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12 까지 신장진 보건원 외에 마을당 보건소 2 개, 위생실 8 개, 마을 의사 26 명 (원래 맨발 의사) 이 있습니다. 송원우 원년 (1086), 시립굴세염 시범영기의의. 명청 시대에는 서당 외에 관영 사립학교도 있었다. 청광서년 (1875 ~ 1908) 에 신장진은 연이어 5 개 초등학교를 개설했다. 민국시대에 신장진은 대명여학교, 조남초등학교, 부좌초등학교, 신장진 제 1 중앙민족학교, 제 2 중앙민족학교를 연이어 개설했다. 신창 지역의 유아 교육은 민국 시대에 시작되었다. 민국 28 년 (1939) 철성 초중고등학교에 중학교 반을 부설하는 것은 신장진 중학교 교육의 시작이다.
해방 후, 학교는 덕지체가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교육 방침을 관철하고, 중학교, 초등학교, 취학 전 교육, 성인 교육 등 각종 학교가 발전하기 시작했다. 65438 부터 0958 까지 신장진은 고등학교 교육을 시작했다. 65438 년부터 0978 년까지 신장진은 완전한 아동, 초등학교, 중학교, 성인 교육 체계를 형성했다. 20 12 까지 신장진에는 유치원 2 곳 (신장진 유치원과 신장진 석순센터 유치원), 16 반, 어린이 595 명, 교육자 58 명이 있다. 기존 초등학교 2 곳 (신장진 초등학교와 신장진 석순센터 초등학교), 43 개 교과반, 학생 18 12 명, 교직원 170 명. 2 개 중학교 (신장 중학교와 신장 진석순 초급 중학교), 32 개 교반, 1897 명, 2 18 명의 교직원. 성인 중등문화기술학교 1 소 교사 7 명. 신장진 9 년 의무교육 보급률 99.60%. 아이가 빗장을 기어올랐다.
육덕부 편집장의' 신도시' 에 따르면 현지 주민들은 정월 초하루에는 빗장을 오르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섣달 그믐날, 아이들이 일찍 일어나 볼트를 기어오른다' 는 민속이야기가 있다. 이 이야기가 전해지자 연해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아이들이 걷는 법을 배울 때 문빗장을 기어오르도록 의식적으로 인도한 다음, 자라서 나무를 오르고, 수영하고, 노를 젓고, 호신 기술을 배우게 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섣달 그믐날, 아이가 문을 기어오르는 형식' 으로 연해 인민의 민속이 되었다. 물론, 후세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아이가 빗장을 기어오르는 것' 에 대해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아이가 나날이 성장하고, 점점 건강해지고, 앞으로 점점 더 좋아질 수 있다는 뜻을 가지길 바란다.
재물신과 인연을 맺는 풍습은 명나라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다. 신창지역의 재신 접대도 섣달 그믐날 밤 열린다. 이날 밤 상인들은 촛불에 불을 붙이고 향안을 세우고 재물신을 맞이하며 가호를 빌었다. 사장은 차례대로 향을 피우고 제사를 지내며 향안 위에 붉은 잉어를 매달아' 붉은 잉어 (이익) 물고기 (잉여)' 의 총애를 받았다. 손님을 대접하고 재물신의 술을 마시는 것도 있다. 점원이 절을 하지 않고 재신의 술을 먹을 차례가 되지 않으면 짐을 치우고 영업을 중단하라는 의사를 표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신장진에는 두 명의 재신이 있다. 정월 초사 밤에 두 부의 신이 사당에서 들려왔다. 김면재신은 곽가묘에서 돈구교, 홍동가를 거쳐 남쪽으로 신창가로 들어갔고, 백면재신은 청룡도원에서 북쪽으로 민가만을 경유하여 양신묘로 들어갔다. 예정된 시간에 따라 재물신의 두 길은 각각 북묘와 남묘에서 동시에 반대 방향으로 걸어간다. 재물신복을 입은' 생재신' 이 길잡이로,' 운반공' (즉 운반공) 이 재불을 메고 있다. 그런 다음 가게 문이 열릴 때마다 사장들은 다투어 재물신을 영접하고 폭죽 (즉, 왕성함) 을 1 년 동안 터뜨렸다.
정월대보름은 신장진에서 줄곧 영향력이 있다. 그 때 삼리장거리 입구에는 퀘벡등, 용봉정향등, 띠등, 절 깃대 탑등, 팔선횡단등, 서유기의 손오공등 등 등 등 등 수제 등롱이 걸려 있을 것이다. 이 등롱은 전통 희곡과 고전 희곡을 반영한다. 기하학이 있는 팔각등, 다층 회전 등롱뿐만 아니라 남환해양문화를 소개하고 생동감 있는 비늘새우게 수족등을 소개합니다. 정적인 등불 외에도 역동적인 용등롱 (즉 용춤) 이 있다.
2006 년 정월대보름 이후' 해방일보' 는 두부 건크기 이야기를 게재했고, 신장진은 정월대보름이 주방군을 맞이하는 민속전통을 열었고, 작은 뉴스가 수만 명을 끌어들였다. 그 날, 신장진거리, 북기홍교, 남지보교거리, 퍼레이드 전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여' 부뚜막 왕자' 를 맞이했고, 가운데는' 정월 15 일 부뚜막 왕자님' 의 장막이 있었고, 이어 강남 대나무를 불었다. 여러 해 동안 보지 못했던' 정월대보름날 부뚜막 할아버지를 만나다' 는 수만 명의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숯불' 숯불' 은 당송 시대의' 나룻불' 에서 유래한 것으로, 마을 사람들이 땔감으로 불을 지른 다음' 불점프' 나' 나룻불' 을 만들어 불이 왕성하다는 뜻이다. 또 다른 의미는 악귀들을 쫓아내는 것이다. 명청시대에 이르러 여기까지 전해지자 보름달이 되면' 재물을 모집하고 가난을 쓸어버리는' 민속으로 변했다.
청명절에 연날리기가 청명절에 연날리는 동안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들판에서 연을 날리는데, 현지인들은 이를' 연날리기' 라고 부른다. 연날리기는 역사가 유구한 원시 항공기이다. 신창고진 회사가 현지인들에게 수집한 연걸이를 보면 그 역사는 적어도 청대에 있다. 이런 민속은 해방 전에 일반적으로 농가 자제가 작은 나비와 새솔을 날리며, 작은 솔은 일반적으로 신발 밑창실로 날린다. 대부분의 부유한 가정의 아이들은 크기에 관계없이 큰' 판문' 과' 백발' 을 풀어준다. 과거에 일부 마을들은 연을 접어서 거실 중앙에 놓았다. 먼저 연을 바치는 의식이 열렸는데, 태보 서예가에게 태보를 부르고 연을 날리게 했다.
백화생일 음력 2 월 12 일, 백화생일, 현지 속어들은 꽃신을 제사하는 전통 습관을 가지고 있다. 과거에 그들은 등불을 묶어서 화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오늘 화훼 분재 전시회를 개최하는 형식을 신풍이라고 합니다. 신창 흑화인은 전통적인' 2 월 12 백화 생일' 을 가지고 있다. 신창인은 예로부터' 백화생일' 전후에 화훼 분재를 재배하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문화부문은 순세에 따라 현지 전통을 존중했다. 1990 년대에 남환현 문화국은 신장진' 화훼분재의 고향' 이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지금까지 신창은 화훼분재 협회가 있어 매년 화절에 관련 행사를 조직한다.
양사는' 광서남환현지 풍속편' 의 행간에서 중화인민공화국의 청관 양계선이 엄송의 10 대 죄상을 폭로한 후 엄송에 의해 모함되어 투옥되었다고 썼다. 양계줄은 화가 나서 얼굴이 새까맣다. 연의 노래 의 10 대 죄상이 폭로된 후, 양 계끈은 반반반되었다. 신창인은 기념의 기개를 위해 양사를 전문적으로 훈련시켜 검은 얼굴을 신으로 봉했다. 매년 3 월 28 일, 그들은 제사를 지내고, 거리 건너편 고극대에서 태보를 부르고, 사제를 거행한다. 청말민초, 매년 3 월 28 일, 여족들은 신남향의 태포서화가 서중이 무대에 올라 랩을 하도록 특별히 초청하여 제사 신령과 오락민의 민속이 되었다.
수룡회' 수룡회' 는 원래 명청시대의 민간 무용용 풍습으로, 본명은' 용주절' 이었다. 서풍이 동쪽으로 기울면서 모래사장에 새로운 소방기구인 물총과 펌프가 나타났다. 그래서 사람들은 보통 그것을 "학교 양룡" 이라고 부릅니다. 이런 풍습은 민국 초년까지 이어졌고, 신장진은 각각 민가만, 중남가, 처가 골목, 중북가, 패루 골목, 홍동 찻집 골목 등 4 개의 방화구를 설치했다. 음력 5 월 20 일, 신장진상회가 수룡회를 조직하였다.
과거 발수절, 신장진, 6 월 24 일 남산사에서 북거리까지 뒷시장 강에서 연꽃등을 켜 발수절. 그 때, 뒷시장의 수로는 호스, 물 위의 명주처럼 등불이 환하게 빛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심심연, 왕우주가' 논신노' 에서 소개한 바에 따르면, 바람은 신야로 전해져 일종의' 연꽃등회' 가 되었다. 또 다른 가족은 이 풍속이 명나라, 연해 신도시, 소림승병이 증원, 후시 강에서 불을 켜' 하룻밤 용어' 의 위세를 형성하고 해적을 두려워한다고 말했다. 마을 사람들이 거행하는 발수절, 신에게 기도하고 태국을 보호하는 심리의식이자 마을 사람들이 고향을 지키기 위한 준비 관념이다.
약왕에게 제사를 지내는 시간은 청말민 초보다 빠르다. 신장진의 민속속에는 6 월 24 일 약왕을 제사하는 풍습이 전해지고 있다. 6 월 24 일, 신창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동악묘의 왕요묘와 레이주묘에 와서 왕요상을 제사하고, 경례를 하고, 태보 서예가를 불러 랩을 하고, 즐거움을 가르친다. 마을 사람들은 약왕에게 희생을 바치며 의약업계의 장사가 번창하는 것을 보우할 뿐만 아니라 백성들의 건강을 보우해 달라고 부탁했다.
제사 루반은 매년 7 월 7 일 푸둥의 진흙 목수들이 신창홍서가 루반각에서 제사를 지낸다. 루반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춘추전국시대의 목수였다. 당시 철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목공이 더욱 유용했다. 다른 사람들은 집을 짓고, 병거와 수송선을 만들 수 있지만, 루반은 조주교를 만들고 건설할 수 있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사람들은 모두 그를 독창적인 건축가라고 칭찬했다. 따라서 매년 7 월 7 일, 미장이들은 루반관에 모여 루반에게 제사를 지내며, 루반의 정교한 공예의 중화 미덕을 찬양하고 백성을 위해 다리를 놓는다. 그는 민간신앙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자 선생님과 기예를 겨루는 곳이다. 그 때, 진흙 장인들이 제사식을 마친 후, 태보 서화가에게 민간 이야기를 랩하여 귀를 즐겁게 해 달라고 부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평랑을 모시는 공연묘는 신장진 홍교 북쪽에 위치해 있다. 원래 청강희 신야염상정은 황하를 다스리는 데 공을 들였기 때문에' 평랑후' 로 민간제사지로 봉쇄되었다.
7 월 30 일 해안제는 장왕보살의 생일이다. 이 밤은 장왕보살이 눈을 떴을 때라고 한다. 신창지역의 집집마다 자기 처마, 길가 처마, 물을 끼얹은 곳에 나무 막대기를 한 줄로 심어 소장왕의 눈을 밝게 비춘다. 아이들은 가지에 향을 피우고 가지 등롱을 만들 줄 안다.
추석에는 전국 각지에서 이런 풍습이 있는데, 신창 지역은 다른 지역보다 더 특색이 있다. 이 날 월병을 먹고, 원주를 차리고, 콩토란을 먹고, 정원에서 향을 피우고, 천지와 라마단 궁을 제사를 지낸다. 향투' 는 춘추전국시대의 제천식에서 유래한 뒤 민간에서 전해진다. 방앗간
2 품 광장: 남북거리에 위치하여 명만년에 건설되었고, 태창사 청주는 건설을 명령했다. 방앗간 세 개의 4 열 5 층은 키가 크고 장관이며 조각이 정교하다. 주가조는 손삼의 정식 도시였기 때문에' 석삼이품방' 이라는 이름을 지었고,' 강남 제 1 방방' 이라는 이름을 지어 그 공적을 표창했다.
석순 패루: 신창가 남북방향에 있습니다. 고대에는 새로운 분야가 여전히 해변이었다. 선조들은 보교항 서쪽에 돌무더기를 깔아 조수의 충격을 막았다. 앞으로 그들이 항구를 파러 왔을 때, 돌무더기는 죽순처럼 나타났기 때문에' 석순탄' 이라고 불렸다가' 석순골목' 으로 바뀌어 방앗간을 세워 기념했다.
아치 다리
가보대교: 보교항을 가로질러 동항항과 후경강을 연결합니다. 명나라 8 년 (1443) 에 세워진 신의심은 백성들의 왕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지은 것으로, 보은교라고도 한다. 홍복교: 북가, 홍서가, 홍동거리 합류처에 위치하여 명정덕년 사이에 건립되어 청건륭 47 년 (1783) 을 재건하였다. 고읍에서 잘 보존된 고교 중의 하나이다. 다리 중앙에 풍수석 하나가 박혀 있다. 풍수석을 밟으면 행운이 온다고 합니다. 돈구교: 청강희년 (1662 ~ 1722) 에 건설되어 홍동가 동쪽 끝에 위치하여 동횡강을 가로지른다. 1983 인테리어를 했는데, 현재 상황은 그런대로 괜찮다. 다리 몸에는 복을 기원하는 말이 새겨져 있어, 사람들에게 선량함을 권하고 있다.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다. 장택: 신창가 27 1 호에 위치하여 청말민 초에 건설되어 403 평방미터를 차지하며 사진마당입니다. 문면방은 장신창의 실크 마을로 의문 로비 회랑의 장식 스타일이 정교하고 독특하다. 뒷소스는 청말에 세워진 회색 기와단층집이다. 강변에는 안장수교가 있고, 맞은편 해안에는 호교가 장화원을 잇는다 (지금은 폐기됨). 올드 스트리트-주거용 건물-작은 다리 물-개인 정원, 이 생활 모델은 새로운 땅 fangte 입니다. 2002 년 5 월 29 일, 장고가는 남환구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다.
후계청택: 홍동가 64 번지에 위치하여 민국 19 년 (193 1) 에 세워졌습니다. * * * 두 번째 입구, 저택은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고 패턴이 완전하다. 거리를 따라 두 겹의 허리 처마가 있고, 여섯 가지 원색 목문이 높고, 안에는 의문이 있고, 편지에는' 영의형' 이라는 글자가 있다. "용" 과 "의 세대" 가 형제처럼 대대로 서로 돕는다는 뜻이다.
자시당: 자시당은 홍동가 122 골목에 위치하여 동당과 서당으로 나뉘어 명말에 세워졌습니다. 이것은 4 개의 입구와 3 개의 베이가 있는 집이며, 홀의 앞문은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다. 이것은 고대 도시에서 가장 오래 보존된 목조 장식품이다.
노씨 집: 노씨 집입니다. 민국 초년에 지은 침실 세 칸입니다. 이 골목을 건너면 계기문을 볼 수 있다. 계기문의 문고리는 청동으로 만들어졌다. 최근 100 년 동안 보존이 온전하여 새 장읍에서 가장 잘 보존된 한 쌍이 매우 드물다. 남산사: 원대덕 10 년, 건축면적 2000 여 평방미터, 삼대전입니다. 그것은 지금 잘 보존되어 있다. 절 안의 은행나무 두 그루는 이미 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지 않았다.
동악묘, 일명 곽가묘는 신장진 동북각에 위치해 있다. 원사는 명영락 16 년 (14 18) 에 지어졌고 곽이 지었습니다.
예수 교회: 동후노가 37 번지에 위치하여 1949 에 건설된 전통 스타일의 서양식 교회입니다. 벽은 맑은 물 붉은 벽돌, 체카리카 강철 지붕 선반, 창문은 가늘고 뾰족한 아치 세 쪽짜리 화창으로 상하이의 예수 교회에서 특색이 있다.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다. 신장진의 석호안 역사는 송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지금까지 800 년이 되었다. 신창은 6000 미터 석호안이 있는데, 그중 1.500 미터는 명, 청, 민국에 속한다. 안장수교 (물항) 의 역할은 화물과 인원을 하역하기 위해 선박이 정박하는 것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다. 고진의 안장수교는 주변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모양이 각기 다르다.
호안: 신장진 보가교항, 홍교항, 신항, 삼성하거리가 둘러싸고 벽파가 출렁이고 있다. 위안 () 명 () 청기 () 시기에, 성하 () 양안에 모두 긴 돌무더기 호안 () 이 건설되었다. 반박안은 강에서 약 3 미터 높이, 옹용화귀함, 견실하고 소박하며 강남수향의 특색이 풍부하다. 오늘 3600 미터의 석두 호안이 하나 있다.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다.
물다리 (안장형): 부자가 성강을 따라 지은 안장형 물교로, 돌호안과 쌍둥이 형제로 하나가 된다. 물다리는 정교하게 지어졌고, 선석에는 섬세하고 촘촘한 암팔선무늬가 새겨져 있다. 아직 안장형 물다리가 20 개 더 있습니다. 상하이 문화재 전문가들은 그것을 대교의' 가정 문화재' 라고 부른다.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