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
화초와 나무는 봄이 곧 지나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은 봄의 발걸음을 잡고 싶어 하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아름다운 색채가 없는 느릅나무라도 적막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바람에 춤을 추며 하늘을 날고 있는 눈송이로 변한다.
주다주석을 달다
이것은' 유남 16 곡' 중 하나로, 원과 11 년을 한다. 이때 시인은 이미 나이가 거의 반백이 되었다.
빨리 돌아와: 모든 것이 지나갈 거야.
화양: 버들개지를 가리킨다.
느릅나무 꼬투리: 일명 느릅나무 돈. 느릅나무가 떠나기 전에 먼저 나뭇가지 사이에 콩꼬투리가 자란다. 콩꼬투리는 작아서 모양이 돈과 같다. 콩꼬투리는 항상 하얗고 바람에 날려 떨어진다.
재능: 재능과 능력.
번역:
화초와 나무는 모두 봄이 돌아왔다는 것을 알고, 모두 봄의 발걸음을 유지하고 싶었지만, 또 기이한 싸움을 벌였다.
아름다운 꽃과 느릅나무돈조차도 적막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바람과 함께 춤을 추며, 날으는 눈으로 변한다.
감사:
이것은 늦봄의 경치에 관한 시입니다. 이때 모든 꽃이 활짝 피었다. 봄이 곧 돌아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그들은 이 아름다운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며, 기발하게 다투며, 자신의 생명을 마음껏 펼친다. 천부적인 꽃과 콩꼬투리는 봄바람에 떨어지고 눈송이처럼 목적 없이 날고 있다는 것만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늦봄의 경치에 관한 시입니다. 작품은 의인화된 수사법을 이용해 화초나무를 묘사함으로써 봄이 곧 돌아올 것이라고 알려주기 때문에 봄을 지키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다. 전혀 자태가 없는 화양과 옥계조차도 약해지지 않고 눈송이로 변해 유춘의 대열에 합류하며 시인들이 봄을 소중히 여기는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면서 기회를 포착하고 승세를 타고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 시에는 늦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의인화한 것 같다. 사실, 사람들은 진보하고 가치 있는 것을 창조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아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하지만 흥미롭게도, 식물의' 재능' 은 부족하지만, 산양은 그렇게 무지하지 않고 늦봄에 풍경을 더했다. 예쁘지는 않지만,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니, 이런 정신은 매우 귀중하다.
이것은 늦봄의 경치를 묘사한 시이다. 언뜻 보면, 백화일제히 다투는 흔한 광경에 불과하지만, 진일보한 발견으로 이 시가 독특하고 독특하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시인은 늦봄의 꽃이 시들지 않고 초목을 쓰고 봄을 남기며 오색찬란한 감동적인 광경을 보였다. 화초와 나무는 봄이 돌아오리라는 것을 발견하고, 각자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하고, 가지각색이며, 꽃이 비단처럼 피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래 색향이 완비된 양수꽃과 느릅나무 꼬투리도 약해지지 않고 바람에 춤을 추는 눈송이로 변해 유춘 대열에 합류했다. 시 속의 섬세함은 선인들이 아직 얻지 못한 비밀을 드러내고, 일반 시인의 만춘이 늦는 느낌을 반대하며 화초의 찬란한 국면을 모방하여 늦봄의 풍채를 드러낸다. 몇 획을 쓰면 사람들로 하여금 가득한 풍경과 눈과 귀가 새로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말하자면, 이 시는 평범한 방식으로 개조하는 것이 재미있지만, 시의 의인화에 대한 묘용이며, 사람과 꽃을 결합시키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초목" 은 무정한 것이지만 "알", "알", "싸움", "재능", "지혜" 의 차이가 있다. 상상의 묘함은 시에서 정말 보기 드물다. 마지막 두 문장은 특히 씹는 힘이 있어서 독자는 자신의 생활 경험에 근거하여 속박 없이 대담하게 상상할 수 있으며, 사람들로 하여금 끝없는 생각을 하게 하고, 뒷맛을 되새기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심사숙고한 끝에 이 시집의 경치는 한 난로에 이치에 맞는다. 우리는 경물의 묘사를 통해 인생의 철리를 이해할 수 있다. 시인은' 초목' 을 통해' 아는' 경물을 묘사하고, 봄의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며, 봄의 아름다운 경치에 대한 자신의 소중함을 반영한다. 만춘의 정경에 직면하여 시인은 흔히 볼 수 있는 석춘의 정을 주관적인 참여로 바꾸어, 마음이 낙관적이고 참신하다. 보시다시피,' 화양어꼬투리' 는' 천부적인 재능' 때문에 다른 사람을 피하거나' 도끼를 가르치라' 는 조롱을 두려워하지 않고' 늦봄' 을 더욱 빛나게 한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천부적인 재능과 사상이 없다' 는 것이 두렵지 않다는 것을 시사한다. 시간을 아끼고 서두르는 것이 중요하다. "봄" 은 이렇게 양심이 있는 사람에게 어울리지 않는다.
시인들은 모두 의인화된 수법으로, 사람을 아끼고 봄을 아끼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풀나무도 봄이 곧 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백화가 일제히 풀려나고, 각기 아름답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끌벅적한 것은 수수한 양수꽃과 느릅나무 콩꼬투리가 하늘을 날듯이 흩날리는 것이다. 사람은 식물이 무정하다고 말하지만, 시는 자신이 알고 있다고 말하는 경향이 있고, 혹은' 싸움' 혹은' 해결책' 이라고 말하는 경향이 있어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이것이 바로 이 시의 재미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천부적인 재능' 이라는 단어는 여전히 이상해서 많은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또는 여러분 모두 열심히 공부하라고 권하고, 화양처럼 허영하지 마세요. 아니면 무능한 사람, 좋은 문장 을 쓸 수 없습니다; 또는 풍자; 또는 화양을 찬양하는 것은 예쁘지는 않지만 정취와 용기가 있다. 시를 자세히 살펴볼 때 시인은 화양을 감상해야 한다. 재능이 없다' 는 것은 일부러 실의에 빠진 유머의 필치가 되어야 한다.
이 시의 도덕은 인견지를 보고, 인생 경험과 심경에 따라 다른 이해를 가질 수 있다.
감상 2:
만춘' 은 재미있는 조선시 소품으로 선집에서 거의 누락되지 않는다. 하지만 시에 대한 이해는 다르다.
이것은 늦봄의 경치에 관한 시입니다. 이때 백화가 만발할 때, 그들은 봄이 곧 돌아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것 같아서, 이 아름다운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과시하고, 기발하게 다투며, 인생을 통쾌하게 펼쳐 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천부적인 꽃과 콩꼬투리는 봄바람에 떨어지고 눈송이처럼 목적 없이 날고 있다는 것만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첫 번째 제목은' 춘말유성남' 으로, 시에서 묘사한 것은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소풍이다. 언뜻 보면, 꽃이 만발하고 화려한 그림에 지나지 않는다. 봄이 곧 지나갈 것이다. 아마도 모든 초본과 목본식물 ('초목') 이 이 소식을 발견하고 모두 그녀를 붙잡으려 하며 각자 온 힘을 다해 다투고 있는 것 같다. 우습게도, 원래 색향이 완비된 버들개지와 느릅나무 꼬투리도 외로움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그들은 시끌벅적하게 모여서 바람에 춤을 추며 눈파리가 되었다 ("화양" 이라는 단어는 "화양" 에 대한 편애). 단 몇 획만으로도 독자들에게 눈에 띄는 풍경의 인상을 주었다.
더 나아가, 이 시의 생동감 있는 효과가 의인수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초목' 은 무심코 하는 것이지만' 알고',' 이해',' 싸움' 을 할 수 있다. 특히 서로 천부적인 재능과 사유에 차이가 있는데, 사고의 묘함은 전시에서 보기 드문 것이다. 가장 이상한 것은' 천부적인 재능' 이라는 단어가 마지막 두 문장을 씹게 했다는 것이다. 해결할 수 있다면, 다른 견해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해야' 화양어꼬투리' 처럼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중에서도 유머를 보고 붉은 보라색의 아름다운 꽃이 없는' 화양옥꼬투리' 에 대한 고의적인 조롱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마치 재능이 없으면 문학 장을 쓸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또 다른 사람들은 아예 "시인이 서너 마디를 하는 것은 풍자인 것 같지만, 나는 그가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고 의심했다. (유영제' 당대시의 정수') 각 설이 얼마나 시적이든, 그 차이를 설명하기만 하면 이 시가 정말 이상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청 왕조의 주이존이가 말했다. "무슨 뜻이에요? 그러나 사실도 마찬가지다. " 이런 견해는 비록 자해하지 않지만, 통찰력이 부족하지 않다. 저자가 시를 쓰는 영감은 늦봄의 경치에 직접 기인한 것이기 때문에 "경치는 이렇지 않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이런' 풍경' 의 아름다움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만약 그가 단지' 재능 없는' 이라는 이상한 글을 만들었다는 것을 깨달았다면, 좀 머물렀을 것이다.
화양옥꼬투리' 는 색향이 적어' 각종 붉은 보라색' 보다 훨씬 못하다. 그것을 비웃는 것은 "하늘을 날리는 눈만 해결하기 위한 것" 이라는 것이 확실히 약간 조롱하는 뜻이다. 그러나, 이 늦은 봄의 그림에서 이 작은 흰색을 지우는 것이 아쉽지 않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심지어' 붉은 보라색' 의 보조물로' 눈' 점도 없어서는 안 될 것 같다. 또한, 시에 daoyu 음 눈 고대부터 \ "바람 때문에 버들개지 \" 라고 미국; 저자는 또 한 마디 더 했다. "눈은 봄이 오지 않고, 원나무를 입는 것은 날으는 꽃이다." " ("봄눈") 아름다움은 눈처럼 아름답지만, 눈은 눈처럼 아름답지 않나요? 더 중요한 것은, 이런 하얀 양수화는 늦봄의 특색 풍경 중 하나이다. 그것이 없으면 늦봄이 늦봄의 원인도 잃는다. 이로써 시인의' 화양 꼬투리' 가 반드시 한 마디의 조롱일 필요는 없으며, 그중에는 애석한 뜻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화양어꼬투리' 는' 천부적인 재능 부족' 때문에 무지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도끼를 가르치도록 가르치라' 는 조롱을 두려워하지 않고, 짧은 사용을 피하고, 비행을 다투며' 늦봄' 을 더욱 빛나게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마침' 류종방필장',' 복숭아를 돌보지 않고 이비부' (다이우' 홍루몽' 화장사) 인데 이런 용기가 귀엽지 않나요?
시에 도덕이 있다면, 그것은 그 안에 함축되어 있는 인생철학이어야 한다. 한유의 경우, 그는' 8 대 문학의 쇠퇴' 의 주장이자 기험시파의 개척자이자 용기로 충만했다. 그는 이유 없이 화양우꼬투리의 용기를 감상할 수 있다. 원과 시에서 독보적인 것 외에도 그는 당시 무시당한 맹교와 지아 섬을 극찬했다. 그들의 이상하고 얇은 시풍도 당시 시의 이조였으며,' 꽃' 에 포함되지 않았다. 한유가 자신이 만든' 꼬투리' 이미지를 반드시 동정하거나 풍자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심지어 시인은' 영감이 없는' 사람들이 감히 창작하도록 격려한다고 말할 수 있다. 위에서 인용한 이 시의 두 가지 해석은 각각 통찰력이 있지만 이 방면에서는 모두 간과되었다. 시인이' 화양여꼬투리' 를 좋아하는지, 못생겼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반거짓과 반쪽을 놀리는 것도 조화롭다. 그는 비꼬는 뜻이 없었고, 양화비가 춤을 추는 것을 보고 갑자기 만져보고 유머러스한 재미를 보냈다. 시의 아름다움도 여기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