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사진작가는 어떤 구도 기술을 배워야 하나요?

초보 사진작가가 반드시 배워야 할 사진 구도 8가지를 소개합니다. 잘 훈련되고 예리한 시력이 있어야만 상상력을 발휘하여 사진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논의할 내용은 구도에 매우 중요한 관찰과 사진을 원본으로 만들 수 있는 구도의 몇 가지 기본 규칙에 관한 것입니다.

1. 수평선과 삼등분의 법칙

여러분은 이미 삼등분의 법칙과 "수평선을 사진 중앙에 두지 말라"는 것에 익숙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삼등분의 법칙을 생각해 보세요. 이는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적용하거나 남용할 수 있는 규칙입니다. 화면을 수직과 수평으로 3등분하여 9개의 직사각형 또는 9개의 정사각형으로 나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론적으로 풍경 사진에서는 수평선이 두 개의 수평선(예: 위쪽 수평선) 중 하나에 위치해야 하며, 피사체 또는 렌즈 초점은 아래쪽 수평선과 아래쪽 수평선 사이에 있어야 합니다. 수평선. 세로 돈 중 하나의 교차점. 물론 이 규칙은 조화로운 구도를 만들 수 있는 특정 사진(예: 풍경 사진)에 적용됩니다.

수평선을 다루는 또 다른 규칙이 있습니다. 즉, 수평선을 사진 중앙에 두지 않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사진이 두 개로 잘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늘이 특히 매력적이라면 프레임의 대부분을 차지하세요. 그렇지 않다면 수평선을 더 높이 움직여 밋밋한 하늘이 프레임을 더 많이 차지하지 않도록 하세요.

2. 피사체 위치

사진에서 주 피사체를 어디에 위치시킬지는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동시에 사진을 향상시키고 흥미를 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배경을 어디에 배치하는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사진작가들은 인물을 사진 중앙에 직접 배치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카메라를 수평으로 잡으면 사진이 밋밋해 보이게 됩니다. 더 나쁜. 카메라를 돌려 세로 프레임을 촬영하고, 인물을 프레임 옆으로 이동시키며, 흥미로운 배경을 추가하면 구도가 크게 향상됩니다.

이 경우에는 배경을 활용하여 우아하게 장식된 철책이나 문기둥, 나무 등 흥미로운 사물에 캐릭터가 서거나 기대어 있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면 더욱 흥미로운 구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를 프레임 중앙에서 멀리 이동하고 카메라를 수직으로 잡습니다.

3. 배경 및 전경

최종 사진에는 뷰파인더에 보이는 모든 것이 포함되며 사진은 촬영하고 싶은 것만이 아니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 주제. 배경과 전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주요 피사체는 사진 속 다른 물체와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배경이 주요 피사체를 방해하거나 주의를 돌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가능한 한 완벽하게 강조해야 합니다.

배경이 크고 복잡하다면 조리개를 조절해 배경의 초점을 흐릿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만족스럽지 않다면 렌즈를 바꾸거나 촬영 각도를 바꿔서 배경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나무, 가로등 기둥 등 피사체 뒤에 나타나는 키가 큰 물체는 주 피사체에서 자라나는 것처럼 보이므로 피하세요. 화면 가장자리에 초점이 맞지 않는 인체가 나타나면 바람직하지 않은 효과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주요 피사체라면 자연스럽게 포즈를 취해야 하며, 차렷 자세로 서 있지 말고, 카메라를 바라보지 말고, 프레임 밖의 거리를 바라보게 하거나, 책이나 신문을 읽게 하는 것도 이상적인 치료법입니다. . 수단.

4. 테두리 선택

이 기술은 "초콜릿 사탕 상자"의 장식 사진에 자주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전경 개체를 사용하여 장면이나 피사체의 프레임을 지정하는 작업이 포함되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가지, 아치, 아름답게 장식된 난간 및 안뜰 문이 포함됩니다.

촬영 전 조리개와 피사계 심도 예측 장치를 이용해 피사체 주변의 풍경에 초점이 맞거나 흐려질 수 있습니다. 프레임 상단과 측면의 초점이 맞지 않는 가지들은 장면의 구도를 잡고 자연스럽게 피사체에 주의를 집중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선명하게 초점이 맞춰진 테두리는 매력적일 수 있지만 피사체를 가릴 수 있습니다. 고대 유럽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아치는 좁은 조약돌 길을 따라 눈길을 끌거나 목가적인 풍경의 틀을 잡을 수 있습니다.

고대 건물 외부의 정교하게 장식된 난간과 안뜰 문은 건물 사진을 더욱 독특하고 우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클로즈업으로 촬영하고 전경을 프레임으로 사용하는 경우 프레임과 피사체 모두 초점이 맞아야 하므로 작은 조리개를 사용하십시오.

5. 그림 읽기

그림을 감상하는 것은 여러 면에서 책의 한 페이지를 읽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의 눈은 초점을 맞추기 위해 자연스럽게 프레임을 가로지르거나 프레임 안으로 이동합니다. 대표적인 예가 화면 하단에서 곡선을 그리며 화면 상단 근처의 캐릭터나 건물로 시선을 이끄는 경로입니다. 이와 같은 사진을 볼 때 당신의 시야는 무의식적으로 이 경로를 따라가며 아래에서 위로 사진의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구불구불한 해안선이나 협곡을 흐르는 강 등 화면 위의 대각선 동전도 시선을 안내합니다. 이 대각선 패턴을 따르면 그림에서 더 쉽게 볼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관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6. 패턴 구조

주의 깊게 관찰하면 일상적인 물건에서 발견되는 패턴 구조를 사용하여 흥미롭고 초현실적인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패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예를 들기는 어렵습니다. 이미 만들어진 패턴을 찾을 수도 있고, 유리에 반사되어 패턴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색상의 유사품. 현대 건물의 콘크리트 및 강철 건축 구조는 패턴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조설계에서 유사하거나 반복되는 부분을 찾아 적절한 시점을 선택하고 뷰파인더에서 조심스럽게 크롭을 수행하면 이런 패턴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7. 프레임 채우기

또한 특정 유형의 사진에 매우 유용한 구성 방법은 피사체를 프레임에 채우는 것입니다. 기술. 필요한 것은 주제뿐입니다. 주변의 모든 것은 불필요하며 관심 중심에서 산만해집니다.

주제에 가까이 다가가되 중요한 부분을 놓치지 마세요. 하나의 동작으로 프레임을 채우면 더 큰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수선한 배경에 움직이는 신체의 사진은 완벽한 사진이 아닙니다. 이 기술은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하는 데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정물을 촬영하고 사진에 다른 물체를 표시할 필요가 없다면 파도 몸체가 사진 전체를 채우도록 피사체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8. 장비

적절한 장비를 선택하는 것은 구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렌즈를 가득 담은 가방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선택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눈이 여전히 중요하지만 올바른 도구를 선택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가변초점 렌즈는 구도에 있어 가장 유용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초점 거리와 화각을 변경하면 움직이지 않고도 피사체를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기 흉하거나 방해가 되는 물체를 제거하거나 프레임을 채워 더 큰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더 나은 관점과 더 깊은 피사계 심도를 얻기 위해 더 많은 풍경을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멀리서 촬영해야 하는 경우 망원 렌즈를 사용하면 움직이는 물체로 프레임을 채울 수 있습니다. 반광각 렌즈는 장면 및 풍경 사진에 매우 유용하며 "3분할 법칙" 구도를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전경을 캡처하는 동시에 프레임이 있는 사진을 찍는 데 도움이 됩니다. 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