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에서' 낭만주의' 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낭만주의

낭만주의

문예의 기본 창작 방법 중 하나로, 현실주의와 함께 문예의 두 가지 주요 사조이다. 낭만주의는 창작방법으로 객관적인 현실을 반영하는 동시에 주관적인 내면세계를 중시하며 이상적인 세계에 대한 열정 추구를 표현하고, 종종 격정적인 언어, 장엄한 상상력, 과장된 수법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한다. 낭만주의 창작 경향은 유래가 깊다. 일찍이 인류 문예의 구두 창작 시기에 일부 작품들은 다양한 정도로 낭만주의의 요인과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이때 낭만주의는 사조를 형성하지 않았고, 사람들이 자각적으로 장악하고 있는 창작 방법도 아니다. 낭만주의는 주요 문학사조로 18 세기 후반부터 19 세기 전반기까지 유럽에서 성행하며 문화예술의 각 부문에 나타난다.

낭만주의 운동은 프랑스 대혁명, 유럽 민주 운동, 민족 해방 운동의 산물이다. 자산계급 상승 시기의 개성해방 요구, 봉건 영주와 기독교 교회의 연합통치에 대한 정치적 반항, 프랑스 신고전주의에 대한 문학적 반항을 반영한 것이다.

계몽운동은 정치적으로 프랑스 대혁명을 위해 사상 준비를 하고, 문학예술에서도 유럽 각국의 낭만주의 운동을 위해 사상 준비를 했지만, 프랑스 대혁명 승리 후 건립된 자산계급 독재와 자본주의 사회질서는 계몽운동의 환멸을 선포했다. 계몽학자의 화려한 약속에 비해' 이성승리' 가 세운 사회제도와 정치제도는 사실 매우 실망스러운 만화다. " 유럽을 휩쓸었던 낭만주의 운동은 당시 모든 사회계층이 프랑스 대혁명의 결과와 계몽 사상가들이 내놓은' 이성왕국' 의 보편적인 실망을 반영한 것이다.

낭만주의는 18 세기 후반과 19 세기 전반기의 프랑스에서 성행하고 있다. 그것은 유럽의 사상문화 운동으로 내용이 광범위하지만, 20 세기에도 여전히 남아 있다. 프랑스 낭만주의는 주로 그림, 조각, 소설, 연극 분야에 나타난다. 영국 낭만주의는 주로 시, 역사화, 풍경화 분야에 나타난다. 독일의 낭만주의는 음악, 시, 그림 분야에 나타난다.

스페인 화가 프란시스코 드 고야 (1746 부터 1828 까지) 는 눈부신 스타다.

낭만주의의 목적은' 이성' 과 반대되는데, 그 주요 특징은 개인의 감정의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속박과 자유를 줄이는 것이다. 낭만주의는 환상이나 복고적인 방식으로 현실을 초월한다. 낭만이란 단어는 프랑스어에서 풍부한 감정과 다정다감함을 의미한다.

낭만주의는 유럽 문학의 일종의 문학사조로 18 세기 말 19 세기 초의 자산계급 혁명과 민족 해방 운동 시대에 생겨났다. 정치적으로 봉건전제에 반대하고 예술적으로 고전주의에 반대하는 것은 자본주의 상승 시기의 이데올로기에 속한다.

낭만주의' 라는 단어는 형용사' 낭만주의' 에서 진화한 것이다. 형용사 "Romance" 는 프랑스어 단어 "Romance" (즉, "전설" 또는 "소설") 에서 변환된다. 현존하는 자료로 볼 때,' 낭만' 이라는 단어는 처음에는 1654 년 영국 인재가 사용했으며,' 레전드',' 황당무계함',' 비현실적인' 으로 분명히 비하적인 부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18 세기가 되자 이 단어는 점차 긍정적인 포의어로 변해 작품을 평가하고' 유쾌한 우울' 이라는 부가적 의미를 얻었다.

18 세기 말, 유럽 문단에서 낭만주의가 부상하면서 낭만주의라는 단어가 유행하게 되었고, 1798 년, Fran' 은 특히 다른 창작 방법의 이름을 알게 되었다.

유럽의 낭만주의는 계몽운동의' 이성왕국' 에 실망했고, 자산계급 혁명에서' 자유, 평등, 박애' 라는 구호에 환멸을 느꼈고, 자본주의 사회질서에 불만을 품은 역사적 조건 하에서 탄생했다. 당시 현실은 엥겔스가 지적한 바와 같이 "계몽학자들의 화려한 약속과 비교했을 때' 이성적인 승리' 가 세운 사회제도와 정치제도는 사실상 매우 실망스러운 만화였다" 고 지적했다. 당시 작가는 현실에 불만을 품고 사회적 갈등을 해결할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작가가 지닌 계급 입장과 정치적 태도가 다르기 때문에 낭만주의는 또 두 개의 대립 유파, 즉 적극적인 낭만주의와 부정적인 낭만주의로 나뉜다. 전자는 진보의 조류로, 앞을 내다보게 하고, 후자는 반동의 역류로, 사람들이 뒤를 돌아보게 한다. 이런 차이는 본질적으로 당시 프랑스 대혁명과 계몽운동에 대한 두 가지 완전히 다른 반응이었다.

적극적인 낭만주의 작가는 감히 현실을 직시하고, 사회의 어둠을 비판하고, 봉건 귀족을 겨냥하고, 자본주의 사회의 잔재에 반대하는 봉건적 요소를 반대하고, 자산계급 자체가 초래한 각종 죄악 현상을 폭로하기 때문에, 그들은 반항과 투쟁의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미래에 희망을 걸고, 새롭고 더 나은 생활을 동경하고, 어떤 사람들은 공상사회주의에 찬성한다. 대맥 작가는 영국의 바이런, 셰리, 프랑스의 우고, 조지 산, 독일의 하이네, 러시아의 히긴스 (초기), 폴란드의 미즈케비치, 헝가리의 배도피 등이 있다. 그들의 생활 관행과 예술 실천은 당시 자산계급 민주 혁명 사상과 각국의 민족 해방 운동과 연계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작가들은 이들 민족 해방 운동의 적극적인 참여자였다.

부정적인 낭만주의자는 그렇지 않다. 그들은 사회 현실의 첨예한 갈등을 직시하고 소극적인 도피 태도를 취할 수 없다. 그들의 사상은 전복된 봉건 귀족의 이데올로기와 관련이 있다. 그들은 자산계급 독신생활운동에 반대하고, 현상에 반대하고, 과거를 미련하고, 중세의 종법제도를 미화하고, 오래된 봉건 사회에서 정신적 위안과 기탁을 찾는 환상을 품고 있다. 부정적인 낭만주의의 출현은 사실상 봉건 귀족의 사상 정서를 몰락한 문학적 반영이다. 대표 작가는 독일의 슈라이거 형제, 즉 아스라이거와 포슈라이거, 프랑스의 노발리스, 샤도브리온, 라마틴과 푸니, 러시아의 주코프스키, 영국의 워즈워스, 콜러리지, 소세 등이 있다.

낭만주의의 흥망은 각국의 역사적 조건의 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P 는 성형된 문학사조로 독일에서 최초로 나타났다. 당시 독일 용크 귀족의 만연한 영향과 자산계급의 쇠약, 부정적인 낭만주의가 성행하고 적극적인 낭만주의가 더디게 발전했다. 하이네가 문단에 들어간 후에야 적극적인 낭만주의가 독일에서 일어났다.

프랑스의 낭만주의 사조는 바다의 파도처럼 파란만장하고 장관이며 맹렬하다. 그것의 출현과 발전은 봉건 귀족의 회복과 자산계급의 반복적인 투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낭만주의는 우선 고전주의가 설치한 장애에서 튀어나와 짧은 병사를 거쳐 일거에 이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그런 다음 산만한 내부 구석에서 적극적인 낭만주의자는 현실주의자를 비판하는 등 광범위한 통일전선을 조직해 부정적인 낭만주의자를 물리쳤다. 19 세기 20 년대 전, 소극적 낭만주의가 왕이었고, 20 년대 말부터 30 년대 초까지 자산계급의 정치적 승리로 적극적 낭만주의가 갑자기 부상해 지배권을 얻었다.

러시아에서는 낭만주의의 발전이 비교적 늦다. 19 세기 초까지만 해도 그것은 일종의 장르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적극적인 낭만주의는 러시아 12 월당 운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귀족 혁명에서 뚜렷한 진보 역할을 했다. 대표 작가는 초기 푸시킨과 라일리예프가 있다.

가장 완전하고, 규범적이고, 가장 성공적인 낭만주의 사조는 영국이다. 다른 나라에 비해 영국의 낭만주의 운동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선 영국 낭만주의는 대규모 문학운동을 형성하지 않고 소수의 작가 자유활동 형식으로 나타났다. 둘째, 영국 낭만주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작은 강처럼 최장 150 년이다. 일찍이 18 세기 말 윌리엄 블레이크 (1757- 1827) 와 농민 시인 로버트 번스 (1) 19 세기 후반까지 빅토리아 여왕 (재위 1837- 190 1) 이 재위했을 때, 틴니슨, 로버트 셋째, 영국 낭만주의는 분명히 두 개의 대립적인 파벌로 나뉜다. 부정적인 낭만주의가 적극적인 낭만주의보다 먼저 문예 무대에 오르다. 워즈워스, 콜리지, 소세는 주요 세대인 반면 바이런, 셰리, 키츠는 반대이다.

낭만주의

19 세기 초 자산계급 민주혁명 시기의 프랑스 화단에서 예술유파가 일었다. 이 화파는 당시 학원파와 고전주의의 속박에서 벗어나 예술가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는 데 주력했다. 그 창작 제재는 현실 생활, 중세 전설, 문학 명작 (예: 셰익스피어, 단테, 괴테, 바이런의 작품) 에서 따온 것으로 어느 정도 진보성이 있다. 대표작으로는 * 길릭의' 메두사의 목', * 드라클로바의' 인민의 자유 지도자' 가 있다. 화면 색채가 열렬하고, 획이 분방하며, 움직임이 넘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