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골 비문 → 청동 문자 → Xiaozhuan → 공식 문자 → 일반 문자 → 실행 문자
(Shang) (Zhou) (Qin) (Han) (Wei and Jin) 필기체
위의 "Jiajin Seal, Li, Cao Kaixing"의 7가지 글꼴을 "칠한자"라고 합니다
(표 1: 한자 서예의 진화)
1 Oracle Bone Script
진나라가 문자 체계를 통일하기 전, 중국의 한자는 글꼴과 응용 측면에서 여전히 혼란스러웠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고대 한문은 대인문자를 포함한 소인문자 이전의 글을 말하고, 협의의 의미에서는 한문사상 큰인문자 이전의 글을 가리킨다. 여기서는 좁은 의미의 한문 개념을 채용한다. 고대 문자에는 갑골문과 청동문이 포함되는데, 전자는 중국 최초의 정형문자로 간주됩니다.
장골문: 상나라 말기에 쓰거나 새긴 글은 거북이 등껍질이나 동물의 뼈에 남겨진 글이 대부분 '점술어'이고 일부는 '사건의 기록'이다. 갑골문의 대부분은 그림문자와 뜻을 만드는 문자의 원리를 따르며, 음음문자는 20%에 불과하다. 글자 중 일부는 칼로 새겨져 있고, 일부는 진사로 채워져 있으며, 일부는 주홍색과 먹으로 직접 쓰여 있습니다. 문자는 대부분 그림 문자에서 진화했기 때문에 문자 당 여러 문자가 있고 획이 불확실한 그림 문자가 많습니다. 이는 은상시대에 한자가 아직 통일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은나라의 이미지 청동문: 진나라 이전에는 구리를 금이라 불렀기 때문에 청동 그릇에 새겨진 문자를 청동문, 종, 삼각이라고도 부르기도 하고 이자기문이라고도 불렀습니다. 갑골문에 비해 청동문은 그림문자에 더 가깝고 더 오래된 문체를 보여줍니다. 금색 비문을 채우는 글쓰기 방법은 이미지를 생생하고 생생하며 풍부하고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장골문은 상나라의 세속적인 문체인 반면, 청동문은 형식적인 문체로 문체의 복잡함과 통속적인 문체의 단순함을 잘 보여준다(표 참조) 2).
(표 2: 갑골과 청동문 비교표)
Oracle 뼈문은 대부분 거북등껍질과 동물의 뼈에 칼로 새겨져 있어 인물의 붓놀림이 심하다(그림 3) . 이런 종류의 칼로 조각한 붓놀림은 현대 그래픽 디자인에도 사용됩니다(그림 4).
(그림 3) (그림 4)
대인문자 2개
한문의 역사를 살펴보면 하(夏), 상(商), 주(周)나라를 용어로 보면 문헌학에 대한 기여 일반적으로 Shi Zhen이 가장 중요합니다. Shi Zhou는 주나라 Xuan 왕의 역사가였으며 단순함을 위해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Dazhuan은 Zhouwen, Zhouzhuan, Zhoushu 및 Shishu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Shi Zhou가 썼기 때문에 나중에 "Zhou Wen"이라고 불렸습니다. 큰 전각은 『Shuowen Jiezi』와 후대에 수집된 다양한 종, 삼각대 및 Yi 그릇에 흩어져 있습니다. 그 중 주(周)나라 선왕(宣王) 때 쓴 돌북문이 가장 유명하다.
3 Xiaozhuan
Qinzhuan이라고도 알려진 Xiaozhuan은 진 왕조의 총리 Li Si와 다른 사람들이 편찬한 표준 글꼴입니다. 큰 봉인 스크립트에서 단순화되었습니다. 힘차고 힘찬 글씨라는 뜻을 담고 있어 옥힘줄전서라고도 불린다. Xiaozhuan의 모양과 구조는 규칙적이고 조화로우며 획은 둥글고 깔끔하며 부수도 변경되고 병합됩니다. 큰 전서에 비해 상형 문자가 없습니다. 큰 전서에서 작은 전서로의 변화는 한문사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그림 5).
(그림 5)
4 공식 스크립트
Xiaozhuan에서 공식 스크립트로의 진화의 첫 번째 단계, 가장 중요한 변화는 우아한 머니 스트립입니다. 공식 스크립트 각도에서 각도로 변경되는 직선 스트로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식 문자란 각 획이 조각칼처럼 긴 꼬리를 끌고 있는 물결 모양의 문자라고 생각합니다. 공식 문자에는 주로 Qin Li와 Han Li가 있습니다. Qin Li는 공식 문자의 초기 형식이며 Han Li는 공식 문자의 성숙한 글꼴입니다. 공식 문자는 일반적으로 한 공식 스크립트의 "8개 지점"을 나타냅니다(그림 6). "팔점"은 진나라 이후 점차 발전했습니다. 공식 대본이 8점으로 발전하면 이미 성숙한 것입니다. 관서의 글자는 비교적 네모지고 굵기 때문에 올곧고 진지한 느낌을 준다(그림 7). 그림 8에는 영어 문자가 표시되어 있지만 마름모꼴과 각진 글꼴이 있어 공식 스크립트의 "풍미"를 제공합니다.
(그림 6) (그림 7) (그림 8)
5 정규 스크립트
"정규 스크립트"는 Zhenshu, Zhengshu, Jinli라고도 합니다. . Ouyang Xun, Liu Gongquan 및 비문의 기타 비문은 이 유형에 속합니다. 여기에는 고대 관서의 직각성과 팔각의 우아함, 장의 단순함이 포함됩니다. 이 글꼴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으며 표준 글꼴로 간주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일반 서체는 안정감과 평온함을 갖고 있으며, 문자는 개인의 글쓰기 방식과 성격의 차이로 인해 동일한 서체를 다른 스타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그림 9 및 10). 그림 11 역시 송희종의 Thin Gold Typeface처럼 얇은 선을 사용하여 텍스트의 윤곽을 잡아주지만, 전환점을 매끄럽게 표현했기 때문에 Thin Gold Typeface와는 전혀 다른 시각적 감각을 선사합니다.
(그림 9) (그림 10) (그림 11)
6 실행 스크립트
"링 스크립트"는 일반 스크립트와 필기체 사이의 자유 스크립트입니다. 캘리그래피(글꼴) 스타일. 실행 스크립트는 작가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공식 스크립트, 일반 스크립트와 다릅니다. 실행 중인 스크립트는 로맨틱하고 미적인 분위기를 보여줍니다(그림 12).
(그림 12)
7 필기체
포카오(Pocao), 금차오(Jincao)라고도 불리는 "필기체"는 전서, 팔분서, 장차오로 구성되어 있다 대본은 고대 문자의 변화로 구성됩니다. 필기체는 장차오(張趙)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장차오(張趙)는 공식 서체의 풍미가 강하여 주로 추모용으로 사용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Zhangcao는 일반적으로 "한 획의 글쓰기"로 알려진 "jincao"로 더욱 발전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필기체 스크립트는 Zhang 필기체 및 실행 스크립트보다 단순한 경향이 있습니다. 필기체는 시청자에게 대담함과 부드러움을 선사합니다(그림 13, 14, 15).
(그림 13)
(그림 14) (그림 15)
8개의 인쇄용 글꼴
인쇄술이 발명된 후, 인쇄, 특히 서적과 정기 간행물 인쇄의 필요성으로 인해 글자는 점차 인쇄에 적합한 방향으로 발전하게 되었고, 가로, 세로, 정사각형 인쇄체인 송나라(宋朝)가 등장하게 되었다. 목판화의 황금기였던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완성되었기 때문에 일본인들은 이를 '명나라 스타일'이라고 부릅니다. 송 글꼴은 인쇄 및 판화에 적합하고 읽을 때 사람들의 시각적 요구 사항에도 적합하기 때문에 출판 및 인쇄에 사용되는 주요 글꼴입니다.
9 컴퓨터 글꼴
문화 사업과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서양 글꼴의 영향을 받아 볼드체, 아트 글꼴 등 다양한 새로운 글꼴이 등장했습니다. (POP) 스타일, 버라이어티 쇼 스타일, 칸팅 스타일, 소녀 글꼴 등 그리고 모방 노래 스타일, 플랫 노래 스타일 등과 같은 노래 스타일의 더 많은 변형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종류의 한자가 컴퓨터화되어 적용 범위가 더 넓어졌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겹쳐진 원형 스타일, 버라이어티 쇼 스타일, 고대 인장 스타일, 칸팅 스타일, 포스터 스타일)
1. 오라클 뼈 비문
오라클 뼈 비문은 은나라와 상 왕조에 기록되었으며 소수의 점 역사가들만이 사용합니다. 주로 거북등뼈 동물 뼈에 칼로 새긴 글이다. 대모갑 동물 뼈의 경도로 인해 획은 대부분 직선이고 둥글게 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갑골문은 날카로운 칼로 새겼기 때문에 선이 가늘고 균일하다. 갑골문은 최초의 한자로서 초기 한자의 특징을 갖고 있다. 즉, 회화성이 뛰어나고, 고정된 글씨체가 없으며, 크기가 다양하고, 무작위성이 매우 높다.
2. 청동 비문
Zhongding Wen이라고도 불리는 청동 비문은 서주 왕조에서 유행했습니다. 청동에 새겨진 글이다. 청동문은 모양과 구조가 갑골문과 유사하여 글자를 거푸집에 새긴 후 주조하여 작성하기 때문에 글자가 둥글고 크기가 균일한 것이 특징이다. 갑골문에 비해 상형질이 낮고 문자의 고정관념도 개선되었으나 여전히 변종문자가 많다.
3. 인서
인서는 크게 큰 인서와 작은 인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전(Dazhuan)은 주문(周文)이라고도 알려진 서주(周周) 말기 주현(周玄)왕이 쓴 글의 일종으로, 전국시대 진(秦)나라의 돌북 문자와 『시주편』이 사용한 문해 교과서와 같은 형식을 가지고 있다. 주현왕. 물리적 특성은 일반적으로 청동 비문과 일치하며 수많은 획의 특성을 갖습니다. Xiaozhuan은 진나라에서 동글쓰기 정책을 실시할 때 발표한 통일된 글꼴로, 이시(Li Si) 등이 글을 정리한 후 수정했습니다. 정식으로 발행된 통일체이기 때문에 정리, 단순화하여 변종자수를 대폭 줄였으며, 글꼴 모양은 직사각형으로 한자의 '사각체'의 초석을 다졌다. 작은 인장획은 더욱 대칭적이고 깔끔하며 선의 굵기가 일정하고 둥글며 상징성이 강화되고 그림적 의미가 크게 사라집니다. Xiaozhuan은 Dazhuan을 기반으로 단순화되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Xiaozhuan은 Dazhuan의 단순화된 버전이라고 합니다.
작은 물개 서예: 야생 두루미 둥지 옆에 있는 소나무가 가장 오래되었고, 선인장 위에 비가 그쳤고, 강물 소리가 흐르고, 부서진 제방의 길이가 수천 피트에 달합니다.
피><피> 4. 공식 서체
공식 서체는 진나라에서 시작되어 한나라에서 유행했습니다.
진나라에서는 관서와 소전이 평행을 이루며 서기관들이 일상적으로 공문서를 복사할 때 사용하는 편리한 글꼴이었습니다. 작은 전서는 쓰기가 어렵고 진나라의 공문서에 필요한 것을 충족시키지 못하며 주로 공식적인 행사에 사용됩니다. 편하고 빠른 쓰기를 위해 관서에서는 소전서의 둥글고 고른 선을 정사각형, 접힌 획, 곧은 굵은 획으로 바꾸었고, 소전서의 수직적이고 응집력 있는 구조를 수평, 편평한 획으로 바꾸었다. 그리고 이때 공식 문자는 더 이상 그림 문자 기호가 아닙니다. 관문은 한자의 글자체를 엄청나게 변화시켰다. 따라서 '관문'은 고대 한자와 현대 한자를 구분하는 경계선이 되었다. Xiaozhuan 이전의 한자는 고대 한자입니다. 가장 흔한 특징은 도상성이 강하고 고정관념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문자는 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자를 구성하는 요소인 획이 없다. 공식 문자 뒤의 한자는 현대 한자입니다. 현대 한자의 특징은 상징성과 고정관념이 강하고, 획의 종류가 제한되어 있다는 점이다. 한 왕조에서는 공식 문자가 Xiaozhuan을 대체하고 "한리"(현대 공식 문자라고도 함)라고도 알려진 공식 글쓰기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Han Li의 글쓰기 스타일은 다양합니다. 하나는 "Zhang Qian Stele"과 같은 주로 사각형 펜이고 다른 하나는 "Cao Quan Stele"과 같은 주로 둥근 펜입니다.