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5 단계 이내에 왕에게 피를 뿌리세요." "여릉문천상이 그 시를 서열하다." ② 소개 또는 전기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수와 노숙은 손권에 관심이 있다',' 유경정은 타이저우 사람이다'. (3) 혐오스럽고 경멸받는 사람.
예를 들어, "불행히도, 육사맹은 전자에서 죄악이고, 후자에서는 아첨하는 것이다." 옛사람들은 젊었을 때' 정자' 라는 이름을 지었고, 성인이 되면 글자를 뽑았다 (남자 20 세, 여자 15 세). 단어와 이름 사이에는 의미 있는 관계가 있다.
한자는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한 것이고, 동배나 어른에 대한 예의와 존중이다. 예를 들어, 구평은 굴원이라고 하고, 사마천은 사마자장, 도연명은 타오, 이백은 부르고, 두보는 부르고, 한유는 한추라고 부르고, 유종원은 유자후라고 부르고, 구양수는 구양영숙, 사마광은 사마군석, 수시는 소자첨, 소길은 소자연이라고 부른다.
책 이름은 별칭 번호, 표 번호라고도 합니다. 이름, 글자, 번호의 근본적인 차이는 전자가 아버지나 어른에 의해 결정되고, 후자는 스스로 결정된다는 것이다.
숫자는 일반적으로 어떤 흥미를 표현하거나 어떤 감정을 표현한다고 주장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사람의 호칭도 일종의 존칭이다. 예를 들면: 선생의' 오류', 이백의' 청련거사', 두보의' 소릉야로', 백거이의' 향산거사', 이상은의' 옥계생', 하만년에 자칭하는' 사명 꽃무늬', 구양수의
고대 시호에서는 왕후, 고관, 저명한 문사가 죽은 후 시호라고 불렸다. 예를 들어 도연명은 형석이라고 하고, 구양수는 구양문충공이고, 왕안석은 왕문공이고, 범중연은 공이고, 왕오는 수공이고, 좌광두는 좌공이고, 사가법은 충열공이고, 임측서는 임문충공이다.
간신 진회를' 묘 추함' 이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악사' 이다. 채식명이라는 것은 채식명이나 방 번호로 부르는 것을 말합니다.
남송 시인 양완리가 이를' 양' 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이를' 양' 이라고 부른다. 야오텅이는 그 이름이 보헌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보선생과 보선생이라고 불린다. 또 예를 들어 푸송령은 라마단 선생이라고 부르고, 양계초는 빙실 주인이라고 부르고, 담시동은 담장비 (그의 라마단 이름은 장비루) 라고 부른다.
당대 시인 맹호연은 양양인이라 맹양양이라고 한다. 장 jiuling 는 Qujiang 사람들 이다, 그래서 장 Qujiang 이라고 칭 한다. 유종원은 오늘 하동인, 산서영제 사람인데, 따라서 유합동이라고 부른다. 왕안석은 북송 강서 임천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임천왕이라고 부른다. 명대 연극가 탕현조, 명당 임천 (강서 임천인). 구, 청대 초학, 장쑤 곤산진인, 인칭 구. 강유 웨이는 광동 남해인으로, 강남해라고 불린다. 북양 군벌의 수장인 원세카이는 원상성 () 이라고 불린다. 청말에는 조롱으로 가득 찬 유명한 대련이 있다. "승상이 천하보다 날씬하고, 농부는 늘 천하에 척박하다." "
제 1 련' 합비' 는 이홍장 (안휘합비인) 을 가리키고, 제 2 련' 상숙' 은 장쑤 상숙한 옹동에서 태어났다고 지적했다. 군왕이 주장하는 한유는 하노이하양 (오늘 하남성 맹현) 에서 태어났지만 한유는 종종' 창리 한유' 라고 자칭한다. 창리 (오늘 랴오닝의현) 의 한성은 당대에 귀족 가족이기 때문에 세계는 그를 한창리라고 부른다.
또 다른 예로, 수시의 본적은 쓰촨 매주이지만, 그는 때때로 자칭' 조현 수시',' 소조현' 이라고 자칭한다. 수시는 조현 귀족 가족이기 때문이다. 손추록 총명하고 너그러움',' 손추록' 은 손권이다. 그가 추록 장군의 직위를 부여받았기 때문에 이렇게 불렀다.
매화령에는' 북쪽에서 달려온다',' 엄태사 용병명, 문소보군 대광명' 과 같은 문장이 있다. 달리기는 홍승구의 관직이고, 태사는 안진경 관직의 성명이며, 소보는 문천상의 관직이다. "아내와 책": "시마 천 셔츠, 많이 배울 수 없다. 클릭합니다
"사마" 는 백거이를 가리키며, 한때 강주 사마였다. 관명을 인간으로 사용하는 명칭은 고대에 상당히 보편적이었다. 예를 들면, 가의를 자태우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대림 칠현' 중의 하나인 은 보병 대위로, 세계에서 보병으로 불렸다. 지강은 일찍이 종삼의에게 절을 했고, 세계는 종삼의라고 불렀다. 동진 대서예가 왕희지는 우군 장군으로, 사람들은 여전히 그를 왕우군이라고 부른다. 왕 웨이 (Wang Wei) 는 원래 상 우청 (youcheng) 으로 알려졌으며 왕 우청 (Wang youcheng 두보는 좌측 청소부라고 불리며, 그는 두공부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그는 외무부 교정이기 때문이다. 유우석은 한때 태자의 좌상빈으로 유객이라고 불렸다. 유영은 유툰전이라고 불리는 둔전 외교대신을 역임한 적이 있다. 스시는 단명당 한림학사, 인칭 수였다.
"건강을 나타내기 위해 검소하게 훈련하다" 라는 칭호는 "근래 럭셔리 크라운" 으로, 코우의 칭호는 라이 국공, 라이 공은 성직함이다. 매화령에서는 청나라에 의해 예친왕으로 많이 봉쇄되었다.
유경정 전: "영남 남하, 안휘수남은 영남, 막부 중공정" 과 결혼하고 싶다. 영남은 명말 좌량옥 봉호 영남후의 성명이다. 예를 들어 제갈량 은 한 번 황후 우 허우 (Wuhou) 로 책봉되어, 후세 사람들은 모두 우후 (Wuhou) 에 비례했다. 남북조 시인 사령운 () 은 그의 조상 사현 () 의 공적 칭호를 비난하는데, 그는 과거에 감사한 적이 있다. 당나라 초, 청 guogong 밀봉 했다, 그래서 세계는 웨이 말했다; 유명한 병사 곽자의는' 안사의 난' 을 평정하여 곽자의라고 불리며' 곽펀양' 이라고 불린다. 대서예가 추 수량 () 은 하남 공작 () 으로 봉쇄되어, 세칭 추 하남 () 으로 불린다. 북송 () 시대에 왕안석 () 은 정국공 () 으로 봉쇄되었고, 세명 () 은 왕경경 () 이라고 불렀다. 사마광은 문국공으로 봉인되었고, 세계는 사마문공을 불렀다. 명초 주원장 () 의 대신인 유기 () 는 정성으로 작작을 봉하고, 사람은 성실에 걸맞는다.
관지는 관지의 지명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적벽전쟁':' 예주는 지금 무엇을 원합니까? " 유비는 예주 도사였기 때문에 관지라고 부른다.
또 지아 이순신 (Jia yi) 은 창사 왕 (Changsha Wang) 으로 강등되었고, 세계는 지아 창사 (Jia Changsha "건안 칠자" 중 하나인 공융은 한때 북해상이었고, 세계는 공북해라고 불렀다. 도연명은 일찍이 펑택현령을 맡았고, 세명은 도펑택이라고 불렀다. 루오 전 린하이 치안 판사, 세계는 롤린해 라고 말했다. 중심점 상원 전 도지사, 중심점 jiazhou 라고; 웨이 소주 도지사, 역사 웨이 소주 라고 했다; 리우 Zongyuan 전 Liuzhou 도지사, 세계는 Liuzhou 말했다; 자도는 창강공주, 세명 자창강, 시집을' 창강집' 이라고 불렀다. 일명' 유보두꺼비',' 사민 루릉' 으로 불린다.
2. 문어문의 호칭은 세 가지가 있다: 자칭, 자칭, 속칭, 친밀함, 존칭. 직접적인 이름은 세 가지가 있다: 자칭 이름, 소개나 전기를 하는 사람, 싫어하고 경멸하는 사람.
옛사람들은 젊었을 때' 정자' 라는 이름을 지었고, 성인이 되면 글자를 뽑았다 (남자 20 세, 여자 15 세). 단어와 이름 사이에는 의미 있는 관계가 있다. 한자는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한 것이고, 동배나 어른에 대한 예의와 존중이다.
책 이름은 별칭 번호, 표 번호라고도 합니다. 이름, 글자, 번호의 근본적인 차이는 전자가 아버지나 어른에 의해 결정되고, 후자는 스스로 결정된다는 것이다.
숫자는 일반적으로 어떤 흥미를 표현하거나 어떤 감정을 표현한다고 주장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사람의 호칭도 일종의 존칭이다. 고대 시호에서는 왕후, 고관, 저명한 문사가 죽은 후 시호라고 불렸다.
채식명이라는 것은 채식명이나 방 번호로 부르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남송 시인 양완리의 이름은 성재이고, 사람들은 이를 양성재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당대의 시인 맹호연은 양양인이어서 맹양양이라고 부른다. 장구령은 곡강 사람이라 장곡강을 군왕이라고 부른다. 한유는 하노이합양 (현재 허난성 맹현) 사람이지만 한유는 종종' 창리 한유' 라고 자칭한다. 창리 (오늘 랴오닝의현) 의 한씨 가문이 당대의 혁혁한 가족이기 때문에 세계는 그를 한창리라고 부른다.
손추록 총명하고 너그러움',' 손추록' 은 손권이다. 그가 추록 장군의 직위를 부여받았기 때문에 이렇게 불렀다. "건강을 나타내기 위해 검소하게 훈련하다" 라는 칭호는 "근래 럭셔리 크라운" 으로, 코우의 칭호는 라이 국공, 라이 공은 성직함이다.
관지는 관지의 지명을 가리킨다. 그들은 또' 노사 여러분, 장락왕의 아버지, 아버지, 안상의 순아버지' 라고 불린다. 처음 두 사람은 본관, 이름, 인물이라고도 하고, 후자의 두 사람은 먼저 저자와의 관계를 쓴 다음 겸손하게 자신의 이름과 인물을 불러 겸손한 태도를 나타냈다. 그들은 자신을 경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어 존경과 예의를 나타내는 태도를' 경어' 라고도 한다.
별명은 경멸과 꾸짖는 태도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가시진 왕", "오늘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자는 돌이킬 수 없다." 등등.
"마오 수이 자기 추천" "티안 레이, 작은 수직 귀". "홍문연" "입축 부족!"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다'' 남자아이는 무서울 게 없는데, 감히 여자를 돕다니! " 상대방을 부르다: 너의 아버지-상대방의 아버지를 존경스럽게 부른다. -응? 너의 딸-상대방의 딸을 존경스럽게 부른다. -응? 당신의 어머니-서로의 어머니 를 호출; 친족 관계-상대방의 친족을 호칭하다. -응? 당신의 아들-서로의 아들 을 호출; -응? 링고조-상대방을 존칭하는 학생.
아내와 아버지는 시아버지, 시아버지, 태산이라고 부른다. -응? 남의 성-너희 집, 너희 집.
아버지 죽은 이름 은 말했다-우리 아버지, 엄격한 첫 번째, 첫 번째 테스트. -응? 모사-선모, 선자, 선자.
동반자가 죽다—죽은 형, 동생, 여동생, 아내. -응? 자신을 부르다: 나의 아버지-겸손, 자신을 다른 사람의 아버지라고 부른다. 우리 엄마-겸손, 그녀의 어머니 를 주장; 내 형제-겸손, 자신을 그의 형제라고 부른다. -응? 자기 집은 나를 누추한 집이라고 부른다.
존칭: 존칭이라고도 하며, 상대방에게 존경을 표시하는 호칭이다. 대상에 따라 다양한 호칭이 있습니다.
황제를 부를 때 일반적으로 "폐하, 왕, 왕, 왕, 천자, 만성, 주, 주, 원수, 승천" 등이 있다. 일반인에게는' 공, 군, 발, 아들, 군, 주, 시아버지, 각하, 어른, 플랫폼, 유, 어른, 형제' 등이 있다. 고대 상대방의 아버지에 관해서는, 네 아버지, 네 아버지, 네 어른이라고 부른다.
네 엄마와 태군을 상대의 어머니에게 부르고, 정령을 상대의 아내에게 부르고, 태산과 병옹을 상대의 아내와 아버지에게 부르고, 곤종, 쿤유, 능웅 (동생) 을 상대의 형에게 부르고, 너의 아들, 너의 아들, 너의 작은 남편, 너의 아들, 너의 딸, 너의 딸을 불러라 구어체에서 더 흔하기 때문입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경어 항목.
문어문의 일상적인 호칭을 구하다.
(1) 우리 아버지라고 주장하고, 요구가 엄격하다: 우리 아버지라고 자칭한다. 나의 어머니와 가족은 착하다: 자신을 어머니라고 부른다.
남매: 자신을 남매라고 부른다. 고모: 자기 오빠 언니라고 불러요.
사조카: 자칭 조카. 제 아내, 아내, 아내, 비천한 징: 자신을 당신의 아내라고 부릅니다.
제 아내: 남편에게 전화하세요. 아들, 소년: 자신을 아들이라고 부른다.
딸: 자기 자신을 딸이라고 부른다. 친구: 자신을 친구라고 부른다.
나: 나 자신에게 전화해. (2) 다른 사람에게 아버지를 공경한다: 상대방의 아버지를 공경한다.
너의 어머니: 상대방의 어머니를 존경스럽게 부른다. 너의 아들, 아들, 후계자: 상대방의 아들을 존경스럽게 부른다.
너의 조카: 그를 조카라고 부른다. 너의 사랑과 너의 위안: 상대방의 딸을 존경스럽게 부른다.
사위: 상대의 사위라고 불러요. 며느리: 상대의 며느리라고 불러요.
정령, 선각, 당신의 아내: 상대방의 아내를 존중합니다. 쿤룬과 쿤중: 형제라고 불러요.
자조: 사람들을 아버지와 아들이라고 불러요. 켄지: 자신을 학생이라고 불러요.
고조: 다른 사람을 부르는 학생. (3) 상용경어: 상대방에게 요구하세요.
실례합니다: 상대방에게 질문에 대답하도록 요청하십시오. 선생님: 지도해 주세요.
높은 견해: 상대방의 관점과 견해를 저울질한다. 축하합니다: 상대방의 성공을 축하합니다.
당신의 성, 당신의 성: 상대방의 성이 무엇인지 물어보십시오. 교사: 상대에게 물어보면.
Guigeng 과 Fang ling: 서로 나이를 물어보십시오. 노인: 노인에게 나이를 묻다.
정부를 존중하고, 정부를 존중하고, 집을 존중하다. 화회: 상대방의 숙소로 전화하세요.
(4) 보통 예의: 용서를 구하고 따지지 마세요. 제발: 제발&; 상대방의 도움에 감사하다.
간섭: 방해. 어려움: 상대방의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5) 고대 중국의 많은 문명 명칭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다른 사람의 부모를 너의 엄마와 아빠라고 부른다. 부모님이 나의 아버지, 엄하고 착하다고 주장하다. 다른 사람의 집 마당을 너의 집이라고 부르고, 너의 집을 존중해라. 자신을 달팽이, 초막, 초당이라고 부른다.
부모님 고당, 춘헌, 부모님께 전화하세요. 아내의 아버지는 속칭 장인어른, 아칭장인 태산이다. 형제는 곤중, 당조, 형제이다.
부부는 아름답고 배우자는 반려자이다. 여자는 여자다. 남자는 남자다.
선생님은 선생님, 선생님, 멘토입니다. 학생은 학생이고 학생도 학생이다. 학교는 차가운 창문이다. 학우가 바로 동창이다, 등등.
(6)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은 문어 어휘를 자주 오용한다. 그들의 아들은 겸손하게' 개' 라고 부를 수는 있지만,' 너의 개는 어때?' 라고 말할 수는 없다. " 。 고대 여성은 지위가 없었기 때문에 남편이 아내를' 찌꺼기의 아내' 라고 불렀는데, 이것은 겸손한 단어가 아니라 경멸적인 단어였다.
나이가 들면 자신을' 바보 형제' 라고 부를 수 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을' 바보 형제' 라고 부를 수는 없다.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또래 남성을 부를 때는' 형님',' 좋은 친구' 라고 불러야 한다.
자신보다 어린 남자는' 좋은 형제' 라고 불러야 한다. 하지만 자신을' 좋은 형제' 라고 부를 수는 없다. 자신을' 동생' 이나' 동생' 이라고 불러야 한다.
현대 여성 교제의 호칭은 남성의 호칭을 가리킬 수 있다. (7) 문어문은 구어와 혼용해서는 안 된다. "귀경" 을 사용하는 것은 중년의 나이를 묻는 경어이다. 구어는 네가 올해 몇 살인지 묻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친애하는 친구, 당신의 올해 월급은 얼마입니까?" 라고 묻는다면? "올해" 라는 단어는 반복되고, "얼마나" 라는 단어도 마찬가지다.
"교사" 는 공물이다. 옛날에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데 쓰였던 표자.
예를 들어, "선생님,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클릭합니다 "당신의 책상은 무엇을 하는 겁니까?" 라고 물어볼 수 없습니다. 상대방의 이름을 알면 마음대로 대처할 수 없다. 너는 이렇게 말할 수 있다. "나는 많이 들었다."
또는 "만나서 반갑습니다" 서로를 아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이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라고 물었을 때 그때 너는 내 성이 무엇인지 말할 수 없었고, 내 성이 무엇이었는지, 아니면 내 성이 무엇인지 말할 수 없었다. 높은 발' 은 다른 학생들의 높은 능력을 칭찬하는 존경스러운 단어이다.
자신의 학생을 가리키는 데 사용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나의 고조소의 작품이 또 상을 받았다."
문장에서 "우리" 는 자신을 겸손하게 부르는 단어이고, "고조" 는 스승 형제를 존칭하는 단어이기 때문에 이 말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4. 5 개의 고대 문어문에서 호칭을 나타내는 단어를 수집하십시오. 옛사람들은 그들이 젊었을 때 이름을 지었고, 성인이 된 후 (남자 20 세, 여자 15 세) 는 글자와 이름 사이에 의미 있는 관계가 있었다.
한자는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한 것이고, 동배나 어른에 대한 예의와 존중이다. 예를 들어, 구평은 굴원이라고 하고, 사마천은 사마자장, 도연명은 타오, 이백은 부르고, 두보는 부르고, 한유는 한추라고 부르고, 유종원은 유자후라고 부르고, 구양수는 구양영숙, 사마광은 사마군석, 수시는 소자첨, 소길은 소자연이라고 부른다.
책 이름은 별칭 번호, 표 번호라고도 합니다. 이름, 글자, 번호의 근본적인 차이는 전자가 아버지나 어른에 의해 결정되고, 후자는 스스로 결정된다는 것이다.
숫자는 일반적으로 어떤 흥미를 표현하거나 어떤 감정을 표현한다고 주장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사람의 호칭도 일종의 존칭이다. 고대 시호에서는 왕후, 고관, 저명한 문사가 죽은 후 시호라고 불렸다.
예를 들어 도연명은 형석이라고 하고, 구양수는 구양문충공이고, 왕안석은 왕문공이고, 범중연은 공이고, 왕오는 수공이고, 좌광두는 좌공이고, 사가법은 충열공이고, 임측서는 임문충공이다. 진회를 * 부장이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악사' 이다.
채식명이라는 것은 채식명이나 방 번호로 부르는 것을 말합니다. 남송 시인 양완리가 이를' 양' 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이를' 양' 이라고 부른다. 야오텅이는 그 이름이 보헌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보선생과 보선생이라고 불린다.
또 예를 들어 푸송령은 라마단 선생이라고 부르고, 양계초는 빙실 주인이라고 부르고, 담시동은 담장비 (그의 라마단 이름은 장비루) 라고 부른다.
5. 문어문의 호칭에 대한 경어는 1 입니다. 링: 명사나 형용사로 쓰이기 전에 타인의 친족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며' 아름다움' 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너의 엄마와 아빠: 다른 사람의 부모에 대한 경어.
너의 형제자매: 다른 형제자매에 대한 예의바른 호칭.
너의 아들과 너의 사랑: 다른 사람의 아이에 대한 경어.
순차 추첨: 다른 사람의 아내를 존경스럽게 부른다.
친족 관계: 다른 사람을 부르는 친족.
2. 고대에는 첫걸음이 하급자로서 상급자에 대한 존칭으로 시작되었는데, 나중에는 편지 속의 동행들 사이에 많이 사용되었다.
3. 과거에는 아이들이 부모에게 보내는 편지가' 슬하 부모' 로 시작됐다. 사람들은 젊었을 때 부모의 무릎에 기대곤 했고, 집서에서' 무릎 아래'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부모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나타냈다.
4. 좌구: 도교좌구는 학생의 선생님에 대한 존칭으로 자주 쓰인다. 강사, 강사도 교육, 강의에 종사하는 학자에 대한 존칭이지만, 동행에게 편지인과 수신인 사이에는 사제관계가 필요하지 않다. 집필석, 집필석, 사석은 모두 문사에 대한 존칭으로 문인들 사이에서도 자주 번갈아 사용된다. 글쓰기는 글쓰기다. 역사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작품의 역사를 가리킨다.
6. 고대 중국어의 호칭 숭배문.
1. 존중의 예의를 나타냅니다. 경례를 할 때 무릎을 꿇고 허리 수준까지 고개를 숙이고 양손을 바닥에 놓는다. 나중에 경례의 통칭으로 쓰였다.
예: "책 고명": "민족에게 같은 예배를 드리면 군은 반드시 예배에 답해야 한다. \ "라고
2. 복종 예배.
예: 좌전? 15 년: "진거산, 룽디 이웃, 먼 황족. 왕릉은 그 사람만큼 좋지 않고, 또 바쁜데, 왜 그릇을 바칠 필요가 있는가? "."
3. 놀다 제의하다.
예를 들어,' 통사' 제 6 회: "그는' 치아 오도가 나라를 팔아 영광을 구하니 빨리 처리해 주세요' 라는 문안을 한 권 경배했다. \ "라고
4. 존중.
예:' 진서'? 당태종의' 간문제기': "사제를 끼고, 부디 경배하지 마라. \ "라고
5. 감사합니다.
예: 논어? 양품: "양품은 공자를 만나야 하는데 공자가 그를 만나지 않으면 공자에 속한다. 공자는 죽으면 죽었지만, 그를 경배하러 갔을 때 여러 가지 불신을 만났다. \ "라고
6. 제사를 지내다 참관하다.
당두보의 "이혼기" 시에서 "몸이 아직 밝지 않은데, 왜 큰어머니를 경배하는가?" 라고 말했다. " 。 \ "라고
7. 축하합니다. 예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명절',' 생일'.
8. 찬양.
예: 청비' 우구집서': "청두 동창형제비. \ "라고
9. 어떤 의식을 통해 어떤 관계를 형성하다.
예: "청평산당 사투리서? 아카시아: "두 사람은 남매를 숭배한다. \ "라고
10. 공무원 임명 기사 신분
예: 《한서》요? "앙전": "바이앙이 가장 흔하고 장군이다. \ "라고
1 1. 플러그를 뽑습니다.
예: "시조 남단탕": "개단탕, 경배하지 마라. \ "라고
식물의 이름입니다. 회색 야채입니다.
예: "둘째 계집애? 잔디를 놓다: "안녕, 가을 가을. 흥병서: "이것도 퀴노밀처럼 큰 잎으로 유명하다. \ "라고
13. 성.
7. 고대 문어문에서 경어를 나타내는 단어는 고대인들이 젊었을 때 지은 이름이며 성인 (남자 20 세, 여자 15 세) 이 취한 것으로 단어와 이름 사이에 의미 있는 연관이 있다.
한자는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한 것이고, 동배나 어른에 대한 예의와 존중이다. 예를 들어, 구평은 굴원이라고 하고, 사마천은 사마자장, 도연명은 타오, 이백은 부르고, 두보는 부르고, 한유는 한추라고 부르고, 유종원은 유자후라고 부르고, 구양수는 구양영숙, 사마광은 사마군석, 수시는 소자첨, 소길은 소자연이라고 부른다.
책 이름은 별칭 번호, 표 번호라고도 합니다. 이름, 글자, 번호의 근본적인 차이는 전자가 아버지나 어른에 의해 결정되고, 후자는 스스로 결정된다는 것이다.
숫자는 일반적으로 어떤 흥미를 표현하거나 어떤 감정을 표현한다고 주장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사람의 호칭도 일종의 존칭이다. 고대 시호에서는 왕후, 고관, 저명한 문사가 죽은 후 시호라고 불렸다.
예를 들어 도연명은 형석이라고 하고, 구양수는 구양문충공이고, 왕안석은 왕문공이고, 범중연은 공이고, 왕오는 수공이고, 좌광두는 좌공이고, 사가법은 충열공이고, 임측서는 임문충공이다. 진회를 * 부장이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악사' 이다.
채식명이라는 것은 채식명이나 방 번호로 부르는 것을 말합니다. 남송 시인 양완리가 이를' 양' 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이를' 양' 이라고 부른다. 야오텅이는 그 이름이 보헌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보선생과 보선생이라고 불린다.
또 예를 들어 푸송령은 라마단 선생이라고 부르고, 양계초는 빙실 주인이라고 부르고, 담시동은 담장비 (그의 라마단 이름은 장비루) 라고 부른다. 당대 시인 맹호연은 양양인이라 맹양양이라고 한다. 장 jiuling 는 Qujiang 사람들 이다, 그래서 장 Qujiang 이라고 칭 한다. 유종원은 하동 (이 산서영제) 사람이어서 유합동이라고 부른다. 왕안석은 북송 강서 임천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임천왕이라고 부른다. 명대 연극가 탕현조, 명당 임천 (강서 임천인). 구, 청대 초학, 장쑤 곤산진인, 인칭 구. 강유 웨이는 광동 남해인으로, 강남해라고 불린다. 북양 군벌의 수장인 원세카이는 원상성 () 이라고 불린다.
청말에는 조롱으로 가득 찬 유명한 대련이 있다. "승상이 천하보다 날씬하고, 농부는 늘 천하에 척박하다." " 제 1 련' 합비' 는 이홍장 (안휘합비인) 을 가리키고, 제 2 련' 상숙' 은 장쑤 상숙한 옹동에서 태어났다고 지적했다.
군왕이 주장하는 한유는 하노이하양 (오늘 하남성 맹현) 에서 태어났지만 한유는 종종' 창리 한유' 라고 자칭한다. 창리 (오늘 랴오닝의현) 의 한성은 당대에 귀족 가족이기 때문에 세계는 그를 한창리라고 부른다. 또 다른 예로, 수시의 본적은 쓰촨 매주이지만, 그는 때때로 자칭' 조현 수시',' 소조현' 이라고 자칭한다. 수시는 조현 귀족 가족이기 때문이다.
손추록 총명하고 너그러움',' 손추록' 은 손권이다. 그가 추록 장군의 직위를 부여받았기 때문에 이렇게 불렀다. 매화령에는' 북쪽에서 달려온다',' 엄태사 용병명, 문소보군 대광명' 과 같은 문장이 있다. 달리기는 홍승구의 관직이고, 태사는 안진경 관직의 성명이며, 소보는 문천상의 관직이다.
"아내와 책": "시마 천 셔츠, 많이 배울 수 없다. 클릭합니다 "사마" 는 백거이를 가리키며, 한때 강주 사마였다.
관명을 인간으로 사용하는 명칭은 고대에 상당히 보편적이었다. 예를 들면, 가의를 자태우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대림 칠현' 중의 하나인 은 보병 대위로, 세계에서 보병으로 불렸다. 지강은 일찍이 종삼의에게 절을 했고, 세계는 종삼의라고 불렀다. 동진 대서예가 왕희지는 우군 장군으로, 사람들은 여전히 그를 왕우군이라고 부른다. 왕 웨이 (Wang Wei) 는 원래 상 우청 (youcheng) 으로 알려졌으며 왕 우청 (Wang youcheng 두보는 좌측 청소부라고 불리며, 그는 두공부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그는 외무부 교정이기 때문이다. 유우석은 한때 태자의 좌상빈으로 유객이라고 불렸다. 유영은 유툰전이라고 불리는 둔전 외교대신을 역임한 적이 있다. 스시는 단명당 한림학사, 인칭 수였다. "건강을 나타내기 위해 검소하게 훈련하다" 라는 칭호는 "근래 럭셔리 크라운" 으로, 코우의 칭호는 라이 국공, 라이 공은 성직함이다.
매화령에서는 청나라에 의해 예친왕으로 많이 봉쇄되었다. 유경정 전: "영남 남하, 안휘수남은 영남, 막부 중공정" 과 결혼하고 싶다. 영남은 명말 좌량옥 봉호 영남후의 성명이다.
예를 들어 제갈량 은 한 번 황후 우 허우 (Wuhou) 로 책봉되어, 후세 사람들은 모두 우후 (Wuhou) 에 비례했다. 남북조 시인 사령운 () 은 그의 조상 사현 () 의 공적 칭호를 비난하는데, 그는 과거에 감사한 적이 있다. 당나라 초, 청 guogong 밀봉 했다, 그래서 세계는 웨이 말했다; 유명한 병사 곽자의는' 안사의 난' 을 평정하여 곽자의라고 불리며' 곽펀양' 이라고 불린다. 대서예가 추 수량 () 은 하남 공작 () 으로 봉쇄되어, 세칭 추 하남 () 으로 불린다. 북송 () 시대에 왕안석 () 은 정국공 () 으로 봉쇄되었고, 세명 () 은 왕경경 () 이라고 불렀다. 사마광은 문국공으로 봉인되었고, 세계는 사마문공을 불렀다. 명초 주원장 () 의 대신인 유기 () 는 정성으로 작작을 봉하고, 사람은 성실에 걸맞는다. 관지는 관지의 지명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적벽전쟁':' 예주는 지금 무엇을 원합니까? " 유비는 예주 도사였기 때문에 관지라고 부른다. 또 지아 이순신 (Jia yi) 은 창사 왕 (Changsha Wang) 으로 강등되었고, 세계는 지아 창사 (Jia Changsha "건안 칠자" 중 하나인 공융은 한때 북해상이었고, 세계는 공북해라고 불렀다. 도연명은 일찍이 펑택현령을 맡았고, 세명은 도펑택이라고 불렀다. 루오 전 린하이 치안 판사, 세계는 롤린해 라고 말했다. 중심점 상원 전 도지사, 중심점 jiazhou 라고; 웨이 소주 도지사, 역사 웨이 소주 라고 했다; 리우 Zongyuan 전 Liuzhou 도지사, 세계는 Liuzhou 말했다; 자도는 창강공주, 세명 자창강, 시집을' 창강집' 이라고 불렀다.
또한 "네 사람, 루지, 장락왕의 아버지, 여의 아버지, 안상춘의 아버지" 라고 불리며, 처음 두 사람은 본처, 이름, 글자, 후자의 두 사람이 먼저 저자와의 관계를 쓴 후 이름, 글자를 썼다. "오인묘비", "현사가 오공, 태사 문기문공, 맹창요엽공", 처음 두 사람은 관직, 글자, 성, 후자의 이름은 글자, 성이다. 매화령은 관직을 사후 호라고 하고, 성 (), 관직 (), 이름 () 이라고도 부른다. "승직" 은 "관직, 본관, 존칭" 이라고 불린다.
8. 고대 중국인의 호칭 문어문의 일상적인 호칭사.
(1) 자기 겸손
나의 아버지와 엄격한 가족: 자신을 아버지라고 부른다.
나의 어머니와 가족은 착하다: 자신을 어머니라고 부른다.
남매: 자신을 남매라고 부른다.
고모: 자기 오빠 언니라고 불러요.
사조카: 자칭 조카.
제 아내, 아내, 아내, 비천한 징: 자신을 당신의 아내라고 부릅니다.
제 아내: 남편에게 전화하세요.
아들, 소년: 자신을 아들이라고 부른다.
딸: 자기 자신을 딸이라고 부른다.
친구: 자신을 친구라고 부른다.
나: 나 자신에게 전화해.
(2) 존경스럽게 다른 사람을 부른다
너의 아버지: 상대방의 아버지를 존경스럽게 부른다.
너의 어머니: 상대방의 어머니를 존경스럽게 부른다.
너의 아들, 아들, 후계자: 상대방의 아들을 존경스럽게 부른다.
너의 조카: 그를 조카라고 부른다.
너의 사랑과 너의 위안: 상대방의 딸을 존경스럽게 부른다.
사위: 상대의 사위라고 불러요.
며느리: 상대의 며느리라고 불러요.
정령, 선각, 당신의 아내: 상대방의 아내를 존중합니다.
쿤룬과 쿤중: 형제라고 불러요.
자조: 사람들을 아버지와 아들이라고 불러요.
켄지: 자신을 학생이라고 불러요.
고조: 다른 사람을 부르는 학생.
확장 데이터
고대 명칭
호칭은 일종의 문화 현상이다. 한 시대의 호칭에서 한 시대의 풍모를 엿볼 수 있다. 주소도 거울이다. 호칭의 변화는 문화의 변화이자 역사 문화의 반영이다.
중국인의 명칭은 본질적으로 중국 문화의 발전사로, 중화민족의 유구한 문화사의 침전과 변천을 담고 있다. 중국인의 호칭은 종법제도, 풍습, 등급, 지위, 명예 등의 반영이다. , 장로, 후배, 상하 각각 호칭 세트가 있어 누구도 능가할 수 없다. 호칭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인들은 종법 예절 제도를 중시하고,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관직과 과거사의 표현을 중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래된 형제 호칭
형제 등급 호칭: 고대에는 형제 간의 등급 순서가 보 (), 중 (), 삼촌 (), 희 () 로 표시되었다. 백은 맏이이고, 시계는 둘째, 숙은 셋째, 계절은 막내다. 아버지의 형은' 아버지', 아버지의 둘째 형은' 관중', 관중형은' 아저씨', 막내 삼촌은' 희의 아버지' 라고 부른다. 나중에 아빠의 오빠를 통칭하여' 아저씨' 라고 불렀다.
고대 부모 호칭
부모는 고당, 춘헌, 부모, 슬하, 대학원 시험 등이라고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