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대 서예가 심신운 소개,' 초서 천언' 한 편이 전해졌다.

명대 황제자 경험의 통치 시기에' 이신' 형제, 심도와 신신은 큰 서예 명성을 가지고 있다. 그중 심도는 천하로 유명하며 황제에 의해' 나는 왕희지' 라고 불린다. 그러나 그의 서예 작품은 예쁘고 단정할 뿐 파빌리온 누각 스타일의 전범일 뿐이다. 지금은 역사가 무정하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 시간명' 이 역사의 도태에 견디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의 동생 심씨의 초서는 아직도 사람들에게 소중히 간직되어 있다.

심매력은 글씨를 잘 써서 관리가 되었다. 명초의 송김과 송크는 성숙한 초서필법과 두터운 풍아로' 조성' 이라고 불린다. 그의' 양무제 초서' 필봉은 날카롭고, 전환은 날카롭다. 장 전체에는 이런 풀이 섞여 있지만, 또 자연히 정신을 전하며 소탈하고 분방하다. 조창의 발 속도 때문에 글자는 독립적이고 거의 연속적이지 않지만, 가스는 매우 유창하다. 그래서 왕세정은 "장법이 매우 정밀해서 민남공이 입실했다고 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심근 (1379- 1453) 화정 (오늘 상해 금산) 사람, 동생, 명대 서예가. 여덟 살 때 효경 논어 맹자를 배웠다. 65,438+00 세 때, 그는 진짜 풀이었다. 65,438+03 세,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셨고 형은 운남에 배속되었다. 그는 혼자 문을 닫고 공부했다. 가난하고 종이가 없어서 그는 손목을 벽에 걸어 글씨를 연습했다. 그의 서예는 찰랑찰랑하여 한때 명성이 높았다. 같은 해, 그의 형 심도는 성조에게 비각으로 소환되어 중서에서 사인으로, 대리사에서 소청으로 등재되었으며, 그의 형처럼' 대소학사' 라고 불렸다.

그는 많은 책을 많이 읽고, 낙후를 좋아하고, 인품이 고상하여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다. 만년에 해서체를 싫어하고, 희초서를 좋아하여 송과 진문동의 삼매를 이루었다. 문밖에서 단어를 구하는 사람은 왕왕 시사에 능하다. 70 세에 그들은 사직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들은' 건안시고' 를 썼는데, 2 천여 편의 시가 있다. 비교적 유명한 서예 작품으로는' 돈 아야코 권' 과' 화정 현치비 재건' 이 있다.

심매력의 주요 작품인' 천자초서' (일부) 는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길이 25.2cm, 너비 576cm 입니다.

심운시 초서고체, 세로 83.4cm, 가로 33.8cm,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심운아 초서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