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 이 두 문장은 자연의 생화학적인 것들에 대한 찬가입니다. 가위처럼 날카로운 봄바람이 푸른 버드나무를 잘라내고 대지를 새롭게 화장하는 모습은 자연의 생명력을 상징하며 아름다운 계시를 선사합니다. 송나라 때 매요천의 시 "동도(東都)가 마 판사를 차밭으로 보내네"에서 "봄바람은 가위처럼 손재주가 있어 버드나무를 먼저 자르고 살구를 자른다"고 했습니다. 청나라 진농의 시 '버드나무'에는 "무수히 많은 방법으로 태어났으니 좋다. 누가 가위가 봄바람을 이긴다고 하겠는가?"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모두 이 시에서 변형된 것입니다. 청나라 저우싱(周星)의 당나라 시조는 "날카롭고 민첩하지만 조각하지 않았다"고 했는데, 이는 참신한 은유가 있지만 언어가 조각한 흔적이 없이 자연스럽다는 뜻입니다.
2.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보고 있다.
감상 : 세속의 번뇌를 벗어난 시인의 분위기는 시인이 관직을 경멸하고 통치자의 이념적 감정을 공유하지 않음을 보여준다. 시인의 농촌 생활에 대한 사랑과 진실한 감정과 고귀한 인격을 보여줍니다.
3.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모두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데....
감상문: 태산의 장엄한 풍광을 묘사하고 정상에 오르고자 하는 시인의 열망을 표현한 시입니다. 삶에 대한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를 보여주며 매우 철학적입니다. 이 시는 웅장하고 종합적인 문체와 울림이 있는 표현으로 젊은 두 푸의 뛰어난 창작 재능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4. 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고, 만 개의 상쾌한 산이 있는 외로운 도시다.
감상: 왕자루가 지은 이 시는 국경에 있는 병사들의 향수를 노래한 시입니다. 암울하고 관대하며 슬프지만 힘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병사들의 원망이 강하게 표현되어 있지만 우울함이 느껴지지 않아 성 당나라 시인들의 열린 마음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5. 해협 양쪽의 원숭이와 원숭이는 울음을 그치지 못하고 카누는 만 개의 산을 넘었다.
감상 : 당나라 수종 2년인 759년, 시인은 예랑에 유배되었다가 사면을 구하기 위해 바이티로 갔다가 때때로 배를 타고 장릉으로 돌아와 이 시를 지었다. 이 시는 바이티에서 장링까지 양쯔강을 묘사하고 있는데, 물살이 빠르고 배가 날아가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행은 바이티시의 높이에 대해, 두 번째 행은 장릉으로 가는 길에 대해, 세 번째 행은 산의 그림자와 유인원 소리와 함께 배가 날아가고, 네 번째 행은 물이 폭포와 같다고 지적하면서 배가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가볍다고 썼습니다. 시 전체가 곧고 쏟아지며 빠른 배는 즐겁고 널리 퍼져 있습니다. 현명한 양선잔이 이 시를 칭찬한 것은 당연합니다."폭풍우에 겁을 먹고 울었다!"
"나는 폭풍우에 겁을 먹고 울었다!"6, 구산사 북자팅 서쪽, 수위가 낮습니다.
시인이 이른 봄 서호를 거닐며 본 아름다운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한 작품으로, 봄과 서호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찬가입니다.
7. 백 언덕에 새가 없고 천 길에 길이 없네. 강 위의 배, 그물에 나방 잡는 어부, 얼음과 눈의 공격도 두려워하지 않고 홀로 낚시하네. 감상평: 이 '강설'과 류종원의 다른 작품 '어부의 아버지'는 모두 어부를 '자급자족하는 사람'으로 표현하며, 오랜 유배 생활 동안 그의 두 가지 감정을 번갈아 반영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굴복하지 않고 변화를 시도하고, 때로는 비관하며 정신적 해방을 추구합니다. 초월적이고 평온한 <어부의 아버지> 속 어부는 후자의 마음 상태를 외부화한 것입니다. <강설>의 어부는 냉정하고 냉담하며 모두가 낚시를 하지 않을 때 혼자 낚시를 하는, 전자의 마음 상태를 반영한 것입니다.
이러한 시는 너무 많아서 여기서는 몇 편만 분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