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절 설화는 약 150자 정도입니다.

오대 후촉왕 맹창(孟長)은 964년 말 설날에 파격을 좋아하는 왕이었다고 한다. 그리고 Xin Yinxun이라는 독신자 중 한 명에게 마호가니 판을 디자인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 위에 두 개의 문장이 적혀 있었고 그의 집 문틀에 복숭아 장식으로 걸려 있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새해 인사, 즐거운 명절과 장춘"입니다. 첫 번째 문장의 주요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새해에 우리는 조상의 유산을 즐깁니다. 두 번째 문장의 주요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축제는 영원한 봄을 예고합니다. 이후 도부(Taofu)의 형태와 내용이 바뀌었는데, 이는 "신투(Shen Tu)"와 "율레이(Yulei)"를 대체하기 위해 평행 대련을 사용하는 것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도부(Taofu)의 의미를 확장하여 악과 재앙을 막는 것뿐만 아니라 , 또한 기도와 소원의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이것이 우리나라 최초의 춘절 대련이 되었습니다.

송나라 때에는 복숭아 판에 대련을 쓰는 것이 흔한 일이었습니다. 왕 안시(Wang Anshi)의 시 "원리(Yuan Ri)"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폭죽 소리가 새해를 없애고 봄바람이 투소에 따뜻함을 가져옵니다. 수천 가구가 항상 새해 전날마다 새 복숭아로 오래된 부적을 교체합니다." 복숭아 매력을 걸어두는 성대한 행사. 동시에 문신이 출현하고 붉은 종이에 행복과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복숭아 부적을 쓰게 되면서 과거 악령을 물리치고 재난을 피하는 복숭아 부적의 사명이 점차 서양으로 옮겨졌습니다. 새해의 행운과 풍성한 수확을 기원하는 사람들의 기도를 표현하기 위해 복숭아 부적의 내용이 진화했습니다.

'춘연'이라는 용어는 명나라 초기에 등장했다. 명나라의 시조 주원장이 황제가 된 후 화려함과 소란스러움을 좋아했고, 매년 섣달 그믐날마다 부유한 가문이 게시한 복숭아 부적도 좋아해서 이를 홍보하고 싶었습니다. 섣달 그믐 날이 오기 전에 그는 Jinling의 모든 가정에서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문틀에 빨간 종이에 쓴 봄 축제 대련을 붙여야 한다는 황실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설날 첫날 아침, 주원장(Zhu Yuanzhang)은 집집마다 익명으로 춘절 대련을 시찰했습니다. 그는 잘 쓰여진 춘절 대련을 볼 때마다 매우 기뻐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조사를 하던 중 한 가족이 춘절 대련을 게시하지 않은 것을 보고 주원장(朱源章)은 몹시 화가 나서 이유를 물었고, 수행원은 “이 사람은 돼지를 죽이고 손질하는 일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새해를 맞이했지만 글을 쓸 사람을 고용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주원장은 사람들에게 펜, 잉크, 종이, 벼루를 가져오라고 명령하고 가족을 위해 "두 손으로 생사의 길을 가르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자르라"는 대행을 쓰게 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순찰을 했다. 얼마 후 주원장이 시찰을 마치고 궁으로 돌아왔을 때, 백정집에 자신이 쓴 설(春) 대련이 놓여 있지 않은 것을 보고 무슨 일이냐고 물었다. 집주인이 정중하게 대답했다: "이 대련은 황제가 친히 지은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중앙 홀에 높이 걸고 매일 향을 피워 제사를 지냅니다." 주원장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신하들에게 상을 주라고 명령했습니다. 은화 30냥을 가진 가족. 『춘절 대연』의 명명과 승격은 주원장이 행정 명령과 황실 칙령을 통해 각 가정에서 추진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춘절 대련은 광범위한 개념이 되었고, 많은 하위 카테고리가 생겨났다. 사용 장소에 따라 프레임쌍, 수평드레이프, 스프링스트립, 버킷스퀘어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부착된 "프레임 쌍"은 우리의 일반적인 봄 축제 커플입니다. 문 가로대에 부착된 "가로 스트립"은 "봄 축제 스트립"의 수평 두루마리입니다. "위를 올려다 행복을 보세요", "무사히 들어가고 나가세요", "부자가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및 "두진"과 같은 지역 단일 텍스트; "문잎"이라고도 불리는 사각형 마름모는 일반적으로 가구, 단일 문 또는 스크린 벽에 게시됩니다. 봄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넣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이러한 종류의 "두진"에 속합니다. ".

커플릿은 흔히 커플릿, 도어 커플릿, 커플릿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대련은 단순하지만 심오하며, 깔끔한 대비와 조화로운 수준을 지닌 한자와 서예를 결합한 독특한 예술 형식입니다. 새해에는 문 옆에 붙어 있는 대련을 춘절 대련이라고도 합니다.

춘절 대련은 '복숭아 부적'에서 진화했다고 한다. 복숭아 부적은 문신이 그려져 있는 고대 나무 판자로서 남북조와 당나라 시대에 복숭아 부적의 내용이 점차 두 쌍의 길조로 대체되면서 새로운 형태의 대련이 등장하게 되었으며 이는 나중에 진화되었습니다. 봄 축제 기간 동안 대련을 게시하는 관습이 생겼습니다.

중국 전통에서는 춘절 대련을 문에 붙이는 것 외에도 실내와 실외에 '봄', '푸'와 같은 정사각형 빨간색 종이를 붙여 넣을 수도 있습니다. 푸'를 거꾸로. , '도착하다'의 역동음이니까 이 동작은 '봄이 왔다', '축복이 왔다'라는 뜻이다.

봄 축제 커플릿의 유형

봄 축제 커플릿에는 거리 문 쌍, 집 문 쌍, 짧은 스프링 스트립 및 대형 스프링 스트립을 포함하여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각각의 봄 축제 대련에는 가로 두루마리와 "복"이라는 단어가 있으며, 스크린 벽, 문 계단 및 고정 기둥에 사각형과 단일 스티커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문과 집 대문 반대편에는 '행복을 보러 나가라'라는 문구가 붙어 있고, 집 내부에는 '행복을 보러 나가라', '영양', '홍무' 등의 문구가 붙어 있다. 스크린 월에 게시됩니다. 할머니들은 '복 많이 받으시고, 장수하시고, 자손 번창하세요' 같은 상서로운 말이 적힌 것을 사고 싶어하고, 노인들은 보통 '장사가 잘되고 있다'는 문구가 붙은 것을 좋아합니다. 천하가 번성하여 삼강에 이르느니라." . 가게 문 기둥에는 "개업 행운을 빈다", "만사 잘되네" 등의 문구도 붙어 있다.

도부신화

동중국해 두숴산에 큰 복숭아나무가 있는데, 그 나무의 줄기가 3천 리에 걸쳐 구부러지고 뻗어 있다고 합니다. , 북동쪽의 귀신문까지 갈래로 뻗은 가지가 있고, 귀신문 아래에는 그곳에 사는 귀신들이 매일 이 문으로 드나들고 있다. 나무를 지키는 두 명의 신성한 장군이 있습니다. Shen Tu(Shen Shu로 발음)와 Yu Lei(Yu Lu로 발음)입니다. 이 두 신은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악령을 발견하면 그들을 묶어 호랑이에게 던질 것입니다. 주(周)나라 이래 설날마다 사람들은 길이 6인치, 너비 3인치의 복숭아 판 두 개를 사용하여 두 신장의 형상을 그리거나 이름을 새겨 대문이나 침실 문 양쪽에 걸어 두 사람을 진정시켰습니다. 악귀를 쫓아내고 복과 행운을 기원하는 복숭아 부적입니다.

대련의 역사

우리나라 최초의 대련은 5대(AD 964)에 맹창(孟長)이 도부판에 길조를 새겼다고 한다. 새해 인사, 명절 No. 장춘. 어떤 사람들은 또한 일찍이 남조의 양나라 때 류샤오추오가 직위에서 해임되고 외출하지 않았기 때문에 "밀실에서 축하하고 누워서 장관에게 감사하자"고 썼다고 믿습니다. 그의 여동생 Liu Lingxian도 문학적 재능이 넘치는 시인입니다. 그녀가 쓴 커플은 다음과 같습니다. 떨어진 꽃은 여전히 ​​​​함께 있고 난초는 따서 다시 살아납니다.

송나라에서는 춘절 대련을 장려하고 사용했다. 북송 왕안석의 시 《원리》는 당시 사람들이 춘절 대련을 올리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폭죽 소리가 한 해를 마감하고, 봄바람은 항상 수천 가구에 따뜻함을 가져다줍니다. 새해 첫날에 오래된 복숭아를 새 복숭아로 교체하십시오.

송원대에는 나무기둥에 새긴 대련이 궁궐, 내시, 사찰 등에 등장했는데, 후세에서는 이를 대련(부부는 기둥)이라고 불렀다. 동시에 생일 대련과 사교 행사를 위한 애가 대련도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Ming Taizu Zhu Yuanzhang는 건국을 축하하기 위해 난징에 도읍을 정하고 섣달 그믐 날에 장관, 관료 및 일반 사람들이 춘절 대련을 걸도록 명령했습니다. 문. '복숭아 부적 새기기'를 춘절 대련 게시로 바꾸는 이러한 풍습은 하룻밤 사이에 부유하고 유력한 가문에서 서민들에게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다음 날 이른 아침(설날 첫날), 주원장(Zhu Yuanzhang)은 사적으로 밖으로 나가 거리와 골목을 거닐며 춘절 대련을 감상했습니다. 종이 살 돈이 없어서 춘절 대련을 붙이지 않는 정육점을 발견하고는 사람들에게 종이와 잉크를 가져오라고 명령한 뒤, 정육점을 위한 대련을 써서 '생사의 길을 두 손으로 나누라'고 했습니다. , 그리고 칼 하나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라버립니다.

춘절 대련을 쓰는 가판대

대개 쌍을 파는 사람들은 라바축제 이후 준비를 시작한다. 길거리에서 좋은 곳을 찾아서, 방해가 되지 않는 업체 앞의 장소를 선정하고, 그 업체에 인사를 하고, 빨간 종이에 "수춘"과 "튀는 먹물"이라고 적는다. 해당 업체의 문설주에는 '종이를 빌려 단어를 사용하세요'라는 문구가 붙어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지인에게 Nanzhi 상점에 연락하도록 요청하면 Nanzhi 상점은 먼저 빨간 종이, 붓 및 잉크를 신용으로 구입한 다음 그가 매진되고 매점을 닫을 때까지 기다린 다음 계산하고 지불할 수 있습니다. 빨간 종이 간판이 붙어 있는 곳에 여덟 불멸 테이블을 놓고, 테이블 위에 빨간 담요를 덮고, 그 안에 붓 몇 개와 펜 꽂이, 작은 숯불 난로, 대련을 담는 상자, 작은 돈 상자를 놓습니다. . 상자. 숯불 위에 벼루를 올려 놓으세요. 대련을 쓸 때에는 숯불을 켜서 먹을 따뜻하게 하십시오. 추운 겨울에는 먹이 얼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쓰여진 춘절 대련을 벽이나 테이블 밖에 놓고 작은 실로 몇 개를 걸어 덮개로 사용하여 구매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바람에 파손되지 않도록 작은 실로 조여주세요. 음력 12월 23일이 지나면서 한 켤레를 사는 사람들이 속속 찾아오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