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좌측 픽업
조조의 일생의 대부분을 동한 말년의 격동기에 보낸 것은 난세의 영웅이다. 조조의 시는 20 여 수의 시를 전승하여, 대부분 한악부의 4, 5 구의 시를 사용한다. 조준은 평생 시를 쓰고 있다. 그의 시는 군대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군대의 정서로 정치가의 호기, 군사가의 호기, 작가의 광채, 시인의 집중력을 구현했다. 귀사수' 는 조조의 조시' 샤먼행' 의 제 4 해이자 마지막 장이다. 고증을 거쳐 이 시는 서기 207 년 조조 북벌 오환후의 귀로에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당시 조조 53 세였다. 시는 말했다: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여전히 시간이 있습니다. 뱀이 안개를 타고 결국 먼지로 변했다. 늙은 말은 잠복하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다행히도, 심지어, 노래 에서 노래. 클릭합니다 오늘의 백어로 번역하면, 대의는 이렇다.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수명이 끝날 때가 있다고 한다. 등나무 뱀은 안개로 하늘을 만들 수 있고, 안개가 흩어지면 모기파리처럼 먼지로 돌아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준마가 노쇠하여 물마루에 누워 있을 때, 그 먼 길의 뜻은 여전히 천리 밖에 있다. 의지가 높은 영웅은 노년이 되어도 그의 영웅적 기개와 진취정신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세상 만물의 수명은 모두 일정한 법칙을 따르지만, 수동적으로 천명을 따르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법에 따라 양생하는 길을 수동으로 파악해 장수를 극대화하고 가치를 연장해야 한다. 나는 매우 행복하다, 나는 나의 야망을 부를 것이다. 클릭합니다 전 장은 마지막 문장' 다행이다, 이 곡은 영지이다' 를 제외하고는 당시 시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장이었고, 나머지는 모두 신체 단련을 위해 만들어졌다. 거북' 이라는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조조조조시의 특징은 호매, 호마이, 평이함, 진취적인 것이다. 솔직함은 진실과 진실을 말하는 것을 의미하고, 오늘의 말로 유물주의를 존중하는 것이다. 봐라, 많은 신과 능력을 가진 중생은 모두 죽음에 직면할 것이다. 신선은 존재하지 않는다. 진시황 등 선약을 구하는 황제보다 훨씬 낫지 않나요? 영웅은 결심이 있지만 단숨에 최선을 다하지 않고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게다가 말만년의 야망까지 더하면 형세가 사람 속에 있다! 이해는 분명히 생각하고, 똑똑히 보고, 지금은 변증법이라고 부른다. 만물의 수명 길이는 법칙에 따라 사람을 유지한다. 법칙에 따라 기회를 잡고 최선을 다하면 무한한 희망이 있다. 진취적인 것은 신을 믿지 않는 것이고, 하늘은 나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모든 것을 하는 것이다. 봐라, 조석이 묘사한 것이 얼마나 계몽적이고 진취적인 인생인가!
글은 그 사람과 같고, 시는 그 뼈와 같다. 조의 정치적 공적은 동한 말년에 혼란을 없애고 안정을 유지하는 것이다. 조의 문학적 업적은 한 세대의 건안 문학을 창조하고 이끄는 것이다. 그 인격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는 모사순과 곽가가' 자감' 에서 조조와 원사우에 대한 비교 분석과 평가를 포함해 조십승, 원십패로 보고 있다. 이 10 개 항목은' 도, 정의, 통치, 중, 정책, 덕, 인, 명, 문, 무' 이다. 이 열 글자는 서기 197 년에 썼으며 조조 사업의 초기에 속해야 한다. 이후의 역사적 사실은 이 열 가지가 대체로 검증되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여기서' 도' 는 방법이다. 언행은 겉치레가 아니라 법은 자연히 실용적이다. "정의" 는 정상입니다. 군신의 규범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부터 196 년, 조조가 한무제 유협에서 허창까지 영영접하여, 줄곧 하신을 위해, 한무제를 존중하여 천하를 만들었다. 만년이 되자 동우의 손권은 그에게 천명, 즉 황위를 받아들이라고 권했지만, 그는 현명하게 말했다. "내 아들이 우리 집에 살고, 불에 기름을 붓는 거야!" " 그리고 덧붙여 말했다: "만약 천명이 나에게 있다면, 나는 주문왕이다." 건국만을 위한 기초를 세우고 즉위하는 황제가 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나중에 황제 조비가 이 문장 고증을 했다. "통치" 는 바로 법기이고, 법기가 엄격하여 선병졸이 될 수 있다. 머리는 타기 때문에 잘렸다고 합니다. "도" 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경영자의 선발은 재능, 에너지, 사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출신, 명성, 질투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동한 말년에 당은 사방에서 다투었고, 외척, 환관, 신사는 서로 살육했다. 조조 는 위험을 알고, 그래서 외척, 환관이 소멸된 후, 그는 벼슬을 하는 전통을 버리려 했지만, 늙어가지 못했다. 사실 체제의 성격이라 할 수 없다. "계획" 은 전략이다. 조조는 지혜가 풍부하고 민첩하며 의사 결정에 능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삼국 시대의 인재이다. 덕은 정직이다. (서양속담, 정직속담) 조조는 성실하게 사람을 대했고, 당시 현자는 원소를 떠나 조조조에 뛰어들었다. 그러나 \ "삼국연의 \" 도 조조를 간사한 소인으로 묘사하고 조조가 동탁을 죽이지 못하고 표고의 별장으로 도피하여 아버지의 결의형제 여백사치를 찾아갔다고 말했다. 루는 가족들에게 돼지를 죽이고 직접 술을 팔러 나가라고 했다. 카오 카오 는 \ "죽일 \" 단어 를 듣고 기대하지 않았다, 그 길조 를 구분하지 않았지만, 루 가 자신을 죽일 것이라고 잘못 생각하고, 단숨에 루 를 끊었다. 이것은 아직 아니다. 마을 밖에서 술을 파는 여백사치를 만나 맞아 죽었다. 그리고 "나는 이 세상을 부정적으로 부를지언정 이 세상의 소극은 원하지 않는다" 고 큰소리를 치는데, 매우 잔인하다고 여길 수 있다. 믿을 수 없고 믿을 수 없으니, 따로 따져 보아야 한다. "자비" 는 사랑이다. 관심을 갖고 아끼는 사람은 대부분 큰 곳과 은밀한 곳에 있으며, 보통 하찮은 일에 너무 신경을 쓰지 않는다. 이런 관심은 왕왕 사람을 놀라게 한다. "명나라" 는 지혜를 의미하며, 이름을 매우 잘 살피며, 유언비어에 덮이지 않고, 각 방면에 폐를 끼치지 않는다. 그러나' 제자관 없음' 은 많은 사람들이 피하지 못한다. "문" 즉, 상벌은 엄하고, 상공은 잘못을 처벌하고, 사사로운 정을 따르지 않는다. 조도 문학의 발전과 역할을 매우 중시하며 건안문학의 리더이며, 그 창작 스타일도 건안문학의 중견력이다. 서기 196 년 건안 원년부터 조조가 사망한 220 년 동안 조비, 조식, 공융, 왕찬, 류진, 진린, 안젤라베이비 등 건안칠자, 심지어 나중에 여성사 채연 채문희, 다 무공' 은 무술의 뜻이다. 일찍이' 건안' 이전에 조조는' 봉천자' 를 신하로 삼지 않고 경작하여 군자금을 축적하는 대정 방침을 정했다. 196 년까지 한무제 리우웬부터 허창까지, 200 년의' 관도전' 도 막바지에 다다랐다. 2008 년' 적벽전' 대패로 삼국이 정립했지만 결국 순차적으로 강해졌다. 나중에 시마 웨이 찬탈에 관해서는, 완전히 다른 일이다.
완벽한 사람은 없다. 다방면수뿐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위인, 천재, 만능자는 일반인보다 1 만 개 혹은 1 억 개의 장점을 더 가질 수 있지만, 그가 말하는 것과 하는 것은 결코 100% 가 정확하지 않을 것이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완벽하지 않으며, 또한 난세에서 태어나 난세에서 분투하며, 예외 없이 많은 결함, 단점, 심지어 열등감을 강조한다. 더욱 두드러진 것은 그가 의심이 많고 반복되어 후회하기 쉽다는 것이다. 은인 여백사치의 가족을 살해하고, 그의 가장 가까운 고문인 위신, 최연, 모걸을 의심하며 뇌풍병을 치료하는 아민 의사 화타를 살해한 것은 모두 의심과 조심이다. 그러나 진실이 나오자마자 나는 후회했지만 거의 인정하지 않았다. 이것은 아마도 역사상 위인의' 자존심' 일 것이다! \ "삼국지 \" 기록에 따르면, 조조가 화타를 죽인 지 1 년 후, 그의 아들 창수는 병이 나서 구할 약이 없었다. 이때 조조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나는 화타를 죽이고 이 아들을 죽게 한 것을 후회한다." 누가 창수야? 배를 코끼리로 생각한 그 인형-조충. 조조를 시인이자 한 사람으로 보면 조조가 칭송받는지 논쟁하기 어렵다는 것을 요약할 수 있다. 난세, 간웅 난세, 군영회 읍 1 위.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하늘의 뜻에 복종하고, 변덕스럽고, 옛 왕조에 순응하다. 노인이 근심 걱정이 없다면, 반드시 늙고 젊어지는 원대한 포부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