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천백년의 역사 발전에서 비교적 고정적인 풍속 습관을 형성하였으며, 많은 사람들이 지금까지도 전해 내려오고 있다. < P > 먼지 청소 < P > "섣달 이십사, 먼지를 털어 집을 쓸어라", "여씨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부터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풍속이 있다고 한다. 민간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신춘청소는' 천부신' 이라는 의미를 지녔으며, 그 목적은 모든 빈운과 불운을 모두 쓸어버리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송년의 기도를 기탁하고 있다. 설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기구를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육루 정원을 소탕하고, 먼지를 털고 거미줄을 털고, 도랑을 준설해야 한다. 곳곳에 환희가 넘쳐나고, 위생을 즐기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세뱃돈 < P > 설날에 세배를 할 때 어른들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 세뱃돈은 못된 짓을 억누를 수 있다고 한다.' 세' 와' 숨어서' 해음 때문에 후배들은 세뱃돈을 받으면 한 살을 평안히 보낼 수 있다고 한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끈으로 실을 꿰어 용형으로 엮어 침대 발에 놓는 것이다. 이 기록은' 연경 세시기' 에서 볼 수 있다. 다른 하나는 가장 흔한 것으로, 부모가 빨간 종이로 아이에게 나누어 준 돈을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후배들이 세배를 한 후 대중 앞에서 상을 줄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아이가 잠들었을 때 학부모가 즐겁게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 P > 민간에서는 세뱃돈을 아이에게 나누어 준다고 생각하는데, 악귀요괴나' 년' 이 아이를 다치게 할 때, 아이들은 그 돈으로 뇌물을 주고 흉악을 길로 만들 수 있다. 청인 오만운의' 세뱃돈' 시는 "1 돈으로 채색선 길이를 입고, 분분히 소장하고, 폭죽을 의논하고, 소가를 이야기하며, 애교아를 밤새 바삐 보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이에 따라 세뱃돈은 동심을 묶고, 아이의 세뱃돈은 주로 폭죽, 장난감, 사탕 등 명절에 필요한 것을 사는 데 쓰인다. < P > 요즘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세송액을 수십 ~ 수백 달러까지 다양하다. 이 세뱃돈은 아이들이 책과 학용품을 사는 데 많이 쓰이고, 새로운 패션은 세뱃돈에 새로운 내용을 부여한다. < P > 스티커춘련 < P > 춘련도 문쌍, 춘스티커, 대련, 쌍, 도부 등을 부르며, 깔끔, 이중성, 간결, 정교한 문자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하며 우리나라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마다 도시든 농촌이든 집집마다 대홍춘련을 골라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 성행하기 시작했고,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과 예술성이 크게 향상되었고, 양장모멘트가 집필한 춘련 전문 저서' 문지방 연총화' 는 연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색을 모두 논술하였다. < P > 춘련은 종류가 많아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크로스피, 춘조, 투방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심장" 은 문 패널의 상단 중앙 부분에 부착됩니다. "상자 쌍" 은 왼쪽과 오른쪽 두 개의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크로스 망토" 는 문 메이 크로스바에 붙어 있습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투근' 은' 문엽' 이라고도 불리며 정방 마름모꼴로 가구, 그림자 벽에 많이 붙어 있다. < P > 창꽃을 붙이고'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이는 < P >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창화를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경사스러운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감상성, 실용성도 한데 모았다. 종이 커팅은 우리나라에서 매우 보편화된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대부분 창문에 붙어 있기 때문에' 창꽃' 이라고도 불린다. 창화는 특유의 개괄과 과장 수법으로 길사상물, 아름다운 소망을 생생하게 표현해 명절을 화려하게 꾸몄다. < P > 춘련을 붙이는 동안 일부 사람들은 집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한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 민간의 유래가 오래된 풍속이다. 복' 자는 복과 복운을 가리키며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여' 행복이 이미 왔다',' 복이 왔다' 고 말한다. 민간에는' 복' 이라는 글자의 정교한 묘사를 여러 가지 도안으로 만든 것도 있는데, 도안은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다. < P > 연화 < P > 설에 연화를 붙이는 것도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하다. 짙고 짙은 연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창하고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설화는 우리나라의 오래된 민간 예술로, 국민의 소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하며, 그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고 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널빤지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도',' 천관복','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접복' 등 고전적인 색연화가 생겨났다. 우리나라에는 설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양류청과 산둥 웨이팡, 중국 신년 그림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 P > 우리나라에서 현재 우리나라에서 소장하고 있는 최초의 연화는 남송 () 의' 나라와 함께 기울어진 방영' 의 목각신년 그림으로 왕소군 (), 조비연 (), 반희 (), 녹주 () 네 명의 고대 미인이 그려져 있다. 민간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은' 쥐가 장가를 간다' 는 신년 그림이다. 쥐가 인간 풍습에 따라 신부를 맞이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민국 초년에 상해 정만도는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화목한 연화는 앞으로 달력으로 발전하여 지금까지 전국을 풍미하고 있다. < P > 수세 < P > 섣달 그믐 날 수세는 가장 중요한 연속행사 중 하나로, 수세 풍속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서진 주처의' 풍토지' 에서 가장 먼저 기재된 것은 섣달 그믐날 밤, 각각 선물과 증정,' 급세' 라고 불린다. 술과 음식을 서로 초대하여 "별세" 라고 부른다. 장유들이 모여 술을 마시며, 완찬을 기원하며, "세별" 이라고 부른다. 모두들 밤중에 잠을 자지 않고 날이 밝을 때까지 "수세" 라고 불렀다. < P > "하룻밤 연두 살, 오분이일", 섣달 그믐 날 밤, 온 가족이 모여 설날 저녁 식사를 하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한담을 나누며 송년 새해를 맞이하는 순간을 기다리며 밤을 새워 밤을 지새우며 모든 악역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한다. 이런 풍습은 후에 점차 성행하여 당나라 초기에 당태종 이세민은' 수세' 시를 썼다.' 추위가 겨울눈을 그만두고 봄바람을 따뜻하게 가져왔다' 고 썼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밤에 새해를 맞이하는 것에 익숙하다. < P > 고대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었다. 노인이 나이를' 사구세' 로 지켰고,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였다. 젊은 사람이 나이를 지키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한대 이래 신구 해가 바뀌는 순간은 보통 자정 무렵이다. < P > 폭죽 < P > 중국 민간에는' 문 열림 폭죽' 이라는 말이 있다. 새해가 다가올 즈음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삐걱거리는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 특산물로,' 폭발전',' 포전',' 폭죽' 이라고도 불린다. 그 기원은 매우 이르고, 지금까지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명절의 일종의 오락 활동으로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길리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폭죽의 응용이 점점 더 넓어지고, 품종도 다양해지고 있으며, 중대한 명절과 경사축제, 결혼, 건물, 개업 등이 있을 때마다 폭죽을 터뜨려 축하를 해야 하며, 길리를 도모해야 한다. 현재 호남 류양, 광둥 불산, 동요, 강서의 이춘과 평향, 절강온주 등 지역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화포의 고장으로, 생산된 폭죽 색깔이 많고 품질이 높아 전국을 잘 팔 뿐만 아니라 세계도 멀리 판매한다. < P > 세배 < P > 새해 초,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예쁜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나가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서로 세배를 하며, 내년 대길리를 축하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세배를 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어떤 사람들은 족장과 함께 여러 사람을 집집으로 이끌고 세배를 한다. 일부 동료들은 여러 사람을 초대하여 세배를 하러 간다. 함께 모여 서로 축하하며' 단배'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찾아온 세배는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과 사대부들은 각 스티커를 이용해 서로 축하하며, 이로써 이후의' 연하장' 을 발전시켰다. < P > 설날 세배할 때 후배들은 먼저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며 어른들에게 장수를 기원하고, 어른들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다. 세뱃돈은 못된 짓을 억누를 수 있다고 한다.' 세' 와' 숨어서' 해음 때문에 후배들은 세뱃돈을 받으면 한 살을 평안히 보낼 수 있다고 한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끈으로 실을 꿰어 용형으로 엮어 침대 발에 놓는 것이다. 이 기록은' 연경 세시기' 에서 볼 수 있다. 다른 하나는 가장 흔한 것으로, 부모가 빨간 종이로 아이에게 나누어 준 돈을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후배들이 세배를 한 후 대중 앞에서 상을 줄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아이가 잠들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요즘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나누어 주는 풍습이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 P > 설날의 중요한 행사로, 새 친구 집과 이웃에 가서 새해를 축하하며, 옛날에는 세배라고 불렀다. 한족이 세배를 하는 바람은 한대에 이미 있었다. 당송 이후 매우 성행하여, 일부는 직접 갈 필요가 없고, 명첩으로 축하할 수 있다. 동한 때' 가시' 라고 불리기 때문에 명함은' 명침' 이라고도 불린다. 명대 이후 많은 사람들이 문 앞에 빨간 종이봉투를 붙여서' 문책' 이라는 명첩을 받았다. < P > 민간방문세배 형식으로 서로의 사회관계에 따라 크게 4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 P > 1 은 친척을 가는 것이다. 초하루에는 반드시 장인어른께 가야 하고, 선물을 가져와야 한다. 문에 들어간 후 먼저 불상, 조상 영상, 카드 각 줄에 세 번 절을 한 다음 어른들에게 차례대로 무릎을 꿇었다. 먹고 놀 수 있습니다.
둘째, 의례적인 방문이다. 동료, 친구에게 세배를 하는 경우, 문에 들어서자마자 불상 세 개만 머리를 조아린다. 주인과 같은 동년배라면 공수만 하면 된다. 자신보다 나이가 많다면 먼저 무릎을 꿇어야 한다. 주인은 자리를 내려 부축장을 해야 한다. 심지어 면례는 공손함을 표시해야 한다. 이런 상황은 일반적으로 오래 앉아서는 안 되며, 인사말 두 마디의 인사말은 곧 작별을 고해야 한다. 주인이 예배를 받은 후, 날을 택하여 답배해야 한다.
셋째, 감사의 방문입니다. 일 년 동안 남에게 신세를 진 사람은 (예: 변호사, 의사 등) 선물을 사서 세배 기회를 빌려 감사의 베개를 표시해야 한다.
4 는 나들이식 방문이다. 이웃집 이웃에 대해서는 소일은 별로 왕래가 없지만, 만나도 다 말할 수 있다. 연희가 되면 뜰에 가서 서로 주먹을 휘둘러 "공희가 부자가 되다", "일순백순" 이라고 말했다. 방 안에 잠시 앉아 있을 뿐, 예의가 별로 없다. < P > 옛날에는 세배와 연하의 구분이 있었다. 세배는 어른에게 절을 하는 것이다. 연하는 동배들이 서로 축하하는 것이다. 현재 일부 기관, 단휴, 기업, 학교, 모두가 모여 서로 축하하며' 단배' 라고 부른다. < P > 세배는 중국 민간의 전통 풍습으로,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 서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옛날에는' 세배' 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노인을 위해 새해를 축하하는 것이었는데, 여기에는 연장자에게 절을 하고, 새해가 뜻대로 되는 것을 축하하고, 생활이 평안한 것을 맞이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동배의 친우들을 만나면, 예의를 갖춰 축하해야 한다. < P > 옛날, 만약 당방 이웃 친지들이 너무 많아서 방문하기가 어렵다면, 하인을 보내서 명함을 가지고 세배하러 가서' 비첩' 이라고 불렀는데, 각 문 앞에 빨간 종이봉투를 붙이고' 복복' 이라는 글자를 쓰면, 바로 비행첩장을 계승하는 데 쓰였다. 이 풍속은 송나라 상층 사회에서 시작되었다. 청인' 연대월령' 은 베이징 설날을 묘사한다. "달도, 영화도 날고, 빈 차도 간다." 패션이 되다. 큰 집 특설' 문책', 손님의 왕래와 비행편, 문책의 첫 페이지는 가상으로' 친친 사람' 네 명: 수백령 할아버지, 백세방 골목; 첫째, 부유 한 마스터, yuanbao 거리 에 살고; 첫째, 비싼 약속 성인, 학사 브랜드 건물 에 살고 있다; 첫째, 푸 Zhaolin 마스터, wufu 바닥 에 살고있다. 길조로 구색을 구하다. 지금까지의 설날에 연하장, 연하장을 증정하는데, 바로 이런 고대 상호송첩의 유풍이다.
상급사의사는 명첩으로 서로 축하하는 풍습이 있다. 송인 주휘는' 청파 잡지' 에서 "송원우년, 신년 축하절, 종종 하인을 이용해 가시를 달고 다닌다" 고 말했다. 당시 사대부는 사방에서 세배를 하는 경우 시간과 정력을 모두 소모하여, 관계가 그다지 밀접한 친구들은 직접 가지 않고, 매화지간지로 재단한 2 인치 폭, 3 인치 길이, 축하 인사의 이름, 주소, 축하 말이 적힌 카드를 보내 세배를 대신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명대 사람들은 세배 대신 투배한다. 명나라의 걸출한 화가, 시인 문정명은' 연하' 시에서 "만나지는 않지만, 예 () 를 통하고, 명지 () 가 온 집안을 뒤덮는다" 고 묘사했다. 나는 또한 사람들과 함께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단순함을 싫어하지 않는다. " 여기서 말하는' 명침' 과' 명예' 는 바로 현재 연하장의 기원이다. 연하카드는 감정과 인사에 연락해서 편리하고 실용적이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 P > 청조 시대부터 세배는 또' 단배' 형식을 더했다. 청인예란주는' 측모여담' 에서 "수도는 연초에, 예례단배, 연년친으로, 돈향정으로", "매년 값년서 홍객" 이라고 말했다. < P >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세배하는 풍습도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을 추가하고 있다. 현재 사람들은 이전의 세배 방식을 답습하는 것 외에도 예의전보 세배와 전화 세배 등을 일으키고 있다. < P > 하지만 정월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대부분의 가정은 여성을 접대하지 않고' 금기문' 이라고 부른다. 남자는 세배를 하러 나가고, 여자는 정월 초 6 일 이후에야 외출할 수 있다. 세배 행사는 정월 대보름초까지 오래 연장해야 한다. 저녁 무렵 다른 사람에게 세배를 하는 것은' 밤축제' 라고 하고, 초열 이후에는' 등불축제' 라고 부르기 때문에' 마음먹고 세배를 하고, 한식은 늦지 않았다' 는 농담이 있다. < P > 만약 사정으로 관례를 따르지 못한다면, 앞으로 보충하는 것은' 만년 경배' 한족의 설날 음식 풍속으로, 보통 떡, 만두, 츠바, 탕원, 데친 계란, 큰고기 9, 전어, 술, 복귤, 사과, 사과, 사과, 사과, 사과, 사과, 사과, 사과, 사과, 사과, 사과 먼지를 털고, 이불을 빨고, 설맞이를 준비하고, 춘련을 붙이고, 연화를 붙이고, 오려내기 종이를 붙이고, 복자를 붙이고, 촛불을 켜고, 불을 켜고, 폭죽을 터뜨리고, 세뱃돈을 주고, 세배를 하고, 친척, 상조묘를 준비하고, 꽃도시를 돌아다니며, 사화를 낸다.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와 같이,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첫째, 온 가족이 반드시 한자리에 모이고, 어떤 이유로 돌아오지 않은 사람은 반드시 한 자리와 식기 한 세트를 남겨야 하며, 동창회의 뜻을 반영해야 한다. 둘째, 식사는 풍성하고,' 입채색' 을 중시하며 떡을' 보높이',' 만두' 를' 만순순', 술은' 긴 물', 계란은' 대원보', 금붕어는' 연여' 라고 부른다. 이 물고기는 틀림없이 먹을 수 없다. 이름은' 나머지 보기' 로, 반드시 초일식용으로 남겨야 한다. 북방에 물고기가 없는 지역은 대부분 목두어 대용이다. 셋째, 좌석의 순서가 정해져 있어, 대부분 조상을 위해 거주한다. 손대 가운데, 아버지 세대가 아래에 거하고,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모두 술을 마셔야 한다. 식사할 때 문을 닫고 문을 닫고, 시끌벅적하게 떠들어 대며 그쳤다. 섣달 그믐날 집 잔치 요리 각지에는 모두 자신의 특색이 있다. 옛날 베이징, 천진은 보통 사람들이 쌀밥을 만들고, 돼지고기찜, 쇠고기양고기, 닭고기찜을 하고, 볶음요리를 몇 개 더 했다. 산시 () 집 잔치 () 는 보통 네 개의 큰 접시, 여덟 그릇, 네 개의 큰 접시는 볶음요리와 냉채, 여덟 그릇은 리조또 (), 요리 () 를 위주로 한다. 안후이 남부에는 육류 요리만 있으면 사오러우, 호랑이 살살, 고깃덩어리, 목수염고기, 가루찜, 스튜, 돼지간, 돼지심, 돼지배 제품, 각종 고기볶음, 고기볶음 등이 있습니다. 호북 동부 지역은' 찜',' 삼까우',' 삼환' 이다. "3 찜" 은 전체 생선 찜, 전체 오리 찜, 전체 닭 찜이다. "삼까우" 는 어묵, 고기떡, 양까우입니다. "삼환" 은 어환, 미트볼, 연근환입니다. 하얼빈 일대는 보통 사람들이 8 개, 1 개, 12 개, 16 개 요리를 볶는데, 그 주재료는 닭오리 생선과 채소에 불과하다. 감남의 설야식은 보통 12 가지 요리입니다. 저장의 어떤 곳은 일반적으로' 1 대 그릇' 으로,' 완전무복' 의 색채를 토론하며, 닭오리 생선과 각종 채소를 위주로 한다. 강서남창 지역은 보통 1 여 가지 요리로, 사냉, 사열, 팔대 요리, 수프 두 개를 중시한다. 각지의 섣달 그믐날 잔치에 모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