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 (두보 본인) 를 가장 잘 대표하는 시 한 편

두보의 시 한 구절 (두보 자신) 은 "인간성을 위해 미구를 구하는 말,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가난한 해 이연, 장중 탄열) 은 모든 아이의 아름다운 가슴에서 흘러나오는 것으로, 놀라운 언어일 뿐이다. 이 문집을 본 사람은 이 말이 사실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노두는 이 세 가지 언어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각기 다르다.' 파도가 어두웠고, 노한련방 가루' 는 감곤의 문장을 덮기 위해,' 낙화백일 정적, 비둘기 새끼가 깊다' 는 말은 물결에 따라 흘러가고,' 백년 은둔차이문',' 신강초정 5 월 추위' 는 문구로 인파를 차단한다고 한다. 해결책이 있다면 운하와 함께 해야 한다.

예를 들어, 그의 시는

1 .. 스타크는 제 5 야경을 불었고, 전고와 나팔이 일제히 울렸고, 별과 천하가 세 산에서 뛰었다. 은밀히 쓰는 것은 감동의 언어이지만, 언어에는 전투의 의미가 있다. 이 점에 관해서는, 시는 일에 쓸 수 있다.

2. 산과 강이 허물어지고 초목이 푸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산천이 있고, 명나라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초목이 깊고 아무도 맑지 않다. 어떤 꽃과 새가 평소에 오락을 할 수 있는지, 울면 알 수 있고, 냄새를 맡으면 슬프다. 그가 바로 이렇다, 전부 다시 한 번 들 수는 없다.

3. 나는 짧은 머리를 모자로 다시 부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나는 웃는 왕관이다. 우아하게 활달해 선배를 빼지 않는다.

4. 또는 진사처럼 빨갛거나, 칠처럼 검고, 비와 이슬이 젖은 곳, 단맛에 쓴맛이 난다.

다섯;오;5 .....

두보 스타일을 가장 잘 대표하는 시:' 슬픈 시인'

1. 두보 시풍의 가장 큰 특징은' 침울한 좌절' 으로 안사의 혼란을 분계선으로 하여 그 시풍을 초창기' 의기풍' 과 중년 이후' 비분이 무겁다' 는 전혀 다른 스타일로 나누었다.

2. 초창기에는' 의기양양하고 의지가 높다'-대표작은' 왕악' 이었다. 그 중' 최고봉에 올라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독자들에게 가장 칭찬을 받는 것입니다.

3. 중년 이후'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며 국우민을 걱정하다'-대표작품은' 군차점','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 제사',' 삼관',' 삼별' 이다. 그의 시는' 시사' 라고도 불린다

두보 대표시 1, 굶어 죽지 않고, 유자관은 늘 틀렸다. 위작성' 22 운' 을 증정하다

2,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위작성' 22 운' 을 증정하다

3. 국군 요순에 이르러 풍속을 순순하게 하다. 위작성' 22 운' 을 증정하다

4, 개복에서 신선한, 군의보가 군대에 합류했다. 봄날의 이백의 추억

5. 국경에서 사람들의 피는 바다처럼 흐르고, 무제의 마음은 여전히 전쟁을 위해 뛰고 있다. 군용 차량 상점

누가 결혼하여 이웃의 집에서 살 수 있는데, 우리는 오히려 우리 아이를 지하에 묻었다! 군용 차량 상점

7, zhumen 와인 냄새, 도로 동결 뼈. "북경에서 풍현까지 500 자를 중얼거린다."

8.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봄의 모습

9. 3 개월의 전쟁 후에 고향에서 온 소식이 금 1 톤보다 낫다. 봄의 모습

10, 강남의 좋은 풍경입니다. 낙화할 때 왕을 만납니다. 강 하류에서 이거북년을 만나다.

1 1, 동정호에 대해 들었는데, 드디어 이 탑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등악양루

12, 한가한 막에서 나비 역을 맡았고, 가벼운 갈매기 한 조각이 막 아래를 스쳐 지나갔다. 한식절 후에 배를 젓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졌지만, 나는 오히려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나아갔다. 베란다를 오르다

14, 스타크는 제 5 경을 울리며 드럼과 호에 도전하고 별과 천하가 세 산을 넘나든다. 전시관의 밤

15, 그녀는 자궁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지금은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으로 변했다. 역사 유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16,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huanpei 공 반환 달 밤 영혼. 역사 유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17, 정글이 또 하루 울고, 외로운 배는 고향의 마음이다. 추흥 8 수

18, 별들이 공터에서 내려다보고 달이 강으로 달려온다. 외국의 어느 날 밤.

19,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라, 당신은 나이를 모른다, 부와 명예를 구름처럼 날려버린다. 단청이 조바 장군에게 증정하다.

(20),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랐다. 절구 네 수 (세 번째)

2 1, 날이 늦었고 봄바람 산천이 아름답고 화초가 향기롭다. 두 절구 (제 1 부)

(22), 송신은 천 피트를 미워하고, 악대나무는 잘라야 한다. 청두초당으로 가는 길에 나는 먼저 공현에게 시 다섯 수를 보낼 것이다.

23.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황하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24. 두 잔디의 이름이 꺼지고 강이 영원히 폐지된다. 극본은 여섯 곡의 절문이다

25, 느린 나비가 수시로 나풀나풀 춤을 추고, 아름다운 꾀꼬리가 울기만 한다. 강가에서 한 걸음 일곱 절구 (6)

26. 안드에는 수천 개의 건물이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여, 그들로 하여금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도 움직이지 않게 하였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가을바람이 오두막을 깨뜨렸다

27, 이슬비 물고기 밖으로, 바람 삼키기 경사. "물 문지방과 네 마음 두 시"

(28), 바람 따라 밤에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봄밤 희비》.

29. 혼자 들보에 와서 물 속의 갈매기와 소개팅하자. 강촌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왕월

"왕위 보기" 에서 두보 초당시의 대표성을 보다 ...

만년: 삼관삼별: 신안관, 석호관, 관관, 동방화촉별, 송년환영, 노숙자, 봄망승고,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지고, 경부터 풍현까지 500 자를 외웠다 ...

노년에는 슬픈 시가 더 많고, 더욱 유명하다.

두보의 대표시로 두보의 원시 생활을 소개하세요.

춘경

두보 (당)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이 단락 편집] 솔루션

푸 원년 (756) 8 월까지 두보는 여주에서 영무까지 숙종에 투항했다. 도중에 반군에게 포로가 되어 장안에 갇혔다. 이 시는 이듬해 3 월에 썼다.

이것은 당 숙종이 덕을 간 이듬해 (757 년) 에 쓰여진 오언시입니다. 시인은 안사의 혼란에 사로잡혀 장안에 갇혔다.

두보는 산과 강이 여전히 부서지는 것을 보고 강산은 여전히 황폐해졌지만 봄날의 대지는 온통 황량했다. 이 역경에 고향을 그리는 순간, 그는 자기도 모르게 깊은 슬픔과 감개감을 느꼈다.

[이 단락 편집] 주석

① 나라가 사분오열되었지만, 산하는 영원하다. 모두 산하가 변하지 않고 인사가 바뀌었고, 나라가 이미 깨졌다고 한다. 봄이 북경에 왔지만 궁전과 집은 모두 버려져 잡초가 무성했다. 국가: 수도, 즉 수도 장안. 깨진: (씻겨짐) 씻어; 가져가.

이 두 문장은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시인이 시사에 대해 슬퍼하고, 친족에 대해 걱정하기 때문에 꽃을 보면 울고 (또는 눈물이 꽃에 튀는 것), 새소리를 들으면 무서워한다는 것이다. 또 꽃과 새와 의인화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어지러우면 아프고 꽃도 눈물을 흘리고 새도 세상을 놀라게 한다고 한다. 둘 다 말할 수 있다. 시간감: 국가 현황에 대한 감상입니다.

2 이별 미워: 슬프고 이별 미워.

3 모닥불: 이것은 전쟁을 의미합니다. 연삼월: 작년부터 개전된 지 벌써 두 봄이 지났다는 뜻이에요. 만 금에 도달하다: 가서는 만 냥의 금값을 받을 수 있어 극히 드물다. 도착: 값입니다.

4 잡기: 손가락으로 잡는다. 훈족: 아주 간단해요. 욕망: 되다 그럴게요.

⑤ 더 이상 머리핀을 잡을 수 없다: 머리핀을 삽입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훈족: 아주 간단해요. 승리: 나는 참을 수 있다. 머리핀: 머리를 묶는 장신구.

6 백두: 백발.

⑦ 도시: 장안시를 가리킨다.

⑧ Hun: 단순히.

[이 단락 편집] 번역

도성은 이미 깨졌는데, 산천만이 아직 남아 있다. 장안은 또 봄이 되었지만 반군에 의해 불타고 약탈을 당한 후 곳곳은 이미 황량하고, 성내 식물은 깊고 빽빽하다. 봄꽃은 만개하지만 보기엔 눈에 거슬리지 않고 눈물을 흘리게 한다. 꽃도 울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명언) 곳곳에 봄새와 새소리가 가득하지만, 나는 가족을 떠나서 슬프다. 새소리를 듣는 것은 즐겁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매우 충격적이다. 전쟁은 이미 오래 지속되었고, 집도 오랫동안 소식이 없었다. 가서 한 통은 금 만 냥의 가치가 있을 수 있다. 슬픔과 걱정으로 내 머리 위의 백발이 점점 적어져서 비녀도 입을 수 없었다.

압운 번역

장안이 나라를 함락시켰고,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자 도시는 텅 비었고, 인가가 드물었고, 식물이 무성하고 그윽했다.

다정한 국사가 꽃을 마주하면 눈물이 튀는 것을 막을 수 없다.

친새 분리는 짜릿하고 증오만 증가시킨다.

개춘 이래로 전쟁은 빈번했고, 3 월에 만연했다.

모처럼 먼 곳에 가신이 있는데, 편지 한 통이 수천 위안의 가치가 있다.

근심이 머리를 긁고 사색하는 가운데 백발이 점점 짧아지고 있다.

탈모는 매우 짧아서 거의 꽂을 수 없다.

두보의 대표시 《왕악》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보' 망악' 에는 동악 (태산), 남악 (형산), 서악 (화산) 에 관한 세 편의 시가 있다. 이 노래는 동방에서 태산을 보는 것이다. 개원 24 년 (736) 에 이 24 세의 시인은' 마광 쫓기' 의 방랑생활을 시작했다. 이 시는 제조 (이 하남 허베이 산둥 등) 북유에서, 두보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시이다. 글자 사이에 두보의 청춘 활력이 넘쳐흐르고 있다.

원문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왔다갔다한다 .....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전차의 노래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당현종 천보 10 년 (75 1) 이 쓴' 두공부집' 을 참조하십시오. 그 해, 당나라 동정, 마구 군대를 모집하여 말을 사서 백성들의 생활이 평온하지 못하게 했다. 두보는 이 점을 느끼고' 차점' 을 적어 자신의 분노를 표현했다.

원문

차량의 굉음, 사병의 환가, 병사와 화살은 모두 허리에 묶여 있다.

부모님, 부모님, 아내, 아이들이 모두 달려가서 그들을 보러 갔는데, 그들이 행진할 때 먼지가 하늘을 가리고 함양교를 볼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길에서 전사의 옷, 밥, 울음, 하늘을 안고 하늘로 돌진했다.

행인이 병사에게 어떻게 가느냐고 묻자 명부 모집이 빈번하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열다섯 살에 황하 북쪽 주둔군에 갔는데, 설령 마흔이 되어도 서부 국경에 가서 황무지를 개간한다.

그들이 출발할 때, 시장 (WHO) 는 그들을 위해 두건을 감쌌고, 돌아올 때는 머리가 이미 하얗게 되었다.

무수한 변방 전사들의 유혈 희생이 바닷물을 형성했고, 황무변방의 이념은 멈추지 않았다.

화산 동쪽의 200 개 주에 수백 개의 마을이 식물로 덮여 있다는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강녀가 호미로 밭을 갈더라도 밭의 농작물은 아무것도 자라지 못한다.

그리고 진나라의 병사들은 강경한 싸움을 할 수 있었고, 싸움으로 쫓겨나 닭견의 구분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른에게는 의문이 있지만, 봉사하는 사람이 어떻게 감히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할 수 있단 말인가?

이번 겨울처럼, 우리는 한구 입 서쪽에 있는 병사들의 입대를 멈추지 않았다.

현장은 긴급히 세금을 내라고 재촉하는데, 세금은 어디에서 오는가?

만약 네가 남자아이가 나쁜 일이라는 것을 확실히 안다면, 차라리 여자아이를 낳는 것이 낫다.

여자아이도 가장 가까운 이웃과 결혼할 수 있고, 남자아이는 전쟁터에서 죽을 것이다.

너는 보지 못했다, 청해의 변두리에 예로부터 전사한 장병의 시신은 아무도 묻히지 않았다.

새로운 유령이 그곳에서 울부짖고, 낡은 것은 폭풍우의 어두운 하늘에서 가장 우렁차다.

춘경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당효종 원년 (756 년) 7 월, 두보는 소종이 영무 (오늘 닝샤영무현), 즉 황제의 위치에 있다는 것을 알고, 현주 (오늘 산시성 부현) 창촌에 집을 안치하고 홀로 탈북했다. 도중에 안사의 난잡한 포로에 사로잡혀 장안으로 호송되어 이듬해 봄에 몸을 뺄 수밖에 없었다. 장안에 머물도록 강요당한 날, 그는 함락된 지역의 생활을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썼거나, 나라를 걱정하거나 사친을 생각했다. 봄의 희망' 이 바로 이 시기의 대표작이다.

원문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이세호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공부" 를 참조하십시오. 삼관 중 하나로 기원 759 년에 쓰여졌다. 안사의 혼란 이후 당나라는 성황에서 쇠퇴하고, 나라는 나라가 되지 않고, 백성은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그해 필자는 신안 석호 등지로 전전하며 공식 징병 행사를 직접 목격하며 이를 느꼈다. 세 관원은 신안 관원, 석호 관원, 관관이다. 석호, 오늘 허난성 삼문협시 동남입니다.

원문

황혼 무렵, 관원들이 밤에 사람을 잡았다.

노인이 담을 넘고 떠나자 노부인이 나가 보았다.

관원들은 왜 화를 내는가? 여자가 울면 무슨 고생이냐!

아내의 발언을 들어라: "예성 삼협. 클릭합니다

한 사람은 책을 첨부하고, 두 사람은 전사한다.

구차하게 살다가 목숨을 잃은 그 사람들은 이미 죽었다!

방에는 아무도 없고 아기 한 명과 손자 한 명밖에 없다.

그리고 할머니는 가지 않았고, 치마도 들락날락하지 않았다.

Laoshen 약한 있지만, 공식 밤 반환 을 부탁드립니다.

Lizhong River 와 Yang 에게 음식을 제공하기를 열망한다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은 길고, 고요하며, 울고 있는 것 같고, 질식하는 것 같다.

여명, 미래로 상승 하 고 혼자 노인을 떠나.

결혼식에 작별하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보' 삼주' 의 신혼은 깊고 정의로운 * * * 이미지를 정성껏 형성했다. 이 시는 독백의 형식으로 시 전체에 일곱 개의' 군' 자를 썼는데, 모두 신부가 신랑에 대한 폐부의 말로 감동적이었다.

원문

토끼실이 얼어서 길지 않다.

여자와 결혼하여 남편을 구하는 것보다 길가를 포기하는 것이 낫다.

만약 네가 결혼한다면, 너는 너의 침대를 따뜻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결혼식 아침에 작별인사, 괜찮아, 너무 바빠!

너의 여정은 멀지 않지만 국경을 잘 지키고 합양으로 가라.

내 몸이 분명하지 않은데, 왜 큰어머니를 경배하는가?

우리 부모님이 나를 키웠을 때, 나는 밤낮없이 숨게 했다.

딸이 있다면 닭 한 마리와 개 한 마리를 얻을 수 있다.

너는 오늘 곧 죽을 것이다. 너는 창자 안으로 강제로 밀어붙여져 깊은 고통을 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너와 함께 가겠다고 맹세하니 상황이 노랗다.

결혼식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노력해라!

여자는 부대에 있으면 군대에 가는 것을 두려워한다.

가정 형편이 가난한 한 소녀가 오랫동안 매춘부가 되었다.

나로는 그만두고 자신의 붉은 화장을 씻었다.

백새를 올려다보면 체형이 두 배로 늘어난다.

인사 실수가 많으니 준용을 대면하라!

촉승상묘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공부" 를 참조하십시오. 원년 (760 년) 에 쓰다. 그해 봄 말, 두보는 너구리 꽃계초당으로 이사해 시간을 내어 청두 무후사당에 가서 애도의 뜻을 표하기 위해 이' 서향' 을 적었다.

원문

실크시티 부근의 소나무 숲 속에서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습니까?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봄밤에 비가 온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공부집" 을 참조하십시오. 상원 2 년 봄 (기원 76 1) 에 쓴 두보가 후년에 서남에서 방랑할 때 청두에서 한 것입니다. 봄비에 대한 묘사에서 시인은 봄비에 대한 그의 기쁨을 드러냈다.

원문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가을바람이 오두막을 깨뜨렸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기원 76 1 년에 쓰여진' 두공부집' 을 참조하십시오. 당시 안사의 혼란은 아직 가라앉지 않았습니다. 원년 (760 년) 봄, 두보 친지들은 청두 서곽 외곽 라쿤화계변에 초당을 지어 안식처로 목숨을 걸었다. 이듬해 8 월,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파괴되었고, 두보는 만감이 교차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고 적어 기념으로 삼았다.

원문

8 월과 가을, 광풍이 노호하고,

우리 집에 풀 세 층을 말아서

모비는 강을 건너 교외를 뿌렸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달고 있습니다.

다음 사람이 올라와서 연못의 움푹 들어간 곳으로 가라앉았다.

남촌의 아이들이 나를 괴롭혔다.

도둑을 대하는 것을 참다.

두 팔을 벌려 대숲으로 가다.

입술이 건조하고 입이 숨을 쉴 수 없다.

돌아와서 한숨을 쉬다.

잠시 후, 바람은 구름과 잉크의 색깔을

가을은 쓸쓸하고 어둡다.

이 천은 이미 여러 해 동안 춥다.

줄이 누워서 두 발이 탁탁거리다.

침대 옆 탁자에는 건조한 곳이 없습니다.

비 오는 발이 마른것 같다.

애도와 수면 부족으로

밤에 어떻게 젖을 수 있어!

앤은 수천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웃고 있습니다.

비바람이 멎지 않는다!

오!

제가 갑자기 이 집을 보았을 때,

나 혼자 얼어 죽을 수 있어!

관군이 하남과 하북을 수복했다고 합니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공부" 를 참조하십시오. 종광덕 원년 (763 년) 정월, 사조의의 (사사명의 아들) 가 패하여 숲에 매달렸다. 그는 밭과 이회현을 넘겨주었다. 이에 따라 하남과 하북지방은 잇달아 수복되었다. 두보는 자주 (오늘 쓰촨 3 대) 에 살 때 이 시를 썼다. 하남 하북은 낙양과 허베이 북부를 가리킨다.

원문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두보는 시 1400 여 곡을 대표한다. 당대 안사의 난전 전후 20 여 년의 사회 파노라마를 깊이 반영하며 두보의 인생 경험을 생동감 있게 기록하였다. 사회 현실과 개인 생활을 긴밀하게 결합하여 사상 내용과 예술 형식의 완벽한 통일을 실현하다. 당시를 대표하는 최고 업적. 후세 사람들에게' 시사' 라고 불리다. 그러나 두보는 객관적인 서술이 아니라 시로 역사를 쓴다. 그것은 심오하고 광범위하게 현실을 반영하는 동시에 독특한 예술적 수단을 통해 자신의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한다. 민들레룡이 말했듯이, "소릉의 시는 한 사람의 기질이고, 삼조의 일은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부쳐질 것이다." (독해) 천보 후기 이후 두보는 대량의 시정시를 창작했다. "세마", "정", "2 도", "삼절거", "병귤",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무랑으로 나타나다" 등의 단편 소설, "여주 슈와이", "완자이" 두보 시가에는 대량의 전쟁 주제가 있다. 두보는 각기 다른 종류의 전쟁에 대해 서로 다른 태도를 가지고 있다. 조정에서 궁핍한 병사를 반대하고 국력을 소모하는 것은' 차고가게',' 뒤뜰의 발밑' 이다. 반란을 평정하여 외세의 모멸을 막는 것은' 서병이 관중으로 가서 수수방관한다' 와' 관병',' 세시' 두 편의 시입니다. 국경전' 과' 국경후' 두 편의 시는 장병의 용감함을 칭송할 뿐만 아니라 왕의 탐욕스러운 변방 확장과 영주의 교만한 사치를 비난했다. 한 병사의 자백은 무수한 용감한 병사의 불행한 운명을 총결하였다. "삼관", "삼고별" 에서 시인은 인민의 고난을 동정하고 야만적인 라틴을 증오한다. 그러나 현재 적정과 병사 부족으로 그는 눈물을 머금고 의무병을 겨우 위로할 수밖에 없었다. 작가의 내면이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충돌을 표현했다. 두보는 자연을 찬양하는 시가 많다. 노래의 대상은 종종 감정, 풍경, 시사의 결합체이지, 장면만이 아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춘망' 과' 검문' 이다. 두보는 그림, 음악, 건축, 춤, 기물, 농업생산을 찬양하는 시가도 있고, 작가의 감정에 초점을 맞추고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두집' 에도 시가 몇 개 있는데, 시대의 기운이 강하지 않고, 개인의 감정이 냉담하며, 특히 청두 초당에 쓰여진 시가 있다. 이것은 그가 장기간 떠돌아다니다가 잠시 휴식을 취한 후의 심경 표현이다. 그의' 스크린 트랙',' 농사',' 논사',' 서보',' 문지방 기심',' 뒷여행',' 봄밤 희비' 등 시에서 시인은 화초나무, 새와 짐승벌레에 대한 두보 시와 인간으로서의 다른 면을 구현했다. 두보는 친지들의 시를 그리워하는데, 대부분 감상적이고 치정이다. 예를 들어, 달밤은 그의 아내를 그리워하고, 달밤은 나의 형제가 그의 동생을 그리워하는 것을 떠올린다. 친구를 소중히 여기는 많은 시 중에서 가장 걸출한 것은 이백을 기념하는 것이다. 이백과의 절교에서 만년까지 15 편의 시가 이백에 대해 기억하거나 이야기했다. 이백에 대한 그의 추앙과 우정을 표현했다. 두보는 또한' 극이 육절절',' 우제',' 답답시 12 수' (4 ~ 8 곡) 에서' 여러 사단 덕분',' 몸을 위해 재단하다' 라는 예술사상을 표현하며 고금을 버리고 홍사를 주조했다. 두보는 곤경에 처한 장안 () 과 서남 () 을 떠돌아다니며 내용이 무미건조하고 격조가 낮은 시를 써서 달관 귀인 (), 관원 () 과 접대에 바쳤다. 안에는 오언율시가 많다. 두보는 시가 체계가 다양하고, 선택시가 우세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혁신이 있다. 그의 다섯 마디 고시는 정서, 기록, 정이 한 난로에 있다. 넓고 심오하여, 모든 것을 다 줄 수는 없고, 당대의 오고의 경지를 열었다. 대표작으로는'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 북벌',' 창촌',' 증여처사',' 삼관',' 삼별' 이 있다. 칠언고시는 진술관점에 능하고, 감정이 호방하고 침울하며, 풍격이 기이하다. 예를 들면' 정광문을 위한 취가',' 세차마','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수연행' 등이 있다. 다섯째, 오언율시와 칠언율시는 매우 능숙하다. 오율은 춘망이다. 이백이 하늘 끝에서, 후유,' 봄밤 희비', 물문턱, 하룻밤 출국, 악양루 등반, 칠율은 촉향, 엽로, 황하 양안은 황군에 의해 탈환되고, 수복, 백티, 오장이다. 당나라의 리듬은 그들을 거의 능가하지 않는다. 두보는 또 오언시와 몇 수의 7 언시가 있어 시구에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의' 추이객 백운' 은 1000 자가 있다. 그러나 두보는 전고를 쌓고 오락 작품을 선보였다. 그의 절구 서정은 시사를 반영하고 절문의 토론체를 개척하여 남달리 공헌이 크다. 두보의 시는 넓고 심오하며 감정이 진지하다. 고전시의 예술 수집과 혁신 발전; 그것은 내용과 형식에 있어서 시의 영역을 크게 넓혀 후세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두보도 후세 사람들에게 시인으로 떠받든다. 두보는 일생 동안 초라했고, 그 시는 "백 년 동안 노래를 부르고 고생을 하며, 지음을 찾지 못했다" (두보 "남정"). 그러나 그가 죽은 후, 그는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의 시는 신악부 운동의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현대 풍유 시사시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송대 이후에야 널리 중시되었다. 왕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를 극찬하는 반면 문천상은 두보의 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최근 천 년 동안 줄곧 독존두의 추세가 있었다. 송대에서는 두보시의 연보, 분류, 주석에 관한 저서가 많다. 이를테면' 두공부집',' 두보집 9 곡',' 루',' 채몽비의' 두공부 초당시주',' 두공부 시주' 등. 후세 사람들이 두집에 대한 주석은 100 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교적 널리 전해진 돈' 두공부 집주', 추' 두시 상세주', 양론' 두시정전', 푸치론' 독해' 가 있다. 신구 당서에는 모두 두보 열전이 있다. 송대 이후 두보 시가에 대한 평론과 해석이 많이 있었다. 1964 년 중화서국은' 두집 고전문학 연구자료' 를 편찬하고' 당송학과' 를 편찬했다. 명나라 말, 왕 siyou 듀이, 청수 \ "두시 는 말했다. \". 또 중화서국은 오사이래 비교적 중요한 논문을' 두보 연구논문집' 으로 집필했다. 전기와 새로운 연구 전문 저서에는 풍지의' 두보전', 소비의' 두보연구', 부갱생의' 두보시론',' 주동윤의' 두보서사론' 이 있다. 비교적 상세한 연보에는' 소릉선생 연보 노트' 와 두보의' 쓰촨 문사연구총원 연보' 가 있다.

두보를 묘사한 시를 많이 본 적이 없거나 두보의 시로 두보의 생애를 평론한 것 같다. 많은 대련이 그를 평론했다. 나는 네가 참고할 수 있도록 그것들을 발췌했으니, 너에게 유용하기를 바란다.

일어나기가 어렵습니다.

장 시각 증오.

대파빌리온, 초당 정문으로 들어가 석교를 건너 멜린을 입는다.

세상이 다르면, 이런 나라에 묻자, 용은 호랑이를 쭈그리고 앉아 시인 몇 명을 눕혔다.

왕선생도 초가집에 살고 있는데, 그는 그곳에서 천지를 길게 살고, 달빛은 맑고 바람은 맑다.

그는 사오에게 큰 문제가 있다.

능도 낙필하여 승냥이를 다치게 하다.

애국이 외롭고 야위어 투우를 하다.

* * * 제목이 크다. 링두: 두보는 링두 부이, 소릉야노라고 자칭한다. 외로움: 외로운 마음

시인에게 충성하고, 이신우선과 서치 () 는 제 3 당크 () 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늦게 사는 것은 지주로 인해 엄검하고 검소한 지기인데, 호광산색은 아직 몇 무 () 나 남아 있다.

진차산의 제목은 매우 크다. 이진현: 이백. 엄무: 엄무, 두보는 안사의 난란으로 청두에 거주하고, 엄무는 그를 막료감부 원외랑으로 임명했다.

초당은 미래에 남아 있다.

시인은 불후의 것이다.

진일계 도시 체험식 당시입니다

인간의 상처, 시 성자;

백성들은 수다스럽지 않고, 필치가 요동친다.

곽말약시사관

토지는 역사가 유구하여 남방의 승상 사당에 와서 우주를 들었다.

다리 만 리, 동쪽으로 향양로에게 물어보니, 몇 사람 모두 상대방이 강루에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쉔 baozhen 시 당나라 시

시 역사 천 단어, 구 씨는 장작 가을처럼 뼈만 앙상하게 말랐다.

초당 삼오리, 봄물이 들갈매기의 노심을 솟구친다.

돌사자 연못

펜은 말 사이에 서서 세 가지를 배운다.

백년 은혜, 심심의 외로움과 분노가 오늘까지 왔다.

첸 fengyuan "시 역사 교회"

즉, 오래된 것을 위한 새로운 성가는 없다.

노인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돌사자 연못

눈 가득한 강산, 대지는 이미 당나라가 아니다.

한 강공주, 두릉춘의 초당이다.

돌사자 연못

이곳의 위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넓고, 매덕운을 따고, 대나무의 소리를 어루만진다. 이 봐, 양 씨는 노래를 할 수 있습니까?

그때는 힘들고 위험했고, 오랫동안 나는 모두 공가에 살았다. 항거가 없는 것을 보고 관산을 두드리면 나라가 없고 군자도 가난하다.

범시사관. 주민: 외국에 거주하는 관원

예나 지금이나, 이 시 왕은 양양 운산을 두루 흐르기 때문에 민족 사상이 있어 늘 가을바람이 뒤곡을 품고 있다.

다섯 무덤 중 누가 비교적 젊습니까? 지음은 우우사신, 함양절, 경화 전망일 뿐이다. 장안을 생각할 때마다 눈물과 비 때문이다.

시 사관. 오릉: 한대의 장릉, 자링, 양릉, 무릉, 평릉을 가리킨다. 이 발언: 이백. 명절: 엄무

척박한 강은 역사가 유구하다.

여러 세대가 송이성을 추앙하다.

사위봉 제공부 묘.

자만시가 풍파가 되어 평회충, 송, 선파를 열 것이다.

모옌 데뷔한 지 오래다. 오늘의 냉춘요리를 보니 오군의 삼고와는 거리가 멀다.

두보의 일생을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은 그의 시입니다! 두보의 일생은 주로 독서 여행, 장안 거주, 서남 떠돌아다니는 세 단계가 있다.

이 세 단계의 대표시를 써내다.

방탕한 제나라와 조 사이에 가을 어머니는 상당히 미쳤다.

집집마다 총대를 좋아하고, 겨울철에는 사냥을 할 때 청구 바로 옆에 있다. 두보: 추앙 투어

춘경

두보 (당)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장안에 갇히다)

가을바람이 오두막을 깨뜨렸다

당대의 두보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히면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다. 나는 당당하게 털을 대나무 숲에 안았고, 입술은 숨이 막힐 정도로 말랐다. 돌아올 때 나는 지팡이를 짚고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기왕 어지러운데 수면이 부족한데 어찌 하룻밤 사이에 흠뻑 젖을 수 있겠는가!

안드는 수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서남 방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