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주의 바람과 천둥은 격렬하다.
천 마리의 말이 여행하기 어려운 것은 유감이다. 신이 다시 일어나서
패턴을 고집하지 말고 재능을 남겨두지 말 것을 건의합니다.
아이들에게 보여주세요
죽으면 모든 것이 공허하다는 것을 알아요.
그러나 규슈를 보니 슬프구나.
왕의 분열이 나라 한가운데 자리 잡은 날,
가족의 희생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남조시대 사찰이 4백80개나 되고,
연기와 비의 탑이 얼마나 많은가.
진왕은 호랑이의 눈, 허슝야를 휩쓸었네!
검을 휘두르며 구름 위에서 결심한 제후들이 하늘에서 서쪽으로 왔다.
황하를 남북으로 탈환하다
칼을 휘두르는데 갑자기 엉겅퀴의 목소리가 들려와 처음에는 외투에서 흐르는 눈물을 멈출 수 없었는데, 아내와 아들은 어디로 갔을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미친 듯이 책과 시를 챙겼습니다! 그 푸르른 봄날 나는 이 산에서 저 산으로, 남에서 북으로, 다시 내 마을로 돌아와 큰 소리로 노래하고 마셨다!
봄의 희망저자:두푸 "산과 강이 부서지고 풀이 다시 푸르른다". 국가의 슬픔은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으며 새의 언어는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10 만 금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멜랑콜리가 얽혀 머리를 긁적 거리며 흰 머리카락을 더 긁을수록 머리핀을 거의 삽입 할 수 없습니다.
"분노"책 저자 : 루 그는 어렸을 때 세상이 어렵고 진흙과 모래라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눈이 내리는 밤, 철 말리 가을 바람이 흩어졌다. 고원의 만리장성, 공허한 약속, 거울 속의 구레나룻은 오래 전에 사라졌습니다. 데뷔 당시에는 실명을 말할 수 있지만 천년 동안 싸울 수는 없습니다. (2) 세계의 번영과 멸망, 인민의 책임.
2. 한 나라의 역사를 문학적 언어로 소개하는 것은 너무 일반적입니다. 한 나라의 역사를 소개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어느 나라? 중국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어느 왕조인가요?
한 문단만 말씀드리겠습니다.
5,000년 이상 문명을 발전시킨 부강한 중국, 전설에 따르면 판구가 하늘을 열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신화는 신화일 뿐입니다. 역사서에 따르면 삼황오제에 의해 제도가 확립되었고, 이후 하, 상, 주, 춘추에 이르러 봉건 제도가 시행되었습니다. 핀 6세 황제가 통치한 후 그는 육왕과 세계를 휩쓸었습니다. 군주제였고 천하가 통일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제후국 체제였습니다. 한, 삼국, 진, 남북조, 수, 당, 송, 원, 명, 청 왕조를 거쳤습니다. 모두 진나라 군주가 통치했습니다. 8국의 침략, 육신의 순교, 손문의 천민으로서 법 개정을 요구한 상소, 2천여 년 동안 제왕 시대를 이어온 청나라의 멸망 이후 민주주의가 생겨났습니다. 세상은 한 사람을 위한 세상이 아니라 모두를 위한 세상입니다. 군주가 백성을 위하지 않으면 백성은 새로운 군주를 세울 것이고, 새로운 군주는 구습을 바꾸고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3. 과거와 현재의 중국의 흥망성쇠에 대해 연설문을 쓰시오. 한 국가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미친 주요 요인은 무엇이라고 1000단어 이상 쓰시오? 군주의 개인적인 도덕성, 성격, 재능이 국가의 흥망성쇠를 결정했나요? 반복적인 성찰과 교훈을 얻은 후에도 왕조는 번영을 거듭했지만 여전히 같은 실수를 반복했습니다. 중국에는 왜 '영원한 시리즈'가 없을까요? 왜 우리는 이 역사의 순환에서 벗어날 수 없을까요? 이 책은 역대 정권의 흥망성쇠의 핵심을 통찰하고, 고대 중국 역사의 기묘한 순환의 수수께끼를 풀며, 독자들이 역사의 긴 강물에 몸을 담그면서 오늘날의 철학을 인식할 수 있게 해줍니다!
서양 철학자 장 포레는 "사랑은 소설만큼 흥미롭고, 결혼은 역사만큼 지루하다"는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이 유머러스한 농담은 역사학자들을 약간 당황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차분히 생각해보고 철학적인 마음으로 철학자의 말을 들여다보면 이 말은 보편적이고 절대적인 철학이 아닙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수년 동안 학생, 친구 또는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에서 많은 사람들이 역사, 특히 자국의 역사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느꼈습니다. 저는 서양 문화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평범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중국인과 서양인은 생존에 대한 흥분 수준이 다르다는 것을 항상 느껴왔습니다. 서양인은 민주주의 전통이 풍부하지만 평범한 사람들은 개인의 삶과 권리에 더 관심이 많은 반면, 중국인은 의사 결정을 주도하는 데 익숙하지만 정치와 국가 문제에 열정적입니다. 찬반을 떠나 논리적으로 한 나라의 가장 큰 일은 흥망성쇠이고, 중국의 흥망성쇠 역사는 세계 어느 나라보다 풍부한데 어떻게 중국인이 역사에 관심을 갖고 즐기지 않을 수 있을까요? "고대 중국 왕조의 흥망사"를 가르치는 것은 많은 학생들로부터 열렬한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매년 수백 명의 학생들이 이 강의를 수강하고 있으며, 그들도 제 학생들만큼이나 제 역사 수업과 이 역사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답변. 역사란 무엇인지, 역사는 현실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역사를 공부하는 것이 단순히 지식을 늘리는 것인지, 왕조의 흥망성쇠의 역사에 특별히 주목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왕조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무엇인지 등과 같이 중요하면서도 보편적으로 관련된 질문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저의 답변 중 일부를 아래에 적어 보았습니다. 현명한 철학자들이 항상 철학의 근본적인 질문과 세계의 기원에 대해 탐구해 왔듯이, 역사가들도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단순하면서도 복잡한 질문에 대해 항상 고민해 왔습니다. 그들은 "역사"라는 단어에 대해 수많은 정의를 내렸고, 영국의 학자 E. H. 카는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제목의 책을 쓰기도 했습니다. 영국의 학자 E. H. 카는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제목의 책을 쓰기도 했습니다. 저자는 변증법적 유물론자입니다. 변증법적 유물론의 고전적 이론에 따르면 "역사"의 의미는 매우 간단하고 평범합니다. 그것은 단순히 "인간 삶의 여정, 인간 삶의 지속, 인간 삶의 변화, 인간 삶의 전승"이며, 역사는 "각 시대의 연속적인 변화, 각 세대가 이전 세대로부터 물려받은 물질적, 재정적, 생산적 자원을 활용하는 것"이며, 이러한 이유로 각 세대는 "완전히 변화된 상태의 새로운 세대"입니다. 세대는 한편으로는 완전히 변화된 조건에서 조상들의 활동을 이어가고, 다른 한편으로는 완전히 변화된 활동을 통해 옛 조건을 변화시킨다"고 설명합니다. 즉, 한 시대는 이전 세대를 기반으로 발전하며 이전 세대와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는 부정의 변증법적 발전 과정으로, 부정의 연속과 부정의 전진을 거듭합니다. 한나라는 진나라를 계승하고 부정했으며, 진나라는 후대에 의해 부정되고 계승되었습니다. 엥겔스는 "변증법 철학은 궁극적인 절대 진리와 그에 상응하는 인류의 절대 상태에 대한 모든 개념을 전복하며, 그 앞에는 최종적이고 절대적이며 신적인 것은 없으며 모든 것이 일시적이라는 것을 지적한다"고 심오하게 지적한 적이 있습니다. 그 이전에는 낮은 것에서 높은 것으로 끝없이 진행되는 지속적인 발생과 소멸의 과정 외에는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인식론적 관점에서 저자는 왕조의 흥망성쇠는 해가 뜨고 지는 것처럼 정상적이고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동시에 이러한 흥망성쇠가 그냥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지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사상 모든 왕조에는 흥망성쇠의 이유와 성격이 있었으며, 필연도 있고 우연도 있었습니다. 특별한 관심사. 좁은 의미의 역사는 인간의 인식과 판단과는 무관하게 순전히 객관적이고, 객관적으로 존재하며, 객관적으로 발전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미래 세대에게는 그러한 순수하게 객관적인 역사는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접하는 역사는 인간에 의해 기록되고 평가됩니다. 즉, 사람들이 배우고 이해하는 역사는 사실 역사일 뿐입니다. 중국은 역사가 길 뿐만 아니라 중단되지 않은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움직임은 역사책의 왼쪽에 있고, 말은 역사책의 오른쪽에 있다"는 유자오의 의식은 이렇게 말합니다. "전설적인 황제 때부터 말과 행동을 기록하고, 사건을 해석하고, 사람을 판단한 역사가들이 오랜 세월 동안 존재해 왔다는 것은 중국인의 자랑스러운 유산입니다.
하, 상, 주 왕조부터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역사의 번영과 쇠퇴의 교훈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이 글은 역사와 현실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과거를 현재에 활용한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역대 왕조의 과정을 설명하고 역사 속 왕조의 흥망성쇠의 신비를 독특한 시각과 통찰력으로 탐구합니다. 생생한 문체와 간결하면서도 심오한 설명은 간결한 중국 일반사이자 '통자'의 진실을 담은 현대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한 나라의 역사를 문학적 언어로 소개하는 것은 너무 일반적입니다. 한 나라의 역사를 소개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어느 나라? 화이트, 중국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가정해 보세요. 어느 왕조인가요? 제가 두 왕조에 대해 조금 알려드릴게요.
5천 년이 넘는 문명을 이룩한 중국은 판구가 하늘을 열었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어요. 하지만 신화는 신화일 뿐입니다. 역사서에 따르면 삼왕과 오황제 시대에 제례가 확립되었고 이후 하, 상, 주, 심지어 춘추 시대에 봉건 제도가 도입되었습니다.
지(齊) 이후 육조의 세력이 육조는 물론 천하를 휩쓸며 군주제를 실시했고 천하가 통일되어 오늘날까지 제후국 체제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한, 삼국, 진, 남북조, 수와 당, 도, 송, 원, 명, 청을 거쳐 오늘날에 이르렀습니다. 모두 진나라 군주가 통치했습니다.
8국의 침략과 여섯 군주의 순교, 손문은 천민으로서 천하를 개혁하고 2천 년 이상 지속된 제왕제 시대 청나라의 개혁을 요구하며 민주주의를 일으켰습니다. 세상은 한 사람을 위한 세상이 아니라 모두를 위한 세상입니다. 군주가 백성을 위하지 않으면 백성은 새로운 군주를 세울 것이고, 새로운 군주는 낡은 것을 개혁하고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5. 저는 국가의 흥망성쇠에 관한 500단어 에세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에세이 4호에는 제 에세이 중 하나인 '모든 사람이 책임지는 것은 아니다'가 실렸습니다. 이 글은 독자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남자가 말하는 것은 그가 하는 것이 아니고, 남자가 말하는 것은 그가 감히 말하지 못하는 것"이라는 저의 솔직하고 날카로운 화법을 높이 평가해 주셨죠. (한 독자의 편지) 하지만 제 주장을 높이 평가하고 스스로 동의하면서도 마음 한구석에는 여전히 매듭이 남아 있는 독자들도 있습니다. 한 독자는 "노인의 말처럼 우리 10억은 정말 나라의 흥망성쇠와 아무 상관이 없는 것일까?"라고 썼다.
이것은 심각한 말입니다. 제가 실시한 작은 '여론조사'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같은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사람의 책임"을 변명하고 덧붙이기 위해 글을 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문제는 구가 "세상의 흥망성쇠"라고 부르는 것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고대 중국 관용구에서 '시아천'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종종 유동적이었습니다. 전 세계, 국가 전체, 단일 왕조 또는 여러 왕조를 지칭할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오늘날과 같은 국가 의식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종종 왕조나 정권을 '세상'이라고 불렀습니다. 구연우는 "천하의 흥망성쇠는 모두의 책임이다"라고 불안에 떨며 외쳤습니다. 그는 명나라 정권의 위기에 대해 불안해했습니다. 주원장이 몽골에서 권력을 잡았을 때 구연우는 "세상"이 번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주원장이 경산공원에서 자살하고 리자청이 수도에 입성하자 그는 "천하"가 망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제가 '보통 사람들의 책임에 대하여'에서 제시한 흥망성쇠의 예는 모두 왕조의 흥망성쇠였습니다. 물론 우리 평민들은 그런 흥망성쇠에 책임이 없습니다. 독자 여러분도 동의하시리라 믿습니다.
우리는 지금 '샤팀'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으며, 고대 문헌을 쓴다고 해도 감히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 이 단어는 "국제", "세계", "글로벌" 등을 의미합니다. 앞으로는 '성간 관계'라는 단어가 생기면 이 단어는 폐기되어야 합니다.
중국 동아시아 대륙에는 많은 왕조가 있었고, 그 중 일부는 서로 바뀌었고 일부는 동시에 공존했습니다. 한, 당, 송, 원, 명, 청은 모두 중국이며, 7개의 전국, 삼국지의 16개 왕국, 남북조의 5개 왕조와 10개 주 역시 일반인과 역사가들의 마음속에는 모두 하나의 중국에 속해 있습니다.
중국에는 다양한 국적이 있습니다. 화하에서 한에 이르기까지 모두 귀족이었지만 오랑캐, 오랑캐, 여진, 여진족 모두 정치, 경제, 사회 구조가 다르고 국명도 제각각이었지만 모두 같은 중국이라는 국가에 속해 있습니다. "당신이 이 땅을 이끌면 왕입니까?" 그리고 "사해의 모든 형제들".
국가는 흥망성쇠하고 왕조는 흥망성쇠하지만 중국은 영원히 지속됩니다.
중국 국민은 자신의 나라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거친 바람과 비, 산사태 등 수많은 자연재해와 인재를 겪으면서도 이 나라는 스스로 죽거나 죽임을 당하지 않고 항상 스스로를 유지해 왔습니다.
중국의 위대함은 현자, 현인, 관료, 정치가들이 산만할 때 '필사자'가 있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