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소설의 이야기는 허구이지만 형식적이지 정신적으로는 아니다. 이야기의 본질은 그것이 여전히 삶의 본질과 정신의 파생물이거나 진실한 묘사라는 것이다. 현실 세계의 묘사와는 달리, 소설에서 우리는 무수한 우연의 일치와 모순을 융합했다. 극적인 충돌과 갈등은 우리로 하여금 인생의 참뜻을 다시 생각하게 한다. 예를 들어 결혼, 본연의 애정, 인생, 생사, 증오 등이 있다.
때때로 나는 결혼 생활이 이렇지 않은지 궁금하다. 언제나처럼, 우리는 점점 더 적은 친구들과 함께 살고 있으며, 생활도 점점 더 공처가가 되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종종 우리는 간단한 일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여가 시간을 좀 남겨두고, 애인의 이해가 안 될까 봐 걱정하고, 진실을 말하고 나서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가져오는 것을 걱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함께 놀았던 좋은 친구는 모든 것이 없어서 한 잔 더 마시기가 어렵다. 왕왕 이럴 때, 당신은 당신의 친구들이 여전히 외롭고, 완전히 낯선 이성을 알게 된 것을 부러워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그러나, 생활은 단지 감상과 사고를 통해 우리를 억압하는 것이다. 공폭' 과' 내가 왜 결혼해야 하는가' 는 모두 친구와 부부 생활의 모순에 관한 것이다. "공중 폭발" 의 현실 장면은 더욱 공감합니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묻는다" 에서 부모님의 재촉과 명령은 우리가 어렸을 때와 매우 닮았다. 임몽의 의도, 이성, 자제는 감추기 어려울 것 같고, 터무니없는 대화는 일을 더욱 무의미하게 만들고, 생각을 자극한다. "나" 는 단숨에 내가 15 가지 이유를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 도 부모님의 핑계를 반항으로 삼았다. 너는 식칼로 나를 반으로 쪼개도 된다. ";" 사실 나는 예언자가 아니다. 나는 너와 임몽의 불화를 예언했지만, 나는 내가 너의 남편이 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내가 왜 결혼해야 하는지 모르겠어? "디테일과 독백은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 부모님의 방패와 내 내면의 연약함을 드러낸다.
다리 위',' 왜 음악이 없는가',' 여자의 승리' 세 편의 소설은 부부 간의 불충실, 외도, 이혼의 복잡한 줄거리를 다룬다. 친구와 아내는 거리낌 없이 말을 괴롭히고, 독보적인 말, 독특한 먹는 법과 걷는 법을 무시하지만, 아내 여원과 친구 곽빈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그들은 말을 먹기로 굳게 결심한 것 같아 반항하지 않을 것이다. "중요한 순간, 나는 여전히 움직였다. 클릭합니다 말의 비천한 반항은 결국 그의 아내와 친구들을 담대하게 했다.
다리에서' 는 부스러기 남자의 행동과 더 흡사해 보인다. 우스꽝스러운' 우리', 임신을 두려워하는 남자는 반드시 이 여자를 사랑하지 않을 것이다. 여자의 승리에서, 마침내 리를 집으로 데려왔지만, 마침내 그녀의 주권을 선포했다. 그녀가 이길까요? 부부 생활에서 그녀의 승리는 남편의 마음을 만회하고 결혼의 상처를 꿰매는 것이 아니라, 그 26 일 밤낮의 고통이 아니라 청청청이라는 여자를 모욕하는 데 있다. 결혼 후 임홍은 그녀의 오랜 친구를 찾지 못했지만, 그녀의 생활에는 리와 리의 친구만 남아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전화는 그녀의 집안의 갈등을 남편과의 갈등을 모두 다른 사람에게 알렸다. 외국의 불평도 두 사람이 사랑과 작은 가정을 경영하는 실패를 하소연하고 있다. 리는 왜 키스를 합니까? 임홍이 그와 리의 관계를 알게 되었을 때. 그러나 그의 불충은 이미 어떤 일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야기의 끝은 삶의 끝이 아니다. 앞으로 임홍회가 계속 이길까요? 아니면 이 쌍의 불충실이 더 은폐되어 발견되지 않을 것인가?
인생은 먼 곳의 시를 보아야 할 뿐만 아니라 현재도 책임져야 한다. 튀는 게임' 에서 불치병에 걸린 아이와 어머니가 아이를 데리고 즐겁게 그림자를 밟고 있다. 마지막으로 가게 주인' 나' 가 휠체어에 앉아 치료 사건 전체를 다 봤다. 우리는 삶과 죽음에 직면하여 우리의 검은 머리를 헛되이 보냈지만, 슬픔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살아야 한다. 아이의 하늘이 참 귀여워서 슬픔을 치유하는 약이다. 부록에서는 아이의 순진함, 어른의 자랑, 결국 자업자득이 되는 것은 작가 유화가 경험하고 생각한 터무니없는 이야기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의 아들도 평범하고 더 이상 평범하지 않은 이야기를 했다. 이 부부의 생활은 매우 어색하다. 물고기를 사기 위해 2 위안을 싸게 하기 위해서, 그들은 물고기가 죽을 때까지 입을 갈았다. 두부를 사기 위해서, 그들은 버스를 짜는데 돈을 쓰고 싶지 않고 두 정거장을 더 걸었다. 하지만 위로를 위해 아들은 워크맨을 듣고 고약한 냄새를 맡고 싶지 않아 택시를 탔습니다. 지난번에 봤을 때 한 가족이 아이를 위해 부모의 피를 비웠다.
살기 위해서, 우리는 의자에 서서 춤을 추어야 하는데, 생활은 정말 너의 뒷다리를 끄는 밧줄이다. 되새긴 이야기에서 과일을 파는 손복은 어린 남자아이를 잡아 사과를 훔치고, 그의 가운데 손가락을 부러뜨리고, 밧줄로 그를 묶고, 해가 질 때까지 자기가 도둑이라고 소리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국 남자아이는 일어날 수 없고, 아무도 관여하지 않는다. 5 년 전, 손복의 아들이 익사했고, 아내와 이발사가 도망쳐 그를 혼자 남겨 두었다. 손부의 과격한 점은 소년이 사과 하나를 훔쳤지만 손가락 하나를 부러뜨리고 개인의 가혹함을 무시하고 이야기의 역사에서 원인을 찾았다는 것이다. 가해자가 폭력을 행사하는 이유는 그의 불쌍한 과거, 연속적인 액운이 그를 맴돌고 있기 때문이다. 행복했던 세 식구의 집은 그 사과처럼 매력적이고 맛있다. 그리고 아들이 죽어서 소년의 가운데 손가락을 부러뜨렸다. 아내는 참을 수 없다. 이발사의 마사지를 즐기고 휴식을 취한 후, 그녀는 이발사와 도망갔고, 이발사는 남자아이를 묶었다. "예전에 우리는 여기서 문을 잠글 필요가 없었고, 물건도 잃어버리지 않았다." 도둑이 그의 아들, 그의 아내, 그리고 그가 행복했던 삶을 훔쳐갔기 때문에 그는 도둑을 그렇게 미워했다. 이것들은 모두 손부의 것이다.
손복은 아직 고난을 놓지 않은 사람을 상징한다. 이미 폭력적이고 자신보다 약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원한은 끝나지 않을 것이다. 소년은 원래 떠오르는 태양이었다. 그가 사과를 훔쳤기 때문이다. 생활의 고난 때문에, 그는 오히려 한 노인처럼 황혼을 걷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마도 그 남자가 서서 자신이 도둑이라고 큰 소리로 말했을 때, 그는 이미 자신의 잘못을 깊이 깨달았고, 그도 생활의 부드러운 대우를 받고 싶어 했을 것이다. 아마도 이것은 그가 한 번도 경험해 본 적이 없는 경험일지도 모른다. 아마도 손복은 이렇게 끝날 것이다. 그러나, 생활에서 가장 진실한 곳은 바로 그 소년이 나무 밑에 떨어졌다는 것이다. 모두들 무관심한 방관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수많은 사람들의 가운데 손가락이 손등에 닿는 것에 비해 손복은 아직 생명이 있다.
모든 것이 계속되고 있다. 죽음보다 훨씬 더 큰 고통이 있을 수 있다. 그것은 살아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책을 통틀어 모든 이야기는 진실하고 슬픈 이야기를 들려주지만, 오직 하나의 이야기만이 나에게 기쁨과 농담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더운 여름' 에서' 발기인' 리가 추구하는 여학생은 대화를 통해 아홉과 리가 여학생을 추구하는 기교를 묘사했다. 여자 사이의 마지막 말, "흥! 클릭합니다 그것은 정말 직남으로 하여금 3, 5 일 동안 왜 그런지 의아해하게 할 것이다.
생활은 힘든 일이고, 우리는 여전히 부드러워야 하며, 여전히 생활하고 삶을 사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유화의 작품은 항상 죽음과 폭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의 단편 소설도 예외는 아니다. 오늘날, 이러한 반유토피아의 정신문학 작품들은 어두운면이 많지 않아 체득하기 어렵다. 하지만 바로 이 점이 삶에 대한 우리의 열망과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에 불을 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