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가로, 점, 소체, 가로, 가로, 갈고리, 소체, 점, 소체, 가로, 세로, * *13 그림.
처음에는 내 글씨가 너무 못생겨서 서예 연습을 하려고 했다. 나는 서예 속성반을 신고하지 않고 타오바오에 가서 몇 권의 서첩을 샀다. 행서조 연습 서첩을 사서 글씨 연습을 시작했다. 이런 서첩은 글자를 연습하는 단계에 따라 설계한 것이다. 처음에는 가로로 세로로 연습하고, 그 다음에는 옆부분과 간단한 글자, 마지막에는 어려운 글자로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옆과 간화자를 연습할 때 내 글자는 확실히 진보했지만, 2 주간의 어려운 글자를 썼는데, 나는 내 글자가 점점 더 못생겼다는 것을 알았다. 위의 서첩의 원인 외에, 또 어떤 인위적인 이유가 있다.
나는 지금 스무 살인데, 벌써 스스로 글을 쓰는 습관을 길렀다. 서첩 디자인의 단계는 합리적이지만, 나는 여전히 그것의 서체 쓰기에 적응하지 못한다.
나는 보통 연필로 글을 쓰는데, 때로는 몇 글자가 내려오지만, 서첩은 획으로 쓴 것이다. 내가 서첩에 글을 쓸 때, 나는 단계에 따라 쓸 수 있다. 일단 내가 필사본을 떠나면, 나는 다시 연필로 시작할 것이다.
또 다른 이유는 글을 쓸 때 항상 서면의 서체를 추구할 수 있고, 내가 일부러 추구하는 효과는 종종 기대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이다. 중국은 펜으로 글씨를 쓰는 것을 중시하는데, 나는 특히 이것을 추구한다. 나는 펜을 들 때 항상 멍하니 있다, 예를 들면' 아니오' 와 같다. 내가 글을 쓸 때,' 하나' 의 끝에서 거두어라. 마지막 펜을 다 썼을 때, 나도 소장하는 것을 좋아했고, 그리고 효과가 매우 나빴다.
우리가 글을 쓸 때, 우리는 여전히 새로운 패턴을 추구하고 있으며, 동시에 우리의 습관을 보존하고 있다. 낡은 것은 잊지 않고, 새로운 것은 완전히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우리가 쓴 글자는 사불상이고, 사추함은 자연스럽다.
그래서 나의 건의는 집에 돌아온 후 서첩을 벗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자멸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