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대련의 종류를 설명하겠습니다.
목적에 따라 나누다
1, 춘련: 설 전용 대련입니다. 예를 들면: 큐슈 리우 구 토 녹색; 복숭아살구가 봄 5 월을 다투다.
2. 축복어 대련: 생일, 결혼식, 집들이, 출산, 개업 등 축제 행사에 쓰인다. 예를 들면: 사화를 위한 한 쌍의 붉은 마음; 새로 손으로 그린 그림 두 벌. (Xi Lian), 동중국 해와 같은 즐거움; 남산보다 생활이 더 좋다. (수련) [6]
Elegy: 고인을 애도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책은 강력한 미래를 가지고 있으며, 세상을 놀라게 할 것이다. 정신을 영원히 빛나게 하고, 그 다음에 군중을 축복한다.
선물: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하도록 칭찬하거나 격려하십시오. 바람, 비, 독서, 귀 소리 등 집안일은 천하의 일에 관심이 없다.
5, 자기 격려: 자기 격려. 예를 들어, 국가에 관한 책은 종종 읽습니다. 심신에 쓸모없는 것은 없다.
6, 산업협회: 다른 업종이 대문이나 점포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예: 예나 지금이나 알고 싶은 일; 나는 반드시 책 다섯 권을 읽어야 한다. (서점) 깨끗하고 깨끗한 사업이지만 하지만 최고의 쿵푸입니다. (이발소) 춘하 가을과 겨울에 손님을 맞이한다. 동서남북을 대접하는 사람. (호텔)
7, 연의 昨: 야망의 사용. 예를 들면: 나는 차라리 조의 귀신이 되고 싶다. 그를 위해서가 아니라 부장님. 대련업
단어별로 나누다
1, 짧은 링크 (크로스 내부)
2. 중련 (100 자 이내)
3, 긴 커플 (100 단어 이상) 등.
기능별로 나누다
1, 이중 형식: 단어 쌍, 물쌍, 오른쪽 쌍, 반대, 공쌍, 넓은 쌍, 운행 쌍, 회문 쌍, 이젝터 핀 등가물.
2. 수사수법: 비유, 과장, 반칙, 쌍관, 반문, 해음.
3. 단어 기교: 임베디드, 티베트어, 복합어, 겹친 단어, 편변, 분석어, 분사, 숫자 등.
논리 구조: 병렬, 전환점, 선택, 인과 관계.
위치별로 나누다
1, 대련: 기둥에 매달아 주택 기관 절 고적 등의 장소에 사용한다.
2. 문련: 대문에 붙어요.
3. 정청 대련회: 거실과 침실이 눈에 띄는 곳에 걸려 서화와 어울리는 대련입니다.
대련의 출처에 따라
1, 세트 대련: 고시에서 기성한 문장으로 구성된 대련입니다.
2. 어련: 서예 서첩 고대 문장, 글로 구성된 대련입니다.
3. 대련을 따다: 다른 사람의 시에서 직접 대구를 따어 만든 대련이다.
4. 대련을 창작하다: 작가가 독립적으로 창작한 대련이다.
예술적 특징에 따라
커플: 같은 단어가 계속 나타납니다.
복합어 조합: 같은 단어가 연속적으로 반복되지 않습니다.
이젝터 핀: 이전 절의 맨 아래 단어가 다음 절의 중심 단어로 사용됩니다.
임베디드 커플: 임베디드 서수, 방향, 절기, 연호, 성, 인명, 지명, 물명 (예: 약품) 등이 포함됩니다.
단어 제거 커플: 조합된 단어를 여러 개의 개별 단어로 나눕니다. 누군가 그것을 "분사, 합사, 분석사" 로 세분화했다.
음운연상: 동음자, 동음이의어, 압운자를 포함한다.
유머러스한 연상: 유머의 뜻을 취하다.
사랑하지 않음: 대련의 뜻은 중요하지 않지만 글자는 깔끔하다. 대부분의 무애 커플은 재미있고 유머러스한 연상으로 분류할 수 있다.
회문: 거꾸로 읽고, 거꾸로 읽고, 뜻은 완전히 똑같다.
가장 긴 대련: 작가는 청말강진 수재종, 청광서 30 년 (서기 1904 년) 청두옥에서 쓴 것으로 분분한 마음을 표했다.
둘째, 특징을 설명하십시오:
1, 유일성과 보편성의 통일.
대련은 중국에서 가장 독특한 문학 형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 독창성은 주로 구조와 언어에 나타난다. 대련은' 이원구조' 스타일이라고 부를 수 있다. 표준 대련은 항상 두 개의 대립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부분은 "연합" 이라고 불리며, "문장", "대구", "대항" 이라고도 불린다. 후반부는 "밑바닥" 이라고 불리며, "대항", "대항", "대항" 이라고도 불린다. 이 두 부분은 쌍이다. 상련이나 하련만이 반련으로 간주될 수 있다.
많은 대련들, 특히 매달린 대련은 상련과 하련 외에 횡평도 있다. 횡재는 이런 대련의 유기적 구성 요소로서, 흔히 총결, 점정필 또는 대련과 호환되는 경우가 많으며, 보통 네 글자이며, 2, 3, 5, 7 자가 있다.
언어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대련의 언어는 운문어도 산문어도 아니라, 대립을 추구하고 음악성이 충만한 특수 언어이다. 대련이라는 특수한' 언어 구조' 방식은 전적으로 중국어와 그 문자의 특수한 성질에 의해 결정된다. 이런' 언어 구조' 의 독특함은 대련의 창작을 구상, 입의, 배치, 표기법에서 모두 다른 문학 형식과 다르게 한다. 같은 객관적인 대상과 내용, 우리는 항상 두 가지 측면과 두 가지 각도에서 사물을 관찰하고 묘사하고, 언어를 이원대칭의 구조로 만들려고 노력한다.
기생과 포용의 통일.
기생이란 중국 고대 사부의 산문에서 발전한 대련을 가리킨다. 간단히 말해서 한 쌍의 병렬 문장이기 때문에 각종 문체에 기생할 수 있다. 시, 단어, 노래, 푸, 산문, 심지어 산문, 연극, 소설까지 모두 단정한 대구가 있다.
반면에 대련의 포용성은 매우 강하다. 그것은 다른 문체의 특징을 결합하여 다른 문체의 표현 수법, 특히 장련과 초장련을 흡수하여 우리나라 문체 수법의 성취를 간단하게 결합할 수 있다. 시의 세련된 의미, 부의 과장, 단어의 장조, 노래의 의미영, 산문의 소탈함, 경전의 짧은 운율 등은 모두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혁신적이다.
실용성과 예술성의 통일.
대련은 우리나라 고전 문학의 한 형태이며, 자연히 문학성과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시, 단어, 노래에서 유례없는 유연성과 완벽성으로 한자의 예술적 풍격을 구현했다. 대련의 아름다움은 대칭, 대비, 대립통일에 있다.
송대 후재는' 계어은종화' 의 마지막 권인' 부택만록' 에 기재되어 있다. 한 번은 왕치에게 밥을 사 달라고 부탁했는데, 그의 마지막 말을 했다. "꽃을 참을 수가 없다." 라고 말했지만, 나는 오히려 매우 싫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대답했다: "나는 전에 얼굴을 보았다. 클릭합니다 안희희가 밖을 내다보자, 이 절묘한 대결을 라쿤계사라는 단어에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양신은 이런 대립을' 아름다운 제 2 언어, 자연의 대등함' 이라고 부른다. 이것이 대련의 예술적 매력이다.
대련의 예술성은 당대 학자 백의 대련으로 요약할 수 있다.
비샛길에 대해 진실하고 진실하며, 시곡부 문장, 보옥을 비춰주는 구슬처럼 풍자적으로 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대관과 결합해서 역사가 오래되고 재미있다. 그것은 청당, 산천, 인물에 광채를 더해, 마치 오래된 나무의 새 꽃처럼 빛났다.
4. 통속적이고 고아한 통일.
대련의 아속을 장려하는 문학적 형식은 없다. 대련처럼 상류사회의 독서인, 하층 사회의 여자가 말을 잘 듣는 아이이다. 그들은 상아탑으로 들어가 용목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그중에는 봄눈과 발리 하층 사회의 사람들이 있다. 이런 기묘한 통일이 있는 것은 대련이 간단하고 복잡하며 순수하고 풍부한 예술이기 때문이다.
대련의 규칙은 복잡하지 않다. 특히 언어의 색채와 풍격은 주제와 내용에 대한 요구도 없다. 그것들은 일반적으로 매우 짧아서 사회생활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다른 문학 형식과는 달리, 그들은 공부, 이해, 기억, 글쓰기가 쉬운 우아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옳다면 언어의 풍속과 우아함, 제재의 크기, 사상의 깊이가 대련이 될 것이다.
대련에는 풍속이 있고 우아함도 있다. 대련의 규칙은 간단하고, 형식은 순수하지만, 도예적으로는 깊고 무궁무진하다.
5. 진지함과 게임성의 통일.
대련은 줄곧 많은 사람들이 일종의 필묵 게임으로 여겼다. 편파적이지만 대련이 게임으로서의 특징을 보여준다. 대련이 대결을 추구하기 때문에, 자연히 안정할수록 공교롭게 하는 것이 좋다. 이것은 문학 창작일 뿐만 아니라 사고 게임과 언어 게임의 성분도 담고 있다. 단순히 적당한 일, 적당한 기술로 발전한다면 중국식, 이데올로기 투쟁이 될 것이다. 사실 많은 게임 대련은 순전히 소일거리와 지혜를 위해 싸우는 것이다. 그것들은 왕왕 한자음, 모양, 의의 특수한 상황을 이용하여 각종 수사 수법과 교묘한 구상을 이용하여 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