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개념 영어" 에서 좋은 단어의 좋은 문장 분석

1. 어떻게 늙을까

늙어가는 법' 이라는 글은 영국 철학자 수학자 버트랜드 러셀의 동명 강연에서 나온 것이다. 신개념 4' 교재는 일부분만 발췌했다. 연설의 전체 버전은 /RJ5WB 를 참조하십시오.

러셀의 인생 경험은 상당히 훌륭하다. 그는 영국의 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초창기에 케임브리지대 삼일학원에 입학한 후 황가학회 원사로 선출되었다. 러셀은 1950 으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여 "서유럽 사상, * 가장 용감한 신사, 뛰어난 활력, 용기, 지혜, 민감성, 노벨상의 초심과 정신" 을 표창했다. 수학과 철학에 기여한 것 외에도 그는 평화주의자로 80 세에 반전과 핵군축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어떻게 늙어가는지도 그의 인생 신조의 구현이다.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은 인간의 천성이다. 러셀은 인생의 모든 기복을 경험한 사람에게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은 결코 고상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어떻게 하면 생로병사에 더 잘 대처할 수 있을까? 러셀은 답을 주었습니다.

그것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적어도 내 생각에는-당신의 흥미를 점점 더 광범위하고 개인화하지 않고, 자기 벽이 조금씩 물러날 때까지, 당신의 삶이 우주 생활에 점점 더 녹아들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한 사람의 존재는 강과 비슷해야 한다. 시작은 작고, 양안사이로 좁게 제한되며, 열정적으로 돌과 폭포를 뚫고 나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점점 강물이 넓어지고, 강둑이 뒤로 물러나고, 물이 더욱 평온해졌고, 결국 눈에 띄는 간격이 없었고, 그들은 바다에 녹아들어 고통없이 자신의 존재를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러셀은 죽음의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은 점차 자신의 흥미를 넓히고 자신의 좁은 동그라미에서 벗어나 자신의 벽이 조금씩 무너져 자신의 생명을 우주 전체의 생명과 통합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자는 여기서 멋진 비유를 사용한다. 인생은 강과 같다. 시작은 매우 좁아서 양안으로 제한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젊었을 때 열정이 사방으로 튀어나와 바위를 뚫고 폭포로 뛰어들었다. 점점 강물이 넓어지고, 양안이 물러가고, 물줄기가 평온해지고, 마침내 바다로 녹아 아무런 고통 없이 존재를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어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위의 이 말은 큰 글자는 없지만 읽기는 매우 편하다. 이런 작문 스타일은 우리가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

또한이 기사에서는 완곡 어법 (완곡 어법) 수정자를 사용합니다.

활력의 쇠퇴와 함께 피로가 증가하면 휴식의 생각도 환영받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

휴식은 여기서' 휴식' 이 아니라 죽음의 완곡한 표현이다. 그래서 휴식의 생각은' 잠자는 생각' 이 환영받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이중부정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긍정적인 의미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지만, 그 말투는 환영받지 못하며' 나쁜 일이 아니다' 로 이해할 수 있다.

2. 미인

"아름다움" 은 영국 철학자 C.E.M. 조드의 "마음의 조각" 에서 발췌한 것이다. 조드 (C. E. M. Joad) 는 초기에 불가지론을 믿었는데, 제 1 원리의 확실성이나 절대진리는 달성할 수 없고, 감지할 수 있는 현상만이 의식의 진정한 대상이라고 생각했다. 이 문장 역시 그의 불가지론 사상을 반영하였다.

아름다움은 새로운 4 의 어려운 문장, 언어가 이해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표현도 추상적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나 만약 이 세상이 졸렬한 농담이 아니라면, 생명은 별들의 한광 속의 저속한 섬광일 뿐 아니라, 생존은 신비의 공허한 웃음소리를 가로지르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약 이런 등 뒤나 더 먼 것들의 암시가 소화불량으로 인한 사악한 유머가 아니라면, 마귀의 비웃음과 우리를 미치게 하는 기상천외한 것이 아니라면, 만약 한 마디로 아름다움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러나 우리는 그 의미를 설명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이 말은 애초에 잘 이해되지 않았다. 생략된 대비 구조이기 때문에 복원 후 세상이 그저 나쁜 농담이 아니라면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생명 (뿐만 아니라) 은 별들의 한광 속의 저속한 빛이고, (만약) 존재한다면 (뿐만 아니라) 텅 빈 웃음소리이다. 이런 생략은 때때로 문학 작품에 나타난다. A something behind and beyond 는 명사이므로 앞에 불확정 관사를 붙입니다. 이곳의 뒤와 뒤는' 신비' 라는 뜻이다.

문장 속의 단어는 매우 형상적이다. 예를 들면 신비를 뛰어넘는 공허한 웃음과 같다. 여기서' 브리' 라는 단어는' 만약 누군가 브라이가 있다면, 그들은 크고 쉬운 주석으로 웃거나 말한다' 를 의미한다. 생명은 뭇별들의 한광 중의 평범한 반짝임으로, 생명을 뭇별들의 한광 중의 보통의 반짝임에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장의 마지막 부분에서, 한 마디로, 아름다움은 무엇을 의미하지만, 우리는 설명의 의미를 찾지 말아야 한다. (한 마디로, 아름다움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그 의미를 영원히 명확히 하지 말아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름다움명언) 작가가 여기서 이렇게 말하는 것은 그가 아름다움을 알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말로 아름다움을 밝히는 것은 헛수고이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작가의 사상을 더 잘 알고 싶다면, 너는 그의 책' 마음의 조각' 을 읽을 수 있다.

갈릴레오가 다시 태어났습니다

갈릴레오의 중생' 은' 신 4' 중 고도의 투기를 하는 문장 중 하나이다. 갈릴레오는 이탈리아 물리학자, 수학자, 천문학자로 16 과 17 세기 과학혁명의 중요한 인물이다. 그는 코페르니쿠스의 일심설을 지지하고 과학 이론을 선양하는 것에 대해 종교 재판소로부터 비판을 받았다. 사람들의 전통적인 인식에서 당시 갈릴레오를 반대했던 사람들은 과학과 진보에 반대했기 때문에 엄중한 비난을 받아야 했다. 하지만 여기서 저자는 갈릴레오 시대에는 관측기구가 아직 정확하지 않았기 때문에 망원경에서 본 것이 사실이 아니라 환상이라고 의심할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그래서 당시 반대파를 비난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았다. 인물을 정확하게 평가하려면 역사적 배경과 결합해야 한다.

이 문장 속에는 많은 좋은 문장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는 아리스토텔레스학파의 편견과 책 지식을 경멸하고, 고대인이 아닌 자연에 질문을 하고, 두려움 없이 결론을 내리는 실험자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이 문장은 who 가 이끄는 남자를 수식하는 네 개의 정어절과 연결되어 있다. 이 네 문장은 배비 구조를 형성하여 문장의 어조를 크게 증강시킬 수 있다. 이 병렬 구조를 삭제하려면 다음과 같이 문장을 작성하십시오.

우선, 그는 아리스토텔레스학파의 편견과 책 지식을 경멸하는 실험자이다. 그는 또한 고대인이 아닌 자연에 문제를 제기하고 두려움 없이 결론을 내렸다.

전체 문장은 분명히 원문의 힘이 없다.

또 다른 예를 들어, 전체 텍스트의 마지막 문장:

목성의 위성이 갈릴레오의 망원경에 의해 생겨났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용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그의 시대를 회상한다면, 몇 세기 전, 표면 유리는 유행했던 발명이 진리가 아니라 환각, 진실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표면 유리가 자연을 왜곡한다면, 두 개의 표면 유리가 얼마나 왜곡될까요?

마지막 문장은 이렇게 완성되었다: ... 만약 하나의 표면 유리가 다른 성질이 된다면, 하물며 한 쌍의 그들 (다른 성질) 은 말할 것도 없다. 여기서 끝나는 반문문은 인상적이다. 당시 한 면표면 거울이 자연을 왜곡할 수 있었다면 갈릴레오의 양면 표면 거울은 어느 정도 자연을 왜곡해야 했을까? 이로 인해 독자들은 역사 인물을 어떻게 정확하게 평가할지 생각하게 되었다. 마찬가지로, 위의 반문문을 진술문으로 바꾸면,

... 하나의 표면 유리가 자연을 왜곡한다면, 두 개의 표면 유리는 확실히 자연을 더 왜곡시킬 것이다.

문장의 표현 효과는 매우 선별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