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와 구시를 비교하면 어떤 장단점이 있습니까?

양자의 우열: 어떤 의미에서 우열 구분이 없다. 양자의 로켈은 다르다. 낡은 시는 단어로 해석하거나 채우고, 새 시는 구로 해석하거나 채운다. 그래서 양자는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낡은 시는 간결하고 기교는' 정제자' 에 존재하며 해석하기 어렵다. 신시 언어장, 기교는' 배열조합' 옛 시가' 격법' 을 중시하고' 의경', 특히 현대시 (가사, 노래 포함) 를 추구하는 데 있다. 격법의 존재도 일종의 제약이기 때문에 옛 시 창작은 시작하기가 어렵고, 5 년 동안의 기본기 없이는 시가 될 수 없다. 신시는 어수선하고 제각기 풍격이 있다. 통일설을 형성하는 대신 자유발휘, 좋고 나쁨을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개성과 특징에 주의해야 한다. 쉽게 시작할 수 있다. 한자 몇 개만 알면 시, 군침이 도는 시, 썩은 시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좋은 시는 적고, 시의 전체적인 이미지도 낮아진다. 신시의 작문은 결국 개인에 달려 있으며, 개인의 추구 방향과 예술적 특징에 달려 있다. 따라서 새로운시 창작이 높은 수준에 도달 한 사람들에게는 새로운시를 해석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문자 그대로 추측과 감정을 통해 작가의 의도를 이해할 수 있는데, 이는 구시와는 다르다. 신시의 해석은 상상력과 연상, 심지어 어느 정도 사유점프를 중시해야 하지만 작가의 의도를 반드시 잡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독자마다 의미가 다를 수 있다. 그래서 이런 점에서 신시의 발전은 모두가 지켜야 할 잠정적인 규칙으로 이어질 것으로 추정된다. 이 규칙들은 낡은 시의 관례가 아니라 넓은 의미의 규칙이나 특별한 격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