3) 벚꽃은 진주와 같고 꽃은 눈과 같습니다." 봄의 둘째 5일은 벚꽃 시즌입니다. 잉타오(Yingtao)라고도 알려진 낙엽수인 체리에는 복숭아가 들어 있습니다. 『노춘추』: “벚꽃은 명금류가 먹기 때문에 한도라고도 한다.” 『신약초』: “벚나무는 키가 크지 않고 이른 봄에 흰 꽃이 피는데, 잎은 눈처럼 많고 끝이 촘촘하며 가지 하나에 수십 개의 씨앗이 있다. "벚꽃의 잎은 봄이 시작된 지 5일이 지나면 처음으로 피어 눈처럼 하얗다. 정원에 수천 그루의 나무가 활짝 피어 있으면 화려한 눈보다 더 좋을 것입니다. 당나라 유우희(劉玉熙)는 『화라천 벚꽃 감상』에서 “수천 개의 벚나무 가지가 눈 내리는 하늘처럼 빛나고 있다”고 썼고, 위장(魏境)의 “벚꽃나무”에는 “처음 가지에 눈이 가득 찼던 것을 기억한다”고 썼다. 꽃이 피고 벌과 나비가 꽃을 옮겼다.” 원나라 곽의도 『양춘송』에서 “버들은 푸르고 벚꽃은 아직 눈이 말라 있다”고 말했다. 오국륜의 『벚꽃』 명나라의 : "황실 정원에는 복숭아 나무가 있고 꽃이 피어 눈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벚나무 열매는 음력 3월에 익고 붉거나 짙은 보라색을 띠게 됩니다. 양나라 황제의 "벚꽃송"은 그것을 "미의 진실"이라고 불렀고, 양나라의 문제는 "미의 진실이 드러난다"고 당나라의 시 "붉은 벚꽃"이라고 말했다. 자금성에서 나오라', 두보의 시 '서서의 앵두도 저절로 붉게 물든다', 송나라 문동의 시 '비취는 붉다'(빨간 마노), 대복의 시 '앨리스의 피' 등이 있다. 그리고 Qiong Liquid"는 둘 다 그 열매를 "아름다운 아름다움"이라고 칭찬합니다.
몇몇 체리 과일도 흰색입니다. 이백의 '흰 벚나무'는 '붉은 소매는 뚜렷이 보이지만 흰 옥판은 보이지 않는다'고 했고, 위장의 '흰 벚나무'는 '태후의 계단 앞에 식물 몇 그루를 심어도 아무 것도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수정 휘장 밖에." 백옥 접시, 수정 휘장, 백벚나무는 언뜻 보면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하얗다. 체리는 고대부터 황제와 문인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의례서·월령』: “복숭아를 쥐는 것이 부끄럽다면 먼저 절에서 자도록 권하고, 부끄러우면 조상에게 벚나무를 바치고 싶다면 먼저 바쳐야 한다.” 메인 홀로. 서한 회(回) 황제가 사당에 벚나무를 바쳤다(역사기록 촉손통전). 동한 명제가 달밤에 조원(趙源)에서 신하들과 함께 연회를 열었는데, 달빛 아래서 보니 그 접시와 복숭아가 같은 색이었다. 접시가 비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 "한의 동쪽 풍경"). 당나라 중종이 방림원을 방문했을 때 그는 5품 이상의 관원으로 말을 타고 입으로 앵두 따기를 즐겼다("당고서:중종기"). 당나라의 신학자인 황제는 곡강 연못에서 연회를 열었습니다. 희종 건복 4년에 유담이 진사가 되어 연회에 쓸 앵두 수십 개를 사도록 사람들을 보내어 회의에 모였는데, 사람들의 음식의 양이 몇 리터에 달했고 심지어 마차도 몰았다. 말은 먹을만큼 충분했습니다 ( "Tang Zhiyan"). 이후 청나라 때까지 진시(眞師) 지위를 얻은 자에게는 특별한 벚나무 잔치를 베풀었다. Yuan Gong Shi Tai의시 : "신상들이 벚나무 잔치에 참석하지 않고 황문에게 새장 두 개를 보냈습니다." Yuan Mei의 청나라 "Suiyuan Poems": "강희 이전에 Gengchen의 Jinshi이기도 한 Liyang Xianggong이 또 벚나무 연회." 벚나무 연회 뒤. 연회는 선비들의 우아한 모임을 뜻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Gong Zizhen의시 "Dian Jiang Lip"은 "고층 건물이 특별히 벚꽃 연회를 엽니 다"라고 말합니다. (4) Mengbi의 꽃은 봄의 세 번째 기간에 피고 꽃 편지는 Wangchun입니다. 왕춘(Wangchun)은 신이(Xinyi), 무비(Mub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낙엽교목으로 높이가 수 피트에 달합니다. 꽃은 먼저 가지에 피고 흰색에 보라색을 띤다(복숭아색과 보라색도 있다) 꽃봉오리는 길이가 0.5인치이고 펜촉처럼 뾰족하여 목펜꽃이라고도 한다. 『신약초』에는 진장기가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을 인용하고 있다: "첫 번째 머리카락은 펜촉과 같다. 북쪽 사람들은 그것을 나무 펜이라고 부르고, 남쪽 사람들은 그것을 "환영의 봄"이라고 부른다. 누르면 "왕춘"이라고 불러야 한다. . 겨울 재스민의 꽃은 눈처럼 다채롭고 봄이 시작될 때 피고 봄이 시작될 때 흰색과 보라색으로 피고 열흘 후에 피어납니다. 그러므로 송나라 호재(胡施)는 『조서어음총화(Tiaoxi Yuyincong Hua)』에서 “무비(Wangchun)와 영춘(Yingchun)은 당연히 두 종류이다”라고 말했고, “화징(Huajing)”은 “신이(Xinyi), 하나는 무비(Mubi)이고 다른 하나는 왕춘(Wangchun)이다”라고 분명히 말했다. Xinyi에 대해, 주로 꽃 모양이 펜과 잉크와 같기 때문입니다. 후촉(後末) 구양경(河陽保)은 『신의꽃』에 이렇게 썼다. 펜이 땅에 떨어져 꽃이 피었다.” 꽃에는 펜의 가장자리가 담겨 있다고 하는데, 그 기세는 하늘이 종이로 이루어진 것 같다(책의 힘이 텅 비었다). 옥황상제의 펜으로 형성된 꽃이라고 상상됩니다. 명나라의 천지루(陳吉禪)와 장신(張聲)은 신이(信修)를 칭찬하고, 강옌의 꿈의 펜과 꽃 이야기에 신이나무 붓을 섞기도 했다. Chen Zhi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봄비가 창틀을 적시고 신의의 그림자가 기울었습니다. 한때 강을 바라보고 펜을 꿈꾸었고 펜에 갑자기 꽃이 피었습니다." Zhang Zhi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 꿈 속의 펜에는 비단 인물들도 그 장면을 칭찬했습니다. 누가 꽃을 믿습니까? 중앙 평원에 펜이 있고 붓 끝이 봄 빛을 뱉어 낼 준비가되었습니다.” ","량서(梁書)"의 기록에 따르면 장옌은 색색의 펜을 가지고 있어 시를 잘 쓴다. 어느 날 궈푸는 꿈을 꾸고 "나에게는 오랫동안 당신과 함께 있던 펜이 있습니다. 나에게 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하자 강연은 그의 품을 들여다보며 궈포에게 무색 펜을 돌려주었다. 그때부터 그는 시와 수필을 썼지만 좋은 문장이 하나도 없었다. 당시 사람들은 "장랑의 재능이 지쳤다"고 말했다. 이후 오색펜은 그 아름다움 때문에 종종 문학적 재능에 비유되기도 했습니다. Li Shangyin의 시: "강의 오색 펜이 없다면 어떻게 우리가 하양 현의 꽃이 될 수 있겠습니까!" "송나라 역사 · 판지 전기"에는 "(판)지가 태어난 밤에"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그의 어머니는 신이 그에게 오색 펜을 주었고 그가 9 살 때 그것을 할 수 있다는 꿈을 꾸었습니다. “봄의 시작인 2 월 4 일, 4 일부터 8 일까지 5 일은 봄을 맞이하는 개화기입니다. 9일부터 13일까지의 5일은 체리(복숭아 포함)의 개화기이며, 14일부터 18일(음력 1월 1일)의 5일은 봄의 개화기입니다. 무비) 꽃 날씨. 바람에 피어나는 스물네 송이 꽃에 대한 나의 한담 때문에 『봄바람의 시작과 세 송이 피어나는』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