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 신이치는 타인의 장점을 끌어내며 로버트가 제안한 '삼원론'을 계승하는 동시에 2천 단어에서 3천 단어에 이르는 마이크로 소설의 길이 제한을 최초로 돌파한다. 4천~5천 단어. "'말하면 길어지고, 말하지 않으면 짧아진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마이크로 소설의 유연성과 표현력을 크게 높여준다. 둘째, 싱신은 마이크로 소설의 소재를 인간 생활의 모든 영역으로 확장했으며, 특히 SF 소설에 능하다. 그의 소설 중 일부는 상상 속의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일부는 동화나 우화와 비슷하고, 일부는 철학적이며, 일부는 추론과 서스펜스가 매력적이며, 일부는 요정과 유령에게 인간의 감정과 영성을 부여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호시 신이치의 마이크로 소설은 독창적인 각도를 선택하여 독특한 관점을 창조하고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사회 생활의 다양한 단편을 다양한 각도에서 반영하는 절묘한 작은 거울과 같습니다.
호시 신이치는 선화 기법을 활용해 작품 속 주인공을 부조적인 묘사로 표현하는 데 능숙하며, "육체적 닮음보다는 정신적 닮음 강조"로 등장인물들이 대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개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해준다. 그리고 행동. 적절한 세부 사항을 포함하여 간결하고 간결하게 마이크로 소설을 쓰려면 뛰어난 재봉 기술을 익혀야 합니다. Xing Xinyi는 이것을 잘 알고 있으며 예기치 않게 성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는 긴 이야기를 짧게 유지하고 잉크를 금처럼 소중히 여기며 천 마일을 퍼뜨립니다. 호시 신이치의 마이크로 소설이 사람들에게 신선한 시선과 예술적 향유의 끝없는 뒷맛을 선사할 수 있는 이유는 그가 작품의 마지막에 묵직한 '무게'를 놓는 것과 불가분하다. 호시 신이치의 마이크로 소설 중 상당수는 동화와도 같으며 생생하고 흥미롭고 교육적이어서 어른과 어린이 모두에게 사랑을 받습니다. Xingxin의 붓질은 사회 곳곳에 존재하는 다양한 문제와 모순을 반영하며 현실 생활의 구석구석까지 꿰뚫고 있습니다.
일본의 작가이자 번역가인 쓰즈키 미치오(Michio Tsuzuki)가 1959년 유럽과 미국에서 유행했던 마이크로 소설을 일본에 공식 소개한 이후, 이 문학적 스타일로 글을 쓰는 일본 작가들의 수가 해마다 늘어났다. 그러나 20년 넘게 호시 신이치는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늘 앞서 나갔고, 이 분야에서는 '특허'를 갖고 있는 듯하며 '일본 마이크로 소설의 창시자'로 존경받는다. 1974년 일본 신초샤샤는 전18권으로 구성된 『호시 신이치 전집』을 출판했다. 1983년 10월 현재 호시 신이치는 세계 기록의 창시자라 할 수 있는 작품을 1000여 편이나 발표했다.
머리카락 조각과 그림 그리기에 능숙한 '미니어처 조각가'가 수십 미터 높이의 조각상을 다루는 조각가보다 노력이 덜 들진 않을 수도 있다. 마찬가지로, 작은 소설을 쓰는 것은 대규모 소설을 만드는 것보다 쉽지도 덜 번거롭지도 않을 수 있습니다. 호시 신이치의 마이크로 소설은 간결성, 단순성, 신선함, 시대를 초월함, 풍부한 시적 풍미로 인해 일본에서 "소설 속의 하이쿠"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인위적인 요소가 전혀 없으며, 일본의 초등학생, 중학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이 단순한 글쓰기 스타일의 형성은 작가의 노력과 생각의 결과입니다.
고단샤 재팬은 1981년 문예계간지 '마이크로 노벨 문학상'을 창설하고, 1년에 한 번 개최되는 '호시 신이치 마이크로 노벨 문학상'을 잡지에 제정했다.
호시 신이치는 '창작의 길'('현대문학 전집·호시 신이치 전집·해설(곤다만지)', 일본 신초샤, 1979년판)이라는 글에서 '나에 대하여'를 썼다. 내 글의 주제에 제한을 두지 마십시오. 그러나 나는 세 가지 원칙을 세웠습니다. 첫째, 나는 음란물이나 살인 장면을 묘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둘째, 유행을 따르거나 시사 및 관습에 관한 작품을 쓰지 않을 것입니다. 문학의 상업화가 점점 심각해지고 일본 문학계에 음란물과 살인이라는 주제가 범람하고 있는 오늘날, 호시 신이치가 글을 쓰면서 항상 그토록 진지한 태도를 유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호시 신이치의 작품은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견딜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10년 전에 그의 작품을 읽어도 결코 낡은 느낌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그의 작품에는 특정 장소, 환경, 시대, 사건, 이름이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시대의 변화에 따라 쓸모없어질 수 있는 요소를 제거합니다. 호시 신이치의 작품에서는 인물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거의 찾아보기 힘들고, 심지어 주인공의 이름조차 N이나 S 등의 글자로 대체되는 경우가 많다.
호시 신이치는 '캐릭터 설명'이라는 글에서 "왜 내 작품에는 평범한 이름을 사용하지 않는가? 일본 이름은 고유한 특성이 있기 때문에 독자들은 이름을 보고 캐릭터의 성격과 성격을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 나이, 어떤 이름은 지위가 있는 신사를 떠오르게 하는 반면, 어떤 이름은 매력적인 미인을 떠오르게 하는 경우가 흔하다. “호시 신이치는 독자들이 주인공의 이름만으로 특정 이름을 얻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 인상은 캐릭터를 '살아있게' 만들고 행동을 통해 캐릭터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호시 신이치는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통해 말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소설은 에세이가 아니라, 비평가들이 현실적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신비롭고 난해한 '천국의 책'을 쓰는 것보다 단순하고 이해하기 쉬운 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하늘에서 온 책』. 생생하고 흥미로운 작품을 독자들에게 직접 전달하여 독자들이 직접 맛보고 판단할 수 있도록 합니다.
1926년 9월 일본 도쿄의 과학계 집안에서 태어났다. 할아버지 코가네이 료세이는 인류학자, 할머니는 분하우젠 오가이의 여동생 키미코, 아버지는 제약회사 경영자였으며 미국에서 유학해 약학대학을 설립하고 회원을 역임했다. 상원.
1956년 사업실패를 면하기 위해 그는 UFO연구회에 가입했다.
1957년 호시 신이치와 시바노 타쿠미가 공동으로 일본 최초의 SF 팬진 '우주먼지'를 창간해 일본 SF 문학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같은 해, 문단 선배 작가들의 호평을 받은 데뷔 소설을 출간했고, 이 작품은 당시 에도가와 란포가 편집했던 추리소설 잡지 '보석'에 복각되기도 했다. 그는 단숨에 문학계에 뛰어들었다.
1960년 나오키상 수상(나오키상 후보에 4번이나 오른 기록이 있다)
1974년 일본신초샤는 『호시신이치 전집』을 출판하고, 여기에는 10권에서 많게는 8권이 포함되었습니다. 1976년 일본추리소설가협회 대상을 수상했다.
일본 고단샤는 1981년 문예 계간지 '소설 정원'을 창설하고 매년 개최하는 '호시 신이치 마이크로 소설 문학상'을 잡지에 제정했다.
1983년 10월 현재 호시 신이치는 세계 기록 경신자라고 할 수 있는 1000편이 넘는 작품을 발표했다.
1993년 1001번째 단편소설을 완성한 후 그는 집필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이후 그의 상태는 급격히 악화됐다.
1997년 간질성 폐렴으로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