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자보다, 풍경을 잘 쓰고 있다" 고 말했다. 이 네 구절의 서경은 확실히 시인의 심정을 힘있게 부각시켜 시인이 높은 곳에 오르는 슬픈 가을의 뜻을 썼지만,' 슬픈 가을' 의 글자를 직접 사용하지는 않고, 이런 슬픈 심정을 구체적인 화면 속에 스며들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에 묘사된 이런 자연 경관들은 객관적인 사물의 구체적인 특징, 계절적 특징, 동시에 시인의 특별한 감정색채를 머금고 시인별 심정을 표현했다. 유인원을 동물로 우는 것은 그 자체로 사람의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고난과 미움' 의 시인은 듣기에는 유인원의 울음소리가 애절한 정서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마찬가지로, 휘몰아치는 창장, 쓸쓸한 낙목, 선회하는 새, 썰렁한 작은 나룻, 환경 분위기를 재현하고 시인의 감정을 부각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 \ "사물로 이동, 사랑 머리, 잎 또는 환영, 벌레 소리가 마음을 사로잡는다" (\ "문심 조각 용 물색 \"), 하물며 눈앞의 이 처량하고 처량한 경치는 말할 것도 없다. 자연은 시인으로 하여금 경생정을 건드리게 하고, 그에 상응하는 심리적 활동과 감정의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이런 심리적 활동과 감정 변화는 오히려 풍경의 감정색을 깊어지게 한다. 그래서 시의 경물은 이미 자연의 경물과 다르다. 시인의 주관화된 객관적인 경물이다. 문학작품에서 경물의 묘사가 작가의 특별한 감정을 드러낼 때, 작가의 주관적 느낌과 경물의 객관적 특징이 조화롭게 통일될 때, 그것이 독자에게 만들어내는 예술적 매력은 일반적으로 경물을 묘사하는 시구와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 P > 5, 6 두 문장은 위 서경에서 서정으로 자연스럽게 전환된다. 자신의 몸집이 많고 병이 오래 떠돌아다니는 어려운 처지와 추경이 슬슬 풍경에 닿아 슬픈 심정을 몇 마디 써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만리의 슬픈 가을은 늘 손님이다. 이것은 공간적으로 말하자면, 이른바' 횡설' 이다. "백년여병 혼자 무대에 오르다" 는 것은 시간적으로 말하자면 이른바' 종설' 이다. 두 마디 승승장구하여 시 전체의 취지를 지적하다. 구조적으로 층층이 나아가고, 한 걸음 꺾어지며, 매우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송인 나대경은 "만리" 라고 말했고, 땅도 멀었다. 가을', 당시의 처참함; 손님', 구금 여단; 늘 손님이다', 긴 여행도; 백년', 황혼도; 다병', 쇠약도; 대만', 높은 Jiong 도; 홀로 무대에 오르다', 친지들도 없다. 14 자 사이에는 8 의를 함축하고, 대구는 또 정확하다. \ "(\" 크레인 린 yulu \ "b 권 15) 손님 무대, 이미 방랑자 향수병 의 의미, 플러스 마일 드리프트, 백 년 이상 병, 외로운 제로 슬픈 감정 은 더 깊은 묘사를 얻을 것이다. 가을바람이 소슬하여, 이미 경생에 애통해하게 되었는데, 하물며 황혼의 해에 병을 안고 무대에 오르는 것은 말할 것도 없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을명언) 이런 층층이 전달된 붓놀림법을 채택함으로써 시인의 마음속 깊은 곳에 감추어져 있는 침울한 감정이 더욱 깊고 힘있게 표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두터운 감정은 풍부한 생활에서 비롯된다. 시는 시인의 개인적 처지를 반영하고 있지만 독자들은 전란 시대의 많은 사람들의 고난을 엿볼 수 있다. < P > 꼬리련 두 문장은 자신의 가난하고 외롭고 외로운 처지와 심정을 쓴 것이다. 이전 문장 은 자신의 하드 준비 맛, 흰 머리 미 팀 을 썼다; 다음 문장은 자기가 난잡하고 하루가 매우 심하여, 병이 많이 나도록 몸부림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시 전체가 무거운 감탄 소리에 매듭을 짓고, 슬픔과 분노가 깊어지고, 아낌없이 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난과 증오" 라는 단어는 저자 자신의 만리객, 쇠퇴년 다병의 고달픈 상황, 신세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당시 사회의 격동, 광대한 인민의 괴로움도 가리킨다. 불면의 근심과 벌벌',' 힘없는 건곤', 바로 이 모든' 고난' 이 그의 머리 위에 백발이 점점 많아지고, 지금은 이미 쇠약해져 혼자 무대에 오르니, 기분이 자연히 더욱 쓸쓸해지고, 더욱 고통스러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이때 반드시 술을 빌려 파견해야 하는데, 또 병이 많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음주를 중단해야 했기 때문에 시인의 마음은 자연히 더욱 침울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우여곡절된 필법은 문세가 파란을 일으키더라도 감정 표현을 더욱 심오하고 침통하게 한다. < P > 두보 자신은 "만절이 점차 시율에서 가늘어지고 있다" 고 말했다. ("답답한 연극이 길 19 조장") "승고" 는 확실히 이렇게 시법에 능한 좋은 시로 예로부터 명성을 얻고 있다. 예술적 표현의 관점에서 볼 때, 이 편의 독특함은 다음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날 수 있다. 하나는 대립공이 안정적이고 음조가 우렁차다. 즉, 후진타오 잉 린 (Hu Yinglin) 은 소위 "한 편 중, 구구절절 모두 법칙, 한 문장 중, 글자는 모두 법칙, 실제 의미는 단숨에" ("시 내편" 권 5), 시는 처음부터 대결로 이어져 자연, 깔끔함, 그리고 쓰였다 이런 구조상 질서 정연한 배열은 미학상의 소위 균일성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일종의 신목청목으로 대칭적인 미감을 단장하고, 시 전체를 우여곡절시키고, 억양이 있는 운조에서 시인이 표현해야 할 감정을 표현한다. 동시에 시에서는 쌍성 겹자를 많이 사용하며, 선율이 아름답고 음절이 조화를 이루며 시의 구슬이 샘을 걷고 또 돌아가는 음악미를 크게 강화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꼬리련의' 고난과 미움' 과 같은 네 글자는 구문상으로는 병렬 구조이지만, 성조에서는 네 번의 억양을 억누르는 특색이 있어 읽을 때 한 글자씩 한 끼씩 읽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래로", "새 정지" 는 이중성 겹운으로 성조에 또 "위", "평" 이 있기 때문에 음절은 특히 우렁차고 우렁찬 것 같으니, 읽을 때 두 글자를 한 끼 먹어야 한다. "번서리 귀밑머리" 는 "탁한 술잔" 에 대하여, 그 성조의 묘용도, 이른바 "억압항가을 사이" 에 있다. 독자들이 조용히 읊으면, 깊고 탁한 운율 속에서 시인이 떠돌아다니는 고통스러운 심정을 체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둘째, 서정적 필법이 엇갈렸지만 서로 보살폈다. 처음 네 문장 쓰기 풍경, 소위 "시의 미디어" 입니다; 마지막 네 문장의 서정은 이른바' 시의 배아' 이다. 떨어지는 각도는 다르지만 시의 중심인' 슬픈 가을' 을 둘러싸고 있다. 하나 또는 두 개의 문장 이 수행, 모든 쓰기 마운틴 뷰 입니다; 두세 마디 서로 이어받아 모두 강경을 썼다. 서경 속에서, 또 소리 (바람소리 유인원 울음소리) 색색 (사백지청) 이 있고, 움직이는 (새가 나뭇잎이 떨어지는 것) 이 있다. 5, 7, 2 개의 문장이 서로 이어져, 모두 슬픔과 고통을 쓰고 있다. 6, 8, 2 개의 문장이 서로 이어져 모두 다병을 쓰고 있다. "슬픈 가을" 로 인해 "고생" 을 일으키고, "다병" 으로 인해 "잔을 멈추다" 는 것은 시의 내용에서 또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시 전체가 어우러져 혼연일체가 되고, 중간에는 이렇게 풍부한 내용과 이렇게 복잡한 감정이 있지만 필세는' 백천동주미굴굴' 처럼 단숨에 이어지며 변화도 있고 화합도 있는 예술 전체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끝없이 나무가 쓸쓸히 떨어지고, 장강이 굴러온다. 천고의 명문입니다.' 슬픈 가을의 감정을 극치로 밀어 넣는 것 | 찬성하십니까? 이유를 설명하다.
감상 < P >' 승고' 는 두보 시집 중 유명한 칠언율시로 당대종대력 2 년 (767) 가을, 시인 유우여주 때 늦가을 승고를 위해 지은 것이다. 이것은' 산을 뽑고 솥을 메는' 식의 슬픈 노래로,' 고금의 칠언률 1 위' (후응린' 시 내편') 로 불렸다. 시 전체가 높은 곳에 올라 본 경치를 쓰고, 웅장하고 우렁차다. 넓고 웅장한 기상 속에 울창한 기운이 스며들고 있다. 전체 언어는 응결되고, 성조는 우렁차고, 기운은 흐르고, 대결은 깔끔하다. 시인의 마음이 울적한 애국적인 감정과 속박의 근심을 서술하고, 비분에 지나치지 않고, 처량하고 의기소침하지 않고, 예술적으로는 매우 공력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시는 서경으로 시작하고, 14 자는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는 장대한 그림을 그려냈다. 늦가을, 맑은 하늘은 바다와 같고, 높이 올라서서 올려다보면, 그 먼 곳까지 무극이라고 느끼기 때문에,' 높이' 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Zhuozhou 지역, 산 gaolin 밀도, 모든 맑은 초기 서리 댄, 종종 높은 원숭이 긴 쓰나미, 빈 계곡 반지, 슬픔 끝없는 회전, 그래서 "슬픔" 이라고 말했다; 늦가을 9 월, 담한간숙, 사주 () 가 작고, 고독이 푸대접되어, "청청" 이라고 한다. 풍상이 높고 깨끗하여 진상이 드러나기 때문에' 흰색' 이라고 한다. 대만이 높기 때문에 바람이 세다고 느끼기 때문에 "급해요" 라고 합니다. 바람이 크면 물새가 낮게 빙빙 돌므로 "돌아오다" 고 한다. 글자로 단어를 내보내는 것은 모두 매우 적절하다. 천고',' 사백',' 유인원 휘파람',' 새비' 는 모두 여주삼협의 가을 특징을 지닌 전형적인 풍경으로, 시를 포착하여 이미지가 선명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그 경지를 읽게 할 뿐만 아니라, 전시된 경지도 매우 웅장하고 웅장하며, 시인의 끝없는 정서를 담고 있다. < P > 3, 4, 4, 4, 4, 4, 4, 4, 4, 4, 4, 4, 4, 4, 4, 4 다음 문장은 강경을 쓰고, 다음 문장을 이어받는다. 산강에는 왕복이 얽혀 있어 매우 생동감 있는 삼협 추경도를 형성하고, 깊은 가을바람이 커서 낙엽의' 쓸쓸함' 을 들었다. 협곡은 깊은 흐름이 급하기 때문에 파도의 "롤링" 을 본다. "낙목" 을 "무한함" 으로 묘사하면, 그 경지의 넓이를 볼 수 있다. "양쯔강" 을 "끝없는" 으로 묘사하면 큰 강의 무궁무진함을 볼 수 있다. 극도로 쓸쓸하고 황량한 광경 속에서 또 일종의 방탕한 기세로 가득 차 있다. 두 문장은 또 쌍성 겹자를 많이 써서, 음조가 우렁차고, 음운의 아름다움이 충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