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겸의 《유춘도》
그간 전시된' 천리하산' 의 그림은' 천리강산' 보다 더 나쁘다. 수대 화가 자겸의' 유춘도' 라고 한다.
유춘도' 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산수화로, 수대 화가 자자겸에 의해 전해졌다. 송휘종과 조제 문제가 쓴 여섯 글자' 전시자 겸유춘도' 가 있어 질서 정연한 초기 중국 산수화 예술 진품이라고 할 수 있다. 전체 그림은 색채가 풍부하고 두껍고 바위와 나무는 모두 광물로 만든 청정석과 녹송석 물감으로 색칠하고, 녹송석을 위주로 하여 초기 녹송석 산수화의 대표작이다.
동원 《소호도》
동원은 동치창에서' 남파' 산수화의 원조로 여겨졌으며, 그의 화풍은 후세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이' 고궁에 숨어 있다' 는 장면은 산의 낯설고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문화적 배경 때문에 소호리조트 인문의 현실이다. 오직 추 재능, 힝 스리랑카. 동원의 회화사는 이 그림을' 남파' 산수화의 개산작으로 본다.
곽의 《석두기》
5 대에서 북송까지 서화사에서 중요한 발전 단계로서 중국 서화사상 많은 새로운 화풍을 창조하였다. 그 대표인물은 리 (), 곽 (), 동동 (), 거장 () 등이다. 하지만 곽의 작품은 현존하는 것이 많지 않다. 그중에서도' 평천평 석두 지도' 는 곽만년의 대표작이다. 서화권 밖의 친구에게 이 그림은 낯설어 보이지만, 절대 얻을 수 없는 명화이다.
위헌 《고사도》
위헌화의 고적한 구도는 매우 좋고, 선은 매우 강하다. 이 집들은 국경 그림에 의해 정확하고 세밀하게 묘사되었다. 바위와 나무는 빽빽하게 그렸고, 가까운 나무는 매우 세심하게 그렸고, 먼 나무는 갈고리와 점으로 조합했다. 요점은 얕고 깊은 먹물층에서 건조하여 염색을 하는 것이 무거워 보인다는 것이다. 이 그림은 작품 자체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중요한 단대 작품으로, 5 대 사이의 승승장구하였다. 그 전에 당대는 일반적으로 인물 위주이었고, 이후 북송은 일반적으로 산수를 위주로 했다. 이 그림은 풍경과 인물을 똑같이 중시하여 회화 역사상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장 선택 끝 \ "청명 강 지도 \"
이 그림은 국보에서 꺼내어 천리강산도와 비교한다. 구체적인 표현은 잊어버렸는데, 청명상하도는 가작이 될 수 있고, 이 천리강산도 가능하다는 뜻인 것 같다. 나는 송휘종의 미관을 정말 존경한다. 수백 년 후, 그것은 이렇게 분명하게 예측되었다. 5 미터 길이의 그림권에서' 청명상하도' 는 수도 도쿄의 각 계층의 생활상황을 상세히 보여주며 북송시대의 건축, 생활상황, 시장 등을 분명하게 반영했다. 높은 예술적 가치와 역사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청명 상하도' 를 제외하고 위의 다른 작품들은 많은 사람들이 익숙하지 않은 것 같다. 고궁에 역대 서화작품을 전시할 때 청명상하도, 청록산수경 같은 것은 없는 것 같지만 어떤 초조함 속에서' 잊혀진다' 고 한다. 서화사를 말한다면, 이 작품들은 모두 감출 수 없는' 걸작'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