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체: 명나라 영락년 동안 이른바' 타이거체' 시가 등장했다. 그 발기인은' 삼양', 즉 양시지, 양용, 양푸라고 불리며 모두' 태각신' 이라 불리기 때문에 그 시를' 태각체' 라고 부른다. 그것의 출현은 시가 창작의 역행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소위' 용용용화귀함' 만을 추구하기 때문에 황제에게 찬양과 아첨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혁신도 없고 생기도 없고, 그 영향력은 송대의' 쿤시풍' 보다 못하다.
영락지성화 시대에 형성된' 태각체' 는 홍무 이후 오랜 기간 상류관료의 정신풍모와 심미적 재미를 집중적으로 반영해 모범으로 문단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쳤다. 주요 인물은' 삼양' 이다. 양스치, 양용, 양프는 모두 관직에서 대학사로 일했으며, 동시에 대부분의 고위 관료들의 창작은 이 파로 분류될 수 있다. 그것의 형식은 주로 시가이며 산문도 포함될 수 있다.
다릉파: 성화부터 홍치시대까지 타이거체 시가 창작이 쇠퇴하는 추세로 이 시기 문단에 중요한 영향을 준 것은 다릉시파이다. 다릉파는 이동양 위주로 멤버들은 셰도, 장태, 소보, 루듀오, 석고 등이 있다. 시의 독립 심미정신의 추구를 강조하며' 대각체' 와 피상적인 시풍을 어느 정도 바로잡았다.
2. 중기
상위 7 파: 명홍지 정덕년 문학유파 (1488- 152 1). 회원은, 하경명,, 총통 노동자, 강해, 왕,,,,,,,,,,,,,,,,,,,,,. 이 일곱 학자는 모두 학자로서 절개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국정부패와 사기부진에 불만을 품고 유행하는 타이거체시와 8 개 주식문의' 완화' 습성을 강력하게 반대한다. 그의 문학적 주장은 후세 사람들에게' 문필진한 (), 시 () 는 성당 ()' 을 대대적으로 제창하는 것으로 요약되어, 시 창작을 위한 새로운 길을 지적하고 부진한 시풍을 살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들은 모두 문풍을 바꾸는 강력한 역사적 사명을 가지고 있지만, 복고를 혁신으로 삼는 낡은 길을 걷고 있다.
후칠자: 명대 가징, 융경년 문파 (1522- 1566). 회원은 왕세정, 종첸, 양우어, 허중행, 오입니다. 이등반룡과 왕사진을 대표로 삼다. 후칠자는 전칠자의 문학사상을 계승하고, "문학은 반드시 진한해야 하고, 시는 반드시 당당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한위탕을 본보기로, "문은 서경에서 시작되며, 시는 천보에서 내려오고, 족관은 없다", "한후에는 단어가 없고, 한전에는 단어가 없다" 며, 전칠자보다 더 절대적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복고모방을 하고, 풍격을 숭상하고, 법도를 크게 이야기하고, 서로 표방하고, 관문을 넓히고, 기세가 더 커져 명대 문학의 복고 경향을 고조시켰다.
당송: 대표인물은 가정년 동안의 왕, 모곤, 귀유광이다. 한편 당송 학파는 3 대 양한의 전통적 지위를 존중하고 당송의 계승과 발전을 인정한다. 당송 학파가 진한 () 학으로 변하여 유럽 () 과 쩡공 () 을 배우는데, 이를 쉽게 구부릴 수 있는 것은 일종의 진보이다. 당송 시대에는 산문으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도 중시했다. 그들은 빈티지파가 맹목적으로 모방을 표절하며, 문장 직필을 주장하고, 자신의 본색을 가져야 한다고 비판했다.
3. 말기
공안파: 만명시 산문 분야에서는' 공안파' 가 가장 강하다. 이 학파의 대표 인물은 원종도 (1560- 1600), 원홍도 (1568-16/ 그들은. 공안파는 전칠자, 후칠자의 모조사조를 반대하며, "독보성,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고 주장했다.
Jingling 학교: 명나라 말 문학 학교. 종흥과 담담을 비롯한 영릉에서 나왔으니, 옛 이름이다. "깊고 고독한" 스타일을 제창하여 그것을 구하고, 문학 창작은 "정신성" 을 표현해야 하며, 과거의 풍조를 모방하는 것을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소위 "성령" 은 고대시에서 "성령" 을 배우는 것을 의미하며, "다정다감한 단일 스레드", "각자 가는 길, 조용히 보내라" 가 제창하는 "그윽하고 깊은 외로움" 의 풍격은 문풍에서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남달리, 일부러 오묘함을 추구하는 것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