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첸 선생은 '장자. 추수'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우주의 인간화'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
우리는 '스스로 남을 판단'하고 자신의 의견을 사용하여 사람과 사물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에게는 진정으로 '자신과 남을 판단'하고 '자신을 판단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들의 신발'에 관한 것.
우리는 '나는 생각한다'와 '나는 느낀다'를 사실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저는 추위를 무서워하고 더위를 좋아하는 사람인데, 남편과 아들은 더위를 무서워하고 추위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날씨가 얼마나 추운지 말할 때마다 서로 느끼는 온도가 매우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 나는 항상 "바보"라고 느낍니다.
"바람은 다정하고 물은 웃고있다 ..."라는 노래가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Zhu Guangqian 선생님이 말씀하신 '공감'일 것입니다. 즉, 사람의 감정이 전달된다는 의미입니다. "바람"과 "물"에.
주광전 선생은 자연미와 음악, 서예의 예술적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을 통해 “공감은 반드시 미적 경험은 아니지만 미적 경험에는 공감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이해하게 해준다. 미적 경험에 대한 공감은 효과가 있다. 나에게서 사물로뿐만 아니라 사물에서 나에게도 나의 성격과 감정을 사물에 전달할 뿐만 아니라 사물의 자세를 나에게 흡수합니다."
주광첸 씨." 미적 경험은 인간의 취향과 사물의 자세가 왔다 갔다 하는 흐름이다." 두 가지 결론을 내릴 수 있다:
1. 사물의 이미지는 인간의 취향을 반영한다.
여기서 가장 먼저 이야기해야 할 것은 사람들의 취향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매우 실용적이고 실용적이며 미적인 취향 없이 사물의 명백한 가치만 봅니다. 주광전 선생이 꽃이 담긴 꽃에 대해 말한 것처럼, 현실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그것을 돈 주고도 팔 수 없는 야생화로 여기지만, 어떤 사람들은 꽃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눈물과 슬픔이 담겨 있다'라고 말하며 자신의 슬픔도 불러일으키고, 어떤 사람들은 꽃에서 세상 만물의 성장 법칙을 보고 삶의 놀라운 의미를 깨닫습니다.
2. 사람들은 사물에 공감할 뿐만 아니라 사물의 몸짓을 자신에게 흡수한다.
연꽃과 대나무를 사랑하는 신사들은 '진흙에서 나오되 물들지 아니함', '야망이 있는 대나무'라는 뜻을 흉내내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모두 보기 흉한 특성을 갖고 있다. . 효과!
소동파에는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야위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하다”라는 시가 있다.
"문물을 생생하게 하라", 우리는 5천년 문명사에서 나온 우수한 중국 전통문화의 본질과 영양분을 흡수해야 하며, 우리 주변의 "사물"도 생생하게 만들고, 아름다운 것들로 우리 자신을 둘러싸야 합니다. "우리는 아름다운 이미지에 매료되고 종종 아름다운 이미지에 스며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