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달마곰의 정의

(텀) 지구력이 좀 없다고 하네요. 태생의 법칙이 없는 사람은 태어남과 죽음의 참된 현실과는 거리가 멀다. 첫 번째 단계나 일곱 번째, 여덟 번째 단계에서 얻은 깨달음입니다. 보축경 제26장에 '닌자에게는 법이 없나니 모든 법에는 나음도 없고 멸함도 없느니라. ’ 유말라키아경 1장에 대한 주석: ‘조가 말했다: 인내가 없고 위와 마찬가지로 법의 인내가 없으며, 법의 인내는 지혜의 귀이다. 법에는 생이 없음을 보고 마음이 고요하여 물러가지 않고 참을 수 있으므로 생이 없는 법의 인내라 하느니라. 지혜론(智論) 73장에는 '태어나지 않은 닌자는 큰 법은커녕 미묘한 법도 얻을 수 없다. 우셩(Wu Sheng)이라고 합니다. 이 태어나지 않은 법을 얻고 온갖 업을 짓지 않는 것을 무생법의 인내라고 합니다. 무생물인 법견을 얻은 보살의 이름은 아충바지(Achung Bazhi)였습니다. ’('불교사전'의 딩푸바오 편찬)

그러나 사실 이 두 가지 의미는 서로 연결되어 있다. 어떻게 말하나요? 일반적으로 말하면, 위대한 사람이 여러 가지 역경 속에서도 참으로 '인내'를 가질 수 있다면 그의 정신계는 비범한 이념적 관점에 흔들리지 않고 자리 잡았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성현들의 강의에는 '삼인(忍)'이 나와 있다. 경솔한 행동을 하지 않고 참을 수 있는 것을 참법(實諦)이라 한다. - '인내'는 '인내할 수 있다'는 뜻으로 무지와 그릇된 견해의 유리한 조건과 불리한 조건을 모두 다루는 것입니다.

사실 위의 세 가지 관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 '깊이 법을 관찰하는 관'을 이룬다면, 모든 법의 소멸을 끊임없이 관찰하면 세 가지 관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마음 속에서는 집중을 통해 실천할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에는 처음 두 가지 관용을 완성하려는 본능이 있습니다.

'무생법견'의 '인견'은 위에서 말한 '견인견'의 '인견', 즉 중도의 바른 견해의견인 것이다. , 동시에 이 "인내"는 모든 것을 포괄합니다. 『금강경』에는 “형상을 취하지 아니하면 움직일 수 없다”고 되어 있습니다.

관용의 대상과 고난의 대상은 다릅니다

관용의 대상은 후배/약자, 고난의 대상은 스승/강자입니다!

견디는 방법이 없습니다. 자신의 학생/자녀가 아닌 것처럼 대하고 동등하게 소통하라는 의미입니다.

다른 사람을 이용하지 말라는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을 장로로 여기십시오.

후도 루루는 다음과 같은 뜻입니다. : 이에 따르면 그들을 자신의 학생/자녀가 아닌 것처럼 대하고 화내지 않고 동등하게 소통하십시오!

또한 인슌 선사는 "긴나라왕 긴나라왕의 경경과 게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퇴행하지 않는 보살은 태어나지 않은 법의 인내를 가지고 있습니다. 는 일종의 지혜로서 인내라는 뜻과는 다른 뜻이다. 여기서 '인내'라는 말은 '지식이란 마음으로 사물을 명확히 인식하고 철저히 아는 것을 뜻하며, 이것이 관용'이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그러므로 관용은 지혜의 다른 이름이며, 모든 법은 태어나지도 멸하지도 않는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지혜를 '무생물인 법 인내'라고 합니다. 파괴된다."

무생물인 법인이 인욕의 모든 힘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불교수련의 원리는 지혜가 선행한다는 것입니다. 원리에 기초한 '듣고 생각함으로써 얻는 지혜'는 듣는 것과 생각하는 것을 초월하여 삶에 통합됩니다. - "이치가 사실이지만 깨달음은 점차적으로 제거되어야합니다." 모든 인욕을 포괄하는 '무생물인 법인'에 관한 유명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몇 생 전, 석가모니 부처님은 도시 밖의 산과 숲에서 수행하는 수행자에게 '치욕의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한번은 당시 왕이었던 골리왕이 백성들을 이끌고 이곳을 방문했던 적이 있습니다. 불멸의 인내를 발견한 궁녀는 그에게 호감을 느끼고 그에게 다가가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왕은 이 광경을 보고 화가 나서 선인에게 “네가 나한과를 얻었느냐?”라고 물었다. 불멸자는 "아직은 아니다"라고 대답했다. 왕이 다시 물었다. “당신은 불귀경지에 이르렀습니까?” 불멸자는 "아니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왕이 말했다: "그렇다면 너희는 탐욕스럽고 괴로운 몸을 탐닉하여 여인을 유혹하는 것이니라!" 현자는 “아직 욕심을 버리지 못했지만 지금은 정말 마음에 욕심이 없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왕은 악의를 품고 잔인하게 선녀의 귀를 잘랐습니다. 불멸의 얼굴은 변함이 없습니다. 이를 본 대신들은 왕에게 말을 멈추라고 설득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왕은 듣기를 거부했을 뿐만 아니라 너무 화가 나서 불멸의 코를 자르고 불멸의 팔을 잘랐습니다. 그러나 피 웅덩이 속에서도 불멸자의 얼굴은 여전히 ​​완벽했고 그의 표정에는 전혀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때 큰 비가 내리고 모래와 돌이 날아왔다. 왕은 겁에 질려 얼굴이 창백해졌고 광기가 멈췄다.

그는 손에 든 칼을 떨어뜨리고 불멸의 피 묻은 몸 위로 기어가서 회개와 용서를 구했습니다. 현자는 "내 마음에는 미움도 탐욕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왕이 말했습니다. “선생님, 마음속에 미움이 없다는 것을 어떻게 아십니까?” 그러자 현자는 “내가 정말로 증오심이 없다면 즉시 이 몸을 원래의 상태로 돌려보내 주십시오.”라고 맹세했습니다. 이 말을 한 후, 몸은 즉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그러자 왕은 더욱 부끄러워하고 자신의 이전 행위를 회개하여 신선에게 귀의하여 불교를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