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회" 는 부정함, 우회적, 우여곡절의 방법, 수단 또는 경로를 묘사하는 성어이다. 이 성어의 문자적 의미는' 방문좌도' 이다. 여기서' 방문좌도' 는 소교나 문파를 가리키고,' 좌도' 는 요술이나 사파를 가리킨다. 그러므로' 경전에서 배교하다' 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고, 바른 길을 어기고, 바른 길에서 벗어나는 방법이나 수단을 가리킨다.
이 성어는 아마도 중국 고대의 도교와 무술 문화에서 유래한 것 같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정도와 정통을 숭상했다. 이와 동시에 도교나 무술의 작은 유파도 있다. 이 작은 종파 또는 종파는 정통이 아닌 방법이나 수단을 사용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방문좌도' 라고 불린다. 일부 교파나 종파의 기예와 교리는 요술이나 이단으로 간주되어' 좌도' 라고 불린다.
이후의 사용에서, 이 성어는 점차 일종의 행동이나 방식으로 확대되어, 비뚤어진 길, 비뚤어진 길, 비도덕적, 공명정대 등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우회적인 수단, 기교, 계략을 통해 어떤 목적을 달성하지만, 다른 사람이 간파하기 어려운 행위는 종종 사기, 사기 등 부정적인 의미와 관련이 있다. 사회와 개인의 행동에서' 이경 배교' 를 사용하는 방법은 종종 공정성, 성실, 성실성의 원칙을 파괴한다.
일반적으로' 이경 배교' 라는 성어는 부정적인 인상을 주는데, 이는 이런 행위에 찬성하지 않거나 반대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생활 속에서 도덕원칙을 고수하고, 법률 규정을 준수하며, 우회나 부당한 수단으로 개인의 목적을 달성하지 말고, 이와 같은 부당한 행위를 경계하고 식별하여 자신의 권익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데이터 확장:
1. 아무리 어려워도 옆길을 선택하여 문제를 해결하지 마라.
2. 정부는 부당한 수단으로 사기를 친 범죄자들을 엄하게 단속해야 한다.
개인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그는 수단을 가리지 않고 다른 사람을 모함했다.
4. 우리는 배교의 성공의 길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정직과 정직을 제창해야 한다.
지도자는 솔선수범해야지, 부당한 수단으로 사리사욕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