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호수에서 수영하다
서복 (송)
제비 한 쌍, 너는 언제 날아왔니? 강 양안의 복숭아가지가 물에 담그고 붉은 복숭아꽃이 피었다.
며칠 후 비가 내린 후 강물이 불어나서 작은 다리가 물에 잠기고 사람들이 강을 건널 수 없을 때, 작은 배 한 척이 버드나무 그늘 아래에서 천천히 빠져나갔다.
(1)' 담근' 자는 교묘하게 쓰인다. 그 예술적 효과를 시험해 보다.
(2) 이 시는 작가가 호수에서 수영한 경험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을 결합해 작가가 호수에서 수영하는 감정의 변화를 분석하려고 한다.
대답
(1) 물가에 있는 꽃과 나뭇가지가 서로 연결되어 멀리서 보면 마치 물에 잠기는 것처럼 봄빛이 유난히 아름답다.
(2) 다리가 물에 잠겨 사람도 어쩔 수 없다. 아쉬움이 있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버드나무 그늘 깊은 곳에서는 한가롭게 작은 배 한 척을 떠받쳐서, 네가 마음껏 나룻배를 헤매게 하고, 놀라움의 감정이 말로 넘쳐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문어문' 춘유호' 전문이 뭔가요? 문어문' 춘유호' 전문은 제비가 언제 날아올까요? 강 양안의 복숭아가지가 물에 담그고 붉은 복숭아꽃이 피었다. 며칠 후 비가 내린 후 강물이 불어나서 작은 다리가 물에 잠기고 사람들이 강을 건널 수 없을 때, 작은 배 한 척이 버드나무 그늘 아래에서 천천히 빠져나갔다.
현대번역: 춘연에 관한 그 귓속말, 당신은 언제 조용히 날아왔습니까? 양안의 복숭아꽃도 봄바람을 마주하고 있고, 가지가 늘어져 물이 활짝 피어나고 있다.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호수가 다리로 가득 차 있다. 가고 싶은데 어떻게 가요? 오, 그래, 짙은 버드나무 그늘 속에서 작은 배 한 척이 버티며 푸른 파도를 찔렀다.
감상 감상: 남송말년 유명 시인 장염이' 남포춘수' 시를 한 편 썼는데, 덩목찬이' 천고의 기절' 으로 칭송받았다. 단어의 전반부는 이렇게 쓰여 있다. "파도가 따뜻하고, 제비가 오고, 수티가 잘 안다. 물고기가 둥글고 눈물이 없어 붉은 웃음동풍을 쓸어버리기가 어렵다. 황량한 다리가 끊어지고, 버드나무 그늘이 작은 배를 지탱한다. 연못을 돌아보니, 나는 꿈속의 풀처럼 여기저기에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글자는 그림과 같이 섬세하고 세밀하며 샘물을 녹이고, 사람을 웃게 하고, 사람들에게 보여 주기 때문에 잠시 이야기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를 자세히 살펴보면 서복의' 봄투어 호수' 와 비슷하지만 느낌이 다르다. 그중' 부러진 다리 류인 보트' 는 서시의 후반부를 이어받은 것이 분명하다. 이로써 서복의 시가 어떻게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지 알 수 있다. 당연 조 칭찬: "릴리스 강 다리 문장, 옛날 웬 쑤 shiquan." " ("호머안 ·Xi· 위서 와이").
다행히 서복의 이 시는 읽을수록 내구성이 있다. 사탕수수를 거꾸로 먹는 것과 같다. 먹을수록 좋다. 처음 두 마디, 봄빛을 지적하고, 쌍비연회,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흔히 볼 수 있는데, 봄을 묘사한 많은 시에서 읽을 수 있는데,' 물에 담근다' 라는 글자를 제외하고는 상당히 교묘하다.
하지만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 봄비가 다리를 부러뜨리고, 배가 버드나무 그늘을 떠받치고 있다' 는 것부터 시가 바로 살아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봄비, 봄비, 봄비, 봄비, 봄비, 봄비) 세 번째 문장은 시 전체의 관건이니 그냥 내버려 두어라. 호수 위의 봄비는 명절을 예고하며 쌍제비의 귀환을 호응하고 있다. 쌍연이 비를 맞으며 돌아오자 사람들은 당연히 눈치채지 못하여' 그녀가 언제 돌아올까' 라는 문제가 놀라움으로 가득 찼다. 제비가 오고, 봄이 왔는데, 왜 기뻐하지 않느냐?
빗소리 속에서 빗장막 속 제비가 쌍쌍이 나는 장면이 떠올라 봄의 활력을 더했다. 봄비가 주룩주룩 호수 제방 양안의 복숭아꽃을 적셨다. 복숭아꽃이 물을 머금고, 복숭아가지가 빗물에 심하게 눌려 굽었다. 그리고 호수, 봄비 때문에 많이 올랐기 때문에, 붉은 복숭아꽃, 반쯤 호수의 푸른 물에 담근 채 활짝 피었다.-붉은 꽃 푸른 물, 봄이 얼마나 매혹적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명언) 이때 시인은 시에 자신의 한 마디를 더했다. 비가 오랫동안 내렸고, 호수가 다리를 넘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떻게 건너야 하나요?
막막한 가운데 시가 갑자기 뒤돌아 갑자기 작은 배 한 척이 짙은 버드나무 그늘에서 버티자 처음 세 문장의 침묵이 금세 깨졌고,' 사람이 부족하다' 는 약간 우울한 느낌이 갑자기 사라졌다.
류음' 이라는 단어는 여전히 봄비에서 나온다. 봄비가 내려 버드나무가 더욱 푸르고 무성하다. 처음 세 문장은 호숫가에 쓰여지고, 네 번째 문장은 호수로 방향을 바꾸며, 구도도 독특하다. 배경은 매우 넓은 호수이지만, 주체는 아주 작은 배이다. 이에 사람들의 생각은 작은 배가 전진하면서 빗속의 고요한 호수, 호숫가의 버드나무 복숭아꽃, 함께 날아가는 제비를 떠올렸다.
3. 6 학년, 현대문학은 중국 고전시를 읽고' 봄의 고운'+'춘유호' 와' 봄의 고운' 을 클릭한다
1.C.
2.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몇 마리의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는데, 누가 봄진흙을 관리하느냐?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3.c.
4. 한마디가 좋아요. 천 마일은 10 마일보다 훨씬 넓다. 시인은 눈앞의 새꽃 향기를 목격하고 상상의 인간 봄색을 과장된 수법으로 써내며 강남의 봄빛 화제를 호응하며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저자의 찬사와 감상을 표현했다.
5. 위의 문제에 따라 스스로 한다.
6. 나 자신도 그렇게 생각한다.
7. 이거. 。 ... 너 자신에게 의지하다.
4. 봄에 호수에서 수영을 합니다. 호수 위에 쌍쌍이 날아다니는 제비가 수면을 스쳐 지나갔다. 그들은 언제 돌아왔습니까? 해안의 복숭아꽃이 물방울에 찍어 활짝 피었다.
봄비가 한바탕 내린 후 강물이 다리를 건너자 사람들은 모두 강을 건너는 방법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작은 배 한 척만 버드나무 그늘 아래에서 노를 저었다. 유춘호' 는 송대 시인 서복의 일곱 마디 절구이다.
시가 제비를 빌려 돌아오니 복숭아꽃이 활짝 핀다. 봄철의 호광산색을 묘사하며 봄비의 부러진 다리를 통해 배를 건너면서 호수 상승의 특징을 부각시켰다. 시는 정취로 경물을 썰고, 봄심리와 유호 행방에 근거하여 구도를 안배한다.
제비가 오는 것은 봄의 도래를 상징한다. 시인이 제비를 만났을 때, 그는 즉시 봄이 오는 기쁨을 느꼈다. 그는 갑자기 참지 못하고 물었다. "함께 날아가는 제비, 언제 돌아왔어?" " 이 질문은 질문을 잘 해서 당시의 서프라이즈 심정을 의심스러운 어조로 표현했다.
다시 눈을 뜨니 과연 봄이 왔구나, 호숫가의 복숭아꽃이 활짝 피고 선홍빛이 뚝뚝 떨어지려 한다. 물에 담그는 것은 물에 젖는 것이다.
그러나 복숭아꽃은 버드나무와는 달리 가지와 잎이 처지지 않아 물을 찍어서는 안 된다. 봄에는 비가 많이 와서 호수가 오르고 꽃가지에 더 가깝다.
5. 봄날 제비가 언제 호수에 돌아오는지, 해안가의 복숭아꽃을 물에 담근다.
봄비가 내린 다리가 부러진 사람은 건너지 않고, 배는 그늘을 드리웠다.
송대 서복의' 호수 춘유' 는 일곱 마디 절문으로 호수의 봄빛 광경을 묘사하고, 작가의 봄나들이의 정취와 멋을 반영한다. 이 시의 의경: 봄이 왔고, 시인은 호수를 유람하며 시인의 유쾌한 심정을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 "제비 두 마리가 언제 돌아오나요? 클릭합니다 시인은 호수에 있는데 제비 두 마리가 호숫가를 지나가는 것을 보고 친절하게 제비에게 물었다. "언제 돌아왔어?" " 제비는 봄의 사자이다. 제비가 오면 봄도 온다. 친절한 질문은 시인의 기쁨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자연히 호수의 봄빛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를 불러일으켰다.
두 번째 문장: 호수의 양안은 복숭아나무로 복숭아꽃이 함께 피면 이미 아름답다. 시인은' 개자' 앞에' 담근' 이라는 글자를 더해 독자들에게 복숭아꽃이 어떻게' 물에 담근' 지 상상하게 했다. 그림은 1 입니다. 복숭아꽃이 비와 함께 피다. 2. 호수가 높고 복숭아가지가 낮다. 비가 온 후 복숭아꽃이 젖었다. 그것은 빗물에 피어나고 가지가 묵직하다. 자연스럽게 물에 담근 것처럼 늘어졌다.
자연은 세 번째 문장을 끌어낸다: 봄비가 많고, 호수가 심하게 불어서, 교량 상판이 모두 물에 잠겼다. "부러진 다리" 는 다리가 부러진 것이고, "사람은 지나갈 수 없다" 는 것이다. 사람은 다리를 건널 수 없다. 다리가 물에 잠기고, 사람이 지나갈 수 없으니, 그 자체로는 시적이 없다. 관건은 다음과 같은 가장 멋진 문장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네 번째 문장, 고개를 들어 버드나무 밑에서 배 한 척을 떠받치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다른 마을의 놀라움이 있었다! 소위 펀트 보트, 남쪽에 사는 사람들은 종종 누군가가 배를 지탱하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긴 장대는 멜대라고 합니다. 배는 뱃사공이 멜대를 배 위에 올려놓은 수중입니다. 힘껏 밀어 넣으면 배가 앞으로 나아갑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배명언) 이것은 배를 떠받치는 것이다. 이 마지막 시는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명편이다. 남송 조 () 는' 하머암 ·Xi· 우서회 ()' 시에서 "춘강 단절교 한 마디, 옛날에는 서세천 () 을 들었다" 고 말했다. 누가 그가 "봄비가 다리를 끊는다" 는 좋은 말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까? 서세천입니다.
이 시의 연유, 의리, 의경에 관해서는 독자들이 환경에 따라 자연스럽게 다른 느낌을 가질 것이라고 믿는다.
6. 문어문 봄나들이노트
3 월이 되면, 서열은 이른 봄에 속하며, 만물이 소생하고, 대처가 수싱. 그래서 옛 친구를 일본의 중류와 교외로 초대하여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세요.
날씨가 맑고, 햇빛이 맑고, 햇빛이 맑고, 햇빛이 맑고, 조금도 더럽지 않다. 백화가 내려다보이는 것은 오직 아름다움을 다투고 봄을 다투는 것뿐이다. 우리 모두는 매우 행복합니다.
꽃으로 자신을 둘러싸고 들판으로 왔다갔다하다. 꿀벌나비와 함께 춤을 추며 꽃향기를 즐긴다. 옛 친구를 쫓아다니니 매우 기쁘다.
과거에는 직업도 없고 부모의 구속도 없었다. 마음껏 즐기고, * * *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 * * 다른 날의 우정을 이야기하다.
석양이 가깝다고 생각하지 않고, 흥미는 여전히 남아 있다. 부모가 책망할까 봐 부모의 지시에 불복종하기가 어렵다.
우리는 절망적이지만 밤이 오면 하늘의 뜻이 정해져 어쩔 수 없다. 그리고 집에 가서 내년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