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창작의 체험을 논하다: 문학 창작에서 어떻게 인물의 이름을 지을 수 있을까?

이곳의 금기는 문학 창작에서 허구의 인물에 대한 이름일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의 명명도 포함한다.

첫 번째 금기: 바이어스, 괴자.

두 번째 금기: 연령 제한.

세 번째 금기: 자음이 크다.

괴상하고 이상한 인물은 문학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배우기" 와 "점괘술" 이 범람함에 따라 현실에서 점점 더 흔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 오빠는' 송' 이라는 동창이 있어요? " 。 어떤 선생님도 "?"라고 말할 수 없다 출석을 부를 때. 제임스의 발음 (세 소리와 제임스). 또 다른 예로, 한 인터넷 소설에서 한 인물의 이름이' Xi' 라는 것을 보았는데, 발음은 (한 번) 와 악 (네 번), 발음은' 서악' 과 같다. 하지만 언뜻 보면,' 왜' 라고 적힌 나무 한 조각이 있다고 당연하게 생각하겠습니까?

선생님이 출석을 부를 수 없다면, 학생 자신에게 물어봐도 된다. 기억이 안 나더라도 괜찮아, 사람을 기억하면 돼. 그러나 작품에서 독자들은 입소문을 하다가 다시 영화로 바뀌었고, 배우가' 왜',' 왜' 를 외쳤는데, 이것은 장난이 아니다.

이른바' 연령 제한' 이란 이름에 나이를 제한하는 특징이 있다는 것이다. 대략 세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이름이' 작다', 다른 하나는 이름이' 늙다', 세 번째는 획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

작은, 자링, 소강. 이런 이름은' 현소' 입니다. 소년, 젊은이가 별로 나쁘지 않다고 부를 때 제가 늙었을 때 어떻게 하죠? 문학 창작에서 인물의 나이가 소년인지 청년인지는 중요하지 않지만,' 관통식' 인물이거나 현실의 명명에 쓰이는 것은' 제한' 이다.

늙어 보이고, 도리가 같다. 예를 들면: 학문, 천리, 잉크 배우기 ... 활발한 소년, 날씬한 소녀, 이런 이름이 불려지면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어떤 위반감을 가져올지 상상하기 어렵다.

왜 많은 획이' 연령 제한' 에 속하는가? 아주 간단합니다. 획이 너무 많고 글자가 너무 어려워요. 아이가 자신의 이름을 쓰는 데 얼마나 많은 힘을 써야 합니까? 시험을 볼 때 모든 학우들이 답안지를 제출했는데, 여기 이름은 아직 쓰지 않았다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좀 과장되었지만, 위언이 아니다. 예: 저는' 범' 이라는 옛 동료가 있습니다. 원래 이 성은 쓰기가 어려워 아이는' 우범'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오, 이런! 내 이' 직업 코드' 조차도 내가 펜으로 이 세 글자를 쓸 수 있다고 감히 말할 수 없다. 나쁘지 않아요! 이런 이름은 현실에서 정말 아이를 고생시켰다. 작품에 넣으면 편집자와 감독이 사람을 때릴 것으로 예상된다!

"작은 글자 큰 소리" 에 관해서는 가장 전형적인 것은 "장" 을 성으로 하는 것이다. 사실 그것이 마지막 이름입니다. 어쩔 수 없다. 작품에서 반드시 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열 명 중 열 명이' 장' 으로 진화할 것이다. 그건 그렇고: 이' 봉인' 은 금기인데, 조안요 아줌마는 이미 죄를 지었습니다. 다행히도 그때는 아직' 독서시대' 였으니, 별 문제도 아니었다. 오늘, 하지만 ...

"예술적 개념" 에 관해서, 무술 작품은 비교적 전형적이다.

조금만 더 주의를 기울이면 무협 소설과 그에 따른 영화작품에서 인물의 이름이' 세계' 와 조금 멀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세 가지 특징:

첫째, 전고를 일으키다. 전형적인 예: 복장 연습. 양우생 선생은' 백발 마녀전' 에 나오는' 대부인' 을 가지고 있는데, 그 사전은' 옷 깃털' 이라고 불린다.

둘째, 여러 성을 사용합니다. 전형적인 예: 영호충. 김용이 쓴 웃음과 강호 영웅. 영호도 최초의 복성 중에서도 드물고 심상치 않다.

셋째, 성별 특성이 모호하다. 전형적인 예: 육소봉. 고룡씨' 육소봉' 의 주인공은 다른 몇 편의 관련 작품 중 중요한 보조인물이다. 그리고-구룡 씨가 주신 것입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추류향. 이름만 봐도' 성별 착오' 가 생기기 쉽다.

무협 소설은 모두 순수 허구의' 전설' 으로,' 신화' 과 유사하며, 인물 이름은 모두 독특해서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당히 필요하다.

이름의' 의경' 은 물론 무협 작품뿐 아니라 필요하다. 그것은 확실히 보편적인 필요이며 존재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 엄마는 젊은 동료가 있는데, 나를 소개시켜 연애를 시도해 보았다. 예쁜 아가씨, 북경어는 건국아라고 합니다. 나중에는 흐지부지될 수 없다. 나는 한 상인과 결혼해서 아들을 낳고, 아들 호호 () 라는 이름을 지어 그 이름을 말했다. 아들이 커서 사람들은 그를 호형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것은 아마도 홍콩 갱단 영화가 많이 본' 의경' 일 것이다.

또 다른 예로, 제가 방금 촬영한 동북항전 관련 드라마 대본에서요. 그것은 "수정" 작업입니다. 즉, 완전한 스크립트 ("완료") 가 있습니다.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나는 매우 나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단지 기존의 틀을 따르고 다시 시작할 뿐이다. 극중 세 명의 허구적인 인물, 남매가 있다. 원래 극본이 준 이름은' 굴대성',' 굴대공',' 굴코뿔소' 였다. 나는' 굴곡' 이 동북에서 아직 전형적이지 못하여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 인물에 대해 설정된' 서향강 집' ('서향문제' 가 아님) 에 대해서는 단순하고 저속하고 시대에 맞지 않아 (인물은 지난 세기 초에 태어났음), 어린 언니의' 린시' 라는 이름과도 상응하지 않고,' 문화유산' 인 것 같다. 나는 내 성을 린으로 바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