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시:
구체시는 중국 현대문학 용어이다. 일명 구체시 혹은 약칭하여 구시라고 한다. 그것은 중국 전통시체에 대한 통칭으로, 오사문학혁명 후의 격율체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며, 5, 7 언절구, 5, 7 언율시 등의 체식을 포함한다.
노신, 곽모로, 달프, 전한과 같은 중국 현대 작가들은 모두 낡은 시를 쓴 적이 있다. 마오 쩌둥, 주드, 동, 첸이, 예검영 등 혁명 지도자는 늘 낡은 시 형식으로 혁명 생활의 내용을 표현하고 출판한 시집이다.
낡은 시 창작에서, 격법 방면에서 고전시의 원작 요구 사항을 엄격히 따르는 사람도 있고, 전통적인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도 있다. 신시는 이미 중국 현대시의 주요 형식이 되었지만, 구체시의 창작은 멈추지 않았고, 구체시의 창작자들도 많은 시도를 하여 이런 방식으로 현실생활을 표현했다.
구시의 발전;
구시의 근대성은 고대와의 비교에서 자신의 성격을 드러낸다. 그 본질은 문화와 정신의 끊임없는 혁신, 즉 시대적 동적 생활, 특히 동적 정신문화의 열정적인 반영과 개입에 있다. 이런 근대성은 이 세상에 존재할 뿐만 아니라 예로부터 있었다. 바람이 야아로 변하고, 곡송추소,' 건안체' 와 도사천이' 사걸신체',' 성당기상' 등 산수시로 시대와 함께 발전한 것은 모두 증거이다.
현대시인 황준헌, 우임, 오, 달프, 놋쇠 등의 많은 유명한 작품들. 오늘을 더 잘 계발할 수 있다: 불타는 현실 생활을 포용하고 시대정신에 호응하면, 낡은 시는 성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력도 넘친다.
그러나 현대시 문화의 관점에서 볼 때, 최근 100 년 동안의 낡은 시 창작은 전반적으로 현대성을 충분히 키우지 못했다는 점도 반드시 보아야 한다. 오늘날 사회생활의 근대성은 주로 노동방식의 전문화, 제품교환의 시장화, 생활환경의 도시화, 정보교류의 세계화로 나타난다. 당대 구체시가 이 점을 벗어나거나 연관이 크지 않으면 광범위한 관중을 얻기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