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락의 삶

"노력이 항상 결실을 맺는 것은 아니며, 노력이 항상 편안한 것은 아니다."

현대인, 특히 젊은이들의 가장 큰 장점은 삶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한 일종의 철학을 항상 발전시킨다는 것입니다.

시험은 복습 없이는 어렵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낙제한 성적이 저에게 날개를 펼친다면 따뜻하게 안아줄게요.

직장에서는 집도 마련할 수 없고, 노력해도 승진할 수 없습니다.

20대 초반, 퇴근 후에도 일에 몰두하며 즐거워하던 한 남학생이 '백만장자라고 하면 안 받아주겠다'고 했던 말이 기억납니다. 그는 내가 벌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고 돈을 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니까요.

천과천은 삶에 대한 태도를 가지고 있는데, 그 태도는 나쁘지 않습니다.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없을 때 나쁜 일이 일어나도록 내버려두는 것을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에 대해 가장 잘 알지 못하나요? 컨디션이 좋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당신이 누군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은 TA가 중요하게 여기는 무언가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시선, 심지어 사회가 TA에게 부여한 가치 체계로부터도 TA가 구원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내가 트랙에 오르지 못하면 심사위원, 코치, 관객 모두 사라집니다.

요즘 아이들은 과중한 학업의 압박 속에서 성장하며 유년기와 청소년기를 보낼 충분한 시간을 허락받지 못합니다.

많은 아이들이 환경에 대해 무력감을 느끼며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양육자의 특정 초자아가 여전히 아이에게 너무 많은 판단과 통제권을 부여한다면, TA가 자신이 되는 것을 막는 분위기가 조성됩니다. 그러면 어떤 종류의 탈출을 성취하는 것이 삶을 마주할 때 우선적인 동기가 될 수 있습니다.

스매시는 일종의 탈출을 달성합니다. 타인과 환경이 나에게 묻고, 나를 교정하고, 나를 정의할 기회를 갖지 못하도록 자발적으로 포기합니다.

졸업 후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려던 한 남자 친구는 다른 사람 밑에서 일하는 것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몇 년 후, 그 벤처기업이 속한 산업은 내리막길을 걷다가 결국 폐업하고 말았습니다. 사업을 시작하지도, 포기하지도 않겠다는 원칙을 세운 그는 점차 경력 포기의 상태에 빠져 몇 년 동안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어렸을 때 아버지는 그를 심하게 체벌했고, 이로 인해 그는 엄청난 분노와 굴욕감을 느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과일을 잡는 방법과 같은 세세한 부분까지 가르치는 성격적 특성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나이가 들면서 무언가를 완전히 통제할 수 없으면 완전히 물러서게 됩니다.

전복은 때때로 통제감이 어느 순간 무너진 후 마음의 후퇴입니다.

마음 상태가 나쁘면 스트레스에 직면했을 때 '스트레스 없는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포기 같은 것은 없다." 스트레스를 내려놓으면 즉각적인 만족과 본능적 스트레스 해소를 핵심으로 하는 프로이트의 '쾌락 원리'의 시대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많은 것들이 녹아내리는 어린아이와 같은 순수함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쾌락 원리에 대한 이러한 욕구는 부분적으로는 부모가 자녀에게 특정한 약점과 의존성을 투사하여 자녀가 성장하면서 "적절한 좌절"을 경험할 기회를 박탈하는 데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이는 TA가 강한 자아를 가지고 '현실주의'로 나아가는 것을 방해합니다.

노력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참기 싫을 때는 욕망을 포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입니다.

"노력한다고 해서 항상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며, 노력하지 않는 것이 항상 편안한 것은 아니다." 이 말은 '노력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어떤 종류의 노력이 가장 불편한가요?

아이가 성장하는 과정에는 크게 두 가지 노력이 수반됩니다.

첫째, 엄마와 아기 단계에서는 아기가 모유를 먹으려 하고 엄마를 원하는 것보다 더 큰 노력은 없을 수 있습니다. 둘째, 학령기에 중국인은 배우려고 노력합니다.

유아기에 아이가 엄마를 원한다는 감정적 신호를 보내려고 할 때 이 '결과'는 항상 얻기가 어렵습니다.

학령기에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공부에 임하게 하는 대신, 크고 정형화된 제스처로 "열심히 하라"고 요구해야 합니다.

아이가 장래희망이 무엇이든 간에 내적 굴레의 세례와 부모의 거부감을 극복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자녀가 그 과정에서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그리고 그 노력의 한계 효과를 어떻게 정의했는지 되돌아보게 하세요.

가장 고통스러운 노력은 학습된 무력감, 즉 타인의 의지를 위해 지나치게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노력입니다.

아마 그것은 자기 자신을 위한 마지막 방어일지도 모릅니다.

자기 부조화의 상태에서 자기 일치의 상태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외부인이 보기에 아무리 슬프고 불안해 보여도 내부적으로는 스스로를 안정시키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코들링은 생존 전략입니다. 버리는 과정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을 때의 극심한 불안을 완화하고 삶의 긴 여정을 수용할 수 있는 마음의 공간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우리 각자에게 버릇없어지기를 갈망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은 뜨거운 아이러니가 될 수 있습니다.

발전에 대한 마음의 열망에도 불구하고 타락한 욕망도 많이 있습니다.

나쁜 행동을 과시하는 사람은 그 타락을 공개적으로 드러내는 것일 뿐이며, 우리는 그 말을 들으면서 왠지 모르게 삶의 여유와 유머 감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등반을 즐길 뿐만 아니라 추락도 즐깁니다.

때로 부모는 현명하고 항상 앞서 나가려고 노력하지만, 아이들은 부모와 마찬가지로 생각 없고 게으른 것처럼 대칭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부모의 지나친 노력 때문에 아이들이 '추락'하고 싶은 자신의 모습을 보지 못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다른 사람에게 투영해야만 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조차도 대포 쏘는 문화가 젊은 세대에 널리 퍼져 있다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설적인 비트 세대의 또 다른 모습이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두 세대 사이의 시공간을 뛰어넘는 집단적 투영일까요?

60대 이후와 70대 이후는 투덜거릴 일이 없는 세대입니다. 이들은 열심히 일하고 성실하게 살면서 책임감 있게 삶을 지탱하고 대처하며 쌓아온 세대입니다.

아마 그들은 다음 세대가 무너지는 것을 보고 싶지 않아서 소심하고 논쟁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들은 긴장을 풀고, 무너지고, 넘어지고 싶은 욕망을 자녀에게 조용히 묻어버립니다. 새로운 세대의 일부가 자신의 나쁜 자세와 진지한 발전에 자부심을 갖도록 하십시오.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고 그 결과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마음의 공간이 있다면, 그것은 일종의 마음의 뒷마당일 것입니다.

넘어지고 넘어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는 데 사용하세요.

생각을 멈추기 위한 전략적 진자 흔들기가 있습니다.

어떤 관계는 서로 맞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감당할 수 없는 일이라면 하지 마세요. 이 단계에서 관계를 끊을 수 있는 능력은 깨지지 않고 매우 낮습니다.

인생은 엉망이 되지 않으면 정말 까다롭습니다.

한 친구가 공장 건물을 사서 중앙 주방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공장을 짓는 과정에서 그는 공장에서 제대로 된 식품 서류를 구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절차적 수렁에 빠지는 것이 당연하다는 것을 마침내 확인하자 그는 매몰 비용을 단호하게 인정했습니다.

그것은 효과가 없었고, 효과가 없었습니다. 이 시점에서는 기꺼이 애지중지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부적절한 욕망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것이 지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적인 썩음은 바토스를 위해 버티는 것입니다.

그의 단순하고 단호한 행동 논리는 이후 그의 커리어로 이어졌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끈질기게 저항하는 것이 명예로운 일이고, 결과에 승복하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라고 누가 말하겠습니까?

그 둘 사이에는 선택과 인생 전략이 있을 뿐입니다. 여기서 실패하면 정신적 회복력을 확보하고 더 많은 에너지를 쏟을 수 있는 다른 영역에서 일할 수 있는 자유를 얻게 됩니다.

마음 상태가 좋지 않을 때 우리의 가치관은 더 메타적일 수 있습니다. 즉, 이 결과에 의미를 부여할 수 없게 됩니다.

매일 깨어 있는 것과 삶을 망치는 것 사이에는 자아가 있습니다.

에고가 흐려지면 양극단과 이분법 사이의 어딘가에 고정됩니다.

에고가 명확하고 강하면 에고의 폭은 위에서부터 아래로 덮을 수 있습니다. 그 사이의 부분은 우리의 내적 경험에 정착하고 자아를 풍요롭게 할 수있는 평범한 인간의 불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