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전 현실주의 고전 어록

1 ..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고, 부도가 가라앉는다. 노력하는 사람, 천도가 근근에 보답하는 사람, 그들은 용기를 맛보았다. 삼천여 갑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원문 주소: 100 문장 영감 명언 중국 고전 고문 작가: 쇼요1. 천성이 건장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응? 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응?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삼국연의" 유비어?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해서 무엇을 하지 마라.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하지만?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 크지 않다고 해서 그만두지 마라. -응?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네가 훌륭한 사람을 만났을 때, 너는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좋은 일을 보면 미처 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아라? 뜨거운 물을 만지는 것처럼 당장 떠나야 한다.

-응?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면,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잘못에 대한 주된 책임을 주동적으로 떠맡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 이고, 다른 사람에 대한 용서와 관용은' 책임을 무시하는 것' 인가? " 사람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서로 미워하지 않을 것이다.

-응?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 군자는 항상 다른 사람의 좋거나 유익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에게 아름다운 소망과 정의를 실현하도록 촉구합니까? 요구 사항,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않을 것이다. 아니면 세상이 어지럽지 않을까 봐, 다른 사람이 실패하고, 실수가 있고, 고통이 있을 때 불을 붙이지 않을까 봐 두려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입니다. -응? 6. 현사치안 () 을 보고 현사치 () 를 보고 자성 () 을 만나다.

-논어? 어떤 면에서 자기보다 우세한 사람을 보면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따라잡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하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결점이 있는 것을 볼 때, 당신은 냉정하게 반성하여 자기도 그의 결점이 있는지 없는지를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응?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 (고통, 재난, 재앙 등) 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8.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좋은 일을 하는 데는 조금도 망설이지 말고, 선생님이 곁에 있어도 서둘러 해야 한다. "나중에 성어로 발전했다? 자신의 힘을 다하다. "

-응?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논어? 군자는 큰소리는 할 수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응?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일념의 차이. -'주역'?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친 사람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릴 만큼 힘이 크다.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사람이 일치된 의견을 표현하고 설득합니까? 강렬하고 향기로운 난초 냄새처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응? 1 1. 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기회를 기다린다. -'주역'? 군자는 기예가 출중하더라도 도처에서 자랑하거나 자랑하지 않는다.

하지만 천부적인 재능이나? 당신의 기술을 보여주십시오. -응?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 "샹 \"? 자만심은 손실과 재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비천하면서도 늘 자신이 결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너는 할 수 있니? 이득을 보다. -응? 13. 사람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군자가 아닌가? -논어?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 나는 영원히 분노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도 군자의 바람이 아닌가? 성능 수준? -응? 14. 약속을 지키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논어? 번역: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일단 자신이 해야 할 일이 확정되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응? 15. 의미도 없고, 의지도 없고, 실체도 없고, 나도 없다. -논어? 진실을 말하고, 근거 없이 추측하지 마라. 독단적이지 말고, 제멋대로 하고, 실행할 수 있다. 행동이 민첩하고 융통성이 없다. 아무것도 안 해? 나' 를 중심으로 독선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응? 16. 3 인행,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나쁜 자를 고치게 된다. -논어? 세 사람이 함께 있으면 어떤 면에서 공부할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그는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내가 그를 선택했어? 나는 그의 결점과 부족함에서 교훈을 얻을 것이고, 어떤 것은 경계라고 생각하고, 어떤 것은 바꿀 것이다. -응? 17.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논어? 군자는 늘 자책하며, 자신에게서 결점을 찾아 문제를 찾는다. 소인은 늘 다른 사람을 보고, 그들의 결점과 결점을 찾습니까? 모자라다.

-응? 18.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친척이다. -논어?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솔직하고 깨끗하여 매우 편안하고 듬직하게 보인다.

내 마음속에 욕망이 너무 많아, 내 마음? 관리의 부담이 심할 때, 당신은 늘 걱정이 태산이고, 걱정이 태산이며, 외모와 동작도 불안합니다. 너는 늘 가만히 앉아 있어, 서 있는 것이 불안정하다. -응? 19. 불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다.

-논어?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결코 객관적으로 핑계를 찾지 않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나중에 성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가?" 로 발전했다. 특히 사람. " -응? 20. 화내지 마세요.

-논어? 잘못을 저질렀으니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하지 말고 재범하지 마라. )? 2 1. 못 참으면 위대한 계획을 세우세요.

-논어? 해서는 안 되는 일은 정말 하고 싶어도' 참다' 라고 해서 작은 일을 참을 수 없다. 인내심이 없으면 큰 영향을 미친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국, 큰일을 망쳤다.

-응? 22. 소인의 잘못은 반드시 적어야 한다. -논어? 악당은 반드시 그의 잘못을 덮어야 한다.

-응? 변하지 않는 생활이 너무 많다. -논어?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지르고 고치지 않는다면, 그것이 진정한 잘못이다.

-응? 24. 군자의 사업은 진리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논어? 군자는 뿌리, 입근, "도" 가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응? 25.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함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군자는 말을 많이 하고 적게 하는 것은 수치스럽다고 생각한다.

-응? 26.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논어? 네가 하는 모든 일은 반복해서 고려한 후에 해야 한다.

-응? 27.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만약 네가 너무 많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결국 너 자신의 파멸을 가져올 것이다.

-응? 28. 잘못을 저지른 사람은 없지만, 그는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다.

2. 문어문' 인생철리문' 의 원래 출판인을 아는 사람: * * 아시아?

문어문 인생철학 제 1 부: 문어문 인생철학 문어문 고전문장 수양 향상 1. 왕복 여행. 기체 저울 네 개. 추위와 여름이 바로 옆에 있다. 불꽃이 전야에 있다. 갑자기 가을이 왔다. 시원한 바람이 흔들리고 있다. 밝고 밝다. 2. 기추. 현실이 물화되다. 일, 월, 그리고. 물파리의 신진대사. 죽은 사람은 다 이렇다. 낮과 밤이 없다. 이봐, 학자. 후닝은 자수했다. 3. 인은 멀지 않다. 미덕은 깃털과 같다. 무엇을 구하다. 많은 신선한 예가 주어졌다. 크고 신비롭다. 통제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조상들은 몇 가지 일을 했다. 나를 흥분시키다. 4, 비록 촉자가 있지만. 안심하세요. 관광객 같다. 대부분의 여가 날. 예를 들면 태그 재료입니다. 아버지 댄 페인트. 작업량이 매우 많다. 결국 부정적인 품질. 5. 벡터를 높입니다. 야수와 숲. 프루영이 지불했습니다. 신은 새를 느낄 수 있다. 마지막 단어의 아름다움. 동물은 심장에 반응해야 한다. 도교의 본질을 연구하다. 앤은 매우 깊다. 6. 안심하세요. 구름 위에 살다. 신체의 질량. 호랑이는 언어로 말한다. 예를 들어, 남쪽 에이커. 리레이는 매우 부지런하다. 이것은 위대한 업적이다. 음기가 틀림없이 충분할 것이다. 7. 물이 합쳐져 강이 된다. 부하가 명확하다. 토양이 쌓여 산이 되다. 그것은 김이 모락모락 나고, 음침한 산들은 먼지를 날리지 못하게 한다. 쓰촨 부지런히 이익을 도모하다. 면 한홍. 룬드의 목소리에 따라. 8, 높고 낮은 기수. 홍수가 광섬유에서 떠오르다. 광천자원 어른은 처음 오셨다. 피곤하고 약하다. 사물의 원리입니다. 당기기 길이. 이것은 장거리 여행이다. 9. 의식이 곧 끝날 거예요. 세상은 이미 죽었다. 금이 정련되면. 진흙이 6 월에 있다면. 독일을 유학하다. 발광은 새로운 것이다. 펭 몇 감탄. 누구에게나 주다. 10, 주안사가 위태롭다, 준비무환, 준비무환. (좌전) 1 1.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12,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노자) 13.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믿지 않는다. (노자) 14, 화복의 기댈 곳, 복의 복사이. (노자) 15, 포옹한 나무, 태어나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16,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산업장 정보) 1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18.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위령공논어') 19, 군

3. 문어문에 관한 철리 문장 [진귀한 문장]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소예

그리움은 배우기 쉽고, 하기는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볍지 않다. -주

시간은 부지런한 자에게 영예를 주고 게으른 자에게 치욕을 준다. 가우스키

시간은 스펀지의 물과 같다. 너는 언제든지 그것을 짜낼 수 있다. -루쉰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악비

[야심]

야망이 없는 사람은 동력이 없는 배와 같아서, 파도에 따라 흐름을 따라갈 수밖에 없다. -위경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예반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추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구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원대한 이상을 가진 사람은 가장 어려운 시기에도 행복할 것이다. -쑤 텔리

조국을 사랑하고 조국의 미래를 위해 분투하는 것은 역대 왕조가 우리에게 부여한 신성한 의무이다. -수

인생은 짧다. 이 짧은 일생 중 가장 큰 행복은 인류, 조국, 인민에 대한 공헌이다.

-진 진진

가슴에 큰 뜻을 품다. -제갈량

[지식 학습 기사]

공부는 마치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과 같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좌당종

책을 읽고 생각하지 않는 것은 밥을 먹고 소화하지 않는 것과 같다. -포크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얀 진칭

총명함은 공부에 있고, 천재는 축적에 있다. -레닌

최고의 다이아 절단 해야 합니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공자

[인물]

정의는 미덕의 최고 영예이다. -키케로

선한 자를 위하여, 만고에 존속하고, 악한 자를 위하여, 만고에 존속한다. -쳉

네가 무엇을 하든 걱정하지 마라. 무슨 일이 있어도 침착하고 냉정해야 한다. 디킨스

고시 명문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석두 떨어진다.

잃어버린 동쪽 모퉁이, 거두어들인 느릅나무.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해가 뜨고 달이 오르니, 이 때의 지평선은 * * * 이다.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집에서 좀 가까이 있는 게 좋아, 한 가지 질문도 감히 하지 않아.

물의 연꽃처럼 자연의 조화가 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동쪽의 비, 동쪽의 일출은 날이 맑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맑다고 한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바다는 물고기에 의지하여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붉은 저녁노을이 절 밖의 사원에 있는데, 바람은 아직 오지 않았고, 바람은 이미 함양의 건물을 불었다.

서호가 죽은 미녀보다 더 많다면 C+ 가 그렇게 적당하다.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문장 자연, 아주 흥미 롭 군요.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가까운 물망대는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과 나무는 봄을 얻는다.

바람소리와 비 소리 독서 소리가 귀에 들어온다. 집안일은 천하의 일에 관심이 없다.

사람은 기쁘기만 하면 명랑하고 추석만 되면 유난히 밝다.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면, 한 세대의 신인이 옛사람을 이긴다.

청산은 여전히 존재하고, 태양은 여전히 떠오르고, 석양은 여전히 떨어진다.

하늘이 다정하면 반드시 늙고, 인간의 바른 길은 변천이다.

늙어서 익장할 때, 차라리 설렘을 느낄 것이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있고, 내 눈물이 떨어졌다.

꽃은 여전히 해마다 피지만, 해마다 꽃은 제각기 다르다.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니?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 준다.

그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았고, 그 오솔길에서도 사람의 종적을 볼 수 없었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광야의 무한대는 나무보다 더 깊고 달은 달과 매우 가깝다.

자연에 순응하다.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내일 이후의 내일,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방관자는 분명하고, 당국자는 미혹된다.

2 월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버드 나무 술 취한 봄 연기.

할 말이 없으면 바둑을 보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군자이다.

서호가 죽은 미녀보다 더 많다면 C+ 가 그렇게 적당하다.

촉도는 통과하기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풀이 비에 잠기자 마침내 하느님의 사랑을 받았고 비는 맑았다.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강자는 말에 분노하고 겁쟁이는 노여워한다.

역경에 영웅을 만나다.

사람이 최선을 다할 수 있다면 행복할 것이다.

헌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문도 익히고, 심사숙고한다.

고생을 할 수 있는 사람은 고수이다.

진회 () 는 어떤 고전 어록이 있습니까? 나는 악비 를 죽이지 않는다, 악비 는 반드시 반대할 것이다. 고현영은 먼 곳에 있는데, 그는 아직 살아 있다. 한 팬 때, 누가 관리? 위난의 절은 만나고, 위난할 때는 충신을 보는 것이다. 변화의 책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천문 관측 시간의 변화를 보세요.

인문학을 보고 세상을 개조하다. \ "요즘, 낮과 밤, 뜨겁고 차가운 고르지 않은, 태양과 달 단계 시스템, 오합지졸이 춤을 추고 있다. 날씨가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승냥이가 태어났고, 변민이 재앙을 숨기고, 신기를 엿보았다. 이것이 바로 인간성의 변화이다. 사건의 돌연변이로 황제도 막을 수 없었다. `

"불에 기름을 부어서는 안 되고, 종풍은 유성을 막을 수 있다. 인간 비인간적인 힘으로 변하면 배가 다릿목에 이르면 자연히 곧게 된다. 클릭합니다

"이강의 땀은 해성이고, 이강의 피는 불을 끄는 비다."

"공자가 프랑스어를 할 줄 아세요? 클릭합니다

"양국의 외교 협상은 반드시 최대의 이익과 최소한의 상해로 진행되어야 한다. 좋고 나쁨, 타협의 길은 반드시 겪어야 모래사영, 융통할 수 있다. " "인생은 그렇지 않지만 아직 살아 있다. ""

"충분히 강하고, 충분히 약한 신이 있다."

\ "북국 서풍 동쪽, 굶주림과 굶주림. 인명을 무시하고 끝이 없을 때 고국을 돌아보고 뼈에 사무치는 것을 미워한다. "

"이왕 상담이니 감히 묻겠습니다. 여기가 당신들이 진인이 가르침을 구하는 곳입니까?"

\ "지금, 송나라 황제는 여전히 굶주리고 있다. 조신으로서, 이때 어떻게 성연을 즐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추 한, 징 웨이 분명, 평화로운. 자오 송 (Zhao song) 이 시작된 이래로 공덕의 기초는 이미 한탕 (Han Tang) 을 능가했다. 그러나 너희 진인은 공격을 할 기회가 없다. 바로 선생님의 불의를 선포하고 무고한 땅을 벌채하는 것이다. "

"김인은 약간 힘을 내기 시작했다. 너는 송과 신주 만리를 생각할 수 있니? 얼마나 많은 병마가 필요한데, 얼마나 걸릴까요, 왜 아침저녁으로 다 가져가야 합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예로부터 화목하고 다르다. 양안 대치, 전쟁이 흩날리고 있다. 장구안의 법칙입니까? 클릭합니다

"왕위를 찬탈하고 일어서면 어떻게 천하인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습니까?"

"평화는 평화와 번영을 가져온다. 전쟁은 둘 다 패배하고, 인민은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서양속담, 전쟁속담). "

5. 원문문어문장' 맹자' 는 "무 ① 에서, ② 건물 ③ 사이, 접착제 ④ 어염, 관혁무는 토 ⑤, 손수오오 (6), 백리향은 시 (7) 에서 기른다" 고 말했다.

그래서 하늘은 대임해야 하고,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무엇을 해도 된다. 그러므로 인내심은 그들에게 좋다. 사람은 변하지 않고, 그 후에야 변할 수 있다. 마음속에 갇히고, (9) 고려하고, 하고, 색표 (10), 발음, 은유.

입국하면 집 (1 1) 을 할 수 없고, 외환에 대해서는 무적이고, 국사는 영원하다. 그리고 나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는 것을 알았다. ""

주 ① 권목: 밭, 밭. ② 푸가 말했다 (유): 은무정은 감옥에 갇혀 부현에 담을 쌓은 뒤 무정에 의해 발견됐다.

(3) 판자 건축: 두 개의 벽판이 흙으로 채워져 있는 벽공사. ④ 초점 (창): 음, 생선을 팔아 소금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그를 주씨에게 추천했다가 나중에 또 보좌했다.

⑤ 관이무: 관중. 이것은 교도소 매니저를 가리킨다.

공자구와 황위를 쟁탈했을 때, 공이 오랫동안 실패하자 관중은 그와 함께 노국으로 도피했다. 듀크 는 그의 재능을 알고, 그래서 그는 루 6 월 공 zijiu 을 죽이고, 관우 는 자신의 준비 로 돌아왔다. 루 6 월 관우 감옥 장관 을 보내 귀국하고, 관우 () 와 승상 () 으로 제환공 () 을 기용하다.

(6) 손미오: 춘추시대 초국의 은둔자, 바닷가에 은거했다. 추 발견 후, 영은으로 임명되었다 (승상). (7) 백리해옹성: 춘추시대의 성인 백리해경, 초나라에 살면서 진무공은 양가죽 다섯 장으로 그를 사서 승상이 되어' 성옹성' 이라고 했다.

(8) 쩡: 같은 "증가". (9) 균형: "가로" 라는 단어는 가로로 꽂는 것을 의미한다.

(10) 기호: 표시. (1 1) 법가: 법가, 법도가 있는 대신들; 브러시, 가짜 "완료", 보조; 마법사는 다른 사람을 돕는 현자이다.

맹자는 "순은 어려서부터 밭에서 일했고, 벽을 쌓는 일에서 선발되었고, 물고기를 파는 소금 판매에서 선발되었고, 관중은 죄수에서 발탁되었고, 손멋있는 해변에서 찾아왔고, 브리시는 장터에서 선발되었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누군가에게 위대한 사명을 착륙시키실 것이기 때문에, 먼저 자신의 의지를 단련하고, 자신의 뼈를 지치게 하고, 자신의 몸을 배고프게 하고, 가난에 시달리게 하고, 일을 항상 순조롭지 못하게 해야 한다.

이것은 그의 사상을 흔들고, 그의 기질을 단련하고, 그의 재능을 증가시킬 것이다. 사람은 항상 잘못을 저지르고, 비로소 시정한다. 。

만약 당신이 우울하다면, 당신은 극도로 초조할 것이고, 그러면 당신은 노력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 표현되고, 목소리에 표현되고, 이해됩니다. 한 나라, 법을 지키지 않는 대신과 보성, 외부의 적대 국가에 대한 우려가 없으면 왕왕 망국하기 쉽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걱정은 인생을, 안일함과 즐거움은 사람을 죽게 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읽기 솔루션 쓴, 파티 는 여기 의 주인입니다.

맹자가 인용한 예는 순제, 푸설, 위교, 관중, 손빈, 브리시입니다. 사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생강 치아의 이야기도 있습니다.

하늘은 대임할 것이고, 사람은 먼저 그 뜻을 괴롭힐 것이다. ""운운 "은" 맹자 "에서 가장 유명한 장 중 하나가 되었으며, 후세 사람들은 종종 이를 좌우명으로 삼아 수많은 인지사들이 역경 속에서 일어나도록 격려했다. 그 사상의 기초는 지고무상의 영웅관, 강렬한 생명의 비극의식, 숭고한 헌신정신이다.

인생의 고통에 대한 인정이며, 고된 분투에 필승정신을 고양하는 것이다. 비극적인 철학자 니체의 말에 따르면, 그것은 우리에게 "인류의 가장 큰 고통과 가장 높은 희망에 동시에 직면하라" 고 요구한다. "

고통과 희망이 영원히 함께 있기 때문이다. 우환이 안락에서 태어났다고 말하자 태사공은 말했다. 주문왕은 메리에 사로잡혀' 주역' 을 연기했다. 공자는 채천에 갇혀' 춘추' 를 편찬했다. 숨어 위안 강등, 푸 \ "리 사오 \"; 좌추명은 맹인이고, 표준어를 쓴다. 손아명은 불구가 되어 손자병법을 썼다. 루 푸 웨이 슈, 루 란 밖으로 이동; 한비자는 진나라와 난변과 노란에 감금되었다.

("사기 태사공열전" 순서) 그들이 역경에 처해 있고, 고민하고, 발버둥치고, 죽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안락한 것으로 죽는 것은 역대 졸용의 왕이 방탕한 쾌락으로 죽는 것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러므로 역경과 고민이 한 사람의 일생에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다. 결국 생활은 일종의 체험이다.

따라서 역경과 어려운 경험은 종종 인생의 소중한 재산이다. 네가 지난 일을 회상할 때, 너는 자랑스럽고 즐겁게 말할 수 있다. "모든 것이 지나갔고, 모든 것이 왔다!" " "이런 생활은 순탄하고, 어떠한 고난이나 특별한 경험도 없는 생활보다 훨씬 풍부해서 더 가치가 있는가? 。

6. 문어문의 고전적인 문장이나' 어린아이의 창과 함정의 방패는?' 그는 응답할 능력이 있다.

원문:

초나라에 방패를 파는 사람이 있는데, 그들은 "나의 방패는 매우 강해서 아무것도 가라앉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리고 그 창을 짱, "내 창 의 이익, 모두 사물에 갇혀 있다. 클릭합니다 아니면, "한 아이의 창과 갇힌 아이의 방패는요?" 그는 응답할 능력이 있다. 무적의 방패와 무적의 창은 병행할 수 없다.

배는 석두 석두, 배는 가볍게 실었다.

자로 지면의 길이를 재어 보다.

청산이 항상 하얀 머리는 아니다.

녹수는 바람도 없고 근심도 없다.

이 나무는 장작산에서 온 것이다.

불이 나서 밤에 연기가 많이 납니다.

태양은 산에 오르고, 달은 산에 오르고, 산은 해와 달이 밝다.

청해호, 수해호, 호수가 맑아 바닥이 보인다.

꽃과 꽃의 재회는 세월의 수를 증가시킬 것이다.

경고는 희고, 춘추는 한 번 더 있다.

천년의 늙은 나무는 옷걸이이다.

만리 장강욕조

천국은 바둑판, 별은 아이, 누가 감히 놀까?

땅은 비파이고, 길은 실크인데, 어느 것이 연주할 수 있습니까?

물차는 물을 이끌고, 물은 차를 따라 가고, 차는 물 공급을 멈춘다.

팬, 팬, 팬, 팬.

13 볏짚 뭉치 아버지가 아이를 안고 있다

죽바구니로 죽순을 고르는 것은 엄마의 보배다.

14 파나소닉 바둑, 잣이 갑자기 바둑과 함께 떨어졌다.

버드나무로 낚시를 하면 버드나무에 낚시줄이 자주 걸려 있다.

청산에는 충골을 묻는 영광이 있다

백철이 무고한 반역자를 주조하다.

바다가 북한 방향으로 흘러가다.

구름은 점점 길어지고, 점점 길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