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궈산촌 작가의 내면 감정에는 어떤 변화가 생겼나요?

해질녘에 산촌을지나

가도

몇 마일 동안 찬물 소리가 들리고 근처에 산장이 거의 없습니다.

광야에는 이상한 새들이 울고, 지는 해는 여행자들을 겁나게 한다.

음력 정월 전날, 국경에 있는 봉수는 진나라에게 패할 수 없습니다.

불황 밖, 불꽃놀이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자다오는 '은밀하고 은밀한' 문체로 알려져 있는데, 이 시에는 그의 창작적 특성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청각적 이미지로 문장을 시작하세요. 어느 가을 저녁, 시인은 어느 산골 마을을 지나가다가 멀리서 계곡물이 졸졸졸 흐르는 소리를 들었다. 미묘한 물소리가 "수 마일" 범위 내에서 선명하게 들려 산간 지역의 고요함과 황량함을 보여줍니다. 눈에 들어오는 것은 희소한 가족, '샨 가문의 젊은 이웃들'이다. 이러한 청각적 이미지와 시각적 이미지가 상반되어 산촌의 황량하고 황량한 분위기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첫 번째 대련에서 작가는 황량한 산골마을을 연한 먹으로 그려낸다.

'이상한 새는 황야에 울고, 지는 해는 사람을 무섭게 한다'는 산간 지역의 암울한 풍경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사막의 외로운 황야에서 이 이상한 새가 지저귀는 것은 이미 무섭고 불안하지만, 해가 지고 산이 점차 어두워질수록 외로운 여행자는 이 순간 당연히 더욱 더 전율을 느낄 것입니다. 이 두 시의 소리와 색깔은 충격적이다. 시의 영역은 깊고 위험하며, 이것이 Jia Dao의 진정한 성격입니다.

시인은 황야에서 몇 마일 떨어진 산골 마을로 걸어가는 도중 어느새 시간이 흘러 조용히 밤이 열렸다. 목 쌍은 야경을 기록합니다. "첫 번째 달이 아직 끝나지 않았고 국경의 봉화가 진나라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국경의 봉화는 국경의 봉화를 의미합니다." 당나라에는 국경의 등대가 두 가지가 있었는데, 하나는 국경의 문제를 알리는 비상등대이고, 다른 하나는 평화를 알리는 등대였습니다. 진(秦)은 오늘날 산시성(陝西省) 남부 지역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떠오르는 달이 하늘 높이 솟아 있고 봉화불이 진나라를 건너지 않고 켜져서 그 지역이 안전하고 건전하며 산간 지역이 더욱 조용하고 평화롭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때 시인은 점차 별장으로 다가갔다.

마지막 대련은 “우울한 뽕나무 밖 불꽃이 점점 가까워진다”고 산촌에 다가섰을 때의 즐거운 기분을 묘사하고 있다. 산골마을 사람들의 집 옆에 자라고 있는 식물들. 초가집에서 피어오르는 뽕나무와 피어오르는 연기를 바라보니, 마음 한구석이 차츰차츰 가라앉고 따뜻함이 느껴졌습니다. 기쁨과 기쁨의 느낌으로 바뀌 었습니다. '불꽃놀이는 점차 사랑을 만든다'라는 결론 문장은 인생에 대한 큰 흥미와 매력을 담아 썼다. 시인은 삶에 대한 예리한 감각과 심오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문장을 다듬는 데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에 담긴 심리적 묘사도 세심하고 시사하는 바가 많습니다.

시 구성은 '차가운 물'로 시작해서 '불꽃놀이'로 끝난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추위에서 따뜻함으로, 두려움에서 두려움으로, 그리고 안도감으로 가는 느낌을 줍니다. 산의 풍경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풍경을 단계적으로 변화시키는 방식으로 묘사되며, 시인의 감정 역시 요동치고 발전한다. 이처럼 시의 패턴은 파도와 열림, 닫힘이 나타나며, 질서정연한 구성 속에 다양성과 다채로움을 담고 있다.

시의 이미지는 사악하고 차갑고 가늘고, 그 영역은 깊고 기묘합니다. 중당시 중에서는 참으로 독특합니다. 명나라 호잉린(胡應lin)은 『낭현의 기이함』을 “다섯 글자로 독특하게 창조한 것”이라고 칭찬했다(사소내변 4권). 스타일 관점에서 보면 이 설명도 적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