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법제도는 서주의 지주 중 하나이며, 이 글에서' 춘추공자의 운명' 을 연구하는 핵심 고리이기도 하다. 종법제도는 각국에서 아들의 정치경제 승계 원칙을 확립하였다. 종법제를 이해하는 것은 중국과 농촌에서의' 아들' 의 지위를 이해하고 춘추시대 공자의 운명을 분석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다. 종법제는 복잡한 문제이며 고금의 저작이 매우 많다.
간단히 말해서, 종법제도는 사회 각계각층의 각종 동성가족조직을 대가족과 소가족으로 나누고 그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는 제도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일족 제도를 규범하기 위해 제정한 일련의 원칙과 방법이다. "
"다른 아이는 조상이고, 다른 아이는 조상이고, 다른 아이는 후손이다. 어떤 사람은 여태껏 이사한 적이 없고, 어떤 사람은 5 대 이후에야 이사한다. 그 움직이지 않는 남자는 또 다른 아들을 낳았다. 다른 아들과 한 곳에 사는 사람은 절대 이사할 수 없다. 그의 후계자인 고조와 5 세대에서 이주한 사람들. 우리의 조상을 존중하고, 우리의 조상을 존중하며, 우리의 조상을 존중한다. 경안 () 이나 대안 () 이 있고, 대안 () 도 있고, 경안 () 도 없고, 사건 () 도 없다. 아들은 신앙이 있다. 당신 아들의 남편은 그의 문인의 비천함, 문인들이 그에게 사는 족쇄, 당신 아들의 조상입니다. "
노트에 따르면, 그 뜻은 대체로 이렇다. 별자, 너의 아들이 처음으로 이 나라에 왔다는 것이다. 후세 사람들은 조상과 별자의 세계가 독특하고 사람들이 그것을 존중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큰, 쫑쯔 라고 합니다. 아버지의 사무실, 형의 존중은 작은 그룹이다. 신선은 움직이지 않고 효종 5 세 황제는 움직였다. 그들의 조상을 존중하기 때문에 그들의 아들과 그들의 아들을 존중하는 것은 그들의 조상을 존중하는 것이다. 대규모의 불후는 움직이지 않는다. 이는 다른 아이들의 세계가 대대로 전해져 영원히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5 대 이후에 이주한 소종은 한고조 이후의 소종을 가리킨다. 5 대마다 원씨족을 떠나 민과 함께 살다가 씨족으로 이주한 후, "대씨족은 더 이상 그를 돌보고 보호할 의무가 없다."
아들은 나의 선주의 아들을 가리키며, 지금은 나의 선주의 동생이다. 너는 곤제에는 관직이 없으니, 네가 슈곤제를 너의 아들로 뽑았으니, 너도 막내 아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막내 아들은 가장 큰 아들이 없다" 는 것입니다. 너는 자신의 쿤동생이 있다. 너는 그를 아들로 만들 수 있지만, 너는 너의 평범한 쿤동생을 아들로 만들 수는 없다. 즉, "크거나 작다." 。 아들이 하나밖에 없다. 그가 없으면 그는 아들이 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그가 있는지 없는지" 입니다. 그 없이는, 그는 모모의 아들이다. 아들의 형곤은 군주이지만 아들은 군주가 될 수 없고, 너의 보통 형은 사대부이고, 너의 아버지의 형곤은 그의 아들이다. 이것은 내 아들의 신념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아들의 어른이 국군이라면, 국군은 다른 집단의 손주들에게 쫑쯔, 쫑쯔 () 는 국군이 뽑은 것이 아니다. 사별하다. \ "아들은 수직 군대 수 없습니다, ruming 디 kungong 장군, 그래서, 또한 아들의 길이다. 근로자들은 9 월 최자에서 죽은 사람들처럼 늙었고, 그들의 어머니는 6 월에, 그들의 아내는 3 월에 있었다. 만약 당신이 사무실이 없다면, 당신은 작은 가족과 같고, 9 월에 당신은 그것을 위해 죽을 것입니다. 그의 어머니와 아내는 서비스가 없다. 클릭합니다 종법 제도에 상응하여 정치도 다른 원칙에 따라 진행된다.
"제건국, 제후가 혼인, 서민, 상공업, 각각 친족이 있어 모두 동감이다." 황제는 제후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제후는 봉지와 의사에게 권한을 부여한다. 그리고이 청나라 의사, 대부분 즉위하지 않은 아들, 즉 아들 그룹입니다. 쫑쯔 들은 그의 국민에게 지극히 높은 권력을 가지고 있다. 쫑쯔 (WHO) 는 씨족 내부의 제사권을 독점하고 전체 씨족의 토지 소유권, 군권, 사법권을 장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