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물에 새겨진 글자, 머리말과 꼬리말을 그린 이름: 로 ~ (제목). 문제 ~.
◎ 스타일: ~ 유형.
◎ 법률 및 규정에 규정 된 사항: 조 ~. 제 3 조, 제 1 조.
◎ 자금과 돈: ~. ~ 응. 남자 ~. 저장 ~. 환희 ~
쿵, 쿵: ~ 문. ~ 전투. ~ 플러그. -안에 있어.
◎ 까지: "황산 주변 ~ 소머리".
◎ 숙박 손님: ~ 손님.
◎ 비어 있음: "~ 말을 듣지 않고, 강간은 태어나지 않는다."
◎ 천천히: ~ 걸음. ~ ~.
응, 칸, 서점에 가서 고대 중국어 사전 한 권을 사는 게 좋을 것 같아 .. 학교에 가지고 있지 않아서 인터넷에서만 알아봐 줄 수 밖에 없어.
문어문의 방향은 무슨 뜻입니까? 고전 중국어에서 "방향" 의 중요성:
1, 위상 Xiang
① < 이동 >: 자세히 보세요. 관찰하다. "서귀신": "백악학마."
② < 이름 > 외모. 공작새 남동쪽 비행: "내 아들은 이미 살이 빠졌지만, 나는 이 여자를 되찾을 수 있어서 기쁘다."
③ < 이동 >: 도움말; 보조. "두꺼비 유람": "어둠과 혼란에 관해서는 사물이 같을 수 없다."
④ < 남을 돕는 사람. "기씨회 벌벌": "위태롭지 않고, 도움을 주지 않으면 건너편으로 사용한다."
⑤ < Name > 왕을 보좌하는 장관; 재상' 염파': "그리고 평범한 사람은 여전히 부끄러운데, 어떻게 된 감정인가?" "
다시 ... 총리. "자통치 건주집의": "항목, 냄새."
⑥ < 의식을 주재하는 사람. 루즈, 쩡용, 유연, 공시화가 앉았다. "사당의 일. 만약 네가 동의한다면, 단락은 작은 것이 되기를 원한다. 클릭합니다
2. 향방
① < 에이전트 > 상호. "진정표": "혼자,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다."
② < 부 > 는 동작이 한쪽으로 치우치는 것을 나타냅니다.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다: "너는 제때에 집에 갈 수 있다."
③ < 부 > 상 이동; "검소한 훈련은 건강해 보인다." "우리 집은 가난하고 천하에는 사악함이 없다." "
1 과 동일; * * * 동일. 4. 교류 친구를 사귀다.
서로 사이좋게 지내다.
문어문의 절대적인 의미는 무엇입니까? 1.' 여음 감는 빔' 을 자르다
이극' 불인도 절세의 미륵불'
"가짜 배" 를 헤엄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결코 강변에 도착할 수 없다.
4.' 단체의 목소리는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 을 사라진다
5 놀라운 경이로움
6 고립은 "아내를 이런 절망의 지경에 빠뜨린다"
문어문에서는 무슨 뜻입니까?
(1) 접속사.
1, 수신 관계를 나타냅니다. 번역은 "방금" 와 "편리함" 또는 "원래" 와 "이미" 로 번역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왕 시앙 (Wang Xiang) 은 "용감한 사람들! 한 잔 주세요. " 그럼 술로 때려주세요. "홍문연"
(2) 그래서 나무는 끈으로 곧고 금은 예익이다. ("설득")
③ 쑤 와 검사, 산 은 모두 석동이다. ("시종산의 이야기")
(4) 보세요, 벌레가 캐노피에 모입니다 ("짜임")
2, 조건, 가정 관계를 나타냅니다. 만약, 만약, 만약, 그리고, 그리고, 그리고.
① 진입은 집에 갈 수 없고, 외환에 대해서는 무적이고, 국망은 영영 () 이다. ("안락으로 우환에서 태어났다")
(2) 나를 섬기지 않으면 병이 오래 걸린다. ("뱀잡이가 말했다")
3. 좌표 관계를 나타냅니다. 이 용법은 두 개 이상의 "다음" 을 함께 사용하며, 각 "다음" 은 상대적인 의미와 구조가 비슷한 절에 사용되어 절 사이에 병렬 관계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JIU' 로 번역할 수도 있고 번역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① 겸손 발 수치심, 관우 모리 근처 보상. ("세설")
② 입효, 출형. ("논어"? 학습 및 ")
(3) 소도시, 대도시.
4, 전환, 양보 관계를 나타냅니다. 전환을 나타낼 때 마지막 문장에 사용되어' 단' 과' 단' 으로 번역된다. 양보를 나타낼 때 앞의 문장에서' 비록' 과' 예' 로 번역한다.
(1) 그 몸에는 수치스럽고 혼란스럽다. ("세설")
(2) 손으로 자른 다음 갑자기 뛰어 올랐다 ("짜임")
5, 선택 관계를 나타냅니다. 종종' 아니오' 와' 아니오' 와 함께' 예' 와' 아니오' 로 번역된다 ... 네.
(1) 네가 죽든지, 아니면 네가 이주하든지 ("뱀 잡는 자")
(2) 먹지도 않고 먹지도 않는다
(2) 부사.
1, 판단문에서 강조 및 확인 역할을 하며' 예' 와' 예' 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이것은 악양루의 대관이다. "악양루의 이야기"
2. 이미 발견하거나 발견한 것에 대한 강조. "이미", "원래", "원래" 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① 강과 마찬가지로 배에 타고 있다. "요리전"
(3) 명사.
1, 섹션 또는 전체 단락의 수를 나타냅니다.
① 논어 6 부.
2. 지침 및 규칙.
(1) 모범을 보이다.
이 글자는 문어문에서 무슨 뜻입니까? 그것은 "체스" 를 의미합니다.
문어문의 인용은 무슨 뜻입니까?
동사 의미:
1, 문지르다. 문자나 이미지가 새겨진 물체에 종이 한 층을 덮고, 두드려 선명하게 하고, 잉크를 발라 문자와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수서경본지": "그 전승의 원천은 여전히 비밀부에 있다."
또 다른 예로, 문지르는 과정, 손의 확장 (비석에 문자와 그림을 베껴 쓰는 예술) 토폴로지 (토폴로지 바인딩 책); 탁인 (비석이나 그릇에 문자와 그림을 베껴 쓴다); 탁인 잉크 (탁인 잉크) 등.
2, 붙여 넣기.
청인 장남장' 호전': "그저께 역병관에게 종기를 맞고 흑지옥에서 썩은 고약을 받았다."
3. 바르다.
청인 장남장' 호전': "극귀신은 몇 명의 동향과 섞여서 마을에 와서 한적한 곳을 고르고, 얼굴을 닦고, 옷차림을 준비하고 ... 문으로 들어갑니다."
또 다른 도살장
형용사의 의미:
1, 켜기; 광활하다. 예를 들면: 토폴로지 (거대한).
2. 낙타 (루투오). 일반적으로 "추락" 이라고 불립니다. 확장이라고도 합니다.
(1) 무절제하다. 제한 없음 광야에 얽매이지 않다. 김각규' 포박 부집합': "하지만 이미 초라한 아들, 뼈도 없고 즐거워하며, 이 사람과 친해져서, 이 사람에게서 평안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당루안' 칠언시' 제 42 곡:' 진간구 용학호, 유유유자적하다. " 서명부는 "방추를 타고 연회에 간다" 고 했다. "상황이 한 번도 내려온 적이 없고, 수재가 시큰한데, 왜 이렇게 부유한가?" " "북사 양소전": "소숙지가 커서 세부 사항에 얽매이지 않는다."
(2) 빈곤과 좌절; 초라하다 형세가 암담하다. 한 양웅 "해조": "관청의 연후! 클릭합니다 당이영' 즉 나무' 시는 "가을에는 생계가 없고 술국만 사랑한다" 고 말했다. 송육유' 취도인' 시는 "세상에 남으면 10 일 먹지 않는다" 고 말했다. 청 푸송령'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조나: "태어날 때 적당하고, 죽어도 돌아갈 수 없다." 웨이의 할머니: "나중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건, 예를 들면 가운, 종업원에게 전당포로 보내져 필수품이 되었다."
(3) 강제 드릴링; 외롭다. \ "Yuefu 시, 청상가, 셋. "자랑스러운 농업 열 곡": "옷은 묶이지 않고 행인은 끊어진다." 원양사안' 류행수' 네 번째 할인:' 알몸 거친 옷, 산에서 일하다. 조용하고 한가하지만 크고 미묘하다. 클릭합니다
동사 의미:
1, 확장 : 개척성 개방성 펼치다. "후한서 떠우헌전": "개강 토토."
2. 손으로 물건을 밀다. 일을 밀어내다. 열자 푸설편: "공자의 힘은 국가의 풍속을 넓힐 수 있지만, 그는 힘으로 그것을 듣는 것을 거절했다. 수호전 (2 1): "제 손을 열어주셔서 죄송합니다. ""
3. 전개 열어.
4. 지원 들어 올리다. 두보 () 는 "취옹의 뜻은 술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제후국이 술로 서로 바라본다" 는 시에서 "나도 제후국의 단골손님이며, 한 곡을 쉬며 금창을 펼쳤다" 고 썼다.
5. "말을 전하며 외치다". 발전. Huainanzi 원래 도로: "그것은 사중주 팔극이다. 클릭합니다
6. 탁발록을 참조하십시오. 북위 황실의 성. 나중에 나는 성을 바꾸었다. 김세원 덕명전: "원덕명은 탁발위에서 태어났다." "재치통감 송인종보원 2 년": "우리 조상은 원래 위인이었고, 제염은 고국으로 남아 있었다."
또 다른 zhí
1, "쉬운" 과 같습니다. 받아라 접다. 장한항' 사' (후한서에 따르면): "도 ("문선 ") 는 여전히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
2. 역시' 이거' 입니다.
문어문에서는 무슨 뜻입니까? 모미
해석:
1 없음을 나타냅니다.' 없음' 과 같습니다.
서로 알지 못함-Liu Tang Zongyuan 의 "세 계명"
감히 문을 건너지 못하다. --리우 당나라 Zongyuan "어린이 지구 전기"
그래서 알 수가 없다. --스와 송 시 \ "shizhongshan 지 \"
그것을 얻을 수 없다. -"역사 기록 웨이 gongzi 전기"
2. 훈계를 표시하다. 안 돼 아니요; 할 수 없어요.
머물지 않도록 주의해라. -"물고기 대만 심장 이순신, jiao zhongqing 의 아내를위한 고대시"
친지가 없다고 근심하지 마라. --돈 가오 시 "당나라 동다"
여러 사람의 토론을 사용하지 마라. -"보라색 동치검"
의미를 나타냅니다.
1, 아무도; 아무 것도 없다.
유지할 수 없다. -'묵자 실전'
승낙하지 마라. -"삼국과 제갈량 전기"
감히 위반하지 못하다. -"보라색 동치 지검당"
그게 다예요. --리우 밍 지 의 "우 이온 천리마"
명사의 의미:
1, "막" 을 전달합니다. 유기체 내부의 얇은 피부 조직.
"뇌가 부족하고 발톱이 부족하다. -'조선시전' 권 10
2.' 사막' 을 통해. 사막.
티두모, 모두 김에 있다. -"관화 진어"
3. "막" 을 전하다. 막부 시대
머틀 성에 관한 책. -\ "역사 기록 리 전기 \"
4. "말을 전하다". 고난 징그럽다.
주위를 둘러보고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다. -"시 야디 이순신"
사직하면 국민에게 너무 지나치다. -"시 야 판"
동사 의미:
1,' 모' 를 전하다. 모파.
성인에게 등급이 너무 높다. -"시 소야 묘사"
2. "말을 전하여 빌딩에 내려가다". 멈추다.
칼은 붙이지 않고 칼날 사이를 헤엄칠 수 있다. -"파이프"
3.' 흠' 을 전하다. 사모 동경하다.
군자는 세상에 있는데, 그는 어찌할 바를 몰라, 모도 없다. -"논어 입인"
형용사의 의미:
1, "사막" 을 전달합니다. 거대하다.
망망한 광야. -'장자 소요여행'
2.' 사막' 을 통해. 침묵.
먹전은 새를 보지 못하고 몸을 돌렸다. -"튜브 리틀 마리나"
모미
명사의 의미:
1, 글자를 안다. 갑골문 글리프. 하루 (mǎng). 해가 풀밭에서 떨어지는 것은 밤이 점점 어두워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황혼" 의 원어입니다. 본의: 해가 질 때.
모, 하늘도 귀신이다. -\ "Shuowen \"
모, 밤도. -'광야'
그렇지 않으면 안 됩니다. -"시 기봉 동방 미지의"
성공하지 못한 것을 누가 압니까? -"시와 우아함"
비모천. -"시 주송 관작"
모도 거룩합니다. -"예기 왕문세자"
매일 먹다. -"전국 정책과 제나라 정책"
별이 다르다. -\ "책 홍범 \"
모야월명. --스와 송 시 \ "shizhongshan 지 \"
모춘철. -"논어 고급"
2. "막" 을 전하다. 막부.
3. 성
"모" 는 대명사와 부사를 모두 가지고 있다.
첫째,' 모' 는 대명사로 쓰인다
모' 자는 부정대명사로 단독으로 주어를 맡을 수 있으며, 사람과 사물을 지칭하는 기능이 있어' 없음',' 없음',' 없음' 등을 나타낸다. 예:
(1) 남편을 알아요! ("논어"? 현문 ")
(2) 임군은 냉혹하고 무정하다. 이군, 모든 정의. ("맹자"? 릴루 ")
(3) 나는 늙은 아버지가 있는데, 나는 죽어도 그를 키울 수 없다. "다 끝났어?" (가시 다섯 개)
(4) 보민을 왕으로 삼고 저항할 수 없다. ("맹자"? 혜량 왕상)
(5) 하늘 아래 왕의 땅인가? ("시경"? 소야? 북산 ")
(6) 만약 네가 세 가지 질병을 앓고 있다면, 너는 자주 다치지 않을 것이다. ("장자"? 하늘과 땅)
(7) 잘못을 저지른 사람은 없지만 고칠 수 있다. 별거 아니다. ("좌전"? 예 (5), (6) 중' 모' 자 앞의 선행사와 관련해서는' 모' 자 및 선행사 * * * 가 주어이고' 모' 자는 그것의 일부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우리는이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다. 양수다 씨는' 모' 의 선행사가' 중간사를 생략하는 명사' 라고 지적했다.' 모' 의 선행사는 주어가 아니라' 모' 가 부정하고 지칭한 범위를 제한하는 부사이기 때문에 확실한 해석이다. 지아 화려한 (1997) 촬영' 군신이 바르지 않다' ('전국책'? 초책')' 모' 를 대명사로 반대하며' 모' 가 대명사라면' 모' 는' 제후' 라는 뜻이고, 그 다음 양자는 동위어 성분을 구성하지만 실제로는 동위어 성분의 조건을 갖추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동위어 성분은 생략할 수 있고, 의미는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사이에 다른 성분을 삽입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대명사' 모' 와 대립하는 모순입니다. 양수다 씨의 관점에서 우리는 대명사인' 모' 가 문법적으로' 제후' 라는 지칭의 의미를 확실히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법구조에서는 동위어 성분을 구성하지 않는다.' 왕자' 는 주어가 아니라' 모' 의 부사로 작용하여 지칭과 부정의 범위를 제한하기 때문이다.
대명사로서의' 모' 는 지칭 기능과 부정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이것은 왜' 모' 가 술어 뒤에 대명사 앞 목적어를 만드는 기능이 있는지 설명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모' 의 지칭 기능은 주어가 되고, 그 부정기능은' 모' 를 주어로 하는 문장에 부정문의 특징을 가지므로 대명사목적어가 선행될 수 있다. 이는 주생아 선생의 관점을 반박한다. 즉' 모' 는 부정부사로만 후위대명사 목적어 ('중국어' 제 4 기, 1964)' 모' 자 성질로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둘째,' 모' 를 부사로 한다
모' 는 부사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김문에는 동동의' 2 주 허사집',' 국어',' 시경',' 예기' 등과 같은 용도가 있다. 세분하여 부정부사, 금지부사, 표현 정도를 나타내는 의문부사가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8) 호스가 거스르기 때문에 감히 망설이거나 망설이지 않는다. ("시? 조남? 윤계곤 ")
(9) 석석, 식량 없음, 나는 좁쌀이다.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섬겼지만, 너는 오히려 나에게 관심이 없다. ("시? 펭 웨이? 《설서》
(10) 사람은 한 가지를 알고, 다른 것은 모른다. ("시? 소야? 쇼민 ")
(1 1) 이전 사진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좌전"? 6 년 장례식.)
(12) 덕은 버리지 않고 함께 죽습니다. ("시? 허리케인? 곡봉 ")
(13) 절대 도둑이 되지 마세요! 사람을 죽이지 마라. ("장자"? 제양 ")
(14)*** 마오강 제거, 감탄할 만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돈 외에 그것을 이윤으로 여기지 마라. ("한수? 왕망 전, 중)
(15) 문, 모오 아니면 사람? ("논어"? 언급 ") 을 참조하십시오
(16) 양지 안 돼, 쌓일 수 없어? ("좌전"? 소공 24 년 "
(17) 모진은 재능이 없나요? ("한 왕강릉변", "돈황변선집", 36 면)
위 예 (8) ~ (1 1) 는' 모' 의 부정을 의미하며 동사 앞에' 아니오' 와 같이 사용한다.
예 (12) ~ (13) "모" 는 각각 "위반" 과 "행위" 이전에 "금지" 또는 "금지" 를 의미합니다. 예 (14)' 모' 와' 아니오' 대립이 나타나 부정부사임을 설명한다.
예 (15) ~ (17) 에서' 모' 표의 사용은 선진문헌에서 흔히 볼 수 없고 단편적인 용례만 있다.
셋째, 동사로서 "모" 에 대해
"모" 는 동사로서 선생이 제기한 것으로, 두 세트의 문장이 증명할 수 있다.
(18) 사람이 죽은 사람보다 낫지, 왜 병을 고치지 않는가? ("맹자"? 가오 zishang)
(19) 국민의 초췌함은 이때보다 더 심하지 않다. ("맹자"? 추악한 태양에서)
(20)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나는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원한다. 그래서 나는 얻고 싶지 않다. 혐오 속에 죽음보다 더 많은 것이 없다면, 어떻게 악을 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악을 피할 수 있습니까? ("맹자"? 가오 zishang)
(2 1) 사람이 가장 원하는 것이 생활보다 아니라면 살 수 있는 사람은 살 필요가 없다. 사람을 죽은 사람보다 더 비참하게 만든다면, 병을 고칠 수 있는 사람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맹자"? 가오 zishang)
문자 그대로 예 (18) (19) "mo" 는 "No" 에 해당하지만 실제로는 대응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예" 라는 문구에서 "예 ..." 는 고대 중국어의 고정 구조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사람이나 물건의 존재를 나타내므로 분해할 수 없다. "예" 는 부사로, 그 뒤의 구조를 부정한다. 마찬가지로 샘플 (20) 은 샘플 (19) 과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요약하면,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1. 고대 중국어에서' 모' 는 부정대명사로 주어가 되어' 아무도',' 없음',' 없음' 을 나타낼 수 있다.
2.' 모' 는 부사로도 쓰일 수 있어 부정이나 금지, 측정, 부사로도 쓰일 수 있다.
3.' 모' 앞에 선행사를 붙이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주어가 아니라' 모' 의 부사로' 모' 의 부정적인 범위를 제한한다.
4. "모" 는 동사가 될 수 없다. (난징 사범 대학 양휘)
문어문 중의 늘 무슨 뜻입니까? ① 오래된; 시의에 맞지 않다. 소금과 철에 대해서요? 유교에 관하여: "몽크는 예술을 견지하지만, 그는 세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낡고 부적절한 행동이나 사물이라고도 한다. 좌전'? Chengpu 전투: "포기하고 새로운, 또한 추구하는 것입니다. ""
② < 모양 > 이전; 원문 모델: "부흥한실, 여전히 수도에 있다. 클릭합니다 과거, 과거의 행동이나 사물이라고도 한다. 원멸: "즉 새것."
③ < 과거의 부수 >; 왕기' 강남 기억': "강남이 좋아요, 풍경 ~ 익숙했어요."
④ < 이름 > 오랜 친구 오랜 우의. 적벽전: "나는 창오현 오집우와 인연이 있어 던지고 싶다."
⑤ < 이름 > 오랜 친구 오랜 친구. 오육선생전': "여보 ~ 이것을 알고 있거나 술수를 사세요."
늙은 치아 1. 노인; 늙은이. 2. 명성이 있는 노인.
기러기 화살은 문어문에서 무슨 뜻입니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화살은 화살이고, 화살 꼬리에는 새의 깃털이 있다. 기러기 화살은 꼬리에 기러기 깃털이 있는 화살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