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조조시
1,' 기출창 (3 곡) 중 하나'
는 육룡을 몰고 바람을 타고 걸었다.
사해, 길 아래 팔방.
여승고산이 계곡을 마주하고 구름을 타고 가다.
4 개 해외, 동쪽에서 태산까지 행합니다. < P > 선인 옥녀, 내려와 유람하다.
는 육룡을 몰고 옥풀을 마신다.
강물이 바닥나서 동쪽으로 흐르지 않는다.
근심을 풀고 옥풀을 마시다.
봉행선, 동쪽에서 봉래산까지, 하늘 문까지.
2,' 기출창 (3 곡) 둘째'
화음산, 독선적이다. < P > 높은 백장, 구름이 덮였다.
선인이 오려고 하는데, 바람과 함께 비가 온다. < P > 내 퉁소를 불고, 거문고를 불다. < P > 술과 노래극, 오늘 상락성이 즐겁다.
옥녀가 일어나 춤을 추며 숫자를 옮길 때.
3,' 기출창 (3 곡) 셋'
유군산, 참.
최 웨이 (Cui Wei) 손가락, 서울 스스로 신이다.
는 왕모대까지, 김계옥은 당, 참초생전 옆에 있다.
동서양, 손님들이 꽉 찼다.
주인이 행보를 할 때, 앉아 있는 사람이 장수하면 갑자기 어느 중앙이 된다.
장락보가 손자를 맞아들이기 시작했다.
4,' 대주'
대주곡, 너무 평소에는 관리들이 문을 부르지 않는다.
왕현과 명, 재상 주가는 모두 충량하다.
짠 선물, 백성은 다투지 않는다.
3 년 경작은 9 년 동안 저축을 했고, 창고는 곡식으로 가득 찼다.
화이트는 하중을 받지 않습니다. 우택이 이러하니, 백곡으로 쓸 수 있다.
그러나 말을 타고 그 토전을 분뇨하다.
작공후백자남, 함애민으로 은명을 면직시키다.
아들은 아버지와 형제가 있다.
예법을 범하고 경중을 그 형벌에 따르다.
길에는 습득한 사유가 없다. < P > 는 공허하고 겨울날은 끊이지 않는다. < P > 사람은 모두 장수할 수 있다. 은덕광과 초목 곤충.
5,' 이슬행'
단 한 22 세, 임성이 좋지 않다.
뮤원숭이와 관대, 작지만 영토를 도모한다.
사냥으로 왕을 집행하는 것을 망설이다.
백홍은 일관된 날이며, 자신도 먼저 재앙을 당한다.
도둑들은 국가 손잡이를 잡고 주멸우경을 살해했다. < P > 는 황제의 기업을 뒤엎고, 종묘는 번상으로 한다. < P > 방송은 서쪽으로 이주하고, 울며, 할 수 있다. < P > 피록성곽을 바라보니 미자가 슬프다.
6,' 쑥리행'
관동에는 의인, 흥병이 군흉을 논의한다.
초기 동맹진, 함양에 마음이 있다. < P > 군은 합력이 고르지 않고 주저하며 기러기를 행했다.
속물은 사람들로 하여금 다투게 하고, 후계자는 자기 상관 관계를 맺게 한다.
화이 난 형제 제목, 북쪽에 새겨진 인감. < P > 갑옷은 이가 나고, 만성은 사망한다.
백골이 들녘에 드러나 천리에 닭이 울리지 않는다.
생민 백유일, 깨진 인장을 읽다.
7,' 쇼트트랙 (2 곡) 중 하나'
와인에 대한 노래, 인생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처럼, 가는 것이 더 고생스럽다.
아낌없이 아낌없이, 근심을 잊을 수 없다.
왜 근심을 풀어요? 오직 두강뿐이다.
청청자위, 유유히 내 마음.
그러나 군고로 심음 지금까지.
아이고, 사슴명, 식야의 사과. < P > 저는 게스트가 있어요. 드럼이 불었어요.
분명히 달처럼 언제 정리할 수 있습니까?
걱정은 그로부터 비롯되어 끊을 수 없다.
낯선 사람일수록 헛되이 공존한다.
잔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은혜를 그리워하다. < P > 월스타는 희귀하고, 오작은 남쪽으로 날아가고, < P > 는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았는데, 무슨 가지일 수 있단 말인가?
산은 높이를 싫어하지 않고, 바다는 깊이를 싫어하지 않는다.
주공이 토하고 포식하며 천하가 귀심한다.
8,' 쇼트트랙 (2 곡) 2 곡'
주서버창, 이 성덕을 품고 있다.
3 점 천하, 2 점.
봉봉 공헌, 신하절이 불륭하다.
충후가 비방하는 것은 구속계이다.
후 사면 원, 도끼 심벌즈를 보고 정벌해야 한다.
는 중니라고 불리며 덕행에 이르고,
는 여전히 은근히 섬기며, 그 아름다움을 서술한다.
제환의 공로가 패의 으뜸이다. < P > 구합 제후는 천하를 일구었다.
천하를 하나로 만류하고 병거를 하지 않는다.
옳고 그름, 그 덕전은 칭한다.
9,' 추호행 (두 곡) 중 하나'
아침 산관산, 이 길은 얼마나 어려운가! < P > 뉴턴은 여유가 없어 차가 계곡에 빠졌다. 반석 위에 앉아 오현의 거문고를 연주하다.
청각운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귀찮다.
노래는 언지로 아침에 관산을 산한다.
어떤 세 남편이 내 옆에 졸려 왔습니까?
어떤 세 남편이 내 옆에 졸려 왔습니까?
마이너스는 여어에게 비항인 것 같다.
그 청나라 운호고 자기 원망, 방황 하고 싶은 것,
여기 온 거야? 노래로 뜻을 말하는데, 무슨 세 남편이 있습니까? < P > 저는 쿤룬 산에 살고 있습니다. 이른바 실물입니다. < P > 저는 쿤룬 산에 살고 있습니다. 이른바 실물입니다.
도가 깊다. < P > 명산력관, 팔극 여행, 베갯돌 양치질 샘물.
심음 미정, 하늘 상승. < P > 노래는 말로, 나는 쿤룬산에 살고 있다.
가면 쫓을 수 없고, 긴 한이 서로 끌린다.
가면 쫓을 수 없고, 긴 한이 서로 끌린다. < P > 밤마다 잠을 잘 수 있고, 서글프게 자기 연민을 느낀다.
옳고 그름은 거짓이 없고, 사직은 원인에 의거한다.
경전은 지나가고, 서래는 전해진다.
노래는 말로 표현하는데, 가면 쫓을 수 없다.
1,' 추호행 (두 곡) 둘째' < P > 는 태화산, 신인인 * * * 장거리 여행을 원한다. < P > 태화산, 신인인 * * * 장거리 여행을 원합니다.
쿤룬 산을 거쳐 봉래에 가다. < P > 아득히 멀리 떨어져 있어 신인과 함께 있다.
신약을 생각하고 만세 기간. < P > 노래는 말로 하고, 태화산에 오르길 원한다.
하늘과 땅이 얼마나 길겠는가! 인도가 짧다.
하늘과 땅이 얼마나 길겠는가!
11,' 선승선 (3 곡) 중 하나'
고공보, 적덕처인.
사홍이 함께, 철왕은 맥에 있다.
태백중용, 왕덕의 인인.
행시 백세, 단발문신.
보이 숙치, 고대의 유현.
나라를 사용하지 않게 하고, 배고파 첫 산을 오르게 하다.
지자이 산보, 서로 선왕. < P > 왜 두보를 쓰느냐, 내 성현을 피곤하게 하는가.
제나라 환의 패권, 라이 정 아버지.
후임 수직 디아, 벌레 유출가구.
안자평중, 적덕 겸 인인.
와 세심덕은 반드시 목숨을 생각할 필요는 없다.
중니의 세상, 주국이 왕이다.
제술, 양파 사관.
12,' 선승선 (3 곡) 둘째'
는 자신의 박후를 아끼고 숙천은 외롭고 외로웠다.
세 가지 이주 교육도 없고 법정 말도 듣지 않았다.
그 가난은 갈라진 듯 스스로 생각하고 있다.
한 가지 뜻을 품고 있지만, 지금은 그 능력과 함께 할 수 있다!
가난한 자를 지키며 빈천해 눈물을 한탄한다.
슬픔에 눈물을 흘리며, 구걸하면 볼 수 있을까? < P > 나는 하늘이 가난하고 랑야가 좌측으로 기울고 싶다.
충성을 다하려 하지만, 기꺼이 그 추에게 귀속한다.
빠른 사람은 한숨을 쉬기 때문에, 애틋하게 서술할 수 없다.
현행천교인인데, 누가 모를 줄 압니까?
언제 같이 가고 싶어요? 이 한숨도 어렵다.
오늘 저는 옵시디언을 어떻게 비추겠습니까? 석제는 비보다 못하다.
13,' 선승선 (3 곡) 3 곡'
아사히 음악으로 술에 취해 술에 취하지 않는다.
슬픈 현이 새로운 소리를 자극하고 플룻이 맑은 기운을 불어넣는다.
현가 감동적인 장, 사방이 모두 즐겁다. < P > 아주 적은 수의 고당에서 찬바람이 우리 방으로 들어온다.
꽉 찬 채, 덕이 있는 자는 죽을 수 있다. < P > 군자는 고심하고 근심은 하나뿐이 아니다.
백악관에 내려가려고 애썼으니, 침을 빼놓을 수 없다.
모든 손님이 가득 차서 주인이 쓴 것을 알 수 없다. < P > 비익상운한, 나자안소?
조용히 자연스럽게, 영광은 무엇 인가!
14,' 고한 행행' < P > 북상 태행산, 힘든데 어찌 우뚝 솟아 있는가!
양장한은 구부리고, 바퀴는 파괴한다. < P > 나무가 어찌 쓸쓸한가, 북풍 소리가 슬프다!
곰은 나에게 쪼그리고 앉아 범표범이 길을 끼고 울다.
계곡은 인민이 적고, 눈이 내리면 어찌 부슬부슬!
긴 목 한숨, 더 많은 임신 여행.
내 마음이 어찌 울적한가? 생각이 동쪽으로 돌아가고 싶다. < P > 수심 교량이 절절절되어 중도가 배회하고 있다.
길을 잃고 황혼에 묵을 곳이 없다. < P > 행일은 이미 멀고, 인마는 동시에 배가 고프다.
배낭행은 봉급을 받고 도끼얼음은 수미로 잡고 있다. < P > 비베동산시, 유유히 나를 슬프게 한다. < P > 기러기가 세북에서 나온 것은 무인향에 있다.
날개를 들어 1, 여 리, 행락지 자체.
겨울다이어트 남벼, 봄날 복북상. < P > 다나카에는 회전봉이 있어 바람에 멀리 휘날리고 있다.
길고 고근하며 만세는 상당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징부, 안드라 드라이브 중주! < P > 군마는 안장을 풀지 못하고 갑옷은 떠나지 않는다.
천천히 노장이 왔는데, 언제 고향으로 돌아옵니까? < P > 신룡은 깊은 샘을 숨기고, 맹수는 고강을 걷는다.
여우가 죽으면 첫 언덕으로 돌아가고, 고향은 잊을 수 있다!
16,' 관창해' < P > 동림예석, 창해관람.
물이 어찌 영영, 산도가 우뚝 솟아 있다.
나무가 무성하고 백초가 무성하다. < P >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태양과 달 여행, 그 중 밖으로 나가면;
성한이 찬란하다.
다행히도, 심지어 참! 노래를 영지로 부르다.
다행히도, 심지어 참! 노래를 영지로 부르다.
17,' 발라드'
항아리에는 투두가 없고, 머리에는 발이 없다. < P > 친구가 나에게 와서 대출을 받았는데, 그래서 해야 할지 모르겠다.
18,' 동탈가사'
덕행이 부족하지 않아 변고가 흔하지 않다.
청 kangcheng xingjiu, 매복 가스 절대; 곽경도는 정원 뽕나무에 목숨을 바쳤다.
19,' 연못 위'
민들레가 내 연못에서 그 잎이 어떻게 떠나는지.
근방은 인의를 할 수 있고, 모로 첩은 알고 있다.
뭇사람의 입과 황금으로 군을 생이별시키다.
군이 나에게 갔을 때, 혼자 근심하며 늘 괴로워했다.
군색을 보고 싶어 마음이 상심합니다.
군은 늘 괴로워 밤잠을 잘 수 없다.
호현으로 기부소가 사랑하는 것을 버리지 마라?
생선으로 싸지 말고 양파와 우렁이를 기증하지 마라?
마 Zhijian, 기부와 Quine 을 포기하지 마라?
또한 복잡한 무엇 쓴, 또한 복잡한 걱정 에.
변두리에 슬픈 바람이 많이 불고, 나무는 어찌 수리할 것인가!
군에서 독락을 일으켜 연세가 천추에 이른다.
2,' 낯선 상'
무지개 네온을 몰고 적운을 타고, 피구 의문력옥문에 올랐다.
제 천한, 쿤룬 에, 서왕모 예 동군 을 참조하십시오. < P > 적송을 사귀고, 문을 부러워하며, 비도의 사랑 정신을 받는다. < P > 식지영 () 은 리천 () 을 마시고, 기둥지팡이 계수나무 가지에는 추란 () 을 달고 있다. < P > 절인사, 수영훈원, 질풍투어 [염불] 가 나풀나풀. < P > 경치는 아직 이동하지 않고, 행수가 천 개이며, 장수는 남산처럼 잊혀지지 않는다. 카오 카오 카오 (Cao Cao) 는 창해
"창해 보기" < P > 저자: 조조 < P > 동림연석으로 창해를 본다.
물이 어찌 영영, 산도가 우뚝 솟아 있다.
나무가 무성하고 백초가 무성하다. < P >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태양과 달 여행, 그 중 밖으로 나가면;
성한이 찬란하다.
다행히도, 심지어 자이, 노래 용 지.
주석:
1, 임시: 승선, 유람의 의미가 있습니다.
2, 경석: 산명. 이석산은 현재 산둥 성 빈주시의 무설현 () 에 석산 () 이 있다. 서기 27 년 가을, 조조가 우환을 징발할 때 이곳을 지나갔다.
3, 창: 통창, 청록색.
4, 바다: 발해
5, 호: 얼마나
6, 잉: 물결이 흔들리는 모습.
7, 우뚝 솟은: 우뚝 솟아 있다. 우렁차고, 우쭐대며, 높다.
8, 소슬: 초목이 가을바람에 부는 소리.
9, 홍파: 급증하는 파도
1, 해와 달: 태양과 달
11 그런 것 같아요.
12, 성한: 은하수.
13, 다행히: 다행이다.
14, 심지어: 극.
15, 끝: 아주,
16, 다행히도, 심지어: 정말 다행이다.
17, 용: 노래
18, 영지: 마음을 표현하는 것.
19, 지: 이상
2, 노래로 영지: 시로 마음이나 이상을 표현한다.
번역:
동행이 예석산에 올라 바다를 깨닫다. < P > 바닷물이 얼마나 넓고 웅장한지 산도가 해변에 높이 서 있다. < P > 나무와 백초가 무성하다. < P > 가을바람이 나무를 흔들어 슬픈 소리를 내고, < P > 바다에서 거대한 파도가 휘젓고 있다. < P > 태양과 달의 운행, < P > 는 이 광대한 바다에서 출발한 것 같다. 은하수 별빛이 찬란하다. < P > 는 이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 P > 다행이네요. 시로 마음을 표현하세요. < P > 감상: < P >' 관창해' 는 후세에 가한 것으로, 원래는' 하문행' 제 1 장이었다. "하문행 출출", 일명 "롱서행" 은 한악부의 "고슬곡처럼" 에 속한다. 하문은 원래 낙양 북쪽 서두의 성문이었는데, 한대는 하문이라고 하고 위진 () 은 대하문 () 이라고 불렀다. 고대 연설 만 도시 북한 사람들 이순신, 천 세 무덤 핑 두 문장 참조 \ "원자바오 선거 \" 리 shanzhou,. "악부시집" 은 또 다른 고사 사경을 기록하여 빈려 한 편의 승선득도를 쓴 일을 기록하였다. 조조 이 편,' 송서악지' 는' 대곡' 으로 분류되어,' 이석보출하문행' 이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다. 시의 내용으로 볼 때, 문제의 뜻과 무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다만 고제로 시사를 쓸 뿐이다. 시의 시작 부분에는 염사 서곡이 있고, 하분은' 관창해',' 겨울 1 월',' 흙이 다르다',' 거북은 장수' 4 해장으로 나뉜다. 서기 27 년 건안 12 년, 북정 우환이 승승장구하던 중. < P > 시의 장르에서 보면 이것은 고대시입니다. 표현 방식에서 볼 때, 이것은 한 수의 서정시이다. 동림위석, 창해라는 두 마디로 창해의 위치를 분명히 볼 수 있다. 시인은 위석 산정에 올라 높은 곳에서 바다를 마주하고, 시야가 넓고, 바다의 장대한 광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 열 구절의 묘사는, 대체로 이것으로 확장되었다. 관자는 전편을 통솔하는 역할을 하며, 이 시의 경지가 넓고 기세가 웅장하다는 특징을 구현하였다. < P > 처음 네 줄의 시구는 창해의 광경을 묘사하고, 움직임이 있고 고요하다. 예를 들면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르고, 물과 함께 움직이는 것은 동경이고, 나무가 무성하고, 백초풍모와 산도가 우뚝 솟아 있는 것은 정경이다. < P > 관창해는' 악부시집' 에서 뽑았는데, 이는 악부시' 하문행' 의 제 1 장이다.
물이 어찌 씻겨질까, 산도가 우뚝 솟은 것은 희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