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은 [당나라]
한 사람이 은거하고, 도시를 내려다보고, 봄은 이미 갔고, 여름은 이미 맑았다. 풀이 비에 잠기자 마침내 하느님의 사랑을 받았고 비는 맑았다.
고각에 올라 멀리 바라보고, 하늘과 고지가 하늘을 바라보고, 석양의 잔광이 문설주를 통과했다. 새의 보금자리는 이미 햇볕에 말려서 그들의 몸은 가벼워졌다.
번역
혼자 은둔한 조용한 생활을 하며 도시를 내려다보고 있다. 봄은 이미 지나갔고 초여름에 있었다.
신은 그윽한 곳의 풀을 불쌍히 여기시고, 석개는 세상을 아끼신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비가 그치고 날이 개자 정각고관, 시선이 더 멀어졌다. 석양의 잔광은 낮은 작은 창문을 통해 한 줄기 빛을 반짝이고 있다.
남방새의 둥지는 이미 말라서 저녁에 둥지로 돌아갈 때 매우 가볍게 날았다.
주다주석을 달다
가청: 성문 밖의 구불한 도시.
우초: 어두운 곳의 풀.
그리고: 더. 노래: 시인이 사는 정자를 가리킨다. 형형: 고원.
마이크로주:' 마이크로주' 라고 말하는 이유는 빛이 미약하기 때문에 황혼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이다.
베트남 새: 남방의 새.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늦은 맑은 경치를 섬세하게 묘사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시인의 독특한 감정과 심경을 풍경의 묘사에 녹여넣으려면, 특히 적극적인 생활태도를 드러내지 않고 독자들이 사상적으로 영감을 받게 하려면 시인이 사상적 경지와 예술적 기교 모두에서' 한 층' 을 필요로 한다.
"도시 깊숙한 곳에 춘하 은 여전히 맑다. 클릭합니다 첫 번째 대련은 한 사람이 평온한 생활을 하고, 도시를 내려다보고, 봄이 하청에 간다는 뜻이다.
첫 번째 대련은 그가 은둔하여 가성 (성문 밖의 곡성) 을 멀리 바라보았다고 말했는데, 계절은 청하 초여름이었다. 언뜻 보면 전혀 상관이 없는 것 같고, 상하 문장도 관련이 없는 것 같다. 사실' 도시를 내려다본다' 는' 심택' 이야말로 만청을 내려다볼 수 있는 발판이고, 조용한 초여름은 만청한 구체적인 계절을 더 밝혀 시간과 장소 두 방면에서 시를 구체화한다고 할 수 있다.
"신은 잔디를 불쌍히 여기고, 세상은 모두 맑다." 로터스는 잔디가 비에 침수되어 마침내 하느님의 사랑을 받고 비가 개었다는 뜻이다.
초여름에는 비가 많이 내렸고, 영남은 특히 심했다. 긴 비가 맑아지고, 저녁 구름이 안개가 걷히고, 만물이 갑자기 밝아지고, 사람의 정신도 새로워졌다. 이런 광경과 느낌은 일반인들에게 익숙하다. 시인의 독특한 점은 그가 저녁의 정경을 개괄적으로 쓰지도, 상세하게 묘사하지도 않고, 어둠 속에서 자라도 눈에 띄지 않는 풀을 그린 다음, 뒤이어 그의 청명에 대한 이해감을 써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빗물에 시달리던 잔디가 갑자기 석양을 만나 석양의 잔광에 목욕해 장사를 더했다. 시인이 경생정을 건드리자 갑자기' 천의련초' 라는 기발한 생각이 떠올랐다. 이것은 이런 평범한 풀을 실제로 개인화하여 풍부한 연상을 준다. 시인 자신도 비슷한 운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 자연스럽게 풀숲에서 자신을 찾았다. 여기는 시인의 생명체험감입니다. 그는 현재의 운세에 뿌듯함을 느끼면서 뜻밖에 과거의 액운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며 자연스럽게' 인간의 화창한 날의 재회' 로 이어져' 만청' 특별한 삶의 의미를 부여했다. 늦청이는 아름답지만 단명합니다. 그러나 시인은 짧다는 것에 신경 쓰지 않고' 늦고 맑다' 만 강조한다. 여기에서 우리는 아름답고 짧은 것을 소중히 여기는 감정,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생활 태도를 느낄 수 있다.
"높은 선반을 더하고 작은 창문을 살짝 주입한다." 넥타이는 높은 정자를 오르고 난간을 내려다보면 하늘이 높고 해가 천천히 지는 잔광이 문설주를 통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넥타이명언)
평행 대련은 빈털터리로 쓰였으며, 깊은 부탁을 받았고, 목련은 만청화를 돌렸다. 이런 식으로 현실과 밀도가 번갈아 가며 시는 가볍고 밋밋하며 단조로워 보인다. 비가 내린 후 구름이 걷히고 안개가 걷히고, 고랑이 내려다보이고, 시선이 더욱 멀어져서, "고각을 하나 더했다" (이 고각은 시인이 사는 정자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측면에서 쓴 것이고, 풍경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쓴 것이다. 석양의 잔광이 작은 창문에 흘러내려 한 줄기 빛을 가져왔다. 황혼 장면이라 빛이 약하고 부드러워서' 마이크로노트' 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맥박의 잔광은 여전히 기쁨과 위로를 가져온다. 이 대련은 만경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를 통해 명랑하고 유쾌한 심경을 써냈다.
"제비집이 마르자 날으는 몸이 더 가벼워졌다." 꼬리 관절은 베트남 새의 둥지가 이미 건조되어 자태가 가벼워졌다는 것을 나타낸다.
대련의 끝에서 작은 새가 둥지로 돌아오니 자세가 가볍고 민첩하다. 이것은 네가 멀리서 볼 수 있는 것이다. 조류의 귀환은 보통 여행자의 마음을 감동시키지만, 여기서는 즐거운 햇빛 기분의 동반자가 된다. 여기에 쓴 것은 새가 둥지로 돌아가 자신의 상황을 나타내는 것이다. 그윽한 풀' 이 시인의 비천하고 어려운 생명체험의 상징이라면,' 달새' 는 시인이 눈앞에서 상쾌한 화신인 것 같다.
여기서, 나는 작가가 계수나무에 들어가기 전후의 몇 가지 상황을 설명하고 싶다. 이상은은 3 년 (838) 군더더기 이후 왕무원 (이당으로 간주됨) 이 당쟁의 좁은 골짜기에 빠져 우당의 증오와 따돌림을 받았다. 현종이 계승하고, 우당이 국정을 장악하고, 형세는 그에게 더욱 설상가상이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장안을 떠나 정아를 따라 계림으로 가서 부관이 되었다. 정아는 그를 믿었고, 그는 커튼 속에서 약간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 동시에 장안이라는 당쟁의 소용돌이를 떠나면 소당의 눈총을 잠시 피할 수 있는 것도 일종의 정신적 해방이다. 이 때문에 시에서 풀이 석양을 만나 다행이고 새가 마른 둥지로 돌아가는 느낌이 들었다.
우의가 있는 시로' 일선정' 은 의식적으로 무의식적으로' 흥' 에 더 가깝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흔적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