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나, 나머지 방언은 북방 주민들이 남천 역사에서 점차 형성된 것이다. 초기의 광활한 강남 지역에서
주로 고월인의 거주지로, 고월어를 사용하며, 고한어와는 거리가 멀어 말을 할 줄 모른다. 나중에, 북쪽
한인은 여러 차례 대규모로 남하하여 서로 다른 시기의 고대 북방 중국어를 가져와 강남 각 지역으로 전파했다.
분명히 서로 다른 여섯 가지 방언에 발을 들여놓다. 방언 차이의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북부 중국어와
남방의 고대 베트남어는 서로 접촉하기 전에 모두 자신의 지역 방언을 가지고 있다. 둘째, 중국 북방 사람들이 남하하는 시간은 아니다.
마찬가지로, 자연 중국인은 그 자체로 다르다. 셋째, 남방 방언은 일정한 독특한 환경에서 발전한 것이다.
(1) 북방 방언 (표준어)
북방 방언은 한족 전체 인구의 4 분의 3 을 차지하며 남북 문화선 (통주현 동 남통시 동 양쯔강 남경) 에 분포한다
장현북-장강-진강동-단양서-금단서-리양서-리수남-고순북-광덕
현-랑계현-선시-순호현 북-번창현-남릉현 동-동릉현-동릉시 동-청양현 동남-
석대현 북-펑택현-호구현 남-구강남-서창시-창장-황시시-우한 남-창장-임림
향현-상덕-원강-화이화-경주-통로-영주-천주-계림동-하주-류저우남-
하천 이남-백색북쪽의 모든 한족 거주지). 표준어는 일반적으로 6 개 지역, 즉 북방 관화, 진진 방언,
란은관화, 중원관화 (중원관화), 서남관화, 장화이관화.
북방 관화는 교요관어, 허루관어, 북경관화, 동북관어로 나뉜다. 교료 관화는 산둥 성에 분포되어 있다.
섬, 요동 반도; 허베이 () 성, 산둥 () 성 서부, 내몽골 닝성현 () 에 관화가 분포되어 있다. 북경의 관화는 북방에 분포한다.
베이징, 하북성 북부, 내몽골 적봉시; 동북관화는 흑룡강 길림 랴오닝 북부 내몽골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오래된 동북.
서주연국이 분봉하기 전에 베이징 주민들은 알태어계 몽골어 군동호지라고 말했다. 나중에, 황제와 황색의 입관 때문에
제후분지 (오늘 베이징시 선무구 광안문), 북경은 천수농중어 (황제어) 를 말하기 시작했다. 특별한
특히 서주 () 가 건립된 후 종실 안유 (오늘 베이징시 방산구 류립하) 가 점점 강해지면서 동호들이 대부분 쫓겨났다.
점차 베이징은 바오지의 관중 사투리 (주어, 비슷한 어) 를 말하기 시작했다. 그 이후로 베이징은 줄곧 한족의 것이다.
소수민족과 몽골족 (우환, 선비, 거란) 이 뒤섞여 베이징 관화의 동호인 낙인이 점차 나타났다.
중간 색이 점차 퇴색하다. 요금원 시대에는 대량의 소수민족이 베이징을 도성으로 하여 군에 4 년 동안 정착했다.
130 년 동안 베이징 관화는 알태어족과의 연계를 심화시키고 동북관어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중국어와의 연계를 강화했다.
반면, 원래의 관화는 정치적으로 완전히 분리되어 개방 환경에 있는 베이징 관화는 빠르게 발전하여 내부 방언이 되었다.
차이가 가장 적고, 음성 구조가 가장 간단하며, 고음을 가장 적게 보존하는 중국어 방언을 원대어라고 하며, 현대 베이징 관어가 되었다.
단어의 출처. 명나라가 베이징을 수복한 후, 전국 각지 130 여만 한족이 무너진 베이징으로 이민을 갔는데, 당시 한나라였기 때문이다.
민족 출처가 다르다. 한족 이민자들은 모두 원대어를 사용하며, 베이징의 한족 원주민들은 모두 원대어를 써서 소수민족이 되었다.
언어 방면에서 원대의 대부분의 말은 현재의 베이징 관어와 거의 차이가 없다. 그 이후로 위안, 명나라, 청 세 왕조와 함께.
정치 경제의 집중으로 고어 문학 작품이 대량으로 생겨나고 전해지면서 청중엽에 이르러 북경음이 마침내 대체되었다.
중원 아음은 중국어 표준음의 지위이다. 오사운동은 백화문의 전파와 베이징 음성의 보급을 결합시켰다.
백화문은 문어문의 문어에서의 지위를 대신하고, 글과 구두의 초보적 통일규범인 현대한족도 마찬가지다.
영어 (북경음) 기본 성형. 민국시대 한족의 같은 언어를' 관화' 라고 하고, 신중국의 언어를' 관화' 라고 부른다. 신중
신중국이 성립된 후 베이징 관화는 신장 알타이의 불진, 부윤, 복해, 하바강, 길목나이 등지로 전해졌다.
타성, 석하자, 클라마이의 토리, 부젤, 쿠르라 북동부의 보호현.
전국 시대 이후, 많은 연국의 한족이 동북으로 이주했고, 연국의 위만은 동북의 한인을 데리고 북한 건설로 이주했다.
전국적. 영가의 난란 이후 베이징의 한인은 대량으로 동북으로 이주했지만 당나라 말년에 다른 민족에 동화되었다. 5 대 10 국 시대,
거란 사람들은 베이징인을 대량으로 약탈했고, 동북한족이 말한 베이징 관화는 동북관화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1 122 년, 김병이 베이징을 점령하고 북경의 사람들을 모두 동북으로 데려갔다. 이 베이징인들과 요대가 일찍 도착한 베이징,
사람이 함께 있어 동북관화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요금원 시기로 베이징과 동북이 같은 나라에 있어 연락이 밀접하다.
중원과의 중국어 교류가 많지 않기 때문에 동북 관화는 기본적으로 베이징 관화에 해당한다. 청군이 명나라의 북동령을 점령했다
후토 이후 동북관화는 중국어를 하기 시작했다. 1644 년 만주족과 한팔기인들은 이런 방언을 가지고 동북고향에 왔다.
-베이징. 1620 년 동북에는 300 만 한족이 있었다. 청군이 입관함에 따라 청초 한인은 15000 명만 남았다.
하지만 함풍년 사이에 자연적으로 200 여만 명으로 급증해 랴오닝 중북부에 거주하고 있다. 함풍 이후 한인은 입관 허가를 받았다.
산둥 반도인들은 발해를 건너고, 일부는 사람이 살지 않는 요동반도에 정착하여, 교요관어의 새로운 분포를 형성하는데, 그 중 일부는
길림-흑룡강 동부에 살고있는 북쪽으로 계속 이동하십시오. 허루관어를 하는 허베이인들은 산세관을 떠나 길림에 정착했다.
흑룡강 서부. 길림-흑룡강에 정착한 산둥 사람, 허베이인, 예전에는 북방 관화 () 로 동북관화 () 와 가까워서 이민을 왔다.
랴오닝 중북부를 지나야 하는데, 그곳은 동북관화, 청정부가 파견한 관원은 북경관화, 흑룡강, 길림이라고 합니다.
만주족도 동북관어를 해서 원래 동북에 뿌리를 내린 동북관화는 길림과 흑룡강으로 변해 산둥 성 북부로 이주했다.
인민의 공통 언어.
하 왕조 시대에는 화북 평원 서부에 화하인이 있었고, 동부에는 화하의 두터운 동이인이 많았다. 상조 시대, 상조는 완전히
화 시아, 화 샤의 동이 정도도 많이 깊어졌다. 서주 () 시대에는 제나라 () 루 () 의 야만족한화 () 가 각자 정치를 했다.
방언-루 방언 (주어와 동이어의 융합), 화북 평원 서부의 한하 부족은 조방언-연방을 말한다.
방언 (황제의 언어) 이지만, 이 방언들의 차이는 복주어-민남어와 간어-객가어의 차이와 같다.
아주 커요. 전국 시대의 제후들은 혼전을 벌였고, 제나라, 루, 조, 연의 방언은 중원 관화 하남어 (아언) 와 진진방의 영향을 받았다.
방언의 영향은 점차 통일되는 경향이 있으며, 지루 방언은 진나라에서 이미 완전히 융합되고 융합되었다. 화북의 황건봉기와 영가봉기
인구가 빈번히 흐르면서 지루 방언, 조방언, 연남동 방언이 점점 뒤섞여 있다. 북송수도 개봉은 변두리의 도시이다.
세계 최고가 되다. 이때 제루, 조, 연동남은 마침 교토의 변두리에 위치해 있어 지리적 위치와 경의가 같다.
경제 형세는 화북 평원 방언의 융합을 위한 계기를 제공했고, 기루관화는 이것으로 형성되었다. 베이징 관화는 하북과 산둥 관직과는 독립적이다.
다시 말해서, 베이징이 줄곧 동호한족의 잡거지였기 때문에 요금왕조의 오랜 도성 통치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원명 시대에
육기인은 천진, 평곡현, 당산, 진황도 등지로 이민하여 허루관어의 분포 지역을 확대했다.
서주 초년, 산둥 반도에는 동이가 없었고, 언어는 퉁구스어와 백월어의 융합이었다.
지금 한국어도 비슷하지만 당시 중국어의 제방언과는 관계가 없다. 제나라 는 나중에 산둥 반도를 합병했지만
제나라의 화하인들은 여전히 이 동이인들과 교류할 기회가 없다. 황수건의 난란, 영가의 난란은 산둥 반도에서 시작되었다.
제나라 사이에 상당한 흐름이 있었다, 그래서 dongyi 사람들은 점차 한화, 리아 오 공식 과 함께 붙어, 열린 환경 에서 시작했다.
단어 형식. 교요관어와 허루관어의 경계선은 레이주 베이-웨이팡 서-임조서북-이원동-이수남이다.
-오련남-일조 북동쪽. 동북관화와의 경계선은 환인북-관단서-풍성남-고암북-해성이다.
남-다와난.
진 진 방언은 산시 (), 산시 () 북부, 내몽골 () 강, 장자커우 북서부, 하남 안양 (), 신향 서부 () 에 분포한다. 성씨
진어 분포 지역 교통 폐색, 10 리 이음. 고음의 예약은 비교적 완고하다, 예를 들면 입성의 유보와 같다. 지나가다
이 사투리 지역의 역사에서 한족과 알태족은 줄곧 함께 섞여 살았기 때문에 진진 방언에는 여전히 소수민족이 남아 있다.
민족의 흔적. 전국시대에는 이런 방언이 하남 황하 북쪽의 서부지역을 차지했고, 1722 년에 다시 점령되었다.
내몽골 헤타 오 지역을 참관하다.
란은관화는 은천, 석주산-평로-도악-하란-영녕-청동협-영무-오충의 8 개 부분으로 세분화됐다.
시-중녕-동심-닝샤 옌치현 중위, 란저우시-느릅나무-민근, 영든-고란, 고랑-천주,
하서 복도 (돈황 경태 제외), 우루무치-창길-볼타라-알타이, 청강-탑.
도시 (토리와 부젤 제외)-하미.
중원 관화는 고대 한하 민족의 전통 거주지, 즉 지금의 해선 남북에 분포되어 있다. Xuancheng 시 Suzhou 시 Wujiang 카운티 wanping 마을
동부의 일부 마을, 안후이 남부의 광덕현, 저장의 장흥현은 모두 중원 관화의 외딴 섬에 속한다. 중원 관화는 하남어로 세분화되었다.
, 관중 방언 동부어, 관중 방언 서부어, 진롱어, 융중어, 남강어.
하남어에는 허난성 98 개 시 현, 하북성 남부 2 개 시 현, 산둥 남서부 3/KLOC-0 개 시 현이 포함된다.
산시 () 성 남서부 풍허 () 유역 28 개 시 현 (), 안후이 () 성 화이허 () 북쪽 22 개 현 () 시
-호구현-장쑤 성 서주시 김채현-숙천시-연운항시 감유현, 동해현, 산시 성 안.
강 씨 백하현. (1) 황제가 안지를 물리치고, 두 사람은 동이 화북 평원 서부의 염제와 위하 평원을 공동으로 물리쳤다.
황후예는 점차 화하족으로 융합되고, 하 희는 화하족의 두 가지이다. 하조가 중원의 서부 (허난성,
남부 산서), 그 언어는 yanhuang 통합 원래 Huaxia 언어입니다; 엉겅퀴가 베이징을 지배하는데, 언어는 황제의 원시 한샤이다.
언어. (2) 상어원은 두터운 한문화를 지닌 동이어로 중원 동부 (현재 루서남-하북 남부-하남 북부) 에서 유행한다
수북-서주) 상조가 중원을 통치한 지 수백 년 만에 중원 하어와 하나가 되어 오늘날 중원 관어의 초기 형태가 되었다.
형식-한샤어. (3) 낙양을 표준으로 발음한 한샤어는 나중에 동주의' 시경' 언어가 되었다.
말은 야야, 공자의 강의는 야야, 루방언이 아니라 공자가 민족 언어를 보급하는 선구자가 되었다.
。 진 () 시는' 동문 무명' 과 같은 문화 정책을 실시하여, 정치적으로 각 민족 언어가 같은 언어로 전파되도록 보장했다. 한나라 야사
"공통어, 공통어" 로 발전했고, 서한양웅이 편찬한 "방언" 은 "공통어" 로 각지의 방언을 설명했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방언 책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낙양 음성을 기초로 한' 공통어' 가 중원에서 북쪽으로 전파되었다.
그리고 강좌지역. 슈웨이 함양왕시전' 은 북위 효문제 칙령' 단란한 소리' 에 사용된 억양 (낙양 방언) 을 말한다
) "레코드를 참조하십시오. 남송은 금릉 (오늘 남경) 건도 제량진 () 에 있었는데, 당시 금릉어는 낙양어의 연속이었다. ④
양디 황제 양광 () 은 낙양 () 을 수도로 하여 전국 각지의 수만 명의 부상인 대자 () 를 낙양 () 으로 옮기고 낙양 () 을 대표로 보급하였다.
발음과 철자법. 당대에 이르러서도 낙양 방언은 여전히 한족의 같은 언어의 기초로 여겨진다. 공처럼 《경학전》
한유, 류종원의 문학 창작 활동 등도 있다. , 중국어 문어에서의 * * * 동음 이의어의 광범위한 사용을 촉진시켰다.
퍼지다. 당대의 과거시험에서 시를 짓는 작문도 음성요구를 제기했는데, 즉 위진 남북조 전세의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낙양음을 표준음으로 한 절운규범. 북송도성 (오늘 개봉), 낙양어와 구경어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가까운 곳과 두 곳에서 전해지는 소리를' 중원 아음' 이라고 부른다. 항주는 남송의 도성이고, 중원의 아음도 항주에서 펼쳐진다.
이런 영향으로 오늘의 항주 방언은 중원 관어와 많은 유사점이 있다. 그러나 낙양말은 당시 표준음이었다.
지위, "중원 낙양 천하 1 위, 독음이 가장 바르다" ("육유로학암 노트" 권 6). 북송
중원의 음이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어 오늘날의 하남어와 거의 똑같다. 오늘 북방 관화와 하남어가 융합된 이유
작은 차이는 역사적으로 북방 관화구가 오랫동안 하남어를 기준으로 어휘와 문법체계를 규범화하여 형성한 것이다.
。 ⑤ 김인이 베이징을 수도로 이전한 후 하남어의 영향은 김인 통치의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었다. 중원이 원나라에 나타났다.
하남어 음성이 널리 전해지는' 사해동음' 국면. Zhou yuan Deqing 의 "중앙 평야 음운" 은 "
중원과 마찬가지로 얼굴은 사해와 같다. 원대 한족은 여전히 중원의 음을 독음으로 한다. 명나라 초기부터
청중엽 이전에 표준음을 가르치는 학자들은 모두 중원 아음을 기준으로 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위안
명청정치 경제의 집중과 함께 대량의 중국 고대 문학 작품 (원잡극,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유림외사',' 홍루몽' 등. ) 생성 및 보급으로 베이징 음성이 점차 표준으로 올라갔다.
준성조의 지위. 원말명초 조선인들이 중국어를 배우는 교재' 노기대' 와' 박통사' 는 당시 북한을 본보기로 삼았다.
북경어는 표준 발음을 위해 쓴 것이다. 청정부는 각급 관원과' 리프트, 위생원, 공감, 동자생' 을 요구하는 법령을 반포했다
모두 북경음을 표준음으로 표준어를 배운다. "베이징음이 중원 청음을 대체하는 표준 음위는 청나라 중기다.
미래에. 만청학자 진충칭 () 은 "주조 () 는 모두 연 () 이고, 천하의 음은 베이징 1 위다" 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한족 * * *
유교 고전의 발전과 함께 표준 독음이 중원의 아음에서 북경음으로 바뀌면서 현대한족의 동음이다.
(표준어) 의 탄생이 기초를 다졌다.
관중 방언의 동부어는 Xi 안, 통천, 함양, 위남, 상로를 포함해 상현-로남-풍단에 소속되어 있다.
북쪽 산시 양산, 이천-황룡-로천-이군-황릉-부현, 간쑤 닝현; 관중 사투리 중의 서부말에는 가방이 포함되어 있다.
계장 관중방언구는 염제의 고향이며, 염제를 모국어로 하는 주어에는 언어, 어, 염황어가 있다.
여름 방언의 융합은 비슷하며, 지리적 위치가 가깝고 교류가 잦기 때문에 관중 방언과 하남어는 모두 중원 관화에 속한다.
진롱 방언에는 산시 () 의 연안 (), 감천 (), 부현 (), 정변 (), 산시 () 남부의 약양 (), 미안 현 (), 남정 (), 한중 (
, 양현, 서향, 한인, 안강, 평리, 순양, 진안, 농동의 경양, 합수, 정녕, 화지, 환입니다.
위하 이남의 현, 진원, 평량, 경천, 화정, 숭신, 영대, 롱시, 장희안, 무산, 감곡, 현현.
, 시, 민현, 단창, 주곡, 무도, 성현, 휘현, 강현, 양당, 문현 (벽구진 제외), 임담
, 조니, 돈황, 하서 복도 동쪽 끝의 경태, 청해성의 시닝, 황중, 황원, 문원, 공조, 귀덕.
, 닝샤 룬드 펭 양 Guyuan 시 핑안 Hualong.
융중 방언에는 청해성의 대동, 낙도, 민화, 순환화, 동인, 닝샤성, 간쑤성의 해원, 서길, 정원이 포함된다.
영정, 임하, 정화, 광하, 낙강, 임타오, 위원, 정서, 회녕, 통위, 경녕, 장랑, 진안,
장가천, 맑은 물, 천수. 역사적으로 오랫동안 변강의 영향을 받아 관중 방언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남강 방언은 쿠르라, 아크수, 키지르 숙주, 카시, 와다, 트루반, 일리를 포함한다.
서남관어에는 쓰촨, 충칭, 오서, 서북, 서남의 19 개 현시가 포함되어 있다.
간쑤성 문현 벽구진 류댐-불평-닝산-진평-고관-자양-석천-진바-닝강; 한 강의 이름
시-이빈-락산-서창, 구이저우 동지-인회-강을 따라-인강, 운남대관-수강-
내강시 수부-자공시-인수현-부순현, 야안시-석면현, 하관-서북 검천-
Binchuan-eryuan-Yunlong-Lijiang 시; 윈난성 서부의 달리-보산-루시; 곤명-Zhaotong 은 윈난성의 동부와 중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곡정-옥계-추웅-개원, 귀양-안순, 쓰촨 닝남현; 구이저우성 북부
준이-육판수-비제, 운남위신-이량-진웅, 충칭 수산현을 중심으로 한 27 개 현시,
후난 성 제강-화이화-피닉스-신황-길수; 동남부의 진원-진공-여평-김평-태강,
호남 징 저우-채널; 구이 저우 성 남부 케리-두유-귀정현; 호북성 북부 샹판-십언-단강구
-올드 하구-Suizhou; Linxiang 카운티, 후난 성 우한; 호남 남부의 영주, Chenzhou; 광시 류 저우-계림-
Baise-Hechi 를 중심으로 한 56 개 카운티 및 도시; 하이난 성 창강현-동방시-단주시-싼야
군사 어휘를 말하다. 남서관어와 강회관어의 경계선은 광수현-안육현-응성현-황기-황강시-
오주-치춘현, 일선 남쪽.
상주 진한 시대에는 동정호도 원시 중국어, 티베트버마어, 묘요어 융합으로 형성된 초어에 속한다.
6 만 진 유족 (간쑤, 산시, 일부 산시) 이 호북으로 이주했고, 서남관어의 초기 프로토타입이 나타났다.
。 안사의 난란 이후 원주민의 북방 이민자들이 동정호 북부로 10 배나 이주하여 충격과 동화를 거쳐 결국 현지 초국을 대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언어는 남서관어의 기초를 다졌다.
강회관화는 하강과 남북문화선 사이에 분포되어 있고, 푸젠남평성관과 창락현 양서촌은 강회관화도에 속한다.
。 강회관어와 중원관어 방언의 경계선은 연운항림홍하구-동해현 포남진-동해황천-동이다.
해백탑포트-동해평명-동해방산-동해안풍-신의흑포트-수양 윤평 (양통)-수양장진
방위촌-수양열이 온다-숙천관묘-숙천정입-사양창집-사양도원-사홍초묘-사홍금잠금-
시홍숭강-사홍상당-사홍봉산남-화이-봉양현 남-벵부시 서남-화이하-호구현 동-금
현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