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강 화월야에는 시인이 어떤 우주 자연관과 인생 가치관을 반영한 것이 담겨 있다
시 전체가 경, 정, 이성으로 차례로 펼쳐지고, 1 부에는 춘강의 아름다운 풍경이 적혀 있다. 두 번째 부분은 강월을 대면하여 생기는 감개무량함을 썼다. 세 번째 부분은 인간 사부 나그네의 이별을 썼다. < P > 시인은 탈진문제를 시작하며 춘강 월야의 장려한 화면을 그려냈다. 강조 연해, 월 * * * * *. 이곳의 "바다" 는 가상 손가락이다. 강조가 끝없이 펼쳐져 마치 바다와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기세가 웅장하다. 이때 밝은 달이 조수에 따라 솟아올라 광경이 장관이었다. 하나의' 생' 자는 밝은 달과 조수에게 활발한 생명을 부여한다. 달빛이 천만 리의 거리를 빛나게 하는데, 어느 봄강이 밝은 달이 환히 비춰지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물이 굽이굽이 화초가 무성한 봄의 들판을 돌고, 달빛이 꽃나무에 쏟아져 하얀 눈을 뿌린 것 같다. 동시에 또 교묘하게' 춘강 화월야' 라는 제목을 냈다. 시인의 달빛에 대한 관찰은 극히 세밀하고, 달빛은 세상 만물의 오광십색을 씻어내고, 대천세계를 몽환적인 은휘색으로 물들였다. 그래서' 공기 서리가 어느새 날아가고, 정상백사는 보이지 않는다' 며 밝고 밝은 달빛만 존재한다. 섬세한 필치가 신화 같은 아름다운 경지를 만들어 봄강 화월야를 유난히 그윽하고 고요하게 보이게 했다. 이 여덟 마디, 큰 것에서 작은 것, 먼 것에서 가까운 것, 필묵이 점차 한 차례의 고독한 달에 응집되었다. < P > 청명철한 천지 우주, 마치 사람을 순수한 세계로 끌어들이는 것 같아 자연스럽게 시인의 사념을 불러일으켰다. "강가에서 누가 달을 처음 보는가? 강월은 어느 해 초에 비춰집니까? " 시인은 신의 생각이 비약했지만, 또 인생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인생의 철리와 우주의 신비를 탐구하고 있다. [7] 여기서 새로운 얼굴을 열지 않고, 사상은 선인의 절구에 빠지지 않고, "인생 세대가 무궁무진하다. 강월은 해마다 비슷하다." 라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 개인의 생명은 짧지만, 인류의 존재는 오래 이어져 있다.' 대대로 무궁무진한' 인생은' 해마다 비슷한' 밝은 달과 함께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인은 인생에 대한 짧은 감상을 가지고 있지만 퇴폐와 절망이 아니라 인생에 대한 추구와 사랑 때문이다. < P > "강월이 누구를 대해야 할지 모르지만 장강이 물을 보내는 것을 볼 수 있다" 는 것은' 비슷한 희망' 을 꼭 이어받아 온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인생은 대대로 이어지고, 강월은 해마다 이렇다. 고독한 달이 중천을 헤매는 것은 누군가를 기다리는 것 같지만, 또 영원히 뜻대로 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빛 아래 대강 급류만 세차게 멀어졌다. 강물이 흐르면서 시편은 파란을 일으켜 시정을 더 깊은 경지로 몰아넣었다. 강월은 원한이 있고, 흐르는 물은 무정하다. 시인은 자연스럽게 획을 상반편의 자연경관에서 인생이미지로 옮겨서, 후반부의 남녀그리움의 이별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 P >' 백운' 네 문장은 달밤에 사부와 나그네의 두 곳에서 그리운 심정을 담고 있다. "백운", "청단풍포" 토물 아파트 사랑. 흰 구름이 흩날리며' 편주' 의 행방을 상징한다. "청단풍포" 는 지명이지만, "단풍", "포" 는 시에서 또 다른 경물, 처소로 자주 쓰인다. "누구의 집" "어디" 두 문장은 서로 의리를 본다. 하나 이상, 한 곳에 이별이 있어, 시인은 이런 질문을 던진다. 일종의 그리움이 두 곳의 근심을 끌어당기고, 한 번에 한 번씩, 시정이 출렁이고, 우여곡절이 있다. < P > 이어' 불쌍한' 여덟 마디가' 어디' 라는 말을 이어받아 이별에 대한 사부의 그리움을 썼다. 그러나 시인은 사부의 슬픔과 눈물을 직설적으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달' 을 이용하여 그녀의 그리움을 부각시키고, 슬픔은 눈물을 자아낸다. 시편은' 달' 을 의인화하고,' 배회하다' 라는 단어는 극도로 전해진다. 하나는 뜬구름이 헤엄치는 것이기 때문에 빛과 그림자가 뚜렷하고 불확실하다. 둘째, 달빛은 사부의 연민을 품고 위층에서 배회하며 차마 갈 수 없다. 그것은 그녀의 근심을 풀기 위해 사부와 동행해야 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청휘를 화장경대, 옥가구 커튼, 모루 위에 뿌렸다. 어찌 사부가 경생정을 건드리리라고 예상했겠는가, 오히려 그리움이 더욱 심했다. 그녀는 이 짜증나는 달빛을 쫓아내고 싶었지만, 달빛은 "말릴 수 없다", "털고 돌아오다", "진심으로 그녀를 그리워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곳의' 롤' 과' 스치는' 두 가지 치정스러운 동작은 사부의 마음속의 근심과 미망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 * * 달빛을 바라면서 알 수 없으니 밝은 달에 의지하여 멀리 그리운 정을 보낼 수밖에 없다. "기러기가 길고 빛나지 않는다" 는 말은 기러기가 편지를 전할 수 없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 P > 마지막 여덟 문장은 나그네를 썼고, 시인은 낙화, 흐르는 물, 그믐달로 그의 사귀정을 부각시켰다. "편주" 는 꿈도 꾸고 집에 돌아가는 것-꽃이 그윽한 담에 떨어지고 봄빛이 늙어가고, 사람은 아직 하늘 끝, 강물이 흐르고, 흐르는 것은 자연의 봄뿐만 아니라 나그네의 청춘, 행복, 동경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담이 달이 떨어지자 그의 처량하고 쓸쓸한 정이 더욱 두드러졌다. 깊은 바다 안개가 달을 가렸다. 연석, 소샹, 하늘의 각 방면, 길이 얼마나 먼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거운" 이라는 단어는 그의 외로움을 악화시켰다. "무한로" 도 그의 향수를 무한히 깊어지게 했다. 그는 이 아름다운 춘강 화월의 밤에 몇 사람이 달을 타고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모른다고 생각했다. 그의 무락한 이별은 그윽한 달의 빛과 함께 강변의 숲 위에 뿌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