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한서 열여전 \" (b) 은 또 베틀이 되었다. 집에서 촬영하다.
--노래 Ouyang 수리 \ "귀전 \" (3) 조롱박이 바닥에 놓여 있다. 실력은 충분하고, 사람은 비웃을 수 있지만, 자기는 아쉬움이 있다.
왕송안석' 유보두꺼비' 가 얼었을 때 봉인을 풀고 파도가 맑아지기 시작했다. -명나라 위안 홍도 \ "전체 정적 여행 \" 외부. 태안에 관해서는.
(유: 전치사, to. )-청 야오 鼐 \ "타잔 \" (4) 또 다른 예: 제 1 차 세계대전은1914 에서 발발했다. 우이 (어디); 유즈 (여기); 때 (여기) (5) 행동과 행동의 대상을 소개하면 황제에게 "항목", "예", "예" 를 말하는 것과 같다.
-'레자 탕웬' 은 나와 무관하다. -'논어' 는 그 몸, 그 수치심, 현혹에 있다.
당한여의' 세설' 은 -'자주통치 길검당' 은 부자들을 위한 것이다.
펑청단서' 시조카가 학문을 위해' (6) 그리고 그가 한 일이 국민에게 유익한 것 (7) 은 어떤 행동과 행동이 뒤따르는 것을 의미하며, 그 의미는' 시작' 이나' 시작' 과 같다. 예: 청출어람이 파랑보다 낫다. 민중을 취하고, 민중 (8) 수동적인 문장에서 행동과 행동을 도입하는 주동성은 시간을 가리지 않는' 피' 에 해당한다.
--당나라 한유 \ "교사 는 말했다 \" 다병. -스와 송 시 \ "교전수 \" 는 묶여 있는 사람들을 다치게 했다.
팡 청 바오 (Fang Qing Bao) 의 "교도소 노트" 는 "자연" 에서 선택됩니다. 설금 복성' 파리에서 유화를 보다' (9) 또 다른 예를 들면, 나는 수준만 제한하여 이 문장 (10) 에 대한 구체적인 수정의견을 제시하지 못했다. 이는 비교대상이 여성보다 더' 비교'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국책 조책' 모선생은 3 인치도 안 되는 혀가 백만 선생님보다 낫다. -\ "역사 기록 Pingyuan 6 월 Yuqing 전기 \" 진실.
설금복성' 파리에서 유화 보기' (1 1) 는 착시와 같다. 자연과 친해지다.
채원배투 (12) 는 또 다른 예이다. 국민의 이익이 모든 것 (13) 보다 높다는 것은 행동과 행동을 상대방에게 더하면' 주는 것' 과 같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영예는 코치 (14) 가 상대적 위치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옆구리에 수직인 척추 (15) 는 성 2 입니다. 두 번째 음을 읽을 때 1. 그것은 동사로, 생각, 생각 ... 2 ... 문장의 끝에 쓰는 것은 어조이다. 3. 수동적일 때는 전치사이다. 네 소리를 읽을 때는 개사이다. "착용" 을 나타낼 때 1 과 함께 사용한다. 굴원 "구장 섭하" "충의는 쓰지 않고 성현은 쓰지 않는다." 2.' 좌전',' 공과 그 가행' 을 인용한다. 3.
4. 이유' 열자'' 송인은 고집스럽게 고생을 사서 한다' 5. 전치사. 때 ...; 덕택에. 지위 왜냐하면 ("손빈 (손빈) 은 이미 세상에 이름을 날리고 있다").
6. 접속사. 용법은' and' 7 에 해당한다. 시간, 방향, 수량의 경계를 나타내는' 위',' 아래' 와 함께 사용한다.
"위" 와 같이 동 1 1. 일반 단어, "이미", 이미.
역사 기록에서는 1 입니다. 개사로서 철판에 철형을 놓다. 너는 왜 그것을 자신의 슬픔이 아니라 재미로 사용하지 않니? 접속사로 삼자. 어떻게' 자' 로 번역할까요? 3. 50 보로 백보로 동사를 만든다면 어떻게 생각하세요? 4. 그것의 제 3 대명사는' 그 (그녀)' 와' 그 (그녀)',' 그 (그녀)',' 그들의 (그들의)' 와' 그들의 (그들의)' 에 해당한다 영문을 몰라 ~ 멋져
내 입을 다물어라. 혼자 가요 ~ 맞아요.
자신의 과일을 먹다. ◎ 지시대명사는' 저',' 저',' 저' 에 해당한다: ~ 그 사람.
~ 에. ~ 시대.
글이 ~ 임임 같다. 명실상부하다 ~ 현실.
과장 ~ 진실. ◎ 안에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 중간.
나는 하나만 알고, 두 개는 모른다. 접속사는' 만약' 과' 만약' 에 해당한다.' ~ 그렇다면 수행이 견딜 수 있을까? " ◎ 조사사, 추측, 반대 심문, 명령, 훈계를 나타내는 단어: "~ 토석은 무엇입니까?" " ◎ 접미사, 부사 후: 매우 행복합니다.
대략 ~. 5. 그리고 (1) 는 "그러나", "그러나", "그러나" 에 해당하는 전환을 나타냅니다.
예문: ① 그의 집은 똑똑하지만 이웃의 아버지는 의심이 많다 ②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3) 천하에는 공익이 있고, 창창은 없다. 4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2) 긍정관계를 나타낸다. 부사와 중심어를 연결하는 것은' 서',' 땅' 에 해당한다. 또는 번역하지 않는 것과 같다. 탈출기의 현재 위치에서 나는 지쳐서 죽을 지경이다.
(2) 떠들썩하고 무섭다. 닭견은 평온할 수 없다. (3) 고인을 덮은 것은 한 살 때 유죄이고, 나머지는 모두 기뻐한다.
(4) 조, 황혼에 돌아오다. ⑤ 입을 가리고 미소를 짓는다.
(3) 가설관계를 나타내고 주어와 술어를 연결하는 것은' 만약',' 만약' 에 해당한다. 탈출기: 1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2) 관심이 있으시다면 말을 기대하셔도 됩니다. (4) 나란히 "그리고", "예", "and" 또는 "번역 안 함" 에 해당한다.
예: ①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② Yongzhou 야생에는 다른 뱀이 있고 검은 색과 흰색이 있습니다.
(3) 게는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고, 아무도 보내지 않았다. ④ 진 시 경광.
(5) 상속 관계를 나타내는 것은' and',' and',' 방금' 또는' 번역 안 함' 에 해당한다. 예: ①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나쁜 사람을 고치다.
② 들으면 들을수록 슬프다. (3) 배치하고, 칼을 뽑아 깨뜨리다.
(4) 미끄럼을 멈추고 돌아오다. [6]' 예' 를 전하다: 마치, 마치.
탈출기: 군대는 충격과 나쁜 때에 포기했다. 한 번에' 어' 를 통해, 너, 너.
예: ① 옹귀화. (2) 당신이 죽고 싶다면, 당신의 아버지.
③ 어머니도 여기 계십니다. 그냥.
예: ① 복어 한 명이 장벽에 앉아 있는데 책상 하나, 의자 하나, 부채 하나, 자 하나 밖에 없다. ② 그것뿐이다.
(3) 바다표범이 등장하자마자 잠수하기 쉽다. (4) 이 마음은 세상의 지식이 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5) 다른 큰 강에 비해 그것은 단지 작은 지류일 뿐이다. 그런 다음 "그냥.
예: ① 겉보기와 각의 도움을 받아 몸으로 본다. (2) 나는 최선을 다해 죽는다.
③ 그리고 3 월. 4 스토리텔링은 작은 기술이지만 기질과 풍습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맹은 고개를 저으며 노래를 부르면 성공할 수 있다. (5) 위선자 가의는 나중에 또 만날 것이다.
더 심하다' 는' 더 심하다' 는 뜻으로 반문문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이다. 예: (1) 오늘 종경은 물에 담겼는데, 풍랑은 소리가 나지 않는다.
그리고 상황은 석두! (2) 기교는 나쁘지 않지만, 형세는 매우 좋다! 6. 그러나, r 圲 n 예, 예: ~ 아니요. 아니
생각하지 마 ~. 옳다고 생각하고, 약속하고, 준수하다: ~ 받아들이다.
-약속해.
2. 문어문의 전형적 단어의 의미 go (달리는 의미) I (내 의미) 1. 단어와 문장 패턴 이해-문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실어의 의미 이해 (B 급) [지식점] 고등학생에게 문어문 읽기는 간단한 문어문을 읽을 수 있어야 한다.
이른바' 간단하고 쉬운' 문어문은 대략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측정할 수 있다. 첫째, 문장 사용 어휘를 보면 주로 상용어와 차상용어로, 매우 용어가 나타날 확률이 매우 적다.
게다가, 명물법규제와 같은 전문 용어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둘째, 문장 문법 구조로 볼 때, 주로 흔히 볼 수 있는 문어식과 일반 어류의 활용을 이용한다.
문어문에서 허사의 사용도 흔히 볼 수 있는 전형적인 용법을 위주로 한다. 다시 한 번, 문장 장르에서 보면 주로 서술, 경물 묘사, 서정, 합리성의 형태로 전문적인 학술 저작 (예:' 문심 조각용') 이 아니다.
넷째, 문장 범위로 볼 때 고대 문화 배경 지식과의 연계는 비교적 느슨하여 고사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다섯째, 문장 전체 스타일로 볼 때, 선진양한의 산문, 당송 8 인 등 후대 고대 작가 (비문작가) 의 작품과 같은 문언작품에 속한다.
하지만 수능 선발 자체의 요구로 인해 쉽게 기억할 수 있는 모든 문어문이 시험 자료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문어문 독서의 명제는 선별할 때 종종 이런 고려를 한다. 언어규범은 있지만, 경직된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내용의 깊이는 적당하지만 깊은 뜻이 담겨 있다. 문필이 유창하고 다채로워서 결코 난해하고 단조롭지 않다. 우아한 스타일, 모델, 하지만 동일하지 않습니다; 질문점이 많지만 깊은 수준과 얕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난이도가 적당하여 어렵거나 쉬운 곳이 없다.
또 단락의 선택도 학생이 갖추어야 할 문어문 지식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고대 중국어에서 현대 중국어에 이르기까지 어휘에 큰 변화가 생겼다.
따라서 문어문 학습에서 일정량의 실어와 허사를 축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허사에 비해 실어는 문어문을 읽는 중요한 부분이다.
간단한 문어문을 이해하려면 문맥에 따라 실어의 뜻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다음 네 가지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실제 단어의 고금의 의미를 이해하고 파악하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실제 단어의 다의성을 이해하고 습득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통신 시설을 식별하고 마스터하십시오. 4. 실어를 융통성 있게 운용하는 다양한 형식을 이해하고 익힙니다.
지식 포인트 설명 1. 고금, 고금, 고금 중국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실어의 동형 이의어를 이해하고 파악하려면,' 하늘',' 땅',' 산',' 물' 과 같은 몇 가지 기본 단어와 일부 고유 명사의 의미가 변하지 않아 대부분의 배포가 달라졌다. 또는 의미가 확대되거나, 의미가 축소되거나, 의미가 바뀌거나, 느낌이 다르다.
일부는 "수프", "순교자", "노예" (고대 무관, 경멸적 의미 없음) 와 같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일부 다의어, 고금의 한두 가지만이 같고, 다른 뜻은 현대 중국어에서 이미 사라졌다. 예를 들어, "벌목" 은 고대에는 "벌목", "토벌" 이라는 뜻이 있었지만 고대에는 "공적", "자화자찬" 이라는 의미도 있었다.
게다가 현대 중국어의 일부 이중음어는 고대에는 모두 하나의 어구로, 의미는 자연차이가 매우 크다. "할아버지", "설명" 처럼요.
문어문을 읽을 때, 고금의 의미의 차이를 주의하지 않고 현재를 과거로 하여 문의를 기대하면 실수를 범하게 된다. 다음은 고대와 현대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의 의미가 다른 단어로, 단음절과 이중음절 범주에 따라 뒤에 나열되고 괄호 안에 고의나 고의를 표시한다.
고대의 "현대 이중음어" 라는 문구는 설명하지 않았다. 단음절 단어는 병사 (무기, 군사) (건축 절차, 임명관직) 침대 (한 자리) 에 의해 저장 (그리움, 애무) 당 (고대 주민조직, 편애) 콩 () 이다 조금 (점차적으로) 몸 (그 자체) 은 (재배, 배양) 빠른 (매력적인) 수프 (뜨거운 물, 끓인 물) 눈물 (도난 (통과) 냄새 (냄새) 에 적합합니다 독립 (독립 또는 편지) 해석 (잃어버린 의지) 매우 (예기치 않은 상황) 낭만적 (공훈문예, 느린) 환영 (환영) 감사 (감동투쟁) 장면 (시간) 이야기 (지난 사건) 가로 (종횡무진 열사 (공립에 관심이 있는 사람) 미녀 (빈비) 머피 (없음 ... 없음) 남 (황제) 싼 (싼) 사실 () 친척 내외집) 가을 (가을) 청 (봄); 대강 (강령 잡기) 동지 (의기투합) 는 문법 (법률 또는 법조) 문장 (법조, 문채) 가 어쩔 수 없이 (어쩔 수 없이, 지루함) 나날이 많지 않다 (고대 제사).
3. 문어문에서' 하나' 라는 단어의 모든 의미는 1 입니다. 예를 들어, (1) 이 절름발이의 유일한 원인이고, 부자는 서로 보살펴 주기 때문입니다.
(2) 나는 초대받지 않았다. (3) 용무 3 봉지만이 다재다능하고 승진이 길다.
(4) 그 영토가 너무 명확하기 때문에 오래 머물 수는 없지만 기억해야 한다. 5] 물건을 기쁘게 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생각하지 않는다.
[6] 50 리 땅에 사는 안릉인은 선생님일 뿐이다. 한 번, 자오 왕 왕 왕 왕 왕 왕 왕 왕 qinxie 돌 두 조류 가 아니다? 우리 현에서 이런 분노의 타격을 받아 더 이상 벌을 받지 못했다.
⑼ 뇌물을 받지 않는 사람은 뇌물을 받은 사람에게 애도를 받을 것이다. ⒇ 마음속에 충분히 재미있는 사람이 있다.
또한, 나는 나의 미덕을 숨기고 싶지 않다. 왕 와이는 충신의 차이를 모르고, 내부 정소매에 현혹되고, 외는 의창에 속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그리고. 탈출기: (1) 남의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는 사람이 들어왔다.
(2) 500 명을 마을에 남겨 반산도교를 끊다. (3) 나는 화살이 달린 말을 타고 전쟁을 도왔다.
(4) 석두 밑부분을 굴려 나오다. 5] 그리고 오렌지 풍자로? [6] 사람을 물지 않으면 방위가 없다.
(끝: 여기에 의미가 있다) (7) 그러니까 다른 사람을 보는 사람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도록 말해 봐. 존재는 작문에 속하므로 기억해야 한다.
⑼ 첸에 응답하기 위해 죽여라. ⒎ 황제 는 황제 가되었다.
(1 1) 망망자멸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의미가 없다는 것을 비유하여 충신의 진로를 막는다. (12) 태자를 왕으로 삼으세요. 그러면 진왕이 완전히 파괴됩니다.
(13) 나머지 4 명과 불을 지폈다. (14) 남자가 근처에 있으면 관광객이 많다.
(15) 조는 강을 따라 표류하는 것을 배웠다. (16) 번쾌가 방패를 쳤다.
(17) 나는 진심으로 너와 함께 죽기를 바란다. 나는 움직이고, 내 영혼은 날아간다.
(19) 낭비하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다. (20) 일어서서 듣다.
(2 1) 이런 전 세계 사람. 그러나 참으세요.
(23) 만약 당신이 선생님이었다면, 국가는 그것을 얻을 수 있다. (24) 고아가 건숙에게 불순종하여 둘째 아들 셋째를 모욕하는 것도 고죄다.
(25) 그런 다음 징하를 끌어 당깁니다. (26) 그는 지로를 던져서 죽었다.
(27) 책임도 중요하다. (28) 사물로 다투다.
3. 들고, 들고, 사용하세요. 예문: (1) 가난한 사람이 남해에서 돌아와 부자에게 알렸다.
("to" 뒤의 개사 목적어를 생략하다. ) 돈으로 그의 입을 막았다.
(3) 재두려움, 뼈 던지기. (4) 감정으로 하소연하다.
5] 불을 묶으려면 다 태워라. [6] yuan jiyi 를 Shijing 문지방에 보냅니다.
한 번에 왜 계획합니까? 저격이 송을 공략할 것이다. ⑼ 장안이 될 것이고, 병사는 반드시 나올 것이다.
⑽ 그러므로, 붕괴에 가까운 곳으로 부장을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1 1) 나는 500 리 땅이 있는 안릉에 정착하고 싶다.
(12) 구법을 국가로 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13) 15 개 도시의 이벽씨를 초대하고 싶습니다.
(14) 마을의 결백을 고생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15) 할 말이 있다.
(16) 사의사는 배에서 밤을 보내기를 거부했다. (17) 나는 다른 사람에게 응답해야 한다.
(18) 거안사위자가 이겼다. (19) 중국의 동정.
(20) 벨을 사용합니다. (2 1) 진실한 말로 신뢰하면 결코 어색하지 않을 것이다.
4. 생각해 보세요. 생각해 보세요. 예: (1) 해가 뜰 때 나는 사람들과 가까워진다.
(2) 나는 송조에 대한 비난을 동류로 여긴다. (3) 베테랑은 장안을 위해 간단한 계획을 세웠다.
(4) 미모가 서공보다 낫다. 5] 작은 유교는 군신의 의미로 하늘과 땅 사이에서 탈출하는 방법을 규정하고 있다.
5. 그것에 의존하다. 예: (1) 제 기름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⑵ 너의 실력으로 수석아버지의 산꼭대기를 손상시킬 수 없다. (3) 지역민들은 부계를 취하지 않는다.
(4) 50 리 땅에 사는 안릉인은 선생님일 뿐이다. 5] 제후가 용감함을 들었다.
[6] 함락하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발걸음으로 구분할 수 있었다.
그들은 모두 좋은 단어여서 모두 부라고 부른다. 에 따르면, 에 따르면.
탈출기: (1) 정책은 자신의 방식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다. (2) 오늘, 우리는 그것을 바로잡기 위해 현실을 사용해야 한다.
(3) 나머지 선박은 품질이 좋지 않게 전진한다. (4) 왜 양이 나쁜가? 5] 가이법 살인.
[6] 이류. 일단 법이 개입하면.
7. 근거. 탈출기' 나는 오늘도 강의 관점을 믿는다.
네가 말한 대로. (2) 너는 멀지 않은 것을 안다.
8. "이미" 를 통해 이미. 예: (1) 는 신기하다.
(2)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9, 언어 보조로서 시간, 장소 및 범위를 나타냅니다.
탈출기: (1) 내가 임명된 이후로 나는 줄곧 밤에 한숨을 쉬었다. (사용: 시간표) ② 다음 15 년을 의미합니다.
(같은: 방향) (3) 제후로부터 귀천이 없다. (표 범위 내) 10, 인치.
예: (1) 건륭 39 년, 수도에서 눈보라를 타고 치하, 장경, 태산 서북곡을 지나 만리장성을 건넜다. 태안에 관해서는. (b) 8 월 13 일 시내에서 베다.
(3) 숭정 17 년 여름 황관은 경성에서 도보로 화산으로 들어갔다. (4) 만약 네가 시간 전에 귀국한다면, 그때가 되면 너는 죽는다.
1 1 언어 보조 수단으로 음절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탈출기: 그것으로 내 가슴을 폭파했다.
12 의 경우. 탈출기: (1) 우리가 당신을 안다면 우리는 어떻게 행복할 수 있습니까? (도) (2) 불가피하다.
(By: 예) 13, "이미" 를 통해 멈춥니다. 탈출기: 그렇지 않다면 왕이란 무엇입니까? 14, 예약.
예: 충절은 쓰지 않고 성현은 쓰지 않는다. 15, 이거, 이거.
예: 한 물체로 다른 물체와 경쟁하다. (본의는 앞의 "끝" 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생각" 1, 놓아라.
As 또는 as 입니다. 예: (1) 그것을 보세요. 그것은 괴물입니다. 당신은 그것이 신이라고 생각합니다.
⑵ 좋은 의료는 질병을 치료하지 못한다. 나는 너의 이름이 자랑스럽다. (4) 전설에 의하면 기러기가 흔들린다.
⑸ 남방의 백월지를 취하여 계림과 항목이 준엄하다고 생각했다. (생각: 설정. ) 을 참조하십시오
[6] 긴 책을 한 권 쓰다. 일찍이 과부의 생각은 학살이었다.
2. 생각해 보세요. 탈출기: (1) 나는 생각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나 자신을 먹는 것을 두려워한다.
(2)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3) 모든 사람은 자신이 죽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4) 나는 내가 전사인 줄 알았다. 5] "하지 않으면 할 수 없다" 고 생각했다.
[6] 그러나 논술자들은 그가 이유 없이 국민을 감동시킬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제조하다. 예: (1) 그 곳을 얻으면 그 미끼를 얻는다.
(2) 열두 살 된 김동옥녀 역을 맡았다. "고급 중국어 사전" 은 Y (상형자) 로 되어 있다.
갑골문의 이미지. 청동자 모양, 한 사람 같다.
본의: 사용) 본의를 쓰다. 그 중 일부는 현재 개사 [use] 로 약화되어 사용되고 있다.
-\ "Shuowen \" 사용 뿐만 아니라 사용. -"작은 두 여자" 는 관리 할 수있는 교사입니다.
-\ "주전 Xi 공 26 년 \" 은 정치의 기초입니다. -'좌전 정공 10 년' 은 순전히 형식적이다.
-카이 Yuanpei \ "그림 \" 왕 을 아는 것처럼, 왜 어색한가? -"논어" 또 다른 예: 발 (크롤링) 대신 손을 사용하십시오. 잘못을 인정하고 처벌을 받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다.) 가까운 친척 (관계가 먼 사람은 관계가 가까운 사람을 소외시킨다); 귀를 눈으로 생각하십시오 (듣는 것을 자신의 눈으로 생각하십시오). 손가락으로 이 강의 깊이를 재다.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일을 할 왕과 함께 송을 공격하게 하다. -"전국 정책" 은 또 다른 예입니다: 느린 (열린 결함); 눈썹으로 자신의 생일 (생일 단어) 을 축하하다. 이순신 공격 이순신 (그래서 이순신 상호 공격); 부국에 의지하여 농업에 의지하여 적을 멀리하다.
-'모든 게 잘못했다' 는 생각은' 그래' 내가 일본에서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레자 탕웬' 또 다른 예로, 교육에 종사하는 것이 가장 의미가 있다. 평생 할 의향이 있다.
예 \ "니켈 huanzhi \" 어류는 y \ "때문에 \" 그래서 \ "왜 9 입니까? 할 일이 있어야합니다. -네.
4. 문어문에서' 의' 다양한 용법.
A: 고전 중국어에서 "그것" 의 사용에 대한 간략한 분석.
일반적으로' 의' 용법은 1 입니다. "그것" 이라는 단어는 지시대명사로 쓰인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신은 두 번째 벌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알고" 는 "이것" 을 의미하며, "이 두 물고기는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2) "제 선생님입니다. 왜 그것을 파괴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아는' 은' 이렇게' 를 의미하며' 그는 나의 선생님이다' 를 의미한다. 어떻게 이렇게 그를 비방할 수 있습니까?
(3) "북경에 머무르세요." "그것" 은 "거기" 를 의미하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4) "그 목표 십중팔구 봤지만 좀 어색했다." "의" 는 양궁 십중팔구를 가리킨다.
2.' 의' 는 제 3 인칭 대명사로 쓰인다. 이런 상황은 글에서 자주 발생하는데, 주로' 그',' 그녀',' 그것' 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공자가 말했다:' 묵묵히 공부하고, 배우는데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내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아는 것' 은' 그것' 을 의미하고,' 묵묵히 아는 것' 은 그것을 묵묵히 마음속에 새기는 것을 의미한다.
②' 환후가 그에게 물었다',' 안다' 는 말은 그 (편까치) 를 뜻하며,' 환후가 특별히 사람을 보내 그에게 물었다' 는 뜻이다.
(3) "완성에 가서 어깨에 귀신을 메고 급히 안아라." "지" 는 그 (유령) 를 의미하고, "급습" 은 빨리 잡는 것을 의미한다.
3.' 의' 라는 단어는 동사로 쓰이며,' 가라, 가라' 를 의미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① "그럼 내가 원하는 남해는요?" "그것" 은 "가라" 를 의미하며, 이 문장은 "나는 남해에 갈 것이다. 어때요? "
2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지" 는 "가다" 를 의미한다.
4.' 의' 자는 보조어로 비교적 흔하지만, 나는 또한 가장 복잡하다고 생각한다. 다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의' 는 구조보조어로' 의' 에 해당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1) "성인의 길은 노로 죽어서 전해진다." 공자의 지식은 결국 그다지 똑똑하지 않은 참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2)' 어진 사람은 샘물을 훔치지 않고, 충직한 사람은 남의 식량을 받지 않는다' 는 뜻으로' 어진 사람은 샘물을 훔치지 않고, 정직한 사람은 모욕적인 자선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는 뜻이다.
⑵ 주어와 술어 사이에' 의' 자를 써서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한다. 예를 들면
(1) "환후가 말했다.' 좋은 의술은 아프지 않은 공로다.' "그것" 은 여기서 실제적인 의미가 없고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하는 데 쓰인다.
(2) "서촉남해는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마찬가지로,' 그것' 은 여기서도 진정한 의미가 없다. -응?
이 용법은' 의' 로 사용될 때' 의' 와 혼동하기 쉬우므로,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⑶' 의' 자' 는 문장에서 음절을 조절하는 역할만 하며 실제적인 의미는 없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랫동안 내 눈이 어색해 보여서 기쁘다." "오래", "오래", "그것", 음절 조절, 실질적인 의미가 없다.
2 "가득 채워요." 이곳의' 의' 글자는 단순한 음절일 뿐, 진정한 의미는 없다.
기본적으로 문어문에서 "그것" 의 일반적인 용법은 바로 위와 같다. 그것의 법칙을 파악하기만 하면 그것의 용법과 의미를 쉽게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