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은 왜 중국을 침략합니까?

지리적으로 일본의 면적은 37 만여 제곱킬로미터로 중국의 윈난성에만 해당한다. 그러나 이런 작은 나라가 해마다 대외전쟁을 벌여 아시아의 많은 나라, 특히 중국에 수많은 재난과 재난을 가져왔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

사실, 중국에 대한 일본의 침략은 193 1 년의 918 사변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 1874 년 일본의 대만 침공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1에서 시작되었다.

황인우는' 만력 15 년' 이라는 책에서 이렇게 말했다.

16 세기 중엽에 일본 이 섬나라는 북한 (즉 명나라) 동해 연안 각 성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할 수 있다. 이런 현상은 이해하기 어렵다. 이 왕조의 병사들이 바다를 건너 일본을 공격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당시 일본은 널리 알려졌을 뿐만 아니라 수십 년 동안 통일된 정권을 형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내전이 빈번하고 법기가 없었기 때문이다. 북한은 고도로 중앙집권된 나라로 고도로 조직된 서민그룹에 의해 통치되며, 중앙지휘지방은 병종과 같아서 불복종이 거의 없다. 동시에, 우리 제국은 명목상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상비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대 200 만 명에 이른다.

그러나 200 만 군의 통일을 가진 명나라는 일본을 침략하려는 욕망이 없었다. 통일되지 않고 내전이 잦은 일본은 중국을 합병하려는 시도가 크다. 16 년 말, 일제국을 통일한 도요신수길은 "당나라의 영토를 내 판도에 포함시키겠다고 맹세한다. 중국을 파괴하고 중국을 이전하면 황제는 베이징에 산다" 고 말했다. 일본의 탄환지로의 야망이 정말 놀랍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본 군국주의자들은 이 문제에 대해 확실히 답을 가지고 있다. 일본 열도는 누에이고, 중국은 뽕잎이다. 누에는 뽕잎을 먹고 싶을 뿐이다. 일본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일본이 누에처럼 생겼고 지나 () 는 뽕잎 같다는 견해를 학생들에게 주입했다. 누에가 뽕잎을 먹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굶어 죽지 않겠는가?

이것은 정말 터무니없는 오류이다.

일본이 왜 중국을 침략했는지에 대한 대답은 일본의 요인과 중국의 상황에 달려 있다.

일본의 경우, 첫 번째는 중국을 침략하려는 것이고, 두 번째는 중국을 침략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전자는 일본의 중국 침략의 필연성을 설명하고, 후자는 일본의 중국 침략 가능성에 대답한다.

중국의 관점에서 볼 때, 일본이 다른 나라가 아닌 중국을 주요 침략 대상으로 삼는 이유는 중국이' 비계' 로 광활하고 자원이 풍부하며 일본 가까이에 있어 일본 용병을 용이하게 하기 때문이다. 더 중요한 이유는 중국의 국력이 약하고 중화민족이 큰 약점과 결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본 침략자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첫 번째 질문: 일본의 관점에서. 왜 중국을 침략했습니까? 왜 중국을 침략해야 하는가? 일본의 중국 침략의 필연성은 어디에 있는가?

일본이 침략 확장의 길에 오른 것은 그 민족 문화에서 강한 군국주의 전통에 있다.

그렇다면 일본은 왜 군국주의의 전통을 형성할까?

1. 이는 일본 최초의 무사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일본의 무사도는 잘 알려진 명사인데, 도대체 무사도가 무엇입니까? 어떻게 형성되었을까요? 일본에 어떤 역할과 영향이 있습니까?

일본 역사상 기나긴 전국 시대가 있었는데, 유명한 나라는 서로 다른 왕국으로 나뉘어 서로 난투를 벌여 전쟁을 전문으로 하는 무사 계급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1 192 년 일본은 첫 무사 정권인 가마쿠라 막부를 설립해 수백 년 동안 무사 통치 시대를 시작했다. "무사습기" 와 "활과 화살의 길" 은 중국 유가윤리와 결합해 충군 정절 정직 용기 오래 참음 등 봉건윤리규범을 형성하여 총칭하여 "무사도" 라고 부른다.

무사도의 형성은 무사의식을 크게 강화시켰고, 윤리적 관계에서 무사층을 강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무사의 사상적 행동 특징을 더욱 분명하게 했다. 중국 유교 윤리가 제창한 유아는 일본 무사를 중국 유생처럼 취약하게 만들지는 않았지만, 피에 굶주린 무사들에게 유아의 외투를 걸치고 혈지와 문묵의 심리적 균형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봉건 무사는 종종 아무 이유도 없이 행인의 칼을 베고 정중하게 고인에게 허리를 굽혀 "미안하다" 고 말했다. 일본 무사의 부드러움과 잔인함의 이중성을 전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일본 무사와 서방 강도의 차이이기도 하다. 수백 년 동안의 무사 통치에서 무사도는 일본 사회윤리의 기본 내용으로 승진했고, 그 미묘한 영향은 일본 문화와 일본 민족의 성격을 강하게 강건하고 상무적인 특징으로 만들었다.

메이지유신은 무사 계급의 지배권을 뒤엎고 무사의 등급을 폐지했지만, 무사도는 일본 통치자에 의해 주도 윤리 전통으로 계승되어 국민들에게 심지어 무사도 정신을 젊은 사람들의 교육에 침투시켜 그들의 잔혹한 심리상태를 배양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했다. 예를 들어, 아이의 용기를 키우기 위해 심야에 그들을 형장으로 보내어 죽은 사람의 머리를 취하게 하면, 감히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상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아이에게 홍탕을 주어 피를 마시는 느낌을 체험하게 하다.

2. 군국주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두 번째 요소는 천황제이다.

천황제 정부는 메이지유신에 보존된 무사도 이외의 또 다른 봉건 잔재이다. 일본의 천황제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성을 바꾼 적이 없고, 절대다수의 일본 국민은 천황제에 대한 절대적인 정신적 신념을 가지고 있다. 둘째, 황제는 실권이 없다. 천황제의 이런 특징은 일본도 군사 분야에 쓰인다. 일본군은 이른바 독립통수제를 실시한다. 즉 군대의 지휘권은 내각이 아니라 천황에 속하며, 일본 군벌은 천황의 이름으로 마음대로 군대를 사용할 수 있다. 일본 정당 제도는 일본군에 구속력이 없다.

군국주의는 일본 침략의 근원이며, 무사도와 천황제는 일본 군국주의가 형성하는 정신적 지주이자 정치적 기초라고 할 수 있다.

3. 메이지유신 이후 자본주의의 발전은 일본이 군국주의의 길에 오르도록 촉구했다.

서구 열강의 경우 자본주의의 발전은 필연적으로 해외 자원과 시장에 대한 절실한 수요를 가져올 것이다. 세계 정치경제의 불균형과 자본주의 열강의 정치조직, 경제력, 군사력, 특히 무기장비의 우세로 해외 자원을 폭력으로 빼앗고 해외 시장을 개척할 수 있게 되었다.

일본은 자본주의 발전의 길로 들어서는 것이 유럽 열강보다 훨씬 늦었고 국력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그래서 일본 통치자들은 보편적으로 쫓기는 심리를 가지고 있다. 또한 고유의 군국주의 전통과 제국 정권의 영향으로 일본 자본주의의 발전은 유럽 열강보다 폭력의 대외 확장에 더 의존하고 있다.

폭력을 통해 해외 자원을 강제로 빼앗고 해외 시장을 개척하려면 강력한 군사력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메이지 정부는 군사를 근본국책으로 삼아 군비를 확충하고 군국주의의 길에 신속히 착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4. 서구 파시즘이 일본에 도입되어 파시스트 군국주의를 형성했다.

제 1 차 세계대전 후기에 유럽에서 시작된 파시스트 사조도 일본에서 싹이 트기 시작했다. 서방 파시즘과 일본 군국주의는 이성형제라고 할 수 있다. 일본 민간 파시스트의 원조 북일휘와 또 다른 파시스트 사상가 저우밍의 소개와 제창 아래 파시즘 사조가 일본, 특히 일본 군계에서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북일휘와 대천 주명이 제기한 파시스트 사상과 군대의 파시스트는 비교적 완전한 파시스트 사상 체계, 즉' 천황대통일' 의 충군 사상을 통해 천황을 절대적인 권위로 삼는' 국민의식' 을 형성했다. 군대에 의지하여' 국가 개조' 를 진행하고, 정당 정치를 폐지하고, 보수 통치자를 타격하고, 파시스트 독재를 건립한다. 전국총동원을 실시하여 총전체계를 세우고 침략전쟁을 일으켜 극동패권을 빼앗고' 쇼와 개혁' 을 완성하다.

1936 년 226 쿠데타 이후 군정 대권이 군부의 손에 완전히 넘어갔고 일본 파시스트 군국주의 체계가 정식으로 확립되었다.

우리는 무사도가 일본인을 강하고 상무하며, 강하고 상무하며, 천황제의 특징을 빗어 낼 수 있다. 또한 메이지유신 이후 일본 자본주의 발전의 수요로 일본이 군국주의의 길에 오르게 되었다. 일본 군국주의는 서방에서 수입한 파시즘과 얽혀 일본 특색을 지닌 괴짜, 즉 더 호전적이고 잔인하며 모험적이고 공격적인 파시스트 군국주의를 탄생시켰다. 이런 식으로 일본은 마귀가 조종하는 병거처럼 침략전쟁을 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 이것이 일본의 중국 침략의 필연성이다.

두 번째 질문: 일본의 중국 침략 가능성, 즉 일본이 왜 중국을 침략할 능력이 있는가?

우선 메이지유신과 관련이 있는데 메이지유신은 근대 일본 역사의 운명의 근본적인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일본은 메이지유신 이전에부터 대외침략확장을 시작했지만, 기본적으로 침략 시도를 실현하지 못했다. 근본 원인은 당시 일본의 국력이 대외 확장을 지탱하기에 부족했기 때문에 여력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메이지유신 이후 일본의 대외 확장은 거의 성공적이었다. 주로 유신 후의 경제 발전이 대외 확장에 물질적 기반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무기와 장비를 예로 들다. 전면 침략전쟁을 앞두고 일본은 탱크, 장갑차, 대구경 화포, 작전기, 전열함, 순양함, 항모, 군통신 설비 등 당시 모든 선진적인 중무기를 대량 생산할 수 있었다. 성능은 영미 무기와 비슷하다. 당시 중국은 보병경 무기와 소구경 화포만 생산할 수 있었고, 중형 무기는 기본적으로 수입에 의존했다.

그래서 메이지유신은 일본에 복이고 중국에 대한 화다. 이웃 나라의 성공적인 개혁은 자국의 운명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이는 많은 중국인들이 꿈에도 생각하지 못한 것이다. 이 피투성이의 사실은 우리가 세계를 바라보고 국제사무를 면밀히 주시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둘째, 일본 민족 문화와 민족 성격의 일부 특징은 일본의 국력과 중국 침략 능력을 증강시켰다.

일본 침략을 촉진하고 유리하게 하는 요인으로는 무사도 천황 군국주의 파시즘 경제 발전 외에 일본 국민성과 문화적 특징을 반영하는 것 (예: 단결, 성실, 창의적 모방, 위기의식 등) 이 있다. 일본은 강대한 탓에 전면적인 침략전쟁을 벌일 가능성이 있고, 일본의 강대함은 이런 민족적 특징을 빼놓을 수 없다.

1. 내분이 없다

일본인은 내부 갈등이 없는 것이 아니라 내투를 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동포를 매우 소중히 여긴다. 누가 감히 일본인의 털끝 하나라도 건드리면, 괴뢰군의 고위 장교가 일본병을 잘못 다치게 해도 끔찍한 일이다.

항일전쟁 시기에 우리는 괴뢰군에 쉽게 반항했지만, 전체적으로 일본군에 반항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일본군은 한번도 내전이 있었던 적이 없지만, 중국군 내부의 마찰은 끊이지 않는다. 항일전쟁 때, 우리는 일찍이 유명한 구호를 제기한 적이 있다. "외부 세계를 단결하라!" " 그러나 정의측의 중국인은 완전히 하지 못했고, 정의롭지 않은 쪽의 일본인은 기본적으로 해냈다. 마오쩌둥의' 논장기전' 은 위대한 전략 저작이다. 항일전쟁 실천의 검증을 거쳐 기본 예언은 모두 실현되었다. 단 한 가지도 실현되지 않았다. 바로' 중국 항일전쟁의 승리, 자신의 노력 외에 국제원조와 일본의 변화에 의지해야 한다' 는 것이다. 이른바' 일본의 변화' 란 일본의 반전 세력의 성장을 가리킨다. 그러나 1945 년 항전이 승리할 때까지 일본의 반전력은 여전히 극히 제한적이어서 거의 힘을 구성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왜 일본인들이 더 단결할까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천황에 충성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민족 우월감론이고, 세 번째는 외래 비판이다. 일본 국민의 천황에 대한 충성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등급제도를 기본 구조로 하는 일본 사회에서 천황이 맨 위에 서 있는 것은 중국 고대 황권제도와 같다. 그러나 중국 5 천년 역사에서 황위의 성은 자주 변경되어 총 36 개가 있다. 신무천황이 천황제를 개척한 이래 일본 천황은 한 번도 성을 바꾼 적이 없다. 이것은 일련의 세대이다.

일본에서 천황은 실제 통치자가 아니라 상징일 뿐이다. 황제는 세상과 단절되어, 중요한 관원들이 실권을 장악하고, 국가 대사를 장악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고, 실권도 없고, 큰 실수도 하지 않고, 사회적 갈등의 초점이 되지 않고, 황권제도의 영구화와 황제에 대한 국민의 정신신앙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결국 제제가 이어져 황제의 은혜가 무궁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황은 일본 통일과 영원의 비범한 상징이 되었다. 천황에 충성하는 것은 일본에 충성하는 것이고, 천황에 충성하는 것은 이미 모든 일본 국민의 의무와 책임이 되었다. 이것은 일본을 응집력이 있는 나라로 만들었다.

인민의 핵심과 집중통일된 정신 신앙.

두 번째는 민족 우월감론이다. 예로부터 일본인은' 천신' 의 후예라고 자처하며 자신이 세계 최고의 민족이라고 여겼다. 뿌리 깊은 민족 우월감은 일본인의 자국에 대한 인정과 동포에 대한 존중을 강화하는 동시에 일본인의 다른 민족에 대한 경멸과 경멸을 강화시켰다.

셋은 예봉이다. 일본은 섬나라로 면적이 작고 자원이 부족하다. 많은 수요는 일본에서 해결할 수 없고, 반드시 무역이나 전쟁을 통해 외국에서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의 예봉은 대외, 무역은 대외, 전쟁은 침략전쟁이다. 자원과 시장 문제를 해결하든 영토를 확장하든 일본은 항상 다른 나라, 특히 중국을 겨냥한다. 외부 세계를 겨냥하면 내부 갈등을 완화할 수 있기 때문에 일본인은 전반적으로 더욱 단결한다.

2. 성실하고 성실하게 일하다

일본인의 진지함과 엄숙함은 세계에서 독일인과 견줄 만하다. 이 두 나라는 마침 세계적인 강국으로, 제품 품질 입소문도 세계에서 손꼽힌다.

일본 학자들은 정화가 서양에 얼마나 많은 리벳을 사용했는지 연구했다. Li Dazhao 를 전문으로하는 일본 여성 학자는 Li Dazhao 가 일본에 사는 곳, 식당에서 식사를하는 곳, 산책하는 곳 등을 분명히 말할 수 있습니다. , 국내 연구 Li Dazhao 의 전문가를 기절시켰다; 당나라 황제가 죽은 후 태자 수령의 예의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일본 학자들이 있다. 만약 중국 학자들이 이 문제를 설명하게 한다면, 누가 분명히 말했는지 모르겠다. 일본 학자의 논문과 중국 학자의 논문은 크게 대조적이다. 우리는 장의 편성, 관점의 정제, 전반적인 결론적 평가를 중시한다. 일본인은 디테일과 소재를 중시해 매우 상세하게 썼다. 중국인들은 일본 신문을 보면 너무 크게 놀라고, 일본인은 중국 신문을 보면 크고 텅 비어 있다고 생각한다.

일본인들이 진지하고, 아마 그것의 작은 것과 관련이 있고, 공업이 작고, 토지자원이 적으며, 모든 것을 세심하게 계산해야 한다. 일본의 대외 확장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너 이 작은 나라는 반드시 대국을 칠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일본의 사유제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 모든 것은 자기 것이니, 진지하게 대하지 않으면 손해를 볼 것이다.

엄숙한 스타일은 생활의 모든 내용과 관련이 있다. 엄숙한 민족은 반드시 성실한 민족이어야 한다. 진지한 이득은 제품의 품질과 일의 정확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민중들 사이에서 과학정신을 확립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일본인들은 서양 기술을 배울 수 있고, 그 후에 상위권에 오르게 되면, 분명 진지함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과학은 미묘한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3. 창조적 모방

한 사람, 한 민족, 모방 없이는 진보할 수 없지만 모방의 수준과 결과는 크게 다르다. 기나긴 고대 사회에서 중국은 줄곧 세계적인 선진국이었고, 중국인도 줄곧 맏이로 자처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아편전쟁이 발발할 때까지 중국은 자신이 모든 것이 뒤떨어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에 따라 청정 유식한 사람들은' 사이장기' 를 취지로 하는 양무운동을 벌여' 사이장기' 를 시도했다. 그러나 오랜 봉건 독재 통치로 중국인의 상상력, 주동성, 창조성이 감금되어 제도 방면에서 타성을 길렀기 때문에, 우리는 서구의 선진적인 것을 모방하는 것은 종종 혁신이 없는 것을 모방하고 뒤처지고 다시 도입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일본의 모방은 중국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그들은 영국인들을 따라 조선기술을 배워 결국 그들의 선생님을 능가하고 세계 일류' 연합함대' 를 건설했다. 그들은 독일인으로부터 카메라 제조 기술을 배워서 결국 세계 최초의 카메라 강국이 되었다. 그들은 서방을 따라 자동차 제조 기술을 배우다가 결국 일계차가 서방 시장을 대규모로 점령하게 되었다. 그들은 중국인들로부터 도자기, 제지, 염료, 두부, 경태란 등 전통 제품의 제조 기술을 배워서 결국 우리를 뒤에 남겨 두었다.

일본인의 모방은 우리와는 달리 창조적 모방이라고 할 수도 있고 초실험적 모방이라고 할 수도 있다. 왜 일본인은 모방의 초월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 첫 번째 이유는 일본인들이 진지하고 엄숙하며, 도입하고 배운 것에 대해 자세히 헤아려야 초월과 혁신의 기초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번째 이유는 일본인이 강자를 대하는 태도이다. 나는 너의 기교를 존경한다. 나는 공부하고, 소개하지만, 결국 나는 너를 능가할 것이다. 이것은 일본인이 강자에 대해 불요불굴의 정신을 보여준다.

4. 위기감을 느끼다

위기의식은 일본 섬나라 마인드의 일부로 볼 수 있다. 일본인은 국가가 너무 작고 자원이 부족해 특히 위기감을 느끼고 있다. 바람이 불고있는 조짐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그들은 마치 적을 대면하는 것처럼 소리칠 것이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중국인의 관점에서 볼 때, 그야말로 신경질적이고 작은 문제를 크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위기감은 결코 나쁜 일이 아니다. 일본인들이 살얼음을 밟는 것과 같은 신중한 상태에 놓이게 함으로써 큰 실수를 저지르지 않고 일을 잘 할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반면 중국인의 맹목적인 낙관과 민감하지 않은 태도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세 번째 질문: 중국의 관점에서 일본인들이 왜 중국을 침략했는가?

우선, 객관적으로, 왜 일본의 대외 확장의 목표는 중국인가?

일본의 대외 확장 방향은 그 지리적 위치와 극동 국제 정세에 의해 결정된다. 중국, 북한, 일본은 바다를 사이에 두고 서로 마주보고 있다. 동시에, 유럽과 미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유럽 열강에 의해 완전히 통제되지 않았다. 이 모든 요소들은 일본에 유리하다. 일본은 모든 군사력을 극동에 집중시켜 아시아 대륙, 특히 중국에 대한 전면적인 투쟁을 전개할 수 있다.

이것은 중국이 일본 침략을 당한 객관적인 요인이다. 요컨대, 우리는 악마와 너무 가깝다.

그러나, 이것은 주요 요인이 아니다. 우리가 일본 침략을 당한 더 중요한 이유는 우리 자신이다.

중국의 주관적 요인으로 볼 때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다.

우선, 중국의 국력이 약하여 일본 침략자들이 중국이 일격을 당할 수 없다고 생각하게 했다.

중국의 종합 국력이 낙후되어 정치 부패, 경제 낙후, 민중 우매 등 여러 방면에 나타난다. 군사적으로 볼 때, 중국군이 아편전쟁과 갑오전쟁에서 드러난 낙후는 실제로 명청시대에 장기간의 축적을 거쳐 결국 질적인 차이를 형성했다. 그리고 이런 낙후는 어떤 방면이 아니라 종합적이고 종합적이며 무기장비, 군사훈련, 전략전술, 조직지휘능력, 군사소양, 문화적 시야, 장병의 자신감 등에 나타난다.

일본 군벌은 실력을 가장 중시하고 심지어 무력을 믿는다. 일본의 중일 실력 비교에서 두드러진 우세는 그들의 침략 야망을 크게 고무시켜 그들의 전면적인 중국 침략 전쟁을 현실적 의미로 만들었다. 일부 일본 군벌들은 심지어 일본이 순양함 세 척과 1 사단을 파견하면 1 주 내에 중국을 파괴할 수 있다고 자랑했다. 그 날뛰는 것이 눈에 띈다.

둘째, 중국인의 국민성은 일본 군벌로 하여금 중국이 연약하고 만만하다고 느끼게 했다.

일본의 실력상의 우세는 일본이 중국을 침략하는 물질적 조건을 주었고, 중국의 국민적 약세는 일본 군벌로 하여금 중국이 약하다고 느끼게 했다.

중화민족은 덕복을 숭상하고, 화합을 숭상하며, 일에 부딪히면 중용을 숭상한다. 이런 문화적 배경에서 중국인은 평화롭고 선량하며 관용적이고 내성적이며 소극적이고, 중문경무, 성격이 내성적이다.

그럼 이 국민성은 어디서 왔을까요?

우선, 그것은 중국의 수천 년 동안 자급자족한 소농 경제에서 유래했다. 경제 기초는 모든 사회생활과 문화관념의 결정 요소이기 때문이다. 자급자족하는 소농 경제는 근본적으로 중국인의 민족적 성격을 결정한다: 타향으로 이주하여 평화를 숭상한다. 소농 경제 모델은 토지의 소유자가 자신의 땅을 지켜야지, 사방을 돌아다니며 확장하는 것이 아니다. "남자 경작녀 직조", "견우직녀", "3 무 땅, 소 한 마리, 처자식들 뜨거운 온돌" 입니다. 이것은 수천 년 동안 중국인의 가장 전형적인 생활 그림이다.

소농 경제의 방어성은 중국군의 방어성을 결정한다. 중국의 군사 이론과 시설은 체계적으로 완전히 방어적이다. 만리장성은 중국 국방문화의 군사적 산물이다. 이 웅장한 군사 시설은 공격의 야망이 아니라 평화의 의지를 반영한다. 중국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군사가와 용맹한 장군들이 많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자위전쟁에서 생겨난 것이다. 중국 무술은 열여덟 가지 무예를 포함해 훌륭했지만, 그 주된 목적은 공격이 아니라 호신이었다. 유럽과 미국의 기사와 일본 무사들은 모두 전쟁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이에 지치지 않고, 전쟁이 크지 않을까 봐, 여행이 멀지 않을까 봐 두려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들이 전쟁을 묘사한 문학 작품은 전쟁에 대한 칭송과 용감한 자에 대한 찬사로 가득 차 있다. 고대 중국의 전쟁을 묘사한 시사는 기본적으로 전쟁의 고충이지 전쟁의 즐거움이 아니다. 당시와 송사를 열면 이런 작품들이 비일비재하다. 예를 들어, 센삼의 일곱 가지 법칙 중 하나는 활이 뻣뻣해지고, 끌어내기가 어렵고, 당신의 철옷을 보호하기가 어렵다고 썼습니다. 망망대해는 천 척의 얼음을 말라버리고, 음운은 쓸쓸하고, 만리는 응결되었다. 이런 작품은 중국인의 보편적인 마음가짐을 반영한다: 이번 전쟁은 부득불 싸워야 하지만, 너무 고생스럽다! 어느 정도까지 씁쓸한가? 장군은 추워서 활을 잡을 수 없었고, 추워서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이 전투는 언제 끝날까요?

중국 인민은 평화에 대한 숭배에 뿌리깊은 경제 기반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국민의 평화의식은 거의 민족의 피와 골수에 스며들었다. 고대 중국의 전쟁을 묘사한 시사가 항상 우울하고 씁쓸하고 영웅적인 기개가 없는 이유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역사상 강대하고 통일된 중국 왕조, 특히 한나라가 약소한 일본을 침략하려는 의욕을 결코 얻지 못한 이유를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이전지, 평화를 숭상하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니지만, 사물에는 항상 그 반대가 있다. 이전지, 이전지, 반드시 진보가 없고, 평화를 숭상하고, 반드시 중문경무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화민족의 성격은 피성과 용기를 잃고 더욱 안일함과 보수로 변했다. 문관 세상 물정, 무장은 전쟁을 두려워한다. 노신은 이렇게 말했다. "중국은 예로부터 실패한 영웅이 적고, 완강히 저항하는 사람은 매우 적고, 감히 단독으로 싸우는 용사는 매우 적고, 감히 매국노를 외치는 반은 매우 적다." 이 말은 정말 예리하다

봉건 중앙 집권의 독재 통치는 중국인의 국민성을 주조하는 또 다른 중요한 요인이다.

중앙집권의 독재통치 체계는 매우 방대하고, 횡포하며, 나약하고, 복종하고, 혈성이 부족해 이 체계 아래 신하들의 필연적인 성격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앙 집권의 독재 통치 체계가 매우 방대하고, 횡포하고, 개인이 너무 작고, 너무 겸손하고, 너무 약하기 때문이다. 이런 극과 극소, 극강, 극약한 역차는 중국인들로 하여금 국민성에서 일련의 특징을 도출하게 한다. 경박한 사람은 주견이 부족하고, 자신감과 독립인격이 부족하며, 대류를 따르고, 머리를 두려워하고, 강권을 두려워하고, 참으며, 소리를 삼키고, 거꾸로 견뎌낸다. 또는 연약하고, 기꺼이 압박을 받고, 노예성이 충만하다. 중앙집권의 독재 통치하에서는 황제와 관원만 머리를 드러낼 수 있고, 민간인은 머리를 드러내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래서 중국은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에게 머리를 드러내지 말라고 경고하는 속담이 많다. 괴뢰군이 적에게 투항했을 때, 기층 장병들은 대부분 대류를 따라갔고, 일어서서 반항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난징 대학살 기간 동안 10 여 명의 일본군이 수천 명의 포로를 감시했다. 사실, 그렇다면, 만약 누군가가 앞장서면, 모두들 발로 일본인을 밟지만, 아무도 앞장서지 않는다. 항일전쟁 시절, 광대한 함락 지역에서 한 반이나 일렬로 늘어선 일본군이 한 현을 통치하는 것은 흔한 일이었다. 비천하고 나약한 민족적 성격은 중국인과 일본인이 강자를 대하는 태도가 확연히 다르다. 강자, 일본인 숭배, 학습, 정복, 숭배로 당신을 쓰러뜨립니다. 장자충을 대하면, 그를' 현대관공' 이라고 존경하지만, 그를 죽일 때까지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미국도 마찬가지다. 아무리 강력하더라도, 당신은 여전히 ​​싸울 것입니다. 중국인들은 강자에 대한 감탄, 두려움, 회피를 가지고 있다. 경외, 즉 경외하고 두려워하는 것, 두려워하고 피하는 것, 피하지 못하는 것은 그로부터 배우는 것이 아니라, 그로부터 배우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물론 중국인들은 불요불굴의 정신과 풍운이 없는 인물은 아니지만, 이것은 중화민족의 전반적인 풍모를 상징하는 것은 아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탄 시통, 추진, 추용, 진천화, 펑, 기홍창, 장자충, 양정우, 조상지, 조일만과 같은 사람이 더 많으면 일본은 아무리 강해도 중국을 파괴하기 위한 전면전쟁을 벌일 엄두가 나지 않는다.

셋째, 중국 내란 내공은 일본 침략자에게 탈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자급자족하는 소농 경제 모델은 중국 경제의 폐쇄성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와 민족 성격의 내성성도 결정한다. 모든 호소와 호소로 인한 갈등 마찰은 침략을 통한 확장이 아니라 내부에서 해결된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봉건 중국이 반드시 외중평화 내투의 나라여야 한다는 것을 결정하고, 내부 갈등과 투쟁은 매우 치열하다.

지역이 광활하지만 주변이 폐쇄된 지리적 특성도 자연환경에서 이런 상황을 강화했다.

중국 동쪽은 바다, 서쪽은 알태산과 천산, 남서쪽은 히말라야산, 남쪽은 산과 바다, 북쪽은 사막과 빙설 속 시베리아다. 이런 지리적 환경의 특징은 크고 폐쇄적이다. 광활한 땅, 풍부한 자원,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얻을 수 있고, 타국으로부터 요구하거나 약탈할 필요가 없다. 폐쇄는 중국이 산이나 바다로 둘러싸여 중국과 주변국 간의 교류를 심각하게 차단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크고 폐쇄적인 독특한 지리적 요인은 소농 경제로 인한 중국 국민성의 내경과 갈등 투쟁을 강화했다.

국민당 내부의 격렬한 파벌 투쟁은 외적이 탈 수 있는 기회를 주었을 뿐만 아니라, 일부 민족 패류들이 일본 침략자의 품에 안기고 일본 알익에서 자신의 동포를 죽이도록 직접적으로 촉구했다. 왕정위든 괴뢰군 지도자든 많은 사람들이 반역에 투항하는 직접적인 원인은 내부 갈등이다.

역사는 한 국가나 그룹에게 내전의 규모와 정도가 대외침략의 규모와 정도에 비례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내부에는 단결이 있고, 외부에는 힘이 있고, 외교정책은 강경하다. 한편, 만약 내부가 단결하지 않고, 신나게 치고, 둘 다 다치면, 그 실력은 약해질 것이고, 대외적으로도 타협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개인적으로 일본은 태평양 판, 유라시아판, 인도양판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지진과 화산이 빈발하고 경제적 부담이 무겁고 노동력이 부족하며 중국은 비계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